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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문에 붙인 문신은 누구입니까?

비간

네, 상조의 재물신, 하지만 비간은 국신이고, 진정한 재물신은 조공명입니다.

진경 () 과 위치 경덕 () 은 역사 때문에 문신이 되었다. 아래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관우는 문신과 재물신의 칭호를 가져가지 않았다. 진경과 위지경덕은 여전히 정통 전통문신이었고 관우도 문신의 대열에 올랐기 때문이다. 모두가 고대 충의인을 문신으로 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관우가 재물신으로 추앙된 것은, 충절이 상인이 보호자로 모시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재물신이 되었기 때문이다.

나라와 신이 교전한 후, 자식을 성으로 하여, 모이 (지금의 위휘시 북) 사람이다. 은씨 (기원전 1092 년) 제읍병자 7 제에서 태어나 기원전 1029 년에 죽었다. 그는 상조 귀족 태정의 아들이며 이름은 감이다. 뿌리보다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스무 살 때 디의임 고성을 보좌하고 디신의 보좌를 받았다. 정치 40 여 년 동안 세금 감면을 주장하며 농목업 발전을 장려하고 야주, 부민 강병을 제창하였다. 상조 말년, 제신 음행이 끊이지 않자, 비간이는 말했다. "신하가 싸워 죽어야 한다." 이것은 강한 경고이다. 그는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성인에게 일곱 개의 머리가 있다고 들었다." 머리를 자르고 심장을 보세요. 비간 부인의 아내 계씨는 3 월에 막 임신을 했는데, 큰 재난이 닥칠까 봐 걱정이다. 그녀는 도망쳐 장림석실에 전 (임씨의 조상) 이라는 남자아이를 낳았다. 비간은 숲의 조상이다. 현재 림의 후손들은 각 분야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나중에 주무왕은 비건령으로 명명되었고, 령은 국신이었다. 미래 세대에게 린 (Lin) 이라는 성을 주다. 웨이 xiaowen 황제 tuobao 리홍 사원; 당태종은' 충열공' 과' 태사' 를 책봉하는 칙령을 반포했다. 임보보, 피감립상, 청작시, 청현종 () 을 위해 간사 정전 () 을 재건하다.

사기? 은본기' 에는 은상말년에 많은 제후들이 주를 배신하고 시버에게 항복했다. 시버의 세력이 더욱 강해져서 그는 점차 힘을 잃었다. 왕자는 마른 설득보다 더 음행을 해서 듣지 않았다. 나는 여러 차례 항의를 시도했지만 듣지 않았다. 나는 태사와 소사와 상의한 후 여주에서 도망쳤다. 비간은 말했다: "신하가 되려면 네가 죽고 살아야 한다." 나는 최선을 다해 설득했다. 그는 화가 나서 말했다: "성자의 마음에는 일곱 구멍이 있다고 들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비근의 가슴을 절개하고, 그의 마음을 파내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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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신 문화 ````````````````````````````````````````````````````````````````````````````````````````````````` ` ` ` `

유리창, 페인트칠한 문, 로비에는 또 큰 재물신이 있다. 부의 신 대신, 모든 먼지, 삼회 삼산제후; 왕위 왕 재물 대기가 굵고, 손에 보물 대야를 들고 있다. 화보 분지, 세문, 재원이 건곤으로 가득하다. ......

-한나라의 동요

재신은 도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신령 중의 하나이며 우리 국민의 신령이기도 하다. 세상은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동경하는데, 이러한 추구는 흔히 개인이 부를 얼마나 소유하고 있는가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부의 신을 진심으로 숭배하고 부의 신이 돈을 보내기를 기대한다. 재물신의 신앙은 송대에 나타났고, 이후 점차 유행하여 민간에서 광범위한 신앙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사람은 재물로 죽고, 새는 음식으로 죽는다" 고 부귀를 구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천하가 번화하고, 모두 이익이 오고, 천하가 번화하고, 모두 이익이 온다", "천추의 밭이 있으니, 반드시 금산을 생각해야 한다" 는 것은 속인의 수행이다. "군자는 재물을 사랑하고, 도리를 취한다" 는 것은 유학자의 원칙이다. 의견이 분분하지만, 수천 년 동안 돈에 대한 추구와 숭배가 반영돼 부의 문화가 생겨났다. 이런 문화의 핵심은' 부의 신' 이다. 그 주된 목적은 사람들에게 현명하게 돈을 받고 자선을 장려하도록 교육하는 것이다.

민간 신앙부의 가장 큰 특징은 재물신이 단지' 사람' 이 아니라 집단이라는 점이다. 인간의 부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신 조공명, 주왕의 삼촌 비간, 돈을 잘 버는 도주공 범려, 충의염치한 관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신의 집합이다. 비건은 재물신의 수많은 프로토타입 중 가장 오래된 것이다. 그의' 부주의함' 도 세계 평등과 정의에 대한 기대이기 때문이다.

재물신은 매일 사람들이 부자가 될 수 있는 아름다운 희망을 담고 있으며, 사람들의 집이 번창하고, 인정이 번창하고, 재물운이 성공하고, 사회 각계의 공통된 신앙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재신전의 한 쌍의 대련이 쓴 것처럼, "옥장주를 쌓으면 즐겁다. 마음을 경작하고 필을 짜면, 한유도 향기를 추천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중국 도교신선 계보에서 재물신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인기 있는 신 중의 하나이다.

무성관우의 내막

무성관우의 지인 관우는 그가 살아 있을 때 가장 높은 표지였다. 사후에 왕, 황제로 대관되었고, 결국' 관' 으로 천과 땅, 지옥의 3 계로 봉쇄되어 유석도를 통솔하였다. 관우의 실제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삼국지' 에서 관우의 첫 신흥극' 온주가 화웅을 참수하다' 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중 손견은 정말 화웅을 참수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관우의 승리는 그의 지혜 때문이 아니라 그의 행운 때문이라고 한다. 가을비가 연이어 계속되자 조조는 어쩔 수 없이 번성에서 철수했다. 혼자 천리를 타는 이야기는 더욱 이해하기 어렵다. 당시 허창에서 황하를 건너 창주까지 500 리밖에 되지 않았다. 그러나' 삼국연의' 에서 관우는 이상한 곡선을 선택해 2 천 리를 걸어 창주로 왔다. 진수는' 삼국지' 에서 관우가 경주를 잃었다고 평가했고,' 방금 자랑스러워, 짧은 패로' 밀성에 갔다. 진정한 관우는 무술을 익히는 사람일 뿐, 정치와 군사에서는 결코 출중하지 않다. 사서에서 그를 "교만하고 횡포하다" 고 불렀는데, 그는 나중에 어떻게 성인이라는 칭호를 얻었을까? 이것은 경주가 여러 해 동안 전해져 온' 단궁춤' 과 관련이 있다. 사람들이 이런 춤을 추는 것은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이다. 억울하게 죽은 사람은 승천하지 않고 귀신이 되어 세상에 복수할 것이라고 믿는다. 관우의 죽음은 짙은 비극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하필 먼로와 조조는 얼마 지나지 않아 연이어 세상을 떠났다. 사람들은 관우의 악귀라고 생각하여 복수를 했다. 결국 관우는 경주에서 악귀로 삼백 년 동안 숭배받았다. 300 년 후의 수나라, 슬기로운 대가가 이곳에 와서 불교를 전파했다. 불교는 외래이기 때문에 불교의 성상은 강한 외래적 특색을 가지고 있어 현지인들에게 받아들이기 어렵다. 이때 관우가 나타났다. 전설에 의하면 현자 스님은 옥천산에 사찰을 짓고 싶지만 산꼭대기에는 샘물이 있고 수중에는 바닥이없는 구멍이 있어 사찰을 지을 수 없다고 한다. 그래서 명사는 매일 이곳에서 명상을 하고 수행을 한다. 어느 날 관우가 하늘에서 내려와 소리쳤다. "머리 줘, 머리 줘." 현명한 주인은 그에게 말했다: "언제 복수 할 것인가? 그날 오관 육장의 머리를 참수했는데, 누가 원하는거야? 클릭합니다 관우는 멈춰 서서 현자 대사의 말을 듣고 문득 깨달았다. 사람을 옥천산으로 데리고 가서 7 일 동안 사찰을 지었다. 그 이후로 관우는 악귀 이미지를 바꿔 불교의 보호자가 되었다. 200 년 후 당나라, 유생은 관우의' 충성, 정의, 용' 이 유교사상과 일치한다고 생각하여 관우의 손에' 춘추' 한 권을 꽂았다. 그 이후로, \ "봄 \" 을 읽지 않고, 무술에서 유장으로 변했다. 중국 최초의 무성은 태공 여망으로 관우, 장비, 주유가 모두 절에 들어가 제사를 지낸 적이 있다. 송초, 송태조 () 는 황족 혈통을 가진 유비 () 와 왕권 () 이 맞지 않는다고 주장하며 조조의 정통 신분을 탄복했다. 왜냐하면 그는 민간인이고 황제가 되었기 때문이다. 관, 장, 주는 무성사에서 쫓겨났다. 관우는 상류층에서 민간으로 향하여 이야기꾼의 이야기에 들어갔다. 유 (), 관 (), 장동 () 은 이야기인 출신으로 빈한했고, 도원 삼결의는 당시 사회에서 가장 이상적인 인간관계였으며, 유비 () 는 이야기인의 동정을 받아 이상적인 이미지로 묘사되었고, 관우 (), 장비 () 는 정의를 주재하는 영웅이 되었다. 100 년 후 관우의 고향, 산서운성의 솔트레이크는 어찌 된 일인지 소금을 생산하지 않았다. 당시 솔트레이크 수입은 송팅 세금의 6 분의 1 을 차지했고, 송휘종은 이에 대해 걱정이 태산이었다. 혜종은 도교를 신봉한다. 이때 도교 유파가 매우 많아서, 각 파는 서로 배척한다. 용호산의 장은 매우 소중한 사람 중 한 명으로, 자발적으로 산시 () 에 가서 황제를 도와 문제를 해결해 주었다. 하지만 몇 년 후에도 솔트레이크는 여전히 소금을 생산하지 않는다. 이때 장천사 () 는 헌원황제와 치우 () 사이의 전쟁을 떠올렸는데, 그 전쟁은 치우가 죽은 후에 염지로 변했다. 지금은 치우임에 틀림없다. 그래서 그는 혜종에게 현지의 신선관우를 초청하여 치우와 맞서게 했다. 전설에 의하면 헌원황제의 성은 조송왕조의 시조로, 치우와의 전쟁은 재정뿐만 아니라 조송왕조의 왕권과도 관련이 있다고 한다. 혜종은 그를 숭녕진왕 관우로 봉하여 치우를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솔트레이크가 소금 생산을 재개하자 관우가 정식으로 진입했다. 이후 북송은 리아 () 와 금 () 과 교전했고 관우 () 는 장병들을 격려하는 전신으로 영안왕 () 으로 봉쇄되었다. 삼국지' 와 당시의 기록에 따르면 관공의 무기는 검이어야 한다. 왜 나중에 청룡언월칼이 되었나요? 송대암 초상화에서 관우 뒤에는 병사 두 명이 있었는데, 하나는' 끄기' 기를 들고, 하나는 차월칼을 들고 있었다. 송대' 무경종요' 에 따르면 월도를 가리는 것은 밭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제사식에서 용감한 무기를 대표한다. 원나라의 관한경은 이 큰 칼을 관공에게 건네준 첫 사람이다. 원정부가 한족 지식인을 업신여겨 남방 사람들이 무배불하는 것을 금지하고, 관한경 같은 한족 문인들은 벼슬길에 오르지 못하고 대본을 써서 생계를 꾸릴 수밖에 없었다. 그들은 관우 같은 대영웅이 나타나 인민을 물과 불 속에서 구하기를 바라며 관우는 민간 연극에서 끊임없이 신화되고 있다. 명대 주무원장은 민간 무술과 농민 봉기가 황권을 위협한다고 생각한다. 관우는 다시 무사에서 쫓겨났고, 안의 칭호도 폐지되었다. 이번에 그는 어떻게 재기했습니까? 푸젠동산의 관제묘를 다시 한 번 보자. 주창은 하인으로서 주인의 관우만큼 크게 빚어졌다. 남송말대 황제 조민과 좌승상 노수복이 이곳으로 도피했다고 전해진다. 그들은 궁지에 몰려 함께 바다에 묻혔다. 노수복의 영혼은 관제묘의 관우 조각상에, 조민의 영혼은 주창의 조각상에 담겼다. 결국 조민은 군이고, 노수복은 신하, 관우와 주창의 이미지가 같은 크기로 형성됐기 때문이다. 바로 노수복의 합류로 관우는 외세에 저항하는 충신 이미지를 얻었다. 명나라 세종 jiajing 년, 일본 침략 동남 해안, 관공 은 다시 법원에 의해 활성화, 양측은 악비와 노수복이다. 명나라 말년에 관우가 강상을 정식으로 대체하여 중국 제 2 무성이 되었다. 송원 시대 민간 연예인과 하층 문인의 묘사와 허구를 거쳐 관우의 이야기는 민간에 널리 퍼졌다. 명대에 이르러 상층 문인과 귀족의 연극에 대한 애착으로 관공의 이미지가 더욱 개편되었다. 삼국연의' 에서 관우가 조에게 항복했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이 대영웅에게 어떻게 항복의 오점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그래서 나관중은 한나라 조조의 마음 이야기를 썼는데, 나중에 그는 혼자서 마천리를 탔다. 이런 묘사를 통해 관우가 항복했다는 사실을 감추고 그의 이미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단도회의 주인공은 노숙이다. 그는 관우에게 두려워할 것이 없어 경주로 돌아가야 한다. 왜' 삼국연의' 에서 주인공이 관우가 되었나요? 유비는 경주를 빌려 돌려주지 않고 관우가 경주를 지키며 경주를 차지했다. 이후 경주를 잃고 맥성에 가서 비장한 색채가 부족하다. 산서인인 나본은 극 중 허구적인 캐릭터인 주창을 추가했다. 저우 창 (Zhou Cang) 은 말했다: "세계의 땅, 오직 현자 가 살고 있다. 이게 너만의 거야, 오동? " 전체 정세를 반전시키다. 유비는 현명한 군주로서 한나라에서는 정통이다. 그는 경주를 점령하여 한실 정의를 회복하고 관우는 정의의 스승이 되었다. 원대에는' 관우가 가오리 매미를 베다' 라는 연극이 있다. 영웅은 여자에게 감동을 받은 적이 없지만 관우가 손수 비무장 한 약한 여자를 참수하게 하는 것은 영웅적인 이미지를 손상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래서 명나라에 이르러 이 연극은 또 다른 판본 관우와 가오리 매미가 생겼다. 이번에는 관우와 가오리 매미가 예전의 미움을 풀고 사랑을 포기했지만, 결국 관우는 사업에 대한 사랑을 포기했고, 샘을 잃은 이야기는 죽음으로 끝났다. 차이점은 이번에 그가 자살했다는 것이다. 대본, 연극, 소설을 통해 관우의 묘사는 점점 완벽해지고 있지만, 외국인을 반격하는 한실 충신 이미지로서 관우는 어떻게 청정부에 의해 받아들여졌는가? 원래' 삼국연의' 는 만청이 입관하기 전에 만주로 번역되어 귀족들의 정치 군사 교재로 번역되었다. 누르하치는 자신을 유비에 비유하고 몽골을 손권에 비유했기 때문에 관우는 영웅으로서 이미 몽골에 의해 받아들여졌고 관제묘는 푸순의 황궁에 세워졌다. 청나라가 입관한 후 역대 황제는 끊임없이 관문을 봉하여 건륭에 이르러 11 자로 늘었고, 광서에는 이미 26 자가 되었다. 많은 민간 업종에서 관공은 업계의 조상으로 공인되었다. 예를 들어 두부 제조사, 대장장이, 가위 제조사, 이발사, 심지어 촛불 제조사들은 관공을 할아버지로 인정했다. 왜냐하면 그는 춘추를 읽었기 때문이다. 청대 중엽, 진상에서의 상업적 성공은 대강남북에서 비롯됐고, 진상회관에 모시는 관우는 더욱 재신의 이미지를 더했다. 청말민 초까지 전국 관제묘에는 이미 수만 석이 있었고, 공묘를 훨씬 넘어섰다.

파수꾼.

정통 전통 문신은 당대의 두 명인 진과 위지공입니다. 진진과 경덕을 문신의 근원으로 삼는 것은 호주이며, 수당 시대의 호읍의 전쟁이다.

수나라 말, 양제는 길이 없고, 천하는 대란이다. 서기 6 17 년, 당궁 이연은 태원에서 출발하여 수나라와 탕지안을 공격했다. Shuozhou huoyi (이 산시 성 Huozhou 시) 에 군인, 하지만 수이 장군 송 laoyou 차단 경로, 무기력 남쪽. 이 호읍은 산시 남북 교통요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림 한신령, 남접백벽관에 위치해 있다. 예로부터 병가가 반드시 다투는 곳이었는데, 일찍이 요순시대부터' 중주 중진 황성 장벽' 이라고 불렸다. 쌍방은 한 달 넘게 다투었다. 이연은 호산신의 도움으로 송 () 나라 노학생을 공격하여 장안 () 으로 직입했다고 한다. 당원은 장안에 당나라를 세웠지만, 그 발판은 천성제라고 불리는 유무주가 차지했다. 리우 우 저우 kebing, Jiexiu 에 갇혀, huoyi, 동쪽 을 차지, 그 영향은 관중에 도달 할 것입니다. 6 19 년 겨울, 군대를 이끌고 진군하다. 하동, 평양, 호읍에 병사. 유무주 원수는 호읍을 지키도록 명령했고, 위치공 () 은 관문을 지키며 북진 () 을 막았다.

이세민은 여러 차례 백벽산 입구를 공격하여 병력을 잃고 병력을 잃고 헛수고를 했다. 이세민은 동쪽으로 이동해 620 년 호산 서쪽 기슭을 따라 호읍으로 들어갔다. 호읍 경내 동부에는' 쌀알 강' 이라는 명칭이 있다. 웨이 chigong 는 \ "miliangchuan \" 행진 탐색기 진 당신이 죽은 내 라이브 전쟁을 시작, 공격 군대를 보내, huoyi 입력, 하늘 의 위험을 피했다. 두 장군이 대치하다. 거의 매 라운드, 위지공은 세 채찍을 치고 두 채찍으로 돌아갔다. 위지공의 채찍은 무게가 60 근이고, 세 채찍을 치면 180 근이다. 진경이는 무게가 90 근이고, 또 두 가지 차도 180 근이다. "3 개의 채찍을 치고 2 개의 망치를 쳐라" 는 것은 두 장군이 기본적으로 균등하게 맞붙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세민은 일찍이 위지공의 용감하고 충직하며 성실하다는 말을 들었으며, 그의 뛰어난 무예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지금 앉아서 두 호랑이가 서로 싸우는 것을 보고 있는데, 상처가 날까 봐 김종커버를 울리고 은퇴했다. 위지공을 받고 당나라로 돌아갈 방법을 강구했다.

이세민은 위지공을 여러 번 만나 탈북하라고 권했다. 위지공은 결국 유무주가 죽기만 하면 당으로 돌아간다고 약속했다. 이세민은 현혜를 갈망하지만, 그는 즉시 유무주를 잡고 죽일 수 없어 유무주처럼 생긴 사람을 죽이고 그의 머리를 위지공에게 주었다. 위지공께서 진위를 분간하지 못하자 그는 이세민에게 투항했다. 유무주의 전쟁을 평정하였고, 또 한 명의 오호장이 위지공 () 을 더 두었고, 마음속으로는 기쁨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호읍에서 휴식을 취하고 베이징으로 이사하기로 결정했다.

이세민은 호읍관문 (이 호주 고관문) 에 살면서 여러 차례 꿈속의 두 머리 없는 사람에 의해 잠에서 깼다. 이세민은 자세히 생각하고 있다. 이 두 사람은 6 17 년 호읍에서 참수된 암록산 장군 송진부, 참수된 유무주 같다. 이 두 머리 없는 귀신이 끊임없이 괴롭힘을 당하여 이세민은 안절부절못했다. 이세민은 상의를 불러 말했다. "주공이 위시 장군을 급강하하여 이 긴 유무주를 죽였다. 너희 집 주공은 위지연 장군을 파견하여 야문을 지키게 하여 천하를 안정시킬 수 있다. " 말 에 따르면, 그래서 웨이 chigong 게이트 키퍼. 역시 유무주 같은 귀신은 더 이상 신경을 쓰지 않지만 송립과 진부한 유령이 왔다. 이세민은 다시 서모공을 찾았다. 서모공은 "송진부가 수장군이라고 들었지만 그의 충성과 용기는 칭찬할 만하다" 고 말했다. 나는 무의식중에 송진부가 진 () 이라는 사람을 매우 숭배한다고 들었다. 네가 밤에 가능한 한 많이 진을 보내 관아를 지키면 안전할지도 모른다. " Yiyan 추가 진 밤 수오 관아 에 따르면, 정말 송 라오어 원혼은 더 이상 오지 않는다.

이 때문에, 진 Qiong 과 경덕이 호읍 서무공 전략 전에, 징하왕은 당태종을 놀라게 했고, 당태종은 서둘러 소집, 진, 위지공 () 을 불렀다. 따라서, qinqiong 과 경덕 두 당나라 스타, 첫 만남 Huozhou, 격전 Huozhou, 교유 Huozhou, 문 신의 뿌리도 Huozhou 에 있다. 서유기' 에서 오승은이 묘사한 문신의 이미지는 호주 문신을 원형으로 하고, 천진양류청문신 국화도' 호주 문신집' 이라고 한다.

모두들 고대의 충절을 지킨 사람을 문신으로 삼는 것을 좋아한다.

문지기는 중국인이 문에 붙인 우상이다. 신을 붙이는 풍습의 기본 의도는 재난을 없애고 행복을 얻는 것이다. 문신은 고대에 흔히 볼 수 있는 사물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했다. 우리나라 주조에는 문신이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지만 당시 문신은 아직 무명이었다. 한나라에는 세 개의 문신이 있는데, 하나는 성경이고, 다른 두 개는 신투와 레이우이고, 당대에는 두 개의 문신, 진과 위지공이 있다. 송원 이후 민간 문신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지금까지도 설날에 신을 붙이는 풍습은 여전히 존재한다. 진 () 과 위지공 () 은 무장 중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고 영향력이 가장 큰 두 문신이다.

진진과 경덕이 문신이 되었다는 전설이 있다. 이세민은 황위를 쟁탈하기 위해 현무문에서 두 형제를 죽였다. 왕궁에 입주한 후, 그는 늘 악몽을 꾸고, 자신의 두 형이 악귀로 변해 그의 생명을 찾는 꿈을 꾸고, 온종일 안절부절못했다. 당 태종 수하에는 두 명의 장군이 있는데, 하나는 짖고, 용감무쌍하다. 다른 하나는 진, 백전백승이다. 제복을 입은 장군 두 명이 자진해서 문을 보러 갔는데, 이로 인해 이세민은 편안함을 느꼈다. 그러나 그들이 떠나자마자 이세민은 곧 병이 날 것이다. 위정은 화가에게 진경과 위지공의 초상화를 그려 문에 붙이라고 청했다. 이세민은 더 이상 악몽을 꾸지 않았다. 이 이야기가 민간으로 전해지자 백성들은 진경과 위지공의 신위를 알게 되었고, 잇달아 그들의 초상을 모방하여 그렸고, 설을 쇨 때 대문에 붙여져' 문신' 이라고 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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