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의 이념적 의미
'신도시'라는 개념은 지역지리, 자연생태환경, 역사와 문화, 그리고 '신도시'에 대한 이해에서 비롯된다. 신경제' 시대. 필요한 도시 계획과 디자인 원칙을 존중할 뿐만 아니라 특정 디자인 스타일에 대한 편견을 가지지 않고 21세기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향한 길만을 모색합니다. 뉴어버니즘은 도시에 대한 인간의 새로운 꿈을 대표하며, 인간의 도시꿈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신도시주의(New Urbanism)는 모더니스트 비평의 산물이자 1960년대 다양한 건축, 도시 계획, 디자인 연구의 결과이다. 인본주의, 역사주의, 생태주의, 지속가능한 발전 사상의 본질을 흡수하는 토대 위에서 목가적 신도시의 분위기를 따라 걸으며 100여 년이 지난 새로운 세기의 도시 계획과 발전을 위한 이상적인 청사진을 보여주었습니다. .
뉴어버니즘은 지역, 도시, 공동체 수준의 세 가지 수준에서 미래 도시에 대한 풍부한 아이디어를 개발했으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달성할 수 있는 생태주의 아이디어가 디자인 아이디어에 깊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디자인 아이디어의 의미와 원칙은 주로 다음과 같은 점에 반영됩니다.
자연 존중 - 완전한 도시 생태계 구축
이 원칙은 먼저 규모의 한계에 반영됩니다. 도시. "신도시주의"는 도시나 지역의 성장과 발전에는 일정한 자연적 한계가 있다고 믿습니다. 도시의 규모와 위치는 자연적 요인의 제약을 충분히 고려해야 하며, 도시의 성장과 발전은 이러한 자연적 한계를 뛰어넘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역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생태환경이 악화되고 도시 활력이 상실되며 도시 생태 기반 면적이 급격히 증가하여 결국 지역 전체가 쇠퇴하게 됩니다.
둘째, 자연 존중의 원칙은 도시와 교외의 관계, 도시 건축의 개념에 반영된다. "신도시주의"는 지역의 도시와 교외, 그리고 그 자연환경을 경제적, 사회적, 생태학적 유기체로 간주하며, 이 두 가지가 함께 번영하며 도시는 내부 재생, 개선 및 유기적 조직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교외농지 및 자연생태환경과의 관계. 또한, "신도시주의(New Urbanism)"는 서로 다른 도시 간의 상호보완적 관계를 통해 다중심적 유기적 도시 시스템 구조의 구축을 옹호합니다. 중심 도시, 일반 도시 및 교외가 공동으로 완전한 도시 생태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셋째, 자연 존중의 원칙은 도시 및 지역 개발 모델에 반영됩니다. 다양한 조건에 대응하여 "신도시주의"는 주로 도시와 지역의 개발 모델을 세 가지 유형으로 요약합니다. 주로 도시 내부 기능의 자체 개선을 의미하는 충전재 개발(재개발); 도시 내부 기능의 향상과 신성장지역, 위성도시(신성장지역, 위성도시)를 말하며, 신도시 건설을 말한다. 동시에 신도시주의는 균형 잡힌 도시생태계 구축에 중점을 두며, 도시개발이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든 개발의 위치나 규모보다는 개발의 질이 개발의 질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3.2 사회와 개인 존중 - 인간적인 생태 공동체 구축
"신도시주의"는 인간주의적 디자인 기술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사회와 개인에 대한 완전한 관심을 표현합니다. 이는 특히 그것이 옹호하는 "커뮤니티" 디자인 개념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동네, 구획, 복도는 "새로운 도시주의" 공동체의 기본 조직 요소입니다. 그들이 건설한 미래 커뮤니티의 이상적인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고, 복합 용도이며, 걷기 좋은 동네, 적절한 위치와 특성을 갖춘 구역 설정, 자연 환경과 인공 커뮤니티를 지속 가능한 유기적 전체, 기능적, 예술적 복도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신도시주의』는 근린생활권, 구역설정, 복도도 수도권 개발과 재개발의 기본 요소라고 믿으며, 이 세 가지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사람들이 인정하는 도시를 이룬다. 소속감과 안정감을 제공하고, 주민들이 지역사회 활력을 유지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발전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책임감을 키우도록 장려하는 인도적인 생태 공동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3.3 '다양성' 유지 - 도시 생태계의 안정성 유지
개인의 다양성은 생태계가 생태학적 균형을 유지하는 기본 요소입니다. 왜냐하면 '다양성은 안정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도시, 지역사회 주체 및 기능의 다양성은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기초이며, 이는 New Urbanism에서도 강조됩니다.
다양성의 원칙은 새로운 도시주의 디자인 개념에서 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첫째, 주체의 다양성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뉴어바니즘은 사회의 공정성과 정의의 관점에서 계층분리, 차별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주로 모색한다. 이는 주요 인구의 다양성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연령, 인종 및 소득 수준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도시, 인근 지역 및 지역 사회 내에 다양한 주택 유형 및 가격 수준이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또한, 국민의 참여와 협력, 사회자원 배분의 공정성을 강조함으로써 역동적인 지역에 필요한 사회다양성 주체 간의 교류와 연계를 강화할 수 있다.
두 번째는 기능의 다양성이다. 뉴어버니즘은 도시나 커뮤니티를 유기적인 전체로 간주하여 다양한 용도의 토지를 조직하여 다양한 커뮤니티 생활의 형성과 커뮤니티 활력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기능적 구역화에 지나치게 초점을 맞추는 모더니즘적 접근 방식에 반대하며, 도시 특성과 활력은 풍부한 자원의 혼합 사용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주민, 직장, 상업 활동 등을 이웃과 공동체의 삶에 통합하는 동시에 , 유기적으로 연결된 가로망을 통해 주민들의 동네생활을 위한 무대를 함께 구성합니다.
세 번째는 물리적 환경의 다양성이다. 이는 주로 도시의 역사적 유물에 대한 존중에 반영됩니다. 뉴어버니즘은 도시의 역사적 유적이 마을과 도시의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믿으며, 도시의 개발과 재개발은 지역의 전통과 특성을 유지하는 과정이어야 함을 강조한다. 새로 개발되는 물리적 환경은 역사, 전통 및 기존 존재를 존중하고 전통과의 조화 및 유기적 연결을 이룰 수 있어야 하며 지역 특성의 지속을 유지하고 도시 물리적 환경의 최대 다양성을 유지하며 도시 기능에 대한 사람들의 포괄적인 요구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도시 문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달성합니다.
3.4 자원 절약 - 도시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 달성
우선, New Urbanism은 도시의 컴팩트 개발 원칙을 고수합니다. 이 보고서는 미국의 '자동차 바퀴 위에 건설된' 교외화 모델을 비판하고 자동차 사용을 제한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① 자동차의 발달은 도시의 무질서한 확산과 막대한 토지자원의 낭비를 초래했습니다. ② 자동차의 대규모 개발로 인해 도시 생태환경의 질이 악화되었습니다. 그 중 도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둘째, 뉴어버니즘은 도시에는 대용량, 고속, 에너지 절약형 대중교통 시스템뿐만 아니라 소비가 없는 에너지, 쾌적한 보행자 시스템 등 다양한 교통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시스템, 자전거 시스템 등을 통해 사람과 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도시의 다른 차량 시스템이 버스 교통 시스템, 보행자 시스템, 자전거 시스템을 완전히 존중해야 하며 다양한 교통 시스템 간의 편리한 연결과 전환이 함께 유기적이고 편리한 교통 네트워크를 형성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도시 생태계의 지속적인 운영을 유지합니다.
"새로운 도시주의" 사고와 디자인 원칙은 생태학적 요소에 대한 관심과 도시 생태계의 균형 추구를 완전히 반영합니다. 여기에는 도시생태의 주체인 인간과 도시생태계의 근간이 되는 자연 및 사회생태환경이 동시에 다양한 요소들의 유기적인 연결을 통해 존중받아왔다. 활기찬 도시는 도시 유기체들이 공동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신도시주의"는 도시 계획과 디자인의 이론, 원리, 방법만을 강조하고 미래 도시 개발의 목표를 명확하게 제시하지는 않지만 본질적으로 오늘날 가장 매력적인 "생태 도시"와 일치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섹스.
4 계몽
현재 중국은 신도시 건설, 구시가지 재개발 등 엄청난 양의 도시 건설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등 급속한 도시화 단계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우리는 대규모 소도시 건설 문제를 해결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른 한편으로는 자원 부족과 심각한 자연으로 인해 대도시의 무질서한 확산과 교외화의 피할 수 없는 추세에 직면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생태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지속가능한 도시화 경로가 최우선입니다.
세계 도시 개발의 역사를 살펴보면 유럽과 미국 국가의 도시 개발 경험은 배울 가치가 있지만 "선 개발, 후 거버넌스"라는 도시 개발 모델은 분명히 내가 할 수있는 것이 아닙니다. 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이는 신경제 시대의 도시 개발이 도시 생활과 생태적 질의 향상에 큰 중요성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도시 경제, 사회 및 생태 환경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달성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시대는 우리나라의 도시 발전을 이끌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이론 및 방법을 요구합니다. 『신도시주의』는 우리에게 미래 도시 발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으며, 심오한 생태적 사고를 바탕으로 도시 개발, 계획, 설계에 관한 이론적 원리를 표현하고 있으며, 미래 도시 발전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신도시주의'는 미국의 첨단기술 개발과 대규모 교외 개발의 산물이지만, 중국 도시의 계획과 발전에 시사점을 줄 것이다.
4.1 자연생태계 용량의 관점에서 도시 규모와 위계 결정
"신도시주의"는 도시의 규모가 주로 자연생태환경의 용량에 의해 제한된다고 믿습니다. 이는 단지 경제발전의 관점에서 도시의 규모를 결정하는 것보다 명백히 더 합리적이기 때문에 도시의 규모를 결정하는 데 특별한 의미가 있는 점에 국한되어야 한다. 또한 지역적 관점에서 볼 때 "신도시주의"는 도시와 그 주변의 광대한 배후지를 완전한 유기적 시스템으로 간주합니다. 각 도시는 시스템 내에서 서로 다른 기능을 수행하며 함께 유기적 도시를 구성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도시 생태학적 모순은 개별 도시의 경제 발전 요구를 지나치게 강조하고 지역 생태계의 용량 제한을 무시함으로써 환경 용량의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오고 결과적으로 생태 환경이 악화되고 도시 계층의 혼란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나라의 도시계획 및 개발에서는 지역의 자연생태환경체계 역량의 관점에서 도시의 규모와 위계를 결정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4.2 유기적인 공공 및 고속교통체계를 구축하여 컴팩트한 도시개발을 촉진합니다.
토지자원의 부족은 우리나라의 기본적 국정조건으로, 이로 인해 우리나라의 토지자원 부족은 불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미국 도시를 모방합니다. "바퀴 달린" 개발 모델. '신도시주의'가 주창하는 유기적인 공공 및 고속교통체계의 발전과 컴팩트한 도시개발의 추진은 우리나라의 국정과 정확히 일치하며, 이는 우리나라 기획계에서도 인정된 바 있습니다.
4.3 지역 문화와 역사적 전통을 계승, 계승하며 도시 특성과 발전 활력을 유지한다.
현재 우리는 좋은 도시를 어떻게 계획하고 건설할 것인지에 대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 지역의 역사적 전통과 인본주의적 특성을 무시하고 똑같은 낡은 도시의 길을 택하기 위해 '모더니즘'을 계속 사용할 것인가, 아니면 도시의 맥락을 계승하고 도시의 지역적 특성을 유지하며 도시의 특성을 유지하기 위해 '신도시주의'를 채택할 것인가? 도시의 발전 활력? 당연히 우리는 후자를 선택해야 한다. 도시 맥락의 증진은 도시 사회생활 네트워크의 활력을 유지하고 도시 사회 문화와 경제의 발전과 번영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4.4 도시 계획에서 사회적 공평과 정의의 원칙을 견지합니다
우리나라의 시장 경제가 발전하고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점차 향상되면서 도시 계획에서 사회적 문제가 발생합니다. 프로세스 정의와 공정성의 문제도 점점 더 부각되고 있습니다. 도시 계획을 통해 다양한 자원의 공정한 사용을 보장하고 사회 정의를 유지하는 것은 "신도시주의"가 우리에게 주는 중요한 영감입니다. 시장 경제에서 도시 사회에는 필연적으로 강자와 약자가 존재합니다. 사회적 양극화와 자원의 불공정한 분배를 방지하는 것은 도시 계획이 직면한 어려운 문제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도시 사회 문제의 근본 원인을 줄이고 제거하며 도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도시 계획 과정에서 공정성과 정의의 원칙을 고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