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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슈렉 1'에 대한 평론을 아는 사람?

'슈렉 1'(2001)은 동화적 서사 전략으로 성인 이야기를 전개하지만, 줄거리는 일반 동화와는 사뭇 다르다. 여기서 내가 말하는 '동화'는 '어린이를 위한 동화'(어린이 이야기)가 아니라 '동화'(판타지 이야기)를 의미합니다. 결국, 많은 사람들은 "슈렉"의 웃음을 터뜨리는 장면이 특별히 청소년을 위해 고안된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18세기 이후 대중문화 수집과 연구의 경향은 소위 '동화'가 그 출처 분석에 따르면 실제로는 '민화'(민화)라는 것을 이미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으며, 여기에는 설화 수집가들뿐만 아니라 텍스트에는 구두로 전송되는 많은 텍스트도 포함되며 때로는 "발라드"(발라드)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독일의 그림은 동화의 창시자였지만, 그를 유명하게 만든 것은 『그림 동화』 편찬이었다. 작년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Hans Christian Andersen)의 해였습니다. 우리는 그 덴마크인을 잊을 수 없습니다. 슈렉 이전의 또 다른 위대한 전통은 디즈니사인데, 우리 세대의 어린 시절은 여전히 ​​종이에 적힌 동화책을 기억하고 있는 반면, 1990년대 후반 어린이들은 이미 만화 TV와 영화를 통해 전통에 대한 이해를 얻었습니다. 그리스 신화와 전설, 이솝 우화를 건너뛰고 우리는 드림웍스가 만들어낸 새로운 세계에 왔습니다. 우리는 드림웍스 이야기를 더 이상 민속 전통이라고 부를 수 없으며, 완전한 판타지 이야기입니다. '슈렉 1'은 드림웍스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전통에 맞서 새로운 세계의 위상을 확립하는 일이다. 그래서 우리는 "오우거" 슈렉이 줄거리에서 자신의 권위를 어떻게 행사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영화의 시작은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인 슈렉의 소개로 시작된다. 『귀신』의 상징적 이미지는 주로 18~19세기 낭만주의 문학운동의 주술적 문학 장르에서 유래한 것으로, 민간 구비문학 전통과는 거리가 멀다. 슈렉은 전통적인 악마로서 외부인을 배제하고 고독한 삶을 살고 있다. 어느 날, 말하는 당나귀가 그의 삶에 침입하기 전까지, 나중에 더 많은 "전통적인" 인물들이 슈렉의 거주지를 점유하려는 의도로 그의 거주지를 둘러싸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DuLoc 왕국이 전통이 살고 있는 왕국인 것처럼 보이는 악당 Lord Farquaad에게서 비롯됩니다. 줄거리에 따르면 여기에 살았던 전통 동화 캐릭터가 있습니다. 그런데 파콰드가 중국 도시 행정관 역할을 하게 되면서 동화 속 인물들은 모두 도시에서 쫓겨나고, 슈렉이 살던 숲이 그들의 새 거주지로 지정됐다. Shrek은 Farquaad와 협상을 희망합니다. 슈렉의 "비전통적" 요인의 출현으로 인해 파콰드는 슈렉을 죽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솔선하여 마음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악당은 원래 전통적인 의미에서 영웅적인 구출 작전을 완수하고 전통적인 의미로 끝나는 동화를 맞이하기를 바랐지만, 자신을 위해 슈렉을 이용해 공주를 구해내자 그 자신도 파격적인 일에 착수하기 시작했다. 경로입니다. 따라서 Farquaad는 실제로 전통적인 결말을 가져오는 이러한 색다른 접근 방식을 믿을 수 없습니다.

슈렉과 말하는 당나귀***는 불을 뿜는 용이 사는 성에 왔고, 공주는 성의 높은 탑에 갇혔습니다. 마법의 거울은 잠에서 깨어나기 위해 영웅의 키스가 필요한 공주의 전통적인 음모에서 Farquaad에게 말합니다. 여기서는 실제로 또 다른 전통이 생략되어 있습니다. 즉, 영웅은 먼저 용을 죽여야 하고, 마지막으로 영웅은 공주와 사랑에 빠져 결혼해야 합니다. 이것이 이야기 전개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하지만 슈렉은 이 목적을 위해 여기에 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동화책에 적힌 대로 "합리적으로"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슈렉이 전통을 완전히 버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처음에 전통적인 동화책을 읽고 있었는데, 용의 성에서 당나귀가 그에게 공주가 탑에 갇혀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는지 물었을 때 슈렉은 동화책에 그렇게 쓰여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결국 슈렉은 실수로 용의 꼬리에 맞아 공주를 깨우고 용을 죽이지 못한 채 악마의 동굴에서 탈출했다.

우리는 공주가 본질적으로 파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이야기의 결말), 그녀가 전통의 제약 속에서 '진정한 사랑'을 얻으려고 시도할 때(이야기는 마법사의 주문으로 비유됨), 그녀는 실패합니다. 그녀는 진정한 사랑, 즉 영화에서 생각하는 "진정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슈렉을 위해 아침 식사를 준비했고, 매트릭스의 주먹과 발차기를 사용하여 로빈 후드와 그의 일행을 물리쳤습니다. (로빈 후드의 프랑스어 억양은 매우 흥미로웠는데, 나는 프랑스어를 배운 후에야 깨달았습니다.) 그녀는 슈렉을 점점 더 놀라게 했습니다. 내려놓다 전통적인 태도를 뽐내던 슈렉은 마침내 자신과 똑같은 이 사람과 사랑에 빠졌다. 이때 우리는 슈렉이 공주의 아름다움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영화를 정당화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공주는 밤에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는 전통에서 벗어난 전체 이야기의 클라이막스인데, 사실 이야기의 클라이맥스는 공주의 진짜 모습이 녹색 남자의 모습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때이다.

공주님은 자신이 아주 어렸을 때 마녀에게 마법을 걸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낮에는 이쪽을 보고 밤에는 저쪽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녀는 그녀에게 키스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녀는 나중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당시 그녀는 밤에 자신의 추한 모습이 거짓된 모습이라고 생각했다. 이에 문 밖에서 도청 중이던 슈렉은 공주가 자기 얘기를 하고 있는 줄 알고 몹시 불쾌해하며 즉시 공주를 파콰드에게 넘겨주었다. 이야기의 결말은 슈렉이 당나귀의 설득으로 파콰드의 결혼식을 방해하고, 듀록 교회에서 공주의 마법을 풀어주었다는 것이다. 공주는 마침내 자신의 진짜 모습, 즉 밤에 본 모습이 바로 자신의 모습이었다고 한다. 두 사람은 함께 살기 시작했습니다.

당나귀와 용의 다소 억지스러운 사랑을 제외하면, 이 영화에서 나에게 깊은 인상을 준 것은 듀록 시티 주민들과 이야기 속 여러 주인공들 사이의 상호작용이었다. Farquaad의 압제적인 통치 하에서 그들은 대군주의 뜻에 따라 반응해야 합니다. 그래서 몇몇 군인들은 청중에게 "환호", "박수", "웃음", "놀라움" 등이 적힌 피켓을 들고 있는 일을 특별히 담당했습니다. 이 DuLoc 시민들은 항상 매우 순종적이었습니다. 그들은 표지판을 세우지 않을 때 자신의 행동을 취했지만, 표지판이 세워져 있는 한, Farquaad가 용에게 삼켜진 후에도 그들 중 누구도 표지판에 따라 행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쥬라기 공원"과 약간 비슷합니다). 성의 병사들은 악당이 사라진 후 시민들에게 슈렉과 공주의 키스를 기뻐해달라며 솔선해서 "AWWWW"라고 휘갈겨 썼다. 이러한 세부 사항은 아이러니합니다.

'슈렉 1'의 아메리칸 팝 스타일의 음악도 매력적이어서 많은 시청자들이 나중에 수집할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찾았다.

이 영화는 디즈니에 대한 드림웍스의 승리이자, 현대 미국 주류 사회가 일부 전통을 해체한 승리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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