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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 문화란 무엇인가요?

그리스 문화와 로마 문화의 관계는 계승의 관계이다. 로마 선사시대부터 제국 시대까지 그리스 문화는 다양한 정도로 로마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물론 오랜 역사 속에서 로마인들은 그리스의 문화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 서양의 고전문화를 풍요롭게 했습니다.

1. 고대 전설에서. 그리스 문화와 로마 문화의 관계를 살펴보세요

고고 발굴 조사에 따르면 이탈리아 반도는 구석기 시대에 존재했는데, 당시 주민들은 이태리 반도에 고대 로마 국가를 세웠습니다. 크레타인이었습니다. 신석기 시대의 주민들은 아프리카 출신의 리구리아인이었습니다. 기원전 2000년대 초, 인도-유럽 부족이 북동쪽에서 알프스를 넘어 이탈리아로 들어갔습니다. 라틴인들은 이러한 부족 중 하나였습니다. 라틴인들은 이탈리아 중부의 라틴 평원에 정착했습니다. 라틴인들은 이곳에 몇몇 도시 국가를 건설했고, 로마 도시 국가도 그중 하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로마라는 도시는 기원전 8~7세기경에 출현했다고 믿어집니다.

로마라는 도시의 건국에 관한 아주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다. 전설에 따르면 기원전 12세기 그리스인들은 트로이로 원정을 떠났으나 10년 동안 도시를 점령하지 못했다. 무력한 그리스인들은 마침내 트로이를 점령하기 위해 트로이 목마 속임수를 사용했습니다. 트로이가 멸망하자 아이네아스(그는 여신 비너스와 인간 앙기세스의 결합의 아들)는 아들 아스카니우스와 함께 도망쳤다. 아버지와 아들은 바다를 건너 마침내 라티움 해안에 도착했다. 지역 왕 라티누스는 그들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그의 딸 라비니아를 아이네이아스와 결혼시켰습니다. Aeneas가 죽은 후 Ascanius는 Alba Longa라는 새로운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아스카니우스(Ascanius)를 시작으로 여러 세대를 거쳐 누미토르(Numitor)가 집권하자 내강(Neijiang)이 일어났다. 동생 아물리우스(Amulius)가 형 누미토르(Numitor)를 권좌에서 몰아내고 스스로 왕이 되었다. 미래의 문제를 제거하기 위해 Amulius는 Numitor의 아들을 죽이고 Numitor의 딸 Silvia를 사원으로 보내 처녀 또는 여사 제가되도록했으며 결코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실비아는 계약을 파기하고 화성 신과의 결합으로 쌍둥이를 낳아 아미우스에게 처형당했습니다. 왕은 또한 쌍둥이를 테베레 강에 던져 익사시키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라는 명령을 받은 종은 그렇게 하지 않고 두 어린 소년을 바구니에 담아 얕은 물에 담았습니다. 솟아오른 물이 줄어들자 바구니는 땅에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강물을 마시기 위해 근처 산에서 온 암늑대 카피톨리나는 쌍둥이의 울음소리를 듣고 달려와 자신의 젖을 먹였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왕의 목자 우스투루스(Usturus)는 두 아이를 발견하고 집으로 데려가 아내 라렌티에게 맡겨 양육하게 했습니다. 그들은 쌍둥이의 이름을 첫째 로물로(Romulo)와 둘째 둘째 레모(Lemo)라고 지었습니다. 형제들은 자라서 자신들의 기원을 알게 되었을 때 롱가(Longa) 시를 공격하고 아물리우스(Amulius)를 죽이고 할아버지 누미토르(Numitor)를 왕좌에 앉혔습니다. 두 형제는 롱가시에 머물고 싶지 않았고 다른 곳에 새로운 도시를 건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신도시를 건설하면서 형제들은 갈등과 다툼을 벌였습니다. 형 로물로는 화가 나서 동생 레모를 찔러 죽였습니다. 로물루스는 자신의 이름을 따서 새로운 도시의 이름을 지었습니다. 로마인들은 로마(Roma)라는 이름을 로물루스(Romulus)에게서 따왔다. 로마 건국일은 기원전 753년 4월 21일로, 고대 로마인들은 매년 이 건국일을 기념했다. 어머니가 로물루스 형제에게 우유를 먹였기 때문에 고대 로마인들은 카피톨리누스의 암늑대를 로마 도시의 상징으로 여기고 2월 15일을 늑대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이 신화는 기이하고 역사적 사실과 모순되기는 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고대 로마 선사시대 그리스 문화가 로마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음을 엿볼 수 있다. 당시 그리스 문화는 발달했고, 로마 문화는 낙후되어 있었다. 로마인들이 계보를 이어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리스인들과 가까워지고 그들의 조상을 올림픽 신에게 돌렸다.

신화에서 실제 역사적 과정으로 돌아가면 그리스 문화가 로마 문화에 미친 영향도 볼 수 있다. 주로 이탈리아의 그리스 식민지 도시에 반영되었습니다.

이른바 에게해 문화시대부터 그리스 식민 도시국가가 이탈리아 중부와 남부, 시칠리아에 등장했고, 이후 마그나 그라에키아라는 이름은 그리스 발전사에 등장하며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다. 그리스 세계.

초기 로마 시대에는 이탈리아 남부 해안을 따라 캄파니아까지 그리스 식민지가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Cume, Naples, Posidonia, Aelia, Regium, Croto 및 Tarentum의 도시가 있습니다. 비옥한 시칠리아 섬은 그리스인과 카르타고인 사이의 치열한 투쟁의 현장이었습니다. 그리스인은 섬의 동쪽 절반을 식민지화했고 카르타고인은 서쪽 절반을 점령했습니다. 사르데냐와 코르시카도 그리스인과 카르타고인과 경쟁을 벌였습니다. 고대 로마 선사시대에는 이들 그리스 식민지 도시를 거쳐 그리스 문화가 로마 도시로 전파되었다. 이러한 종류의 확산은 장기적이고 점진적이며 큰 영향을 미칩니다. 로마 전쟁 이전에 로마인들은 남부 이탈리아의 그리스인에게서 그리스 문자를 빌려 자신들만의 라틴어를 만들었습니다. 이후 로마인들은 야만에서 벗어나 문명의 시대로 들어섰다.

로마인들은 그리스 식민 도시국가로부터 문화적 자양분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헬레니즘 시대의 에트루리아인들로부터도 많은 것을 흡수했습니다. 그리스 역사가 헤로도토스에 따르면, 에트루리아인들은 굶주림으로 인해 티톤레노스 왕자의 지휘 아래 서쪽으로 해상 항로를 따라 이탈리아 중부 지역인 테베레 강 너머에 정착했습니다. 여러 도시에서.

로물루스가 도시를 건설한 후 로마는 왕의 시대(기원전 8~6세기)에 돌입했다. Romulo는 최초의 Lux(소위 왕)였습니다. 로마라는 도시와 에트루리아의 도시들은 서로 인접해 있었고, 자연스럽게 친밀한 관계가 되었고, 이러한 관계는 심지어 왕실 시대의 일곱 왕 중 세 명이 에트루리아인일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처음 4명은 라틴인(Romulus, Numa, Turus, Ancus)이었고, 마지막 3명은 에트루리아인(Tarcvinius, Servius, Tower the Proud)이었습니다.

에트루리아인과 로마인의 특별한 관계로 인해 에트루리아인이 로마인에게 미친 문화적 영향은 상대적으로 직접적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로마의 구비문학에는 추수철에 춤을 곁들인 유머러스한 합창을 뜻하는 일종의 우화시가 있다. 이런 종류의 시는 에트루리아의 도시 페스케니아(Fesskenia)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건축보다 로마 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에트루리아인이다. 아치형 건축은 동양과 그리스에서 유래했다. 로마인들은 처음으로 에트루리아인들로부터 이 건축 방법을 배웠습니다. 우리는 거의 모든 고대 로마 건물에서 금고 건축 기술을 볼 수 있습니다. 에트루리아 사원은 모양이 거의 정사각형이고 깊은 열주 구조를 가지고 있어 상당히 달랐습니다. 로마인들은 에트루리아인의 건축 기술을 흡수하여 카피톨리누스 언덕에 큐피드, 주노, 미후르바 신전을 건설했습니다. 다른 초기 로마 사원도 이런 유형이었습니다.

더욱 언급할 만한 점은 왕조 후기 정치체제의 변화가 이다랄리족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점이다.

로마에는 300개의 부족이 있었고, 10개의 부족마다 큐리아(Curia)라는 프라트리가 있었고, *** 30개의 프라트리가 부족이라는 부족을 형성했습니다.** *3개의 부족, 그들은 라틴 부족, 사비니 부족, 아펜 부족이며, 이 세 부족이 로마 국가를 형성했습니다. 로마 국가는 폐쇄된 국가였으며, 로마의 옛 거주자들만이 로마 시민이 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집합적으로 Paquur 사람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마 시민은 종교적인 노예 소유 집단이었는데, 여기에는 귀족 씨족과 일반 씨족 구성원이라는 두 가지 수준이 포함되었습니다.

특권을 누리는 로마 시민의 반대말은 로마 평민이었다. 로마 민간인은 세 그룹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웃 부족에서 정복되어 강제로 로마로 이주한 사람들, 교외와 먼 지역에서 로마로 이주한 사람들, 그리고 외국인이었습니다. 그들은 농업, 수공예품, 상업에 종사했습니다. 그들은 자유인이었으며 로마가 위험에 처했을 때 이를 방어하는 신성한 의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정치적 권리가 없으며 시민집회에 참여하거나 사회적 지위를 가질 수 없다. 그들 중 일부는 부자가 되어 산업 및 상업 노예 소유 계층으로 성장했지만 여전히 파쿠르 사람들에게 경멸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사람들 사이에서 Pachurs에 대한 불만이 커졌습니다. 민간인의 수가 늘어나고 불만이 커지면서 민간인 투쟁이 등장했습니다. 서민의 투쟁은 주로 서민과 로마 씨족 귀족 간의 투쟁에서 나타났습니다. 서민과 로마 씨족 귀족 간의 투쟁의 첫 번째 결과는 왕실 시대의 여섯 번째 왕인 세르비우스에게 개혁을 강요하는 것이 었습니다. 개혁 내용은 크게 세 가지다. 첫째, 재산 규모에 따라 로마 주민(귀족이든 민간인이든)을 5개 계층으로 나누고, 백부장 회의를 열고, 혈연이 아닌 지역별로 4개 지파를 나눈다.

세르비우스의 개혁은 정치 체제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엥겔스가 말한 바와 같다. “로마에서는 소위 왕정이 폐지되기 전에 개인의 혈연에 기초한 고대 사회 제도가 파괴되었고, 지역 구분과 재산 차이에 기초한 새로운 사회 제도가 등장했다. 국가 체제."

로마 정치 체제의 개혁 운동은 단지 새로운 출발점일 뿐이며, 자랑스러운 타르퀴니우스의 권력 찬탈과 함께 점점 더 심오해질 것입니다.

자랑스러운 타퀸은 세르비우스의 사위로, 왕좌를 찬탈하려는 야망을 품고 있다. 그는 그의 아내 ***와 함께 이 음모를 계획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행동할 때가 왔다고 생각하고 소규모 군대를 이끌고 권력을 찬탈하고 원로원을 습격했습니다. 럭스의 의상을 입고 있습니다. 럭스의 왕좌에 앉으세요. 이 소식을 들은 늙은 럭스 세르비우스는 달려와서 타르퀴니우스를 큰 소리로 꾸짖었다. "내가 아직 살아 있는데 어떻게 감히 왕좌에 앉으실 수 있겠습니까?" 늙은 왕은 찬탈자를 왕좌에서 끌어내리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Tarquin을 당길 수 없습니다. 이때 이미 장인을 옆구리의 가시로 여겼던 타르퀴니우스는 손을 들어 세르비우스를 붙잡고 그를 돌계단에 내동댕이치고, 몰려와 늙은 왕을 때려 죽였다. 시체를 거리에 던졌습니다. 이런 식으로 자랑스러운 타르퀴니우스는 폭력을 통해 일곱 번째 럭스가 되었습니다.

타르퀸의 아내 탈리아가 가장 먼저 축하하러 왔다. 축하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마부가 갑자기 말을 멈췄습니다. 마부는 겁에 질려 길 한가운데에 누워 있는 세르비우스의 시신을 가리키며 여주인에게 말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탈리아는 아버지의 시신을 버리고 운전사에게 시신 위로 운전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탈리아는 오랫동안 죄인이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로마인들은 이 거리를 '시너 스트리트(Sinner Street)'라고 불렀습니다.

오만한 타르퀴니우스가 집권한 후, 그는 동양식 독재정권을 세우려 했고, 마크 유니라는 귀족과 그의 장남을 포함해 많은 반대자들을 살해했다. Tarquin은 Marc Uni의 막내아들 Brutus에게 매우 자비를 베풀었고, 그를 죽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를 양자로 입양했습니다. 브루투스는 자라면서 타르퀴니우스가 자신의 아버지와 형을 죽인 원수라는 사실을 알고 마음속 깊이 증오의 씨앗을 묻어 복수를 기다렸다.

로마인들도 타르퀴니우스의 독재적인 통치에 불만을 품고 반란을 기다리고 있었다.

기원전 510년, 타르퀴니우스의 아들은 귀족 여성을 공개적으로 모욕했고, 이는 로마 민중 봉기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일어난 일은 이렇습니다. 로마인들이 아르데아 도시를 포위하고 있을 때, 왕의 장남 섹스투스는 동료 부족민인 코라티누스, 왕의 조카인 루키우스 및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연회에서는 아내에 대한 이야기가 화제가 되었고 모두가 아내를 칭찬했습니다. Coratinus는 조사를 제안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집에 가서 아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모두가 열정적으로 반응하고 즉각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들은 말을 타고 몇 시간 안에 로마에 도착했습니다. 그들은 왕의 며느리가 술을 마시고 여자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Coratinus의 집으로갔습니다. 그러는 동안 코라티누스의 아내 루크레티아는 훌륭한 로마 주부가 해야 할 일을 정확히 수행하고 늦은 밤 하녀들 사이에서 빙빙 돌며 앉아 있었습니다. 조사 결과는 의심의 여지 없이 코라티누스가 승자였다. 그러나 이로부터도 반란의 씨앗이 싹트기 시작했다. 루크레티아의 아름다움과 고결함은 왕의 아들인 섹스투스의 마음에 정욕의 불을 지폈습니다. 며칠 후 그는 Coratinus를 Lucretia의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그녀는 그를 따뜻하게 맞이하고 저녁 식사 후에 그를 위해 준비된 숙소로 그를 데려갔습니다. 밤이 되자 섹스투스는 흰날의 검을 들고 유령처럼 루크레타로 올라갔습니다. 티아의 침실을 점령하고 다양한 협박 수단을 동원해 그녀를 점거했다. 다음날 아침, 섹스투스가 떠난 후, 루테아는 남편과 아버지를 집으로 불러 그날 밤에 있었던 일을 이야기한 뒤, 옷 밑에 숨겨져 있던 칼을 꺼내 자신의 가슴을 찔렀습니다.

브루투스가 이끄는 친척과 친구들은 루크레티아의 피 묻은 시신을 로마 포럼에 안치하고 로마 시민들에게 일어나 타르퀴니우스의 독재 통치를 타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분노한 로마인들은 잇달아 무기를 들고 타르퀴니우스 정권을 일제히 무너뜨리고 군주제를 종식시켰다.

기원전 509년에는 로마공화국이 수립되고 브루투스가 초대 집정관으로 선출됐다. 그 이후로 로마는 새로운 역사적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에트루리아의 처음 두 룩스가 로마 정치 체제의 변화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촉진했다면, 일곱 번째 룩스는 로마 정치 체제의 변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2. 평화시대의 그리스와 로마 문화

1. 로마제국과 로마제국 초기, 그리스 문화가 로마 문화에 미친 영향

로마는 로마제국과 로마제국에 들어가 원시시대에서 문명시대로의 전환을 이룬다. 로마 문명이 발달하면서 그리스 문화는 로마 문화에 점점 더 많은 영향을 미쳤다.

우선 종교의식의 관점에서 이 영향을 살펴보자. 종교는 초기 로마 사상의 가장 전형적이고 지배적인 형태였습니다. 고대 로마 종교는 원시적인 다신교였으며, 이는 정령숭배의 형태와 매우 유사했습니다. 로마 개념에서는 모든 사물에는 고유한 신이 있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신과 보호자를 갖고 있으며, 모든 가족은 부엌의 여신인 베스타를 갖고 있습니다. 43세라고 하는 유년기에는 그보다 더 많은 신이 있는데, 아기의 첫 울음의 신, 갓 태어난 아기의 의식의 신, 아홉째 날의 신, 첫걸음의 신, 요람의 신, 등등. 이렇게 많은 신을 나누는 것은 당시 로마인들이 추상적 사고에 능숙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반영합니다.

초기 로마 종교의 또 다른 특징은 하나님의 형상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사람들은 하나님을 대표하기 위해 몇 가지 상징적인 것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창은 화성을 나타내고, 돌화살은 목성을 나타냅니다. 기원전 6세기가 되어서야 그리스 문화의 영향으로 로마의 신들이 인간의 형상을 가지게 되면서 최고신 큐피드로 분화되기 시작했다. 기원전 5세기부터, 특히 기원전 4세기부터 그리스의 시적이고 다채로운 종교의식은 캄파니아의 그리스인들을 거쳐 건조하고 소박한 로마 종교세계로 확산되면서 로마종교에 변화를 가져왔다. 로마 신들은 점차 본래의 본성을 잃어버렸고, 인간의 형태를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개인적 특성과 신화적 변형도 획득했습니다. 그리스 종교의 강력한 영향으로 로마 신들과 그리스 판테온의 신들이 동등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Jupiter는 Zeus와 같고 Minerva는 Athena와 같고 Diana는 Artemides와 같고 Venera는 Venus와 같습니다.

둘째, 문학을 통해 그리스 문화가 로마 문화에 미친 영향을 살펴본다. 그리스 드라마의 영향으로 로마에서도 인기 있는 소규모 드라마가 제작되기도 했다. 하나는 연례 카니발에서 공연됩니다. 카니발(Carnival)은 로마인들이 12월에 씨뿌리기의 신인 사르누스(Sarnus)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개최한 사투르날리아(Saturnalia) 축제입니다. 7일간의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마음껏 즐기고, 술을 마시고, 성적인 방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예들은 하루 동안 "해방"되었으며, 그 동안 노예들은 주인이 그들을 섬기는 동안 식탁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이는 사투르누스의 황금시대에는 사람 사이에 차별이 없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축제 기간에는 물질적인 오락 외에도 드라마를 관람하고 공연하는 영적인 오락도 있습니다.

또 다른 종류의 드라마는 그리스 캄파니아 지방의 도시 아틸라의 이름을 딴 아틸라 연극이다. 그리스 희극과 비슷한 작은 코미디입니다. 대본은 매우 간단하고 조잡한 재치와 농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셋째, 그리스 문화가 로마 문화에 미친 영향을 관습의 관점에서 살펴본다. 프랑스 공화국 초기에 로마인들은 교육받은 캄파니아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특히 로마의 상류층 사이에서는 그리스어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로마인의 생활과 관습도 헬레니즘적인 것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로마인들은 식탁에 앉아 식사를 했지만 이제는 식탁에 누워서 먹습니다. 로마인들도 그리스인의 예를 따라 머리를 짧게 자르고 면도했습니다. 기원전 3세기 초에는 은제 식기와 기타 물품이 로마 귀족의 식탁 위에 놓이기 시작했습니다.

로마 공화정 초기에는 헬레니즘이 아직 널리 발전하지 못한 상태였으며, 전반적으로 보면 로마 문화는 여전히 민족의 단순한 특성을 유지하고 있었다.

2. 대정복 이후 그리스 문화가 로마 문화에 미친 영향.

기원전 3세기에 이르러 로마는 대외적으로 큰 규모로 확장되기 시작했고, 그리스 문화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로마인의 생활과 문화에 침투했고, 로마 문화의 헬레니즘화 역시 포괄적이고 급속하게 전개됐다.

로마인들은 정복, 군사, 외교, 상업 문제에서 그리스인과 광범위하고 빈번한 접촉을 가졌습니다. 그들은 남부 이탈리아, 시칠리아, 그리스 본토의 부유한 그리스인들의 절묘한 생활 방식을 직접 눈으로 보았습니다. 다채로운 그리스 예술품과 수많은 서적이 계속해서 로마로 운송되었습니다. 많은 수의 그리스인들도 노예, 인질, 외교관으로 로마 사회에 들어갔습니다. 로마의 교사, 의사, 배우 및 기타 문화적 직업의 대부분은 그리스인으로 채워졌습니다. 특히 교육 수준이 높은 그리스 지식인들은 로마에 더 큰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그 결과 일반적으로 로마인들 사이에서 그리스 문화에 대한 감탄이 일어났습니다. 기원전 3세기 초부터 새로운 귀족들 사이에서 그리스어를 배우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 건축을 모방했고 그리스 조각가를 고용했습니다. 일부는 심지어 그리스 매니아를 발전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루키우스(Lucius)는 로마인들이 카피톨리누스 언덕에 자신의 동상을 세우기로 결정했을 때 그 동상에 그리스 옷을 입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리스 문화의 영향은 신귀족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기원전 212년 원로원의 결정에 따라 국가에 재난을 피하고 행운을 불러오기 위해 로마 시민들은 아폴로 신을 숭배하는 국가 경기를 열어야 했습니다.

그리스 문화가 로마인의 삶에 밀물처럼 밀려들자 상원은 그 극단주의자들에 맞서 엄중한 조치를 취해야 했다. 예를 들어, 기원전 186년에 원로원은 디오니소스 숭배에 반대하는 특별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 결정으로 인해 약 7천 명이 개인의 책임으로 재판을 받았고 많은 사람이 사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얼마 후, 또 다른 3천 명이 그리스의 위대한 디오니소스 의식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처벌을 받았습니다. 물론 로마문화의 헬레니즘화는 그 어떤 세력도 막을 수 없는 역사적 흐름이었다.

그리스 문화의 강한 영향을 받아 로마 문학이 먼저 헬레니즘화되었습니다. 과거 로마인들이 발전한 많은 문학 형식은 강력한 그리스 문학 형식에 의해 사라졌습니다.

최초의 헬레니즘 로마 시인은 안드로니쿠스(기원전 280~204년)이다. 그는 원래 그리스 노예였지만 나중에 해방되었습니다. 그는 처음으로 호머를 라틴어로 번역했습니다. 기원전 240년 로마 경기 대회에서 연극을 공연하기 위해 그는 에우리피데스의 비극과 아리스토파네스의 희극을 번역하고 각색하는 임무를 받았습니다. 그는 그리스 드라마를 로마인들에게 처음으로 소개하고 그리스어 운문과 리듬을 라틴어에 적용한 사람이었습니다. 기원전 207년에 그는 서정시인 주노(Juno) 신에게 바치는 찬송가를 작곡하라는 의뢰를 받았습니다.

안드로니쿠스를 바탕으로 네비우스(기원전 270~200년)는 로마의 역사를 집필하고 희극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그가 만든 코미디에는 그리스 형식과 순전히 로마의 특성이 많이 있습니다. 이때부터 독특한 로마 문학이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세니우스(BC 239~169), 플라우투스(BC 254~184), 테렌티우스(AD 195~159) 등 후기 작가들은 모두 로마문학의 길을 개척하며 풍성한 문학 성과를 거두었다.

두 번째는 조형예술의 헬레니즘화다. 기원전 3세기부터 그리스의 조형예술에 대한 영향력은 더욱 커졌습니다. 건축학적 측면에서는 신들의 청동상 외에도 헬레니즘 양식의 거대한 공공건물이 이 시기에 건설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소위 "바실리카"입니다. 재판과 사업협상에 사용되는 건물로 지붕이 있고 국가기둥으로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런 종류의 건물의 전형적인 예는 기원전 184년에 카토가 원로원 옆 광장에 지은 '바실리카'이다. 게다가 로마인들은 그리스 스타일의 금박 조각상으로 장식된 열주와 아치를 짓기 시작했습니다. 사원 건축도 계속되었고 헬레니즘 양식이 점점 더 지배적이 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로마의 관습이 점점 헬레니즘적인 성향을 띠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기원전 3~2세기에 걸쳐 그리스 문화의 강한 영향을 받아 로마인의 일상생활은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다. 첫 번째는 그리스 주거 모델에 따라 리모델링된 오래된 로마 거주지입니다. 집은 또한 내부와 외부가 아름답고 고급스럽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리스 예술품, 서적, 은제품 등이 부자들의 집에 전시되었습니다. 식탁 위의 음식도 달라졌을 뿐만 아니라, 이전보다 더 정교하고 맛있습니다. 전문 요리사가 안주인을 주방에서 쫓아냈습니다. 식이 요법에 따라 요리 기술도 차별화되었습니다. 빵 굽기와 스낵 만들기는 로마에만 171개의 빵집이 있습니다. 그리스 포도주와 폰토스 물고기도 로마 식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진미가 되었습니다. 일부 중요한 연회에는 그리스 하프 연주와 댄서들의 노래와 춤도 동반되어야 합니다.

로마 사회생활도 가족생활과 함께 변화했다. 축제의 횟수와 사람들의 즐거움이 늘어나고 그 기간도 길어졌습니다. 경기에서는 경주와 경주 외에도 그리스 선수들의 스포츠 공연도 열렸습니다. 그리스 연극 공연은 또한 로마인의 문화 및 오락 활동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특히 언급할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칼싸움을 지켜보고 짐승을 쫓는 로마인들의 투박한 취향입니다. 칼싸움은 죽은 자를 기리기 위한 인간 희생의 잔재입니다. 이 조잡한 오락은 아마도 에트루리아인과 캄파니아 그리스인의 영향을 받아 로마에서 나타났을 것입니다. 기원전 264년, 브루투스 형제는 아버지의 장례식에서 처음으로 세 쌍의 검투사(즉 세 쌍의 검투사 노예) 사이의 싸움을 조직했습니다. 나중에 칼싸움의 규모는 점점 더 커졌습니다. 기원전 216년에는 로마에서 22쌍의 칼싸움이 있었고, 기원전 183년에는 60쌍의 칼싸움이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숫자는 계속 증가합니다. 짐승을 쫓는 것은 칼싸움과 병행하여 발전하며 종종 칼싸움과 관련이 있습니다. 최초의 대규모 동물 관찰은 기원전 186년에 이루어졌습니다. 올해 로마는 아프리카에서 사자와 다른 짐승 떼를 수송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노예 소유 계층의 영적 세계가 야만성과 잔인함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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