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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을 읽은 후의 내 생각

명작을 읽고 나면 마음 속에 많은 생각이 들게 마련인데, 이때 가장 중요한 느낌을 어찌 빼놓을 수 있겠습니까! 그럼 리뷰를 써주실 수 있나요? 다음은 모두를 위해 편찬된 명상을 읽는 것에 대한 나의 생각입니다.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명상』을 읽으며 느낀 점 1

『명상』을 읽을 때마다 늘 특정 장르의 책이 아니라 작가가 혼잣말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지루하지만 첫 번째 장에서 나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이해하는 모든 원칙을 따르지만 이를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나는 이 책을 통해 십대인 내가 해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참아야 할 일, 활발한 십대인 내가 터뜨려야 할 일을 발견했다... 그것 : 사람들은 서로 배려해야 하며 사소한 일로 사이가 좋지 않아야 합니다. 우리는 돈을 벌지 못하고 우리가 쓰는 것은 부모님의 돈이기 때문에 호사스러운 생활을 멀리해야 합니다. 피하세요, 왜냐하면 분노는 우리 자신을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우리가 이런 일들을 잘 하고 싶다면 분명히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완료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러한 자질이 있어야만 더 나은 단계를 밟아야 다시 승화할 수 있습니다.

<명상>이라는 책은 내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삶의 의미를 탐구하고 나 자신의 가치를 찾도록 이끌어준다. 비록 우리 주변의 세상을 바꾸기는 어렵지만, 우리 자신도 바꿀 수 있다. 『명상』을 읽고 느낀 점 2

『명상』은 이름 그대로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처음 이 책을 받았을 때 나는 호기심이 가득했고 기대도 컸다. 숨을 깊게 들이쉬고, 책의 강한 향기를 맡고, 빨리 책을 손에 쥐고 싶었다. 나는 독서를 좋아합니다. 책은 넓고 깊은 바다와 같아서 나의 무지한 배를 헤엄치게 하며, 책은 아름다운 고금과 같아서 나에게 담겨진 진정한 의미를 가져다줍니다. 그러나 『명상』은 분명 고전 중의 고전이다.

이 책의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관련 정보도 읽었습니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제국 철학자'이자 고대 로마 제국의 황제였습니다. 그는 그리스와 라틴 문학, 수사학, 철학, 법학, 회화 등 후기 스토아 학파의 대표자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세 차례 집정관을 지냈고, 40세에 전권을 쥐고 황제가 되었다(161). 그러나 그는 양형 베레스와 함께 황제의 왕위 계승을 주장하여 로마제국 역사상 처음으로 동등한 지위와 권력을 가진 두 명의 황제가 집권하게 되었다. 그는 민심을 배려한 법률가로서 수많은 법령을 공포하고, 많은 사법적 결정을 내렸으며, 민법의 불합리한 조항을 삭제하여 밤낮없이 제국을 위해 일하였다. , 그는 군사 전염병을 진압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며 사방에서 싸웠고 결국 군대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열심히 일하던 중 남는 시간을 활용해 자신의 영혼과 나누는 대화를 계속해서 기록했고, 이로써 후세에 영원히 남을 '명상'이 탄생했다. 그는 자신의 제국보다 더 완벽한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노고는 결국 고대 로마를 구하는데 실패했지만, 그의 『명상』은 서양 역사상 가장 감동적인 걸작이 되었습니다.

'명상'이 마크인가요? 아우렐리우스가 자신과 대화한 12권의 책은 대부분 그가 안장에 앉아 있는 동안 쓴 것으로, 열정과 욕망에서 자유로운 삶을 추구했던 궁정과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자신에 대한 저자의 감정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조용하고 낙관적인 삶. 마르코? 책에서 아우렐리우스는 영혼과 죽음의 관계를 자세히 설명하고, 개인의 미덕, 개인의 해방, 사회에 대한 개인의 책임을 분석했으며, 내면의 평화를 이루고 모든 쓸모없고 사소한 생각을 버리기 위해 자주 성찰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선하고 당연한 일을 생각할 뿐만 아니라 그에 따라 행동하십시오. 그는 자신에게 일어나는 어떤 일도 악으로 여기지 않으며, 고통과 불안은 단지 마음에서 나온 의견일 뿐이며 마음으로 제거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삶에 대한 심오한 철학적 성찰을 수행하고 용기, 겸손, 자비와 같은 뛰어난 자질을 다른 사람들로부터 열정적으로 배웠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일을 사랑하고 삶의 본질과 삶의 예술을 이해하며 이익을 존중하기를 바랐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명상"은 영혼 깊은 곳에서 흘러나오는 단순하지만 마음을 감동시키는 단어입니다.

미국의 신문기자이자 칼럼니스트인 피디먼 교수는 자신의 저서 '명상'에서 '명상'은 믿을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이고 달콤하며 우울하고, 이 황금빛 책은 엄숙하고 불굴의 정신으로 인간으로서의 부담을 짊어지고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직접적으로 돕습니다.”

“3천년을 살 계획이지만, Live for.” 수만 년이 지났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누군가가 잃는 것은 다른 삶이 아니라 그가 지금 살고 있는 삶일 뿐이며, 누군가가 살고 있는 것은 다른 삶이 아니라 그가 지금 잃고 있는 삶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짧은 인생은 하나이다." 이것은 내가 이 책에서 가장 좋아하는 문장이다.

과거는 지나간 일이고 아무리 후회하고 후회해도 사실은 바꿀 수 없고 미래도 알 수 없고 다음 순간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른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현재를 살고 현재를 즐기는 것 뿐이다. 한 신자가 석가모니 부처님에게 “당신은 우리에게 현재에 사는 법을 자주 가르치시는데, 우리는 어떻게 현재를 살 수 있습니까?”라고 묻자 부처님께서는 “먹는 것이 먹는 것이요, 자는 것이 잠자는 것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간단해요. 실제로 할 수 있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우리는 식사하면서 이야기하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에 음식의 맛이 완전히 희석되기도 하고, 강의 중에 문자 메시지를 보내기도 하지만, 그 결과 강의 내용을 이해하지도 못하고 문자 메시지로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하지도 못합니다. .. 그렇지 않습니다. 과거를 회상하거나 미래를 기대하는 것이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과거나 미래에 너무 집착하면 현재의 노력과 행동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과거의 경험이 참고할 가치가 있을 때만 그것을 회상할 필요가 있고, 미래의 꿈이 현실에 의미가 있을 때만 기대할 가치가 있습니다. 현재를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삶의 비결이고, 현재를 붙잡는 것이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는 길이다.

또한 이 책은 죽음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많이 촉발시켰습니다. 우리는 대학생으로서 죽음의 의미와 제한된 사람들의 삶을 어떻게 더 가치 있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해야 합니다. 사람들의 삶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려면 개인 수양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도덕적 수양이든 직업적 자질이든 우리는 끊임없이 자신을 개선해야 합니다. 개인적 가치의 실현은 변증법적으로 보아야 합니다. 하나는 전체 이익을 위해 지역 이익이나 개인 이익을 희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하는 정신은 개인의 가치관의 사회적 성격을 반영합니다. 둘째, 특정 조건이 적용됩니다. 개인적 가치의 실현은 무조건적인 것이 아니라 많은 객관적인 조건에 의해 제한됩니다. 엥겔스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인간의 "욕망은 외부 세계와 만족을 얻기 위한 수단을 다룰 것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이러한 수단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개인적 가치의 실현이 구체적이며 다양한 주관적, 객관적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셋째, 일부 개인은 기대치가 너무 높습니다. 불가능을 가치 추구로 여기고, 그 실현을 위한 전제조건이 부족하다면 당연히 실현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자신의 가치 추구를 확립할 때 우리 자신과 사회의 현실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마침내 『명상』을 닫았을 때 문득 '이 책은 마크 아우렐리우스의 성찰 노트로 보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가 황제에게서 배우고, 오늘의 득실을 매일 생각하고, 영적인 경험을 기록하고, 실수를 적시에 바로잡고, 실수와 실수를 싹에서 잘라내는 것은 어떨까요? 매일 자신의 일을 반성하고 개선해야만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명상』을 읽은 후의 생각 3

『명상』은 중국의 『논어』와 매우 유사한 인용문 작품으로,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인간 지혜의 불꽃으로 빛나고 있는 사상의 빛이다. 의로움과 심오한 분위기를 읽으세요. 차분하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명상』은 영혼을 위한 '패스트푸드' 닭고기 수프가 아니라, 처음 읽을 때는 실망스럽고 조금은 무심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읽고 나면 깊은 곳까지 직진하게 되는 책이다. 당신의 영혼.

<명상>을 읽는 것은 마치 현자나 선사와 대화를 나누는 것과 같아서 영혼을 고귀하게 만들고 영적으로 정화시켜준다.

"사람들은 늘 시골로, 바다로, 산과 숲으로 은거하고 싶어합니다. 이런 은둔 생활도 무척 간절히 원할 텐데요. 하지만 이런 생각은 가장 평범한 사람들 사이에서만 흔히 볼 수 있는 일입니다. 자신의 마음으로 물러날 때에만 사람은 가장 큰 평화를 얻을 수 있고, 가장 적은 걱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음에 생각이 많으면 즉시 평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은 영혼 깊은 곳에 있는 질서의 표현이다. 계속해서 새로운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영혼 깊은 곳으로 계속 물러나라." 나는 이 구절을 읽을 때마다 도연명의 "매듭"을 이해한다. " 더 명확하게.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다는 예술적 개념.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물으면 마음이 멀어집니다. 오늘날의 물질주의 사회, 돈과 명예로 대표되는 많은 욕망이 충족되지 못하고 불안을 느끼는 세상에서, 우리가 "영혼의 깊은 곳으로 돌아가" 영혼의 순수한 땅을 보호하고 내면을 경험할 수 있는 한 평온함, 내면의 평화를 얻고 내면의 불안을 해소하면 자신만의 "천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의 뛰어난 명성을 누리다가 잊혀지는 사람이 얼마나 많고, 남의 명성을 칭송하다가 죽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가." 그렇다, 공직이 아무리 커도, 아무리 돈이 많아도 당신은 그렇지 않다. 그것은 '삼시세끼 하룻밤의 잠'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명예와 부'에 눈이 멀어 주변의 더 나은 것들을 잊을 수 없으며, '명예와 부'에 얽매여 진정한 자아를 잃을 수도 없습니다. -자유. 우리는 과거의 상처와 고통에 연연할 필요도 없고, 알 수 없는 미래로 인해 혼란스러워할 필요도 없고, 미래의 안개를 두려워할 필요도 없습니다. 명예와 부를 구하지 말고, 명예와 명성을 구하지 말고, 사물을 기뻐하지 말고, 자신을 위해 기뻐하지 말고, 이득에 흔들리지 말고, 명성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지금"을 포착하고, 순간을 소중히 여기며, 초심을 잊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고, 새롭고 흥미로운 매일을 행복하게 맞이하세요!

"내 영혼아, 너는 스스로 잘못했다. 너는 더 이상 너 자신을 영광스럽게 할 기회가 없다. 모든 사람의 삶은 충분하지만 너의 삶은 거의 끝나가고 있다. 너의 영혼은 돌보지 않는다. 그러나 너는 돌보지 않는다." 자신의 행복을 다른 영혼에게 두십시오. "Zengzi는 "세 번 자신을 성찰하겠습니다. 남에게 성실하지 않은가? 정말 친구를 사귀는 것이 불성실한가? "라고 말했습니다. 시간과 공간을 통과하는 이 통로의. 우리는 경외심을 품고 통치자를 손에 쥐고 머리에 날카로운 칼을 꽂아 심연에 직면한 것처럼 자주를 경계하고 성찰에 힘쓰며 항상 정치의 덕을 닦고 항상 생각해야 한다.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일을 하고, 항상 앞장서고, 항상 자제하는 마음을 갖고, 독선적이고, 완고하며, 순수하며, 건전하고 상향적인 삶의 관심을 키우며, 항상 고수하십시오. 공산주의자들의 영적 고향으로.

"당신을 지배하는 것은 내면에 숨겨진 믿음입니다." "끊임없이 부서지는 파도 앞에 서있는 바위와 같습니다. 그것은 움직이지 않고 주변의 파도의 폭력을 길들입니다." 삶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만 앞으로 나아갈 동기, 노력할 목표, 더 나은 미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한 여정에서 오직 우리의 신앙을 견지하고 신념을 강화해야만 우리의 삶이 눈부신 빛으로 빛나고 우리의 삶이 더욱 아름답고 빛날 수 있습니다! 묵상 4를 읽고 느낀 점

『명상과 지혜서』는 저자의 삶과 사회에 대한 이해를 기록한 책으로, 삶의 철학과 사람을 대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는 우리의 미래 연구, 생활 및 일에 큰 지침이 됩니다. 책에 언급된 상태를 달성하려면 좋은 태도를 확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고방식은 자신, 타인, 직면하는 사물에 대한 태도입니다. 같은 사람과 사물에 대해 사람마다 사고방식이 다르므로 행동도 다릅니다. 다음과 같은 공식이 있습니다: 성공 = 100 정신력 0 방법. 이 공식은 사고방식이 행동을 결정하고 행동이 결과를 결정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특히, 개발해야 할 다섯 가지 사고방식이 있습니다.

1. 긍정적인 태도.

모든 일을 소극적으로 처리하기보다는 주도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의미하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발전해 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미리 생각하고, 먼저 행동해야 합니다. "예방은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실패로 이어질 것입니다."

긍정적이라는 것은 항상 밝은 마음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순간적인 좌절로 인해 낙심하지 말고, 인간관계의 우여곡절을 올바르게 직면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부정적이거나 우울합니다. 항상 일에 대한 열정을 유지하고 열정적입니다. 반면에 긍정적인 태도를 갖기 위해서는 강한 위기의식도 유지해야 한다. “인생의 가장 큰 위기는 위기가 없다는 것이다.” 모든 것을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성장과 발전에 집중하고,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려는 강한 열망을 갖고, 주도적으로 학습 기회를 찾고, 의식적으로 행동하며, 항상 자신이 추구하는 직업이 성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성공적인.

2. 제로 정신으로 돌아가세요.

누구나 처음부터 열심히 공부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우리 사이를 걷는 사람은 누구나 작은 결과를 얻었다고 안주하지 마세요." 얼마나 잘했는지, 얼마나 성취했는지,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끊임없이 정신을 0으로 재설정하고, 계속 원점으로 돌아가서 기본적인 일을 더 잘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발전하고 성장하며 성공에서 더 큰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겸손하게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웁니다.

3. 평소의 마음을 유지하세요.

인생의 우여곡절을 차분한 기분으로 마주할 수 있는 것, 자신의 우여곡절을 마주할 수 있는 것, 인생의 다양한 실패와 좌절을 마주할 수 있는 것... 평범한 마음도 이것 이는 우리가 진보하고 혼란스러워지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세상적인 걱정을 없애고 "일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않기"를 달성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사물을 받아들이고 버리는 법을 배워야 하며, 평범한 삶에 적응해야 하며, 특히 명예와 부에 관해서는 자연이 순조롭게 따르도록 해야 합니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말한 것입니다. 야망이 뚜렷하고 평온함 없이는 멀리 갈 수 없다."

4. 감사하는 태도.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세요. 감사할 만한 사람들과 감사할 만한 것들에 대해 더 생각해 보세요.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하십시오. 오늘 당신이 성취한 모든 성취는 다른 사람들의 협력과 도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보람있는 경험을 남기는 매일에 감사하십시오. 감사의 말을 더 많이 해주세요. 우리의 모든 감사는 마음속에만 간직할 것이 아니라 다양한 경우에 공개적으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감사할 일을 더 많이 하세요.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보다 감사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우리는 세 가지 방식으로 감사해야 합니다. 우리를 태어나게 하시고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하신 부모님께 감사하고, 인생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친구들에게 감사하십시오. 우리에게 성장의 플랫폼을 제공한 조직입니다.

5. 공감.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법을 알아야 하고,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문제를 고려하는 능력이 있어야만 다른 사람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해는 조화로운 삶의 기초입니다. 그렇지 않고 자신의 입장에서만 문제를 바라보면, 다른 사람의 견해에 대해 많은 오해와 편견을 가지게 되고, 다른 사람과 사이좋게 지내다 보면 많은 불일치와 대립, 갈등을 겪게 될 것입니다. 사람마다 같은 것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와 이해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옳고 그름이 아니라 모든 사람의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을 잘하고, 반대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을 잘해야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낼 수 있을 때에만 "차이를 존중하면서 공통점을 찾을" 수 있고, 다른 특성을 가진 사람들과도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묵상을 읽고 나서 드는 생각 5가지

『묵상』은 고대 로마의 철학 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가 자신에게 쓴 개인적인 철학적 성찰로, 줄거리의 우여곡절도 없고 화려한 말도 없지만 그런 내용을 담고 있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우선 그는 선의 개념을 고집하며 자신에게 일어나는 어떤 일도 악으로 여기지 않는다. 내면을 들여다보고 자신 안에 있는 선함의 근원을 발견하세요. 저자는 어려운 시대에 태어나 1년 내내 열심히 일하며 지금의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의 어려움과 고통을 겪었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여전히 마음이 넓다고 할 수 있는 친절을 굳게 믿습니다.

둘째,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친절해야 한다고 주장하세요. "명상"에서 저자는 자신의 영혼에 대한 해부와 경고를 관통합니다. "당신은 자신에게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내 영혼이여, 당신은 더 이상 자신을 영광스럽게 할 기회를 갖지 못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가르치고 용납하십시오.

"아우렐리우스는 이성적인 동물은 서로를 위해 존재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인간 구조의 첫 번째 원칙은 우정입니다.

그렇다면 침착하고 자급자족하며 자신의 일을 꾸준히 하세요. 억지로 일하는 사람처럼 일하지 말고, 불쌍하고 칭찬받을 사람처럼 일하지 말고, 한 가지 일에 뜻을 집중하고, 영혼 없는 기계 노동자가 되지 말고, 뜻에 어긋나는 일을 헛되이 하지 말라.

위의 세 가지 점은 내가 이 책을 통해 배웠고 존경할 만하다고 느끼는 가치들이다.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친절해지는 법을 배우십시오. 직장에서든 가족 생활에서든 우리는 언제나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쉽게 용서하고 다른 사람의 실수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 정상적인 태도인 것 같습니다. , 그러나 그것은 대인관계에서 올바른 태도가 아닙니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자신을 용서하는 마음으로 상대방을 배려하십시오. -자신의 일에 충분하고 인내하는 것이 열심히 일하는 정신이며, 작은 일을 하고 중요한 책임을 맡을 수 있으며, 특히 여성 동지들에게는 이 세 가지 원칙이 적용됩니다. 가족 내에서 딸, 며느리, 아내 등 다양한 역할을 맡은 어머니. 각 역할은 겸손하고 관대하며 친절과 친절을 고수하고 열심히 일하는 법을 배우는 것만으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침착하고 자급자족하는 방법을 알면 네 가지 역할 사이를 쉽고 조화롭게 계속 전환할 수 있습니까?

< p> 책으로 돌아가서 저자는 간단하고 직설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개인적인 일을 하나씩 설명합니다. 윤리, 인간 해방, 사회에 대한 책임. 저자는 내면의 평화를 이루고 탈출구를 찾기 위해 종종 성찰한다. 이것이 바로 고대인들의 자기 철학적 사고이다. 6

원 총리는 "이 책은 매일 내 머리맡에 놓여 있다. 100번 정도 읽었고, 읽었다"고 말했다. 매일요. "이 문장 때문에 나는 이 책에 푹 빠졌다. 누안 총리처럼 나 역시 이 책을 책상책으로 사용하고 있다. 매일 읽고 전 세계 현자의 말씀을 듣는다.

아우렐리우스는 고대 로마의 황제로서 백성을 돌보고, 자선 단체를 설립하고, 재난 구호를 위해 개인 보석을 팔기도 하여 군사적으로 큰 업적을 남겼습니다. 철학은 바로 이 "명상"에 있습니다. "명상"은 고대 로마인들이 현실을 강조하고 감성을 옹호하는 것과 일치하는 고대 로마 철학의 마지막 고전이 되었습니다.

<청사록>은 영혼과 지혜로 쓴 책이지만, 그 인물은 바로 나 자신이다. 그러므로 자신을 명확하게 보고 자신과 대화하는 것은 결코 눈으로 가능하지 않으며, 과거는 마음으로만 볼 수 있고 자신을 성찰하고 자신과 대화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거울 뒤에 서서 거울을 훈계하는 아주 엄격하고 온화한 나 같다. 이것은 단순한 내면의 고백과 감정적 고백이 아니라 우리 자신과의 대화이며, 우리의 영혼과 우리 자신 사이의 대화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경고. ", 모든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인간 구조에서 가장 중요한 원리는 우정의 원리입니다. 모든 사람은 동료를 대해야합니다. 이러한 우정은 우리가 같은 근원에서 왔으며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정신을 가지고 있음을 깨닫습니다. 화합과 협력의 정신을 갖고 사회에 이로운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 세대가 진정으로 소유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젊은 나이에 큰 악의 시대에 처해 있습니다. 열정은 넘치지만 삶의 경험은 부족하기 때문에 『성찰』과 같은 지혜의 책이 필요하다. 책은 우리의 감정을 파악하고, 희망을 파악하고, 방향을 파악하고, 자제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의 가치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묵상7을 읽고 느낀 점

사람들은 서로를 경멸하고 아부한다.

죽고 나면 주변에 그의 죽음을 안도해 줄 사람이 없을 정도로 운이 좋은 사람은 없다. 그 사람이 선하고 현명한 사람이라고 가정하면 마침내 마음 속으로 이렇게 말할 사람이 있지 않을까요? 드디어 이 선생님을 없애고 자유롭게 숨 쉬자. 사실 그는 우리 중 누구에게도 가혹하지 않지만. 나는 그가 조용히 우리를 비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좋은 사람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경우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우리를 없애고 싶어하는지 얼마나 많은 이유가 있습니까!! 인생에서 내가 유익을 얻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기도하고 보살펴 주는 동반자라도 나를 떠나기를 바란다면 희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약간의 이익입니다. 그렇다면 사람은 왜 이 세상에 오래 머물기를 고집해야 할까요?

당신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것의 행복을 즐겨보세요.

사람이 자신의 마음으로 후퇴하는 것보다 더 좋은 곳은 없으며, 이는 더 큰 평화와 덜 고통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우주의 가장 좋은 것을 존중하고, 또한 자신의 가장 좋은 것도 존중하세요.

계모와 생모가 동시에 존재한다면 계모에 대한 책임을 다해야 하지만, 계속 친어머니에게로 돌아가게 된다. 인생은 때로 계모와 같고, 철학은 평화를 찾는 생물학적 어머니와 같습니다.

자신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열심히 추구하세요.

행복은 인간 본성이 요구하는 일을 하는 데 있습니다.

생활을 질서있게 유지하는 것이 당신의 의무입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죽이고, 조각내고, 저주한다고 가정해 보세요. 그러면 이런 것들이 어떻게 당신의 영혼이 순수함과 지혜로움과 근신함과 정의로움을 유지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맑고 깨끗한 샘 곁에 서서 그것을 저주하면, 그 샘은 마실 만한 물을 쉬지 않을 것입니다. 이 사람이 흙이나 쓰레기를 넣으면 맑은 샘이 오염을 일으키지 않고 빠르게 분산시키고 씻어줍니다.

동일한 원칙을 공유하는 사람들과 함께하세요.

외부의 방해를 받지 마세요.

무식한 사람들과 쓸데없는 대화를 하지 마세요.

누군가의 뻔뻔한 행동이 당신을 화나게 할 때, 이 세상에 뻔뻔한 사람이 없을 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이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불가능한 것을 요구하지 마십시오.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든 그것은 영원토록 당신을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인과 결과의 직조기가 당신과 당신과 관련된 모든 것을 영원히 엮어줍니다.

모든 것에 한탄하고 불만스러워하며 희생돼지처럼 몸부림치고 비명을 지르는 모든 사람들을 상상해 보세요.

누구나 다른 사람보다 자신을 더 사랑하지만, 그는 자신에 대한 자신의 의견보다 자신에 대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정말 이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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