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성공은 학생들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저학년에게 적합한 스포츠 활동을 모아서 여러분이 즐길 수 있도록 공유하겠습니다.
저학년에게 적합한 스포츠 활동 1
교과서 내용 :
1. 농구 활동 수업의 정규 교육, 학습 내용 소개, 수업 요구 사항
2. 동작기술연습 : 출발, 방향전환 달리기, 옆으로 달리기, 뒤로 달리기, 비상정지(점프정지, 스텝정지) 측면 슬라이딩 스텝.
수업 과제:
1. 학생들에게 농구 활동 수업의 학습 목적, 과제 및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하고 좋은 학습 및 운동 습관을 확립하도록 합니다.
2. 학생들의 이동성을 향상시키고 처음에는 학습된 동작의 기본 기술을 습득합니다.
3. 조정능력과 인내력을 기르고 화합과 협력의 정신,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는 인내력을 기른다
준비부분:
( 1) 농구장 주변 조깅
(2) 행진 중에는 맨손체조, 가슴확장, 팔흔들기, 몸돌리기, 옆구리, 복부와 등, 런지, 런닝, 점프스텝 등을 실시하며, 각각은 4×8 호출로 이루어집니다.
구성 : 앞에서 뒤로 약 1.5m 간격으로 기둥을 이룬다.
요구 사항: 모든 관절, 근육 및 인대가 완전히 움직일 수 있도록 에너지를 집중하고 신중하게 연습하며 힘과 진폭으로 깔끔하게 움직입니다.
기본 부분 :
움직임 기술 연습 : 움직임은 농구 경기에서 선수가 위치, 방향, 속도를 변경할 때 취하는 다양한 발놀림 방법의 총칭입니다. 움직임은 농구 기술의 기본이며 일반적으로 출발, 달리기, 비상 정지, 점프, 밟기와 회전, 다양한 슬라이딩 및 수비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시작 :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발뒤꿈치를 땅에서 들어 올린 뒤 앞 손바닥으로 힘차게 땅을 밀고 앞으로 몸을 기울여 중심을 이동한 뒤 처음 두세 걸음 내디딘다. 짧고 날카로운.
(2) 달리기 방향 바꾸기: 오른발 안쪽으로 땅을 밀고, 무릎과 버클을 안쪽으로 구부려 중심을 이동한 뒤, 몸을 앞으로 틀고 왼발로 앞으로 내딛고, 그리고 오른발로 빠르게 움직여 보세요.
(3) 옆으로 달리기 : 옆으로 움직이지 않고 긴장을 풀고 앞으로 달려가며 상황을 살펴보고 언제든지 공을 만나기 위해 돌아서십시오.
(4) 뒤로 달리기 : 앞 손바닥으로 땅을 밀고 무릎을 들어 뒤로 이동하며 몸을 뒤로 젖히고 발 뒤꿈치가 땅에 닿지 않도록 유지합니다.
(5) 점프스텝 비상정지 : 살짝 위로 점프한 후 발을 땅에 대고 편안히 앉아 무릎을 구부린다.
(6) 비상 정지 단계 :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 큰 발로 땅을 딛고 무릎을 구부려 몸을 들어 무게 중심을 낮추고 두 번째 단계에서 발을 밀어냅니다. 땅에서 떨어져 안쪽으로 몸을 돌리고 무릎을 구부려 멈추세요.
(7) 옆으로 미끄러지는 단계 : 한 발은 땅에, 한 발은 땅에 딛고 교차하지 않고 함께 밟고 밟고 낮은 자세로 팔을 뻗은 채 미끄러지며 앉은 자세에서 단단히 미끄러집니다.
구성, 교수법, 요구 사항
교사는 각 운동의 요점, 요점 및 어려움을 하나씩 설명하고 긍정적이고 측면적인 시연을 제공하고 요구 사항을 제시하며 쉬운 실수를 바로잡습니다.
(1) 출발 :
편성 : 앞에서 뒤로 4m,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3m 간격으로 두 개의 수평선으로 편성하여 수비를 준비한다.
수업 방법 : 선생님의 신호를 보거나 들은 후 그룹으로 시작하여 짧은 거리를 앞으로 달려갑니다.
요구 사항: 갑자기 시작하고, 빠르게 반응하고, 짧고 날카로운 단계로 시작하고, 시작한 후 가속하십시오.
(2) 방향을 바꿔 달려간다:
조직: 그림과 같이 장애물을 만나면 방향을 바꿔 달려간다.
교육 방법: 장애물을 향해 빠르게 달리고 방향을 변경합니다.
요구 사항: 장애물 앞에서 달리고 방향을 변경하려면 방향 변경이 급격해야 하며 가속도가 높아야 합니다. 출발할 때 명확해야 합니다. 중앙선에 도달하면 다음 사람이 출발할 수 있습니다.
(3) 옆으로 달리기 :
구성 : 코트에 있는 원 3개를 이용하여 그림과 같이 옆으로 달리기 운동을 합니다.
교수법: 교사는 사이드라인 근처에 서서 손가락을 사용하여 다른 숫자를 신호합니다. 학생들은 옆으로 달리면서 언제든지 표시된 숫자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요구 사항: 원을 그리며 달릴 때 무게 중심은 안쪽으로 기울어져 있어야 하고, 바깥쪽 발은 앞발 안쪽을 밀어야 하며, 확실한 가속도가 있어야 하며 동시에 언제든지 공을 잡으세요.
(4) 역방향 달리기 :
조직 : 2m 간격으로 기둥을 형성하고 농구장 사이드 라인을 따라 연습합니다.
티칭방법 : 엔드라인 밖에서 시작해 뒤로 달려가 중앙선에 도달하면 뒤돌아 옆으로 달려가 골대 안으로 들어간다.
요구 사항 : 발 뒤꿈치가 땅에 닿지 않도록하고 나중에 몸을 기울이십시오. 활동 준비나 이동 연습 중에 연습할 수 있습니다.
(5) 비상정지 연습 :
조직 : 2열로 정렬하고 2m 간격으로 옆선에 선다.
티칭 방법 : 신호를 보낸 후 첫 번째 행이 3~4단계 앞으로 이동하여 스텝 오버 비상 정지 또는 점프 스텝 비상 정지를 수행합니다. 첫 번째 줄이 두 번째 비상 정지를 한 후 두 번째 줄이 이를 시작하고 사이드라인에서 정지한 후 조깅으로 전환합니다. 빠른 달리기 중에는 비상 정지 신호를 지켜보거나(듣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드리블과 결합하여 비상 정지를 하십시오.
요구 사항: 비상 정지 시 무게 중심을 낮추고 확실하게 정지하십시오.
(6) 슬라이딩 연습 :
조직 : 체조대형을 구성하고 집단연습을 위한 지시를 듣는다.
지도 방법: 대각선으로 서서 방어 자세를 취하고 먼저 왼쪽으로 슬라이드한 후 "차기(오른발), 착지(왼발), 따라가기(오른발)"의 리듬을 따라 슬라이드 동작을 천천히 한 다음 오른쪽, 앞, 뒤로 슬라이드합니다. 비밀번호 속도가 점차 빨라집니다.
요구 사항 : 슬라이딩 시 무게 중심을 안정적으로 앞발 발바닥에 유지하고 앞을 바라보십시오.
끝 부분:
1. 휴식 활동
2. 수업 요약
3. 숙제 할당
4. 교사와 학생 안녕
저학년에 적합한 스포츠 활동 2
1. 주제: 앞으로 굴리기
2. 수업 유형: 새로운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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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교육 목표: 3차원 교육 목표
지식 및 기술 목표: 이 수업을 통해 전진 구르기의 기본 동작 과정을 숙지하고 초기에 숙달하며, 원스쿼트, 투푸쉬라고 할 수 있는 트리플롤의 핵심과 간단한 동작으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과정 및 방법 목표: 이 수업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운동 능력, 민첩성 및 유연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정서적 태도 및 가치 목표: 학생들의 용기와 결단력이라는 좋은 자질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팀워크 정신과 보호 및 지원에 대한 인식을 배양합니다.
4. 교육 초점: 머리를 낮추고 가슴을 잡고, 다리를 강하게 차고, 몸을 조이는 능력 습득
5. 교육 어려움: 동작의 일관성과 조정
6. 교육 준비: 높이뛰기 장비 및 장소 준비
7. 수업 일정: 첫 시간
8. 교육 과정:
(1) 시작 부분
교실 루틴: 모임 조직, 스포츠 위원회의 점호, 훈련생 배치 및 이 수업의 출석을 추적합니다. 본 강의의 주요 내용을 소개합니다. 약 3분 정도 소요됩니다.
준비 부분
1. 학생들이 조깅을 하여 준비 운동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2. 프리핸드 운동
3. '누가 비교하는지 비교'를 구성합니다. 더 비슷하다"라는 게임은 학생들이 음악에 맞춰 걷고, 뛰고, 달리는 동물의 흉내를 내며 누가 가장 비슷한지 비교하며 학생들의 열정을 자극한다. 준비 부분은 약 7분 정도 소요됩니다.
1. 기본 부분
1. 학생들의 탐구 지도
질문을 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유도하며 학습을 촉진합니다. 적극적인 탐구 정신.
2. 사전 학습
교사는 먼저 전진 굴림 동작을 시연하고 시연 후에 학생들을 그룹별로 구성하여 연습합니다. 체험 후 학생들은 수박처럼 둥글게 될 수 있을까? 이후에는 스쿼트 1회, 지지 2회, 머리 아래 3회, 바디 롤 등 포워드 롤의 필수 사항을 듣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공처럼 패드를 이용해서 머리, 목, 등 순으로 꾸준히 일어납니다. 앞 굴리기 동작을 연습하도록 학생들을 조직한 후, 교사가 지도하고 적시에 교정해 줍니다.
3. 분해운동
무릎을 잡고 패드를 등에 대고 몸을 앞뒤로 구르는 동작이 필요합니다. 연습시간은 5분입니다. 교사는 적시에 지침을 제공하고 실수를 바로잡습니다. 5분 정도 소요됩니다.
4. 연습 완료
학생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의 학생들은 연습을 하고 두 번째 그룹의 학생들은 논평을 합니다. 연습이 끝나면 교사는 잘못된 행동을 바로잡고 학생들에게 그룹 연습에서 서로 돕고 서로를 평가하도록 요구합니다. 교사는 집단적, 개별적 교정을 통해 학생들이 동작의 핵심을 익히도록 돕습니다.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5. 프레젠테이션 연습
학생들이 같은 그룹 내에서 프레젠테이션 대회를 열어 누가 더 다재다능한지 확인하고, 그룹 간 프레젠테이션을 구성합니다. 교사는 프레젠테이션 결과에 대해 논평합니다. 그리고 5분 정도 시간을 가지세요.
(4) 마무리 부분
1. 정리 및 휴식
교사는 학생들에게 음악에 맞춰 이완 운동을 하도록 지도하여 몸과 마음을 조절하고 몸을 회복하십시오.
2. 수업 요약
교사는 학생들이 이 수업의 주요 내용을 복습하고 요약하도록 지도한 후 교사가 의견을 제시하고 추가합니다.
3. 수업 종료를 알리고 장비를 반납합니다
9. 교육 도구:
스펀지 패드 15개 및 녹음기
10, 교육 효과:
교육 효과의 평균 심박수는 분당 135~150회, 강도는 중간~상위, 연습 밀도는 35%로 예상됩니다. 40%, 이 수업의 학생들은 체조 기술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운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이 수업의 학생들은 교육 목표의 80%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11. 성찰 가르치기:
이 수업에서 교사는 시각적 개체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행동을 기억하고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학생 발표와 평가에 주의를 기울이고, 교실 전체 분위기가 좋습니다. 자기평가, 동료평가, 교사참여 종합평가 방법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자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저학년 3에 적합한 스포츠 활동
1. 주제:
서서 멀리뛰기
2. 지도 이념:
"건강 제일"을 지도 이념으로 삼고, "체육 및 건강 교육 과정" 표준의 4가지 학습 영역을 교육 목표로 삼고,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새로운 체육 교육을 채택합니다. 커리큘럼 표준을 지침으로 삼고 학생들의 발전을 위해 교육 내용에 적합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실 수업을 소개하며 지루한 학습 과정을 피하기 위해 학생들의 관심에서 시작하여 학생들이 활동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 동시에 학생들이 활동에서 운동하고 협력하며 활동에서 혁신하고 활동을 즐기며 활동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합니다.
3. 교재 분석 :
서서 멀리뛰기는 초등학교 전일의무교육 '1급' 신체건강 학습영역의 내용 중 하나이다 체육(1~6학년) 교과과정 기준. 저학년의 점프 동작을 위한 핵심 교재이며, 학생들의 다리 근력과 점프 능력을 개발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빠른 멀리뛰기 착지 동작과 다리 폭발력 개발을 위한 보조 운동이기도 합니다. 또한 신체의 점프 능력을 발달시키고 하지 근육, 관절, 신체 기관계의 발달을 촉진하며 점프 동작을 배우는 재미를 경험하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4. 학업 분석:
이 수업에는 30명의 학생이 있으며 ***,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전반적인 체력은 평균입니다. 또한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협응력이 약하고 주의력이 산만하며 집중력이 부족하고 이해력과 기억력이 불완전합니다. 서서 멀리뛰기 동작은 간단하지만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는 여전히 어렵습니다. 따라서 가르칠 때 게임이나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역할 참여를 유도하고 실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는 등 학습에 대한 열정을 동원할 수 있는 새롭고 흥미로운 실습 방법과 수단을 고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가르칠 때 학생의 개인차에 주의를 기울이고 학생의 지배적인 위치를 존중해야 합니다.
5. 교육 목표:
1. 교육을 통해 스포츠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고 학생들이 스포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태도와 행동을 함양합니다.
2.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동시에 두 발로 땅에 착지하는 동작과 게임 방법 및 규칙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점프 능력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조정 능력과 근력을 향상시킵니다.
4. 학생들은 연습과 대회를 통해 협력과 경쟁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학습하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6. 교재가 무겁고 어렵습니다.
교육 초점:
두 발로 도약하고 두 발로 착지합니다.
교육의 어려움:
팔을 휘두르고 땅을 미는 노력을 조정합니다.
7. 장소 및 장비:
장소: 운동장
장비: 1. 줄넘기 30개. 2. 훌라후프 4개. 3. 음악 및 재생 장비 1세트.
저학년 4학년에게 적합한 스포츠 활동
학습 내용: 정면 릴레이
학습 목표: 오른손으로 배턴을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동료들과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습니다.
학습 단계:
1. 규칙을 통합하고 연습합니다.
교사 활동:
1. 팀을 구성하고 팀을 구성합니다.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연습을 하고, 그룹 연습 후에는 그룹별로 돌아가며 진행합니다.
2. 학생들이 반응 연습, "1" 가만히 있기, "2" 스쿼트, "3" 점프, "4" 급우 포옹을 수행하도록 구성합니다.
3. 적시에 학생들의 성과에 대해 의견을 제시합니다.
학생 활동:
1. 팀을 빠르고 조용히 구성합니다. 팀이 깔끔하고 동작이 표준화되어 있으며 응답이 빠릅니다.
2. 각 숫자가 나타내는 동작을 이해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3. 서로 소통하세요.
조직: 4개 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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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협동 탐구 및 기술 습득
교사 활동:
1. 두 사람의 조화로운 움직임 연습에 중점을 두고 게임 방법을 검토합니다. 오른손으로 배턴을 넘기는 것.
2. 게임은 배턴을 전달하는 두 사람의 움직임과 정해진 달리기 경로를 조화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3. 학생들이 시범 연습을 하도록 조직하고 교사는 검사하고 지도합니다.
4. 학생들의 연습 상태를 적시에 요약하고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5. '헤드온 릴레이' 대회를 위해 학생들을 그룹으로 구성하고 대회 방법과 규칙을 설명합니다.
6. 학생들의 경쟁 상황을 적시에 요약하고 요청합니다.
7. 배턴 전달에 능숙한 학생들에게 자신의 움직임을 시연하고 시기적절한 설명을 제공하도록 초대합니다.
8. 정면 릴레이 대회를 위해 학생들을 다시 조직합니다.
학생 활동:
1. 팀장의 지도하에 정해진 달리기 경로에 따라 두 사람의 오른손으로 배턴을 넘기는 협응을 반복적으로 연습한다. .
2. 게임에서 승리와 패배를 올바르게 다룰 수 있어야 승리에 자만하지 않고 패배에 낙담하지 않습니다.
3. 연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교사가 요구하는 과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4.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적시에 실수를 바로잡아주세요.
5. 대회 규정을 준수하고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서로 협력하고 격려한다.
6. 기꺼이 게임을 반복해서 플레이하고 방법을 익히세요.
7. 교류 및 전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서로 관찰하고 배웁니다.
8.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세요.
구성: 두 개의 수평선이 서로 마주보고 8개의 기둥이 마주 서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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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3. 활동적인 몸과 마음, 행복하고 편안한
교사 활동:
1. 학생들이 "정강이를 잡고 걷기"로 조직합니다. 릴레이"를 사용하여 동작 방법과 요구 사항을 설명하고 시연하며 학생들에게 걸을 때 일어서지 말고 직선으로 걷도록 상기시킵니다.
2. 각 그룹의 경쟁 상황에 대해 적시에 의견을 말하고 요청하십시오.
3. 릴레이를 위해 학생들을 다시 조직합니다.
학생 활동:
1. 방법과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서로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완료합니다.
2. 팀원들은 서로 지도하고 도우며, 팀장과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3. 기꺼이 반복해서 연습하세요.
조직: 4방향 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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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평가 교환 및 경험 요약
교사 활동:
1. 전체 수업을 요약하고 평가합니다.
2. 수업 종료를 알립니다.
학생 활동:
1. 상호 교류 및 평가.
2. 선생님과 학생들 안녕.
조직 : 4열 수평팀
저학년 5학년에게 적합한 스포츠 활동
교과서 분석 :
농구는 중학교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초등학생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스포츠이며, 농구를 정기적으로 하면 인체의 민첩성, 근력, 유연성, 협응력 등이 종합적으로 발달할 수 있습니다. 교육을 통해 어린이의 신체 움직임 정확성, 유연성, 조정 및 운동 능력의 발달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게임에서 무한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작은 농구 활동을 배우는 데 대한 강한 관심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학생 분석:
5학년 학생들은 성장과 발달의 중요한 시기에 있습니다. 그들은 강한 모방 능력, 강한 호기심, 부족한 자기 훈련, 집중력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징이 있으나 비교적 직관적이고 따라하기 쉬운 체육수업에 대한 관심이 높다. 교육 목표:
1. 인지 목표: 작은 농구 게임 활동을 통해 공의 특성을 익히고, 공 제어 능력을 향상시키며, 처음에는 제자리 드리블과 이동 중에 드리블하는 기본 기술을 익히고,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 방법을 배웁니다.
2. 기술 목표: 학생들은 드리블 게임 연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반복 연습을 통해 반응 속도와 민감한 조정 능력을 개발합니다.
3. 정서적 목표: 학생들은 가르침을 통해 독립적인 운동 중에 협동하고 평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농구의 즐거움과 성공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4. 인성 개발: 학생들이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끈질기게 싸우며 어려움을 극복하는 정신을 함양하여 교실에서 자의식, 자기 훈련, 자기 계발을 할 수 있습니다. 개성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수업 방법 :
교재의 특성과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따라 언어 유도 방법, 설명 및 시연 방법, 시험 및 탐구 방법을 사용합니다. , 그룹 연습 방법 및 게임 이 수업에서는 경쟁 방법을 사용하여 교육을 구성합니다.
학습 방법:
이 수업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주의 깊게 듣고, 주의 깊게 보고, 생각하고, 대담하게 시도하고, 실습하도록 지도하며, 학생들이 탐구하도록 격려합니다. 학생들이 뭔가를 생각하고, 이해하고, 얻을 수 있도록 독립적으로 학습합니다.
교육 절차:
1. 시작 및 준비 파트 10'
(1) 먼저, 체육위원들이 '빠름, 조용함, 통일'이라는 기준에 따라 4개의 가로선으로 모인 후 교사와 학생들이 인사를 하고 이번 수업 내용을 알리며 실습 요구사항을 제시했다
(디자인 의도: 더 나은 것을 위해 (2) 준비 활동: 1. 교사는 학생들에게 농구장을 따라 한 바퀴를 달리도록 지도합니다.
2. 공 운동. 교사와 학생들은 상지 움직임, 복부 및 허리 움직임, 몸 회전 움직임, 앞 및 옆 다리 프레스, 손목 및 발목 관절 움직임 등 8비트의 4가지 섹션으로 구성된 자작 농구 에어로빅을 수행했습니다.
(설계 의도: 학생들의 신체가 상대적으로 정적인 상태에서 상대적인 운동 상태로 전환되도록 하여 신체의 다양한 기관과 기능이 예열되고 스포츠 부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 기본 파트 25′ 교사 언어 지도: 농구 스타 야오밍과 NBA 농구 스타는 모두에게 매우 친숙하지만, 그들의 뛰어난 기술과 좋은 결과는 매일 탄탄한 기초 기술 훈련과 동료들의 상호 협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주요 소재로 이어집니다.
(디자인 의도 : 농구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 및 육성하고 학생들의 개성을 발전시키는 것.)
(1) 구기 :
1. 교사의 시범 공을 던지는 또 다른 방법은 양손으로 공을 던지고, 공을 이리저리 돌리고, 그 자리에서 굴러가는 공을 양손으로 밀어내는 것입니다.
2. 학생들은 공을 가지고 노는 연습을 합니다.
(설계 의도 : 교사와 학생이 함께 연습하여 학생들의 연습 의욕을 자극합니다.)
(2) 현장 드리블 게임 :
1. 원본 높고 낮은 드리블:
먼저 학생들이 좋아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그 자리에서 드리블 연습을 하게 합니다. 교사들은 학생들이 드리블 기술을 얼마나 잘 습득했는지 순찰합니다. 그런 다음 교사는 공을 높고 낮게 드리블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시연합니다. 학생들은 연습하고 교사는 검사하고 지도합니다. 이어 학생들은 누구의 드리블 실력이 더 높고, 누구의 드리블 실력이 우아한지 시연을 펼쳤다. 학생 자체 평가, 동료 평가, 교사 의견을 정리합니다.
2. 드리블할 때 숫자를 보고 보고합니다.
학생들은 왼손과 오른손을 사용하여 높이와 낮음을 번갈아 가며 드리블 연습을 하며 선생님의 동작을 관찰하고 숫자를 보고합니다. 요구 사항: 머리를 위로 들고 드리블하고, 손의 느낌으로 공을 제어하고, 양손으로 드리블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설계의도 : 현장에서 높고 낮은 드리블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공에 익숙해지고 볼 컨트롤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이동 중 드리블 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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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의도 : 이동 중 드리블의 기본 기술을 미리 익히고 반응 속도와 민첩한 조정력을 기른다.)
(4) 직진 릴레이 경기 이동 중 라인 드리블:
학생들은 농구 코트의 엔드 라인에 4개의 기둥을 형성합니다. 각 팀의 리더는 사인 폴 주위로 공을 드리블하고 다음 학생에게 전달합니다. 순서대로 하세요. 시간이 가장 짧고 실수가 적은 그룹이 승리합니다.
(설계 의도: 학생들에게 게임을 지도하고, 학생들의 팀워크를 강화하며, 학습과 실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경쟁의식을 함양합니다.)
3 . 엔딩 5부'
(1) 학생들은 '노를 휘두르자' 음악에 맞춰 팔을 벌리고 원을 그리며 호흡, 휴식, 정리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디자인 의도: 아름답고 차분한 음악을 통해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하루라도 빨리 조용한 상태로 회복될 수 있도록 합니다.)
(2) 교사는 요약 및 동기 부여를 사용합니다.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언어
p>(디자인 의도: 학생들의 열정과 자율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평가의 교육적, 동기부여 기능을 반영합니다.)
(3) 발표 수업이 끝나면 선생님과 학생들을 다시 만나요. 선생님의 지도 하에 장비 반납
(디자인 의도: 학생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잘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좋은 습관 함양. 잘.
)
장소 장비: 소형 농구공, 나무 기둥 33개, 녹음기 4개, 테이프 녹음기 1개
이 수업의 연습 밀도: 약 40%-45%
저학년에게 적합한 체육 활동을 위한 초등학교 체육 수업 계획 종합 모음입니다. 관련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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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년 초등학교 신나는 체육수업 계획
★ 소규모 학급 체육수업 설계안 어린이 체육수업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