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시: 자본 사자와의 만남
작가: 센삼
동망가의 거리는 매우 길어서 눈물이 젖어 양소매가 여전히 흐르고 있다.
즉시 당신을 만나고 종이와 펜이 없으니 가족들에게 내가 안전하다고 전해 주세요.
모든 의견
1. 유개양' 시연표 및 연대표 주석' (이하 유주) 은 천보 8 년 (749 년) 한 시인이 안시로 가는 길에 지은 시입니다.
고향: 장안과 장안에 있는 그의 집을 가리킨다.
용종: 젖은 것 같아요.
길이: 길이 멀다고 묘사한다.
의존: 신뢰
6. 메시지: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7. 베이징 주재 대사: 베이징으로 돌아온 특사
이때 시인은 34 세이며, 전반생 명리와 명리를 모두 거두는 것은 결코 뜻대로 되지 않는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아르바이트를 하러 나갔다. 교토와 집에서 멀리 떨어진 느낌은 처량하고, 또 나와 맞서는 사람을 만나면 가슴이 아프다. 하지만 먼 길을 가는 사람은 가족을 위로하고 싶어 밖에서 안전하다고 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렇게 간단하고 복잡한 인간성은 소박하고 소박한 서술 말투로 표현하면 더욱 감동적이다. 종능이는 이 시를 평가했다. "진짜야." 담은 말했다: "이 일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고, 아직 성문하지 않았으니, 후세 사람들은 공격할 수 없다. 그래서 오래 갈 수 있다 "("당시가 돌아오다 "권 13). 심덕잠은 "사람마다 마음속으로 중국어를 말하지만 자신은 절창이 되었다" 고 말했다.
《수도 중심점 삼사자를 뵙다》에 대한 감사
천보 8 년 (749), 센삼이 서역을 처음 출사했고, 고선지 막부 비서로 재직했다. 그는 장안에서 아내에게 작별을 고하고 머리를 쳐들고 긴 여정에 올랐다.
며칠 걸었는지 서역으로 가는 길에 그는 갑자기 옛 지인을 만났다. 곧 상대방에 대해 이야기하고 냉랭한 감정을 교환했다. 상대방이 북경으로 돌아가 업무를 보고하려 한다는 것을 알고, 나는 갑자기 그에게 장안 고향으로 편지를 보내라고 생각했다. 이 시는 이 장면을 묘사했다.
첫 번째 문장은 눈앞의 실제 장면을 쓰는 것이다. "고향" 은 장안에 있는 나의 집을 가리킨다. "동쪽을 바라보다" 는 것은 장안의 위치를 지적하는 것이다. 장안을 떠난 지 이미 여러 날이 되었다. 돌이켜 보면, 길이 멀고, 먼지가 흩날리는 것만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번째 말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추모하는 격정을 강조하는 과장된 의미가 있는데, 이곳에서는 또 몰래 가신을 가지고 오는 약간의 의미를 폭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곳의' 용종' 은 흠뻑 젖는다는 뜻이다. 용종' 과' 눈물 이별행' 은 모두 시인의 장안 친족에 대한 애틋함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서너 마디 말은 완전히 행색이 급한 여행자의 숨결이다. 만나고, 종이와 펜이 없고, 편지도 돌볼 수 없다. 우리 집에 핑안 문자 한 통 보내 주세요! 삼삼이 이 여행은' 명리와 명리' 의 야망을 가지고 왔다. 이때 기분은 복잡하다. 그는 제두에 대한 부드러움과 향수의 정이 있고, 한편으로는 시인의 개방적인 마음을 표현했다.
이 시의 장점은 거짓이 아니지만 진지하다. 시인은 예술의 수단으로 많은 인구 중 생각하는 것을 정련하고 요약하여 전형적으로 만드는 데 능하다. 아청족 유희재씨는 "시는 편리한 곳에서 볼 수 있어 친절하고 맛이 있다" 고 말했다. ("아트 개요" 를 참조하십시오. 시) 민간에는 풍부한 매력이 있어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오래도록 잊을 수 있다. 삼삼의 시는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윤곽
삼삼 (7 15-770), 경주강릉 (금호북강릉) 사람은 어려서부터 외롭고 역사에 정통하다. 성당 시대의 유명한 변세 시인은 고적합 () 에 참여하여' 고진 ()' 이라고 불렸다. 그의 시는 호방하고, 상상력이 특이하며, 색채가 아름답고, 특히 칠언율시이다.
관료 가정에서 태어났고, 나의 증조부, 숙부, 삼촌은 모두 재상의 관원이었다. 우리 아버지도 국무비서를 두 번 다녀오셨다. 그러나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자 가산이 쇠퇴하였다. 어려서부터 형의 책을 받아 경사를 읽었다. 스무 살에 장안으로 가서 책을 바쳐 관직을 구하다. 나중에 나는 북쪽으로 화석으로 갔다. 서른 살 때 진사로 승진하고, 조군은 군대에 입대했다. 천보 8 년, 안서 대사 고선지 막부 비서로 안서 10 년, 장안으로 돌아왔다. 13 년, 임안 서북원 절도사 풍청법관, 또 변방에 갔다. 안사의 난란 이후 그는 독일에서 2 년을 머물다가 북한으로 돌아왔다. 국경에서 두 번 6 년 동안 막혔다. 그의 시는 이렇게 말한다. "만리는 왕을 섬기고,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나도 변관이 힘들다는 것을 알고, 나는 아내에게 간청하고 있다. 클릭합니다 ("용산길에 처음 간 우문판관") 그도 "어깨를 나란히 하고 막을 보좌하고 변방을 관장한다" 고 말했다. 나는 이미 오래 기다렸기 때문에 나도 짧은 외투를 입었다. 나는 최근에 이미 빨리 갈 수 있었고, 고요하지도 않았다. " (북정 서교 풍후 박사가 항복하여 부대로 복귀하는 것은 그의 두 요새의 여행이 상당히 야심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가 북으로 돌아온 후 두보 등은 그에게 공석을 보충하라고 추천했고, 나중에 그는 또 사인 등 관직을 전임하여 대력 원년에 사도사에 도착했다. 경기가 끝난 후 손님은 청두 게스트 하우스에서 죽었다.
삼삼의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다. 일반적으로 그의 인생 경력과 친구들에게 대답하는 시를 개탄하는 것 외에도, 그는 국경에 가기 전에 산수시를 많이 썼다. 시풍은 셰와 호슨이 상당히 비슷하지만, 의경이 참신한 특징이 있다. "산바람이 빈 숲을 불고, 중얼거린다" ("늦가을을 걷다"), "긴 바람이 백모를 불고, 들불이 오디 ("대들보를 일으키며, 나는 성주를 보낸다 ") 등의 시는 모두 시예의 경이로움의 본보기이다. 두보는 또한 "삼형제가 모두 궁금하다" ("미국행") 고 말했다. 이른바' 호기심' 은 신기한 것에 대한 취미다.
변두리 이후 안시와 북정의 신세계에서 안마의 전투 생활에서 그의 시 경지는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고, 신기한 사랑은 창작에서 더욱 발전하였으며, 장엄하고 아름다운 로맨틱한 색채가 변두리시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천보 후기에 당제국의 내정은 극도로 부패했지만, 안서변에서는 병력이 상당히 강했다. 삼천보 13 년' 북정 서교 의사 항복 후 군헌' 이라는 시는 당준의 당시 위망을 이렇게 묘사했다. "호지에는 미루가 있고, 말은 윤대보다 뚱뚱하다. 지난달에 장군에게 야만인을 공격하여 서천에 가려고 했다. 양군은 아직 교전하지 않았고, 적들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투하했다. 낙타 행렬이 끊이지 않아 몽골포가 연이어 이어졌다. 음산모닥불이 꺼지고 검수 깃털이 묽다. " 이런 상황은 안사의 혼란까지 계속되었다. 삼삼의 변두리시는 바로 이런 상황에서 생겨난 것이다.
"벤 마하가 송별서정 풍장군" 은 변두리시의 걸출한 대표작 중 하나이다.
봐라, 마강이 얼마나 빨리 설해로 달려가느냐! 모래와 사막, 노란색에서 천국으로 날아갑니다. 이 아홉 번째 달의 밤은 바퀴탑과 계곡에서 한기를 불고 있고, 계곡은 쪼아먹는 쌀처럼 부서진 큰 둥근 돌들로 가득 차 있으며, 그들은 바람을 타고 아래로 앞으로 나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초재, 타타르마 비료, 금산의 서쪽, 연기와 먼지가 모였음에도 불구하고, 오, 중국군의 장군님, 당신의 전투를 시작하세요! 。 밤새 너의 철갑을 입고 너의 병사들이 우르릉거리는 무기를 가지고 전진하게 해라! 날카로운 바람의 끝은 칼처럼 얼굴을 자른다. 쌓인 눈의 땀이 말등에서 증발하여 오화동전의 도안을 동결시켰다. 캠프의 도전, 얼음의 잉크병에서 나온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야만인 지도자의 마음을 식혔으니, 너는 더 이상 진정한 전투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서관에서 승리의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
이 시는 풍장경 서정을 쓴 것이다. 시인은 밤 북풍이 휙휙 불고, 모래를 날리며, 기세등등한 타르칸의 자연환경을 극력 렌더하며 "중국군의 장군이여, 당신의 전투를 시작하세요!" 라고 극력 대조했다. 。 셈갑 장군' 세 문장은 군무의 급선무와 군기의 엄함을 묘사하고, 몰래 들은' 갈상' 의 목소리로 야간 행군을 기록하며, 특히 암시력이 풍부하다. 당준은 앞의 적의 기세등등한 묘사에 비해 그렇게 조용하고 더욱 흉악하고 정예하다. 말 갈기와 눈' 이라는 글자는 한기에 가려져 당준의 무서움 정신을 보여준다. 시에서는 전투가 없지만, 위의 묘사는 이미 승리의 필연적인 추세를 충분히 힘있게 보여 주었다. 그래서 마지막 세 마디의 승리를 기원하는 것은 눈길을 끄는 펜이다. 이 시에서 사용하는 세 구절의 빠른 리듬도 빠르게 변화하는 군사 상황에 잘 맞는다.
바퀴탑가 송별서징풍 장군' 도 당준의 원정에 관한 것이다. "우리의 깃발은 장군을 불러 서쪽으로 멀리 가고, 나팔은 아침 햇살에 불고, 그의 대군은 출발했다. 북소리는 사방으로 진동하고, 음산은 만 명을 진동시킨다. " 이것은 낮의 시작이기 때문에, 이전의 야간 행군에 관한 시와 다르게 쓴다. 앞의 시는 스퍼트이고, 사람 소리를 듣지 않고, 자연을 렌더링하려 한다. 이 시는 피리 부는 것을 극력 과장하고, 삼군이 큰 소리로 외치며, 군대의 위풍이 자연을 압도할 수 있다. 다른 수법은 당준의 영기와 무적정신을 보여준다.
"백설가 송별전 비서관 오집" 은 처음 두 편의 시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북풍이 대지를 휩쓸어 늑대풀을 어지럽히고, 8 월의 날씨는 폭설로 덮일 것이다.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진주 블라인드로 들어가 실크 커튼을 적시고 모피 코트 한 벌은 만지면 춥고 면 패드는 얇습니다. 장군은 차가운 손으로 호수를 만들었고, 철갑강은 너무 추워서 입기 어려웠다.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이 시는 군막하의 평온한 생활을 쓴 것이다. 처음에는 새외 8 월에 눈이 내리는 기이한 광경으로, 의외로 천 그루의 배나무를 비유로 써서 봄기운이 끝없는 느낌을 주었다. 다음은 군영의 기이한 추위, 얼음과 눈의 배경, 환송회에서 복잡한 꼬치, 타향의 로맨틱한 정취를 곳곳에서 묘사하며 손님들의 복잡한 송별 심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마지막으로, 나는 천산의 눈길을 타고 점차 발자국을 남기고 시인의 이별과 향수의 정이 더욱 얽혀 있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렇게 흥미진진하게 송별시를 쓰는 것은 삼삼낭만낙관주의의 본색이다.
삼삼도 서북 변두리의 기이한 경치를 묘사한 시가 많다. 예를 들면' 화산운가 재회',' 화산이 갑자기 적정구에 튀어나오고, 화산 5 월의 화운은 두껍다. 불구름이 온 하늘에 얼어서 천리새가 감히 오지 못한다. " 덥고 눌린 것 같아요. "뜨거운 바다 싱 항공 최석 회경" 은 더욱 이국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음산에서 후르어를 들었다: 서쪽의 뜨거운 바닷물이 끓는 것 같다. 바다에는 많은 새들이 날지 못하고, 어떤 잉어는 길고 뚱뚱하다. 해안가의 풀은 늘 쉬지 않고, 공중의 눈도 따라서 빙빙 돌았다. 모래명석을 쪄서 구름을 태우고, 끓는 파도가 파도를 태우고 달을 달구다. ......
이것은 소수 민족의 신화,' 호기심' 의 낭만주의 시인에 의해 렌더링되어 우리를 놀라운 소설 세계로 이끌었다.
그의 시에서 변두리 풍토에 대한 묘사도 매우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이곳의 병영 생활 환경은 "비가 펠트를 불고, 바람이 커튼을 흔들고 있다" ("제 1 추륜대"); 장군 막부의 럭셔리한 생활의 진열품은' 따뜻한 방 자수 커튼 홍로, 벽의꽃으로 짜여져 있다' 는 것이다. 궁녀는 등불 앞에 옥주전자를 붓고, 김경렁은 야생 낙타 케이크 ('옥문 덮개 장군 군가') 를 마구 점거했다. 이곳의 가무잔치 장면은 "비파와 피리가 조화를 이루고, 창골목이 노래하고, 소를 갈고, 야생 낙타를 요리하고, 강을 따라 술을 빚는다" ("주천현 테이블 앞에서 취하다"), "얼굴이 애교로 가득하고, 꽃이 무성하다" 는 것이다. 옷섶이 접히면 소매가 눈을 날고, 좌우가 회오리 바람을 연연한다. "("밭미인춤은 연꽃 북연가 같다. "). 이들은 중원 생활에 익숙한 삼삼의 눈에는 모두 새로운 것들이다. 더욱 주목할 만하게도, 그의 시는 또한 각 민족이 서로 교제하고 함께 즐기는 감동적인 광경을 반영하고 있다. "군대에서는 밤에 술을 차려 북을 치고, 점심에 술자리를 차리고 있다. 화문 장군은 쉬기 좋아하고, 예혁왕은 중국어를 할 줄 아는 범입니다. 9 월 천산은 칼과 같고, 성남 사냥마는 줄어든다. 장군은 백전백승으로 밍크포보다 내기가 낫다. "("조장군가 ").
중심점 상원 은 또한 국경 요새 에 \ "자본 편지 \" 등 미래 세대 를 떠나, 일부 향수병 시를 썼다:
고향 동쪽으로 가면 길이 멀고 수리가 멀지만 양소매가 눈물을 흘리려 하지 않는다. 즉시 당신을 만나고 종이와 펜이 없으니 가족들에게 내가 안전하다고 전해 주세요.
일은 평범하지만 감정이 깊다. 그러나 그의 시 \ "lintao 에서 멀리 북쪽 법원 을 피할 것 \":
윤대로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는데, 매년 눈이 나는 것을 본다. 봄바람은 한번도 그곳에 가본 적이 없고, 조정의 사신도 거의 가지 않는다. 끝없이 펼쳐진 하얀 늑대풀은 카시까지 뻗어 있고, 파란 산은 무위 쪽에 있다. 왕을 위해 최선을 다해 감히 먼 곳을 말하고, 꿈만 꾸고 돌아오길 바라다.
국가 대사를 중시하는 그의 감동적인 심정도 표현했다.
안사의 난후, 그도' 2 행진곡' 등 일부 시에서 자신이 상처받았을 때의 연민을 표현했지만, 앞서 언급한 변두리시와 비교하면 다소 뒤떨어졌다. 그의 시' 서촉 여관 춘송 고인' 은 "사해가 아직 평평하지 않아 어찌할 바를 몰랐다" 고 말했다. 전쟁이 발발한 이래로, 나는 이 세상이 매우 좁다고 생각한다. " 이런 심정은 왜 그의 낭만적인 교만이 사라졌는지, 안사의 혼란을 거의 반성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삼시의 특징은 관대하게 보국의 영웅적 기개와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낙관정신이 특징이다. 이는 고응과 일치한다. 차이점은, 그는 변두리 생활의 풍부함을 더 많이 묘사하고, 고적시에서 병사에 대한 동정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주로 그의 배경과 어린 시절의 경험이 고적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삼삼의 시는 낭만주의 특색이 풍부하다. 기세가 웅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색채가 아름답고, 열정이 분방하며, 그의 호기심 많은 사상적 성격까지 더해져 그의 변두리시가 기이한 예술적 매력을 드러낸다. 그의 시 형식은 다양하지만, 그는 칠언율시를 가장 잘한다. 때로는 두 마디 돌고, 때로는 세 마디 네 마디 돌고, 끊임없이 뛰고, 곳곳에서 이미지가 충만하다. 우리는 또한 그가 그의 유명한 시에서 민요로부터 배우는 것을 매우 중시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량주정 판관 야간집' 과 같다.
두궐' 센자주 시서' 는 그의 시가' 모든 가작이 세상에 전해진다' 고 말했다. 그는 선비이자 야인이지만 풍자로 가득 차 있다. " 그의 시는 당시 널리 전해졌으며, 아속상뿐만 아니라 각 민족의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번호와 두보는 생전에 모두 그의 시를 칭찬했다. 송대 애국시인 육유는 심지어 그의 시가' 필로 두리를 쫓는다' 고 말하기까지 했다. 평가가 좀 지나쳤을 수도 있지만, 센의 시는 감동적이지만, 이것으로는 볼 수 있다.
"번역"
동방, 고향 천리, 길이 멀다. 얼굴 가득한 눈물이 나의 소매를 적셨다. 가는 길에 나는 즉시 너를 만났지만, 나는 우리 가족에게 종이와 펜이 없는 편지를 한 통 쓰고 싶다. 나는 너에게 한 마디만 가지고 집에 가서 핑안 신고를 할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