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엔터테인먼트 뉴스 - 교사가 어린이에게 게임 수행을 지도할 때 어린이가 게임에 더 잘 적응하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나요?

교사가 어린이에게 게임 수행을 지도할 때 어린이가 게임에 더 잘 적응하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나요?

요약: 공연 게임은 유치원의 소규모 학급 교육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인 게임 특성 외에도 소규모 학급의 공연 게임에는 유치원 교사가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유아원 교사 소규모 학급 공연 게임에는 공통적으로 많은 문제가 존재한다. 본 논문은 주로 소규모 학급 어린이 공연 게임에서 교사의 단점을 지적하고 유치원 소규모 학급 게임의 ​​특성에 기초하여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한다.

키워드: 소규모 학급 어린이; 공연 게임; 교사

'어머니 교육 학교'에서 제안한 체코 교육자: 아이들이 실제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게임을 좋아하는 것은 매우 유익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들과 함께 놀아야 합니다 [1]. 아이들은 성격에 따라 결정되는 게임을 선호합니다. 게임은 유치원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활동이다. 유치원의 다양한 게임 중에서 퍼포먼스 게임은 주요 게임 유형 중 하나이다. 드라마 게임이라고도 알려진 퍼포먼스 게임은 스토리나 동화 같은 줄거리를 퍼포먼스 콘텐츠로 활용하는 게임의 한 형태입니다. 연기 게임에서 어린이는 이야기나 동화 속 인물로 행동하고 이야기에 나오는 언어, 동작, 표현을 사용하여 활동을 수행합니다[2]. 움직임, 사고, 상상력, 사회성 등 소규모 학급 어린이의 심리적 특성으로 인해 공연 게임은 발달에 있어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유치원 교육 지도 개요(시험)"에는 교사가 어린이 학습 활동의 지지자, 협력자, 안내자가 되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3]. 오늘날 유치원 교육 활동에서 교사와 자녀의 상호 작용은 여전히 ​​누락된 부분이며 교사는 소규모 학급의 어린이가 공연 게임을 할 때 존재하는 문제를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이상의 내용을 생각해보면, 교사가 소규모 학급의 어린이들에게 퍼포먼스 게임을 할 때 효과적인 지도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소규모 학급 어린이 공연 게임에서 교사는 몇 가지 단점을 보여 주었고 여전히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소규모 학급 공연게임의 특징과 특수성

공연게임의 특징은 아이들이 동화나 동화 속 줄거리에 따라 일정한 역할을 하고, 그 내용에 따라 놀이를 한다는 점이다. 작품 내용. 공연게임은 본질적으로 게임의 일종으로, 교사가 어린이들이 공연게임을 수행하도록 조직하고 지도할 때, 먼저 공연게임의 '게임성'을 유지하고 단순히 수행효과만을 일방적으로 추구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고 규정한다. 현실감을 추구하는 완벽한 공연 효과는 아이들의 창의력과 공연에 대한 열정을 억제할 수밖에 없습니다. 작품 선택에 있어서 소규모 학급 어린이들은 단순한 줄거리, 단일 인물, 반복적인 대사가 있는 작품에 적합합니다. 중산층 이상 어린이는 이야기의 기복이 있고 개성 있는 캐릭터, 재미있고 유머러스한 대사가 있는 작품에 적합하다[4]. 이는 중·대규모 학급 아동과 비교하여 소규모 학급 아동이 하는 공연 게임의 특수성을 결정한다. 다양한 단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전달합니다. 억양은 실제와 같은 움직임과 함께 어린 아이들을 위한 표현적인 시연과 함께 다양한 말하는 소리를 표현합니다. 중·대규모 어린이들이 자발적이고 자유롭게 공연게임을 할 수 있도록 교사가 해야 할 일은 어린이들에게 잊어버린 단어나 문구를 적절하게 상기시키는 등 공연 중에 그들의 공연 의지를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도와주는 것이지만, 필수는 아니다. 너무 엄격합니다. 공연 게임에서 소규모 학급 어린이들의 위의 특별한 특성을 바탕으로 교사는 공연 게임에서 소규모 학급 어린이들을 잘 지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임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주도권을 마음껏 발휘하고 몸과 마음을 긍정적인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교사의 많은 부적절한 지도와 시기적절한 개입으로 인해 교사와 어린이 간의 상호작용에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2. 소규모 학급의 어린이들을 위한 게임을 수행할 때 교사가 직면하는 문제점

(1) 소규모 학급의 어린이들은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가 없음

공연 게임을 하는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교사가 먼저 공연을 시연한 다음 아이들에게 공연을 가르칩니다[5]. 교사는 이를 할 수 있지만 교사는 가르치는 태도에 매우 소극적이라는 점이다. 교사는 종종 자신을 교사로 여기고 교사가 자주 발동하는 상호작용 신호에 눈을 감거나 무관심하게 반응한다. 예민한 반응은 교사와 어린이 사이의 심층적인 상호 작용의 동기와 가능성을 저해하고 어린이의 학습 주도성과 열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단지 놀이를 더 이상 평범할 수 없는 평범한 교육 콘텐츠로 삼아 『유치원 교육 지도개요(시범)』에서는 “좋은 교사-학생, 또래 관계를 확립하여 아이들이 집단 생활에서 따뜻하고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라”고 지적하고 있다. , 안정감과 신뢰감을 형성합니다.” 교사의 교육 태도는 분명히 아이들에게 행복한 기분과 신뢰감을 주지 못할 것입니다.

(2) 아이들이 공연 게임에 참여할 준비 작업을 무시

유치원 공연 게임에서 준비 작업은 교사가 직접 완료하는 경우가 많으며 교사는 관심을 끌지 않습니다. 아이들의 참여 공연 게임 준비에 있어서 교사들은 소규모 학급 아이들이 장난감, 의상, 모자, 풍경 등을 준비할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고 아이들이 참여하게 하면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장면의 배치와 의상 선택은 모두 교사가 결정하며, 어린이의 의견을 구하지 않고 어린이의 요구와 미적 심리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교사의 대체 접근법은 실제로 아이들이 공연 게임에 완전히 참여하도록 유도하지 못하며, 따라서 공연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끌지 못합니다.

(3) 교사는 아이들에 대한 세심한 관찰이 부족합니다

일부 교사는 아이들이 스스로 게임을 하고, 문제가 없는 한 아이들이 게임 활동의 주체라고 믿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사는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경기를 긴장과 휴식의 기회로 여기고, 경기를 관람한다는 인식이 전혀 없다. 더욱이 게임은 가르치는 활동에 비해 아이들의 행동이 정적인 것이 아니라 역동적이기 때문에 통제하기가 쉽지 않다. 게임을 지배하는 것은 교사가 아니라 아이들이다. 아이가 게임 중에 갑자기 감정이 격해지거나 적극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경우, 그 이유는 게임 중에 아이의 기분이 매우 긍정적이기 때문입니다. 게임을 하는 데 흥미를 잃게 됩니다. 대부분의 교사들은 게임의 중요한 가치를 다양한 정도로 인식하고 있으며 관찰을 통해 게임을 지도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관찰이란 게임 자체를 관찰하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 주체의 태도와 감정을 관찰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게임 효과의 핵심은 어린이입니다. 놀 때 교사의 세심한 관찰과 지도가 필요합니다.

(4) 게임에서 어린이의 지배적인 위치를 존중하지 않음

유치원 게임 활동에서 많은 교사는 공연 게임을 조직하는 데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경향이 있으며, 특히 소규모 학급 공연 게임에서는 활동의 주최자인 교사는 전체 게임 활동의 발달과 상호 작용 과정을 통제하고 어린이의 행동을 통제합니다. 어린이는 종종 수동적인 역할을 하며 게임에서 자신의 지배적인 위치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게임에서 교사는 종종 어린이의 독립적인 참여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어린 나이와 약한 능력 때문에 역할을 맡을 수 있는 더 강한 능력을 가진 어린이를 선택하기로 결정합니다. 교사가 어린이의 게임 역할을 엄격하게 규정하는 것은 어린이가 주체라는 원칙에 위배됩니다.

소규모 어린이 공연 게임에서 교사의 단점을 고려하여 이를 교정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교사는 소규모 학급에서 어린이의 게임 수행을 개선해야 합니다.

(1) 어린이가 게임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려면 교사의 적극적인 지도가 필수입니다.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솔로 놀이와 병행 놀이의 정점에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른들의 행동이나 장난감을 흉내내는 데 관심이 있다면, 교사는 놀기 전에 시범을 보여야 합니다. 교사의 생생하고 열정적인 시범은 아이들이 공연 게임에 대한 선호도와 수행 의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교사의 시연을 통해 공연해 보세요. 일부 다른 이야기에서는 아이들이 재미를 위해 스스로 지시하고 행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게임을 지도할 때 적극적이고 적극적이어야 하며, 생생하게 수행하여 아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야 한다.

(2) 어린이들이 공연 게임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준비

'유치원 교육 지침 개요(시범)'에서는 다음과 같이 명시하고 있습니다. 장난감, 수공예품 등을 만듭니다. 생활을 아름답게 하거나 기타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공예품 등을 만듭니다. 교사는 아이들이 좋아하고 공연에 적합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장난감, 의상, 머리장식, 풍경 등을 준비하고 특정 장소에 아이들이 참여하도록 하여 놀이에 대한 흥미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 어린이 공연 게임은 무료이고 유연하며 소품, 장소,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몇 가지 교육 보조 자료를 준비하십시오. 그것이 사실이거나 완전하거나 약간 상징적일 필요는 없습니다[6]. 아이들은 공연 속 인물처럼 말하고 행동할 수 있는 능력에 가장 관심을 갖습니다.

(3) 계획된 관찰은 어린이 놀이 안내의 핵심입니다.

Vygotsky는 게임이 어린이의 근접 발달 영역을 만들고 게임에서 어린이의 성과는 항상 그의 수준을 뛰어넘는다고 지적했습니다. 게임은 돋보기의 초점과 같아서 개발의 모든 경향을 응축하고 육성합니다. 아이들의 정서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은 자유롭고 활동적인 활동을 통해서만 진정으로 실현될 수 있습니다. 게임을 관찰하는 것은 교사가 교육 및 교육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교사가 게임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과 요구 사항을 더 깊이 이해하고 어린이 게임을 목표 방식으로 안내하며 돌봄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줍니다. 동시에 "개요"에는 "조직 및 실행"에도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활동에서 어린이의 성과와 반응에 주의를 기울이고, 어린이의 요구 사항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시의적절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대응하고, 협력과 문의를 형성합니다. 기반의 교사-자녀 상호작용." 관찰을 바탕으로만 우리는 어린 아이들의 필요에 맞는 목표 게임 지도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4) 교사는 아동의 교과 상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유치원 교육 지침 개요(시범)'의 목표는 아동이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활동성과 자신감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놀이와 오락의 기회를 가져야 합니다. 아이들은 게임을 하는 동안 절대적인 힘을 가져야 합니다. 어떤 역할을 할지, 어떻게 수행할지 결정하는 것은 아이들 자신의 몫입니다. 교사가 해야 할 일은 아이들의 행동을 적시에 지도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게임에서 어린이의 지배적 위치가 완전히 반영될 수 있으며 어린이는 게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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