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운데 수유시장 실적이 두드러져 실제 판매수익은 2096 억 7600 만원으로 2065.438+09 년보다 5654.38+0.565 억원 증가하여 전년 대비 3.266.5438+0% 증가했다. 클라이언트 게임 시장과 웹 게임 시장이 계속 위축되면서 실제 판매 수익과 시장 점유율이 크게 하락했다. 2020 년에는 각각 559 억 2 천만 원과 76 억 8 천만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9.09%, 22.9% 하락했다.
도표: 2065 438+04-2020 년 중국 게임 시장의 실제 수입 (단위: 억 원).
게임 유형으로 볼 때 2020 년 차이나 모바일 게임 매출 상위 100 의 제품 중 게임 유형이 점점 풍부해지면서 사용자는 더 많은 선택권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현재 10% 를 넘는 세 가지 유형의 게임이 있습니다. 각각 역할 놀이 게임, 28%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카드 게임, 비율16%; 전략 게임, 비율 12%.
2020 년 중국 상위 100 의 핸드투어 제품 중 역할 놀이 게임 비중19.48%;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전술 경쟁 게임은 빠르게 성장하고 시장 확장 속도는 매우 빠르며 비율15.28% 를 차지합니다. 사격 게임은 여러 사람의 온라인 전쟁에 버금간다.
경기게임 비중 15.04%, 3 개는 총소득의 49.8% 를 차지하며 총소득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기업 경쟁 방면에서 각 주요 게임업체들이 발표한 연보에 따르면 2020 년 중국 게임업체 상위 3 위는 텐센트, 인터넷, 삼칠상호오락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중 텐센트가 절대적인 우세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2020 년, 재보에 따르면 텐센트의 연간 게임 사업 수입은 1, 566,5438+0 억원으로 전년 대비 36% 증가했다. 수유와 단유총수입계산에 따르면 텐센트는 2020 년 게임업무수익이 19 165438+5500 만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