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 판타지 참새.
마작을 접해본 적도 없는 친구들도 최근 일본 마작 관련 이모티콘을 많이 본 적이 있을 거라 믿습니다. 직장에서 8시간, 7시간 동안 1일 9 깨기. 아홉! 1,000점 중 대부분은 지난 두 달 동안 인기를 끌었던 일본의 2차원 마작 게임 '버드소울(Bird Soul)'과 관련이 있다.
얼마 전만 해도 마작은 국가의 정수로 여겨져 젊은이들 사이에서 안 좋은 인상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사람들은 그것을 동네 이모들의 노화 방지 오락 활동, 돈을 둘러싼 가벼운 도박, 체스와 카드 방에 맴도는 연기, 카드를 비비는 중년 남성의 큰 손과 습관적으로 연관시킬 것입니다.
과거에는 마작 게임에 대한 사람들의 인상도 녹색 테이블, 두꺼운 마작 타일, 설명할 수 없는 아름다운 여성의 사진 등 약간 기름진 느낌이었습니다. 어쨌든 'ACG 서클 게임'은 아니다.
그러나 마작 아케이드는 격투 게임처럼 안정적인 사용자 그룹을 형성하지 못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지 마작 경험을 바탕으로 가볍게 플레이한다. 리마는 2009년 히트 애니메이션 '천재 마작소녀' 이후부터 미녀들이 옷을 벗는 모습을 지켜보며 오감을 자극했다. 규모는 크지만 안정적인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테니스의 왕자', '축구' 등 스포츠를 소재로 한 '초능력' 애니메이션처럼, 수준 높은 마작의 흥미진진한 시작. '천재 마작 소녀'의 선수들이 매달린 장면은 일본 마작에 대한 ACG계의 관심을 더욱 깊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