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민은 "드라마 전공, 영화 견습생, 경극 팬덤 출신이다. TV 제작은 거의 모든 연극을 독학했다"고 말했다. 대만 관련 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국군문학상, 민족문학상, 쑨원문학상, 금마상, 교육부문학상 등 모두 공민직을 맡고 있다. 수많은 상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공민은 “아직 정말 만족스러운 작품을 써본 적이 없다”고 말하며 지금까지 글쓰기를 멈추지 않고 있다.
드라마의 범위가 굉장히 넓은데, 공민은 각 드라마에 대해 확실한 경험과 소양을 갖고 있다. 경극을 예로 들면, 공민은 국광극단 예술감독을 맡기 전 많은 경극 대본을 썼다. 초창기 삼봉사단은 매년 전국희극대회를 열었고, 공민은 당시 해광극단을 위해 '정관도', '뮬란' 등 7~8편의 대본을 써서 전국희극대회에 참가해 상을 받았다. 매년. 궈광극단이 새롭게 상연한 '세계 최초의 가족' 역시 공민의 초기 창작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공민은 국광에서 근무한 후 '지방 경극 시리즈' 공연도 기획했다.
지역 경극 시리즈가 공연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 주된 이유는 공민이 기존 경극은 모두 고대 이야기를 공연하고, 새로운 대만 드라마도 비대만 전설과 역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일반 대만 관객이 경극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공연도 기획됐고, 첫 번째 희곡 '마조'는 공민이 직접 썼다. 일반적으로 중국 오페라 배우나 시나리오 작가들은 어려서부터 스승 밑에서 공부하고 공부했지만, 그는 수년간의 연극 경험을 쌓아 스스로 진실을 알아냈다. 공민은 1931년생, 본명은 공종야오(孔宗葉)이고 난징 출신이다. "공"이라는 성은 "두안 무"와 같은 유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만에는 두 성을 모두 가진 사람이 많지 않고 공민과 같은 사람도 적습니다. 어려서부터 항일전쟁과 국민당전쟁을 겪은 공민은 어린 시절 불완전한 교육을 받았다.
공씨 가족에 따르면 그의 가족은 서점을 운영했고, 아버지는 어렸을 때 경극 관람을 좋아해 아버지와 함께 놀이공원에 자주 갔는데, 자연스럽게 그렇게 됐다고 한다. 오페라와 사랑에 빠졌다. 경극의 이야기는 대부분 '삼국지연의', '수호전', '칠 영웅오의' 등 인기 소설에서 따왔지만, 줄거리가 처음부터 끝까지 끊기는 경우가 많고, 공민은 입만 볼 수 있고 마음은 볼 수 없도록 한 부분만 연기한다. 다행히 집에 서점이 있어서 연극을 본 후 열심히 책을 찾아 읽어보게 되었고, 독서 습관이 생겼다.
1937년 '7.7사변'이 터졌고, 일본군은 난징을 거의 멸망시킬 뻔했다. 공민네 서점은 이 재앙을 면할 수 없었고, 공씨네는 부유한 사회에서 행상인으로 전락했다. 격동의 시대에 자란 공민은 정규교육을 제대로 받을 기회가 없었다. 다행스럽게도 그는 전통 오페라를 보고 소설을 읽으며 자랐으며, 이는 독학을 통해 중국학에 대한 탄탄한 기초를 다졌습니다. 공민과 현대극의 인연은 15살 때 시작됐다. 6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공민은 “그날 처음으로 드라마를 봤다. 조우의 <광야>였다. "라는 원근법으로 디자인된 세트를 사용하면 화각이 넓어 상당히 사실적이었습니다. 철로는 내 눈에서 하늘로 곧장 뻗어 있었습니다. 정말 마법 같았습니다. 이 멋진 장면에 너무 매료되어 어안이 벙벙할 정도였습니다. 노래도, 구타도 없었고, 배우들이 현대적인 의상을 입는 게 굉장히 드라마틱해서 충격과 감동이 컸어요.” “그때부터 드라마에 푹 빠졌어요.
공민은 어렸을 때 경극의 내용을 보충하기 위해 장회 소설을 읽었고, 드라마를 볼 수 없을 때는 대본을 읽었다. 그 당시에는 많은 대본이 출판되었는데, 중국은 극단이 많은 큰 나라였고, 대본에 대한 수요가 엄청났기 때문에 대만과 달리 한 극단이 공연한 대본은 더 이상 다른 극단에서 공연되지 않았습니다. 모든 극작가 중에서 공민은 많은 극작가들과 마찬가지로 조우를 가장 존경합니다. 그는 조우가 1933년에 발표된 데뷔 작품인 '뇌우'가 중국 희극의 가장 중요한 기초를 썼다고 믿습니다. 그는 현재까지 중국에는 '뇌우'를 능가하는 대본이 없다고 여겨진다. 이후 '원예'와 '일출'이 다시 나왔고, 조우의 위상은 거침없었다.
항일, 반러 시대, 공민은 다양한 채널을 동원해 목숨을 걸고 조우의 희곡을 모두 비밀리에 숨겼다. 양안 교류가 시작된 후 그는 즉시 베이징으로 가서 조우, 오조광 등을 방문했습니다. 공민은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것이 자신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의 희곡도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다는 사실을 부인하지 않았다. 공민은 대본을 읽으면서 앞으로 드라마로 발전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드라마는 그의 평생의 야망이 되었습니다.
민국 37년, 군대에서 연극단 모집을 하던 중, 막 17세가 된 그는 연극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아버지가 너무 어리다고 반대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그는 연기와 함께 달리기로 결심했습니다. 민국 39년, 제18군 제11사단 극단 '페가수스 극단'과 함께 진먼에서 대만으로 건너왔다. 그와 함께 드라마팀에 지원한 17명 중 그 사람만 남았다. 이때 가족들은 뿔뿔이 흩어졌다. 집도 없고 향수병도 있지만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었다.
공민은 한동안 연극단에 머물렀다가 정치군사학교 영화연극과에 입학해 1943년 졸업했다. 이 기간 동안 공민은 리망귀(Li Mangui), 치루샨(Qi Rushan), 양시추(Liang Shiqiu), 덩수이닝(Deng Suining), 장잉(Zhang Ying) 등 많은 유명 드라마 선생님들의 지도를 받으며 진정으로 드라마의 세계에 입문하게 됐다. 동시에 장용샹(Zhang Yongxiang)도 만났다. , Zhao Qibin, Song Xiangru, Nie Guangyan, Liu Weibin 및 기타 많은 동급생. 서로에게서 배우고 서로를 격려하는 이러한 동기는 그들이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후 3년 연속 각종 콩쿠르에서 공민이 수상한 바 있다. 먼저 1944년 <뒷골목의 봄> 감독이 국방부 문화체육관광부 대상을 수상했다. 경쟁. 당시 군 내에는 극단이 많았고, 국방부는 매년 대본을 선정해 1945년 단막극 '잃어버린 영혼의 절벽'을 집필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1946년 단편 소설 '제4의 벽'을 썼는데, 이 작품은 홍콩 아시아화보 에세이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고 NT$1,000의 상금을 받았습니다. 같은 해 4막극 '바람과 먼지'도 국방부 수필대회에서 1위를 차지해 상금 5000위안을 받았다. 당시 군에서 받는 월급은 중위로 진급한 공민이 월 7~80위안밖에 받지 못했으나 글을 써서 상당한 수입을 올렸다. 민국 46년, 타이베이 중산당 연극경연대회에 참가한 7개 극단 중 3개 극단이 그의 연극을 선보였고, 현장은 '공민년'으로 가득 찼고, 친구들은 모두 그를 '공민'이라고 칭찬했다. 니안'이라고 만났을 때. 공민은 자신이 드라마를 좋아하고 드라마와 잘 맞는다는 걸 알고 있다. 드라마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크다. 내 작품은 내 관심사와 반대였지만, 내 작품과 내 관심사를 결합할 수 있었던 것은 행운이었다."
1961년 공민은 정치 간부 학교에서 중국 영화 스튜디오로 옮겨 처음부터 배우며 일을 시작했으며 10년 동안 드라마 매니지먼트, 기획, 편집, 음악, 편집, 각본, 조감독, 감독 등의 일을 시작했습니다. 뉴스 영화, 다큐멘터리, 군사 교육 영화, 장편 영화 등 크고 작은 영화를 10편 이상 만들었습니다. 1969년, 위대한 감독 리한샹은 <장강의 폭풍>을 촬영할 때 공민을 자신의 대리인으로 초대했습니다. 영화가 완성된 후 리한샹은 더빙을 위해 일본에 갈 수 없었습니다. 다른 후반 작업도 공민이 대신해서 해준 거죠. 공민피는 혼자 도쿄에 침입해 임무를 완수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나중에 Zhang Cheh와 Zhang Ying은 그를 홍콩에서 개발하도록 초대했습니다. 이것은 공민의 영화에서의 풍부한 "견습"이었습니다.
홍콩에서는 공민이 무협영화 '소복싱왕'을 연출했고, 배우 맹비가 이 영화의 남자주인공 섭외에 참여해 영화계에 진출할 수 있었다. '리틀복싱챔피언'이 히트를 쳤고, 회사에서는 그가 홍콩에 오래 머물기를 바랐다. 하지만 공민은 격투기 장면에 관심이 없었고, 인기가 많아서 할 수밖에 없었다. 그 당시. 게다가 그는 홍콩의 근무 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매우 우울해졌습니다. 1969년 말, 중국 TV가 방송을 시작했고, 공민은 "결국 내 집은 여기다"로 대만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했다. "와 중국 텔레비전의 "Dajiang North and South"입니다. 그런 다음 China Television은 "The Seventh Generation Couple"이라는 황 메이 오페라를 방송하기 시작했고 Ling Bo와 Li Xuan을 주연으로 초대했습니다. China Vision은 공민을 초대하여 연극의 각본과 연출을 맡았습니다. 공민의 재능은 이번 연극에서 충분히 발휘됐다. 중국 TV는 이런 좋은 재능을 놓칠 생각이 없어 오랫동안 중국 TV에 머물렀다.
처음부터 드라마 배우로 출발해 정치전에서 영화와 드라마를 공부했고, 졸업 후 해군 드라마팀에 입대해 교사로 입사했다. 영화 스튜디오에서 일하고, 대본을 쓰고, 홍콩으로 가서 영화 작업을 했고, 대만으로 돌아와 TV 드라마의 각본과 연출을 맡았습니다. 지난 60년 동안 공민은 한 번도 드라마 작업을 그만둔 적이 없습니다. 대본 작성은 그의 작품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공민이 가장 만족하는 작품은 개요만 적힌 미완성 작품들이라고 밝혔는데요. 그 자리에 앉아서 완성할 시간도 없어요.
대체로 대본은 쉽게 출간되지 않습니다. 소설과 달리 소설 독자들이 작품을 감상하기 위해 텍스트를 읽는 반면, 연극 관객들은 대본을 거의 읽지 않지만, 극작가들은 창작자의 생각이 전달된 후 극단 공연에 의존해야 한다. , 관객이 그것을 완전히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대본을 다시 보면 창작자의 아이디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공민은 즉시 Guoguang Theatre Company의 자리를 맡았습니다. 자신의 작품을 정리해서 '드라마 모음집'으로 엮는다. 출판계에서는 이 책을 출판할 의향이 없다는 것도 알고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참고할 수 있도록 자비로 출판할 계획이다. 오랫동안 쓰고 싶었던 주제들이 일부 완성되어 포함됐다.
70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공민은 여전히 “검은 늙지 않았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매일 책을 읽고 연극을 보느라 바쁘고, 한 순간도 낭비하고 싶지 않은 그의 가장 큰 소망은 정부 문화원이 영화 도서관처럼 '드라마 도서관'을 세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 그는 그렇게 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의 모든 드라마(음악) 컬렉션을 보관하고 모든 사람에게 공개적으로 기증하는 것은 그의 개인 드라마 경력의 가장 큰 성취가 될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소원은 8월에 결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공민씨는 올해 이 작품들을 국립도서관과 국립대만대학도서관에 기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