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흥극은 보통 서면 극본이 없다. 배우는 단지 하나의 줄거리에 따라 즉흥적으로 발휘하여 임기응변을 할 뿐이다. 이런 연극을 하다. 청년 남녀 애인 역을 맡은 배우 외에 다른 배우들은 모두 가면을 쓰고 있어 가면코미디라고도 한다. 탈무도회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가면무도회는 궁중에서 유행하는 오락 방식이며, 장면이 호화롭고, 가면무도회는 민간에서 유행하는 공연 방식이며, 간단하고 신선하며 시끄러운 스타일을 추구한다.
애드리브의 성패는 주로 배우의 애드리브에 달려 있다. 연기 과정에서 배우들은 극의 확장에 대해 "기본 상황에서 출발하면 뒤에서 극의 주제로 돌아갈 수 있는 한, 원하는 대로 확장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기명언). "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뛰어난 기교와 즉흥적인 지혜가 필요하다. 즉흥 코미디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따르면 당시 배우들의 기예가 뛰어나 무용예술, 성악 기교, 곡예, 대중코미디, 무언극, 무언극 공연이 하나로 합쳐져 심신이 불가사의한 정도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티베리오 피오리라는 배우가 있다고 합니다. 83 세 때, 그는 여느 때처럼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 다른 배우의 뺨을 발로 유연하게 때릴 수 있었다. 힘줄을 뒤집는 것도 무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작이다. 기술이 좋은 배우는 손에 술 한 잔을 가득 들고 공중제비를 몇 번 뒤집어도 술 한 잔도 흘리지 않는다.
고정적인 극본은 없다고 할 수 있지만, 배우의 즉흥 연기는 즉흥 코미디의 큰 특징이다. 즉흥희극은 300 여 년 동안 존재해 왔지만, 완전한 극본은 전해지지 않았다. 이탈리아와 레닌그라드 박물관에만 7,800 개의 스크린이 보존되어 있어 당시 공연의 번영을 알 수 있다.
즉석 코미디는 사랑과 투혼을 주선으로 하고 있으며, 대부분 한 쌍의 열애 중인 남녀를 표현하고 있다. 그들의 사랑은 막히고, 가족으로부터 올 수도 있고, 제 3 자의 구애일 수도 있다. 그들은 하인의 도움을 받아들였지만 엉망진창이 되어 일이 점점 더 번거로워지고 많은 농담을 했다. 결국 그들은 전략으로 저항을 뚫고 아름다운 사랑을 완성했다.
즉흥 코미디 공연에서, 화면의 "lazzo" 와 같은 일부 조각들이 이미 포맷되어 있는데, 이것은 배우가 이해하는 공연 루틴이다. 코미디 줄거리 중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깔개 장면이다. 예를 들면' 잘못 당길까 봐 걱정된다',' 모자가 잘못 당겼다',' 잘못 만났다',' 질투가 잘못 당겼다' 등. "실수로 시체를 끌다" 와 같은: 한 배우가 무대에 올라 시체를 발견한 후 견인을 시도했다. 끄는 과정에서 그의 칼은 땅에 떨어졌다. 그가 그의 검을 주우러 갔을 때, 시체에 발길질을 당했고, 시체는 다시 제자리로 돌아갔다. 그는 계속 당기면서 숨을 헐떡였지만 매번 시체에 놀려 헛수고였다.
즉흥희극의 또 다른 특징은 극중 인물의 고정관념이다. 판타롱, 의사, 병사, 하인 등 극중에서 종종 풍자를 받는다. 판타론은 베니스의 상인이다. 그는 재물을 탐내고, 호색하고, 자만하지만, 실제로는 매우 어리석어서, 늘 총명한 사람을 놀린다. 그는 빨간 타이트한 조끼, 빨간 말바지, 스타킹, 검은 망토, 모자를 입고 이마에서 머리카락 몇 가닥을 늘어뜨렸다. 그의 얼굴의 가면은 갈색이고, 그는 거대한 매부리코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그를 자산계급의 대표라고 비난했다.
박사는 대학 도시의 법학 박사로, 알 수 없는 라틴어로 가득 차 있고, 괴이한 독선적으로 진부한 진부한 진부를 드러냈다. 그는 늘 현실에서 책 지식을 자랑하지만 매번 잘못된 곳을 사용한다. 그는 질투하는 남편이어서 늘 녹색 모자를 쓴다. 그는 학사복, 검은색 바지와 양말을 입고 흰색 옷깃과 흰색 소맷부리를 드러냈고, 얼굴에는 반검은 가면이 하나 있었다. 사람들은 그가 교회에 붙어 있는 외로운 학자라고 비웃었다.
이 병사의 신분은 개선의 주력전사이다. 그는 오만해서 종종 스스로에게 허장성세의 이름을 지어준다. 예를 들면, Spezaferro 는 무기를 차단하는 것을 의미한다. Spafanto da Val Ying Fernow 는 지옥처럼 무섭다는 뜻입니다. 마타모로스는 무어 등을 죽이는 것을 의미한다. 개그맨에게 웃기는 경우가 많았고, 비틀거리며 자신이 소처럼 건장했지만, 사실은 쥐처럼 겁이 많아서 일격을 받을 수가 없었다. 그는 한 편의 희망찬 추구자이지만, 그는 늘 여자에게 놀림을 받는다. 그는 비뚤어진 코탈을 쓰고 얼굴에 수염이 가득하고 옷은 조금 바뀌지만 허리에는 반드시 긴 검을 달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사람들은 그가 스페인 침략자나 이탈리아의 호전주의자라고 생각하여 그를 경시했다.
즉흥 코미디 속 고정종 캐릭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총명하고, 하나는 어리석고, 둘은 종종 한 편의 연극에 동시에 나타나 서로 대조하며 서로 웃긴다. 그들은 화려한 옷을 입고, 그들은 광대이다.
즉흥 코미디에서 연인 역을 제외한 역할 이름이 바뀌는 것을 제외하면 다른 역할의 이름은 기본적으로 고정적이다. 배우는 평생 고정적인 역할만 하고, 다른 캐릭터는 거의 불가능하다 (젊은 연인을 연기하는 사람이 늙지 않는 한 웃긴 캐릭터를 연기해야 한다). 이것은 배우와 배역을 하나로 합치고, 심지어 배우들이 자신의 본명을 포기하게 하고, 배역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알려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배역, 배역, 배역, 배역, 배역)
즉흥 코미디단은 일반적으로 한두 명의 연인, 하녀 한 명, 병사 한 명, 남자 하인 두 명, 판타롱 한 명, 의사 한 명, 총 10- 12 명으로 구성된다. 그들은 간단한 세트와 소품을 가지고 다녔고, 때로는 그들 자신의 간단한 무대까지 가지고 다녔고, 도시 곳곳을 여행하고, 순회공연을 하며, 심지어 멋진 공연까지 했다. 배우들은 종종 극단의 관리 상황에 따라 직업을 바꾸기 때문에 각 극단의 멤버들도 자주 바꾼다. 당시 유명한 즉흥 코미디 공연 단체는' 부러워',' 지음',' 단결',' 충성' 이었다. 전성기에 이탈리아 즉흥 코미디언이 유럽을 두루 여행했다.
즉석 희극의 강력한 연기 효과는 연극사에서 복제할 수 없다. 다재다능한 여배우를 포함한 많은 천재 극작가가 생겨났다. 그중' 부러워' 회사의 이자벨라 안드리니 (기원 1562- 1604) 가 가장 유명하며 연애 중인 소녀를 생생하게 표현한 것으로 유명하다.
즉흥희극이 후기까지 발전하여 거칠고 활발한 생활이 점차 희미해졌다. 어릿광대를 제외한 다른 코미디 캐릭터들은 인심을 얻지 못해 이탈리아를 떠나 프랑스 등지로 가서 새로운 발전을 추구해야 했다. 이탈리아에 남아 있는 광대의 후손들은 점차 이 역할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그들은 더 이상 누더기 셔츠를 입지 않고 실크 옷을 입는다. 더 이상 최초의 어릿광대가 아니라 가식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래서 17 년 말까지 이탈리아 즉흥 코미디가 완전히 타락했다.
즉흥희극은 후세 희극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셰익스피어, 모리애, 코르도니, 심지어 20 세기의 일부 코미디 작가들은 그 정수를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코미디 효과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