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절 교류
헌하닷: 하닷은 몽골족의 일상적인 경례에서 없어서는 안 될 프로젝트입니다. 헌하닷은 몽골족 목축민들이 영빈과 일상적인 교제에서 사용하는 예절이다. 하닷을 바칠 때 주인은 두 손을 뻗어 하닷을 들고 상서로운 축복어나 찬송가를 부르며 존경하는 분위기를 과장하며 하닷의 접는 입을 하닷을 받아들이는 손님으로 돌렸다. 손님은 일어서서 건배자를 마주하고, 건배를 듣고 건배를 받는 데 전념해야 한다. 하닷을 받아들일 때 손님은 약간 앞으로 기울어야 하고, 헌하닷을 바치는 사람은 하닷을 손님의 목에 걸어 놓는다. 손님은 양손을 합친 채 가슴에 얹고 헌하닷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해야 한다.
차 서비스: 목축민집이나 관광지에 갈 때 주인이나 종업원이 먼저 손님에게 밀크티 한 그릇을 준다. 손님은 살짝 일어나 손이나 오른손으로 들어야 한다. 절대 왼손으로 그것을 집어 들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예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주인이나 종업원이 차를 따를 때, 손님이 차를 마시고 싶지 않다면, 사발변으로 숟가락이나 주둥이를 가볍게 만지면, 주인은 곧 손님의 의도를 이해하게 될 것이다. 손님에게 차를 공경하는 것은 고귀한 몽골 전통 예절이다. 몽골의 역사에서 부유한 가정과 가난한 가정, 상류층이든 서민이든, 교제 중이든 집에서든, 여행 중이든, 다른 모든 경우에 차는 오락물이다. 손님이 집에 올 때 차는 없어서는 안 될 대접이다. 그래서 목축민들은 전례대로 손님에게 밀크티 한 그릇을 드렸고, 주인은 볶음밥과 크림, 두부, 크림 한 그릇을 내놓았습니다.
토스트: 와인을 따르는 것은 몽골 인들이 손님을 대하는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그들은 술이 음식의 정화이자 곡물의 결정체이며, 가장 소중한 음식을 바치는 것은 초원 목축민들의 손님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주인은 은그릇, 금잔, 소뿔컵에 술을 붓고 긴 하닷 위에 올려놓고 감동적인 전통 몽골 축주가를 부른다. 손님이 술을 거절하면 주인에 대한 경멸로 간주되고 주인을 진심으로 대하려 하지 않는다. 손님은 즉시 술을 받고 약지를 술에 찍어 하늘, 땅, 아궁이의 방향을 가리켜 하늘, 땅, 화신에 대한 존경을 표시해야 한다. 마시는 것을 아쉬워하지 말고 입술을 만져서 주인의 순결한 우정을 받아들였음을 나타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런 다음 민족 의상을 입은 주부들이 향긋한 우유를 가지고 손님을 대접하는 것도 몽골족의 전통 예절이다. 주인은 시적인 언어로 술을 권할 것이다. "먼 곳의 손님들이 초원 술 한 잔을 대접하는 것은 우리 민족의 전통 음식의 정화이며, 우리 초원 사람들의 선량함과 애틋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사: 몽골족의 의식과 연회에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몽골 풍속 가이드에 따르면 요리사는 양을 9 등분의 고기로 썰었다. "첫 번째는 하늘, 두 번째는 땅, 세 번째는 불, 네 번째는 귀신, 다섯 번째는 사람, 여섯 번째는 산, 일곱 번째는 무덤, 여덟 번째는 수륙신, 아홉 번째는 황제였다." 제천은 몽골 가방 위에 고기를 던졌다. 희생 된 땅은 불에 던져졌다. 신전 앞에서 불상을 모시다. 제귀신은 자루 밖에 두었다. 제산은 성나무에 매달린 가지이고, 제묘는 이 민족의 조상이다. 가방 밖에 놓고 하공원에 던져서 수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마지막으로 칭기즈칸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단 앞에 놓는다. 이런 풍습은 고대의 샤머니즘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샤머니즘은 많은 신을 숭배한다. 나중에 라마교라는 몽골족 신앙은 그 오래된 민간 신앙을 흡수하여 많은 신들을 라마교의 궤도에 포함시켰다.
후대하기: 몽골족은 예로부터 성품이 직설적이고 후대하기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집 방문객에 대한 열정은 단골손님이든 낯선 사람이든 해야 한다. 먼저 향긋한 밀크티를 드리며 하얀 크림과 치즈 한 접시를 내놓습니다. 밀크티를 다 마시면 주인은 순한 우유를 드리며 한여름의 말우유를 마시도록 손님을 초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밀크티, 밀크티, 밀크티, 밀크티, 밀크티, 밀크티) 일부 지역에서는 손으로 고기를 잡아서 손님을 대접하는 것도 일정한 규칙이 있다. 예를 들어 네 개의 긴 힘줄이 있는 비파로 밥을 먹는다. 쇠고기에는 갈비뼈 반 개가 달린 척추와 살찐 소시지가 곁들여져 있다. 혼전이나 결혼 후, 소녀는 친정으로 돌아가 양가슴살로 한턱 낸다. 양의 종아리뼈, 턱, 목살은 모두 후배와 아이를 위한 것이다. 경사스러운 날에 귀한 손님을 접대하거나 양석 한 장을 늘어놓다.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몽골 사람들은 늘 의지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한다. 몽골 유목민 집에 손님으로 가서 노인을 만나 안부를 묻다. 노인 앞에서 지나가지 말고, 그의 윗자리에 앉지 말고, 허락없이 노인과 나란히 앉지 마라. 노인을 부를 때는 "당신" 이라고 불러야 하며, "당신" 에 걸맞거나 직설적으로 이름을 부르면 안 됩니다. 목축민들의 아이를 보지 말고 소리지르지 마라, 그들을 때리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가족 앞에서 아이의 신체적 결함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아이에게 잘해 주고 아이에게 잘해 주는 것은 부모에 대한 존중으로 여겨진다.
노래: 몽골족의 권유는 흔히 진실한 노래로 표현된다. 노래와 설득은 동시에 진행된다. 종종 보컬이 된 후, 모두들 잔을 들어 함께 노래를 부르고, 그 후에 모두 함께 환호한다. 그래서 많은 경우 술이 가득 찼습니다. 노래에는 예식성, 즉흥성, 한 사람 혹은 몇 명, 합창성이 있는데, 그 노래는 왕왕 통쾌하고 밤새 잠을 자지 못한다. 손님을 대접하는 길: 몽골족은 손님을 중시하는 전통적 미덕을 가지고 있으며, 예로부터 지금까지 전해 오고 있다.
사냥개 선택: 몽골족은 사냥개 풍습이 있다. 그래서 그들은 훌륭한 사냥개,' 타이거', 즉 거세한 단모 부티크 개를 선택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사냥개를 선택하고 사육할 때 좋은 품종, 즉 허리 길이, 꼬리가 길고 대칭, 청각이 예민하고 시각이 예민하며 행동이 민첩하고 달리기가 빠른 어린 개를 사냥개로 선택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인사: 몽골 사람들은 후대를 잘하는 민족이다. 그들이 만날 때, 그들은 낯선 사람이라도 서로 안부를 물어야 한다. 일행과 지인을 만나면 보통 사이백노에게 물어본다. 어른이나 처음 만나는 사람을 만나면' 호사이백노' 를 물어봐야 한다. 행인을 접대하는 것은 몽골인의 전통 미덕이지만, 몽골인의 집에서 손님을 접대하는 것은 반드시 주인을 존중해야 한다. 몽골 가방에 들어간 후 다리를 꼬고 카펫 위에 앉아 난로를 둘러야 하는데, 난로의 서쪽은 주인의 숙소로 주인이 앉지 않을 때는 마음대로 앉을 수 없다. 손님은 일반적으로 주인이 준 밀크티를 마시고, 마시지 않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주인은 유제품을 요구하고 손님은 거절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주인의 마음을 상하게 할 것이다. 많이 먹기 불편하면 조금만 드세요.
(2) 몽골 명명 관습
남성 이름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티무르, 그젤, 바틀 등과 같은 민족 심리 습관에 따라 이름을 짓는다.
둘째, 지아시음 (행운), 바자드 (기쁨), 백음 (풍요), 길지글러 (행복) 등 어른들의 기대에 따라 이름을 짓는다.
셋째, 아기가 태어날 때 어른의 나이에 따라 빈타 (50), 길인대 (60), 대추위 (70) 등이 있다.
4. 소천 (새), 발라 (호랑이), 화 (늑대), 아브라운 (사자), 부지구드 (독수리) 등과 같은 용감한 동물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5. 루초 (석두), 아그라 (산), 목인 (강), 타라 (들판) 등과 같은 자연사물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여성 명명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나인 (태양), 사인 (달), 오든 (별), 나인 고바 (태양이 아름답다), 사인 고바 (달이 아름답다) 와 같은 밝은 별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두 번째는 사시랑화, 지그 (꽃), 그 (잎), 해당화 등과 같은 아름다운 꽃나무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셋째로, 하스 (옥석), 타나 (진주), 아라탄고바 (황금처럼 아름다운 것) 와 같은 보석옥석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넷째, 진사 (스마트), 먹구름 (스마트), 고바 (예쁜), 스금고바 (예쁘고 똑똑한) 등의 이상적인 이름으로.
이런 방법으로 몽골족 여성의 이름은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현대 몽골어 이름의 가장 큰 특징은 이름 접두사가 없기 때문에 이름일 뿐 이름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성씨 접두사가 있는 사람은 매우 적지만, 단지 개별적인 현상일 뿐이다.
몽골족이 말을 타고 차를 몰고 몽골 가방에 접근할 때, 가축들을 방해하지 않도록 너무 빨리 타는 것을 피해야 한다. 문 앞에 불이나 붉은 천 같은 간판이 걸려 있다면, 이 집에는 환자나 산모가 있고, 외부인은 출입을 금지한다는 뜻입니다. 손님은 서온돌 위에 앉을 수 없다. 왜냐하면 서부는 부처님의 방향이기 때문이다. 죽은 동물의 고기와 당나귀 고기, 개고기, 백마육은 금물이다. 장례를 치르면 빨간색과 흰색을 피하고, 경사는 흑황색을 피한다. 화로에 발, 신발, 양말, 바지를 굽지 마세요. 절을 참관할 때 흡연, 가래침, 터치그릇, 전적, 불상, 큰 소리로 떠들지 말고 절 근처에서 사냥을 해서는 안 된다.
불 금기: 몽골 사람들은 불, 불신, 부뚜막 신을 숭배하며 불, 불신, 부뚜막 신을 악령의 성물로 여긴다. 따라서 몽골 가방에 들어간 후에는 난로 옆에서 부츠와 신발을 적시는 것은 고사하고 난로에서 발을 굽는 것은 엄격히 금지된다. 난로를 가로지르거나, 난로를 밟거나, 담뱃대를 두드리거나, 물건을 던지거나, 난로에 더러운 것을 던지지 마라. 칼로 불을 골라서는 안 되고, 칼로 불에 꽂을 수도 없고, 칼로 솥에서 고기를 가져갈 수도 없다.
물 금기: 몽골 사람들은 물이 순수한 신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에서 손을 씻거나 목욕을 하지 말고, 여성의 더러운 옷을 빨지 말고, 강에 부정한 물건을 던지지 마라. 초원은 가뭄에 물이 부족하여 수초 방목으로 물 없이는 생존할 수 없다. 그래서 목축민들은 물을 절약하고, 물의 청결을 유지하고, 물을 생명의 원천으로 삼는 것에 익숙하다.
(3) 결혼식 관습
몽골족 청년 남녀는 결혼하면 길일을 택하고, 남자는 여자 집에 예식을 주어야 한다. 예식은 현금, 옷, 옷감, 장신구, 쌀 등을 포함한다. 여자 집에서 결혼하는 것은 장롱, 침구, 옷, 액세서리, 전기, 자전거, 쌀, 호박씨 등이다. 열쇠는 여자 측의 집에서 보관한다. 신부가 남자의 집에 도착하면 신랑의 어머니는 돈을 가지고 열쇠를 되찾아 신부에게 건네준다. 결혼식 전날, 남자는 빨간 종이로 돼지고기와 술을 여자 집에 배달해야 하는데, 선물과 여자 집에 손님을 대접할 수 있다.
결혼식 날 신랑은 랑의 동행으로 신부의 집으로 마중 나갔고, 동시에 채소를 따서 신부의 집으로 보내야 했다. 관습에 따르면 신랑은 결혼식 중에 말을 할 수 없었고, 신부가 장가를 갈 때까지 모든 것을 랑이 동반하여 오락과 협상을 했다. 여자 집에 도착한 후 신랑은 혼자 식사하도록 배정되어 그는 손을 댈 수 없었다. 그는 음식으로 신랑에게 먹일 수밖에 없다. 남자가 오는 사람이 혼수를 들고 나오자 신랑은 신부를 맞이하여 외출할 수 있었다.
신부는 젊은 여자의 헤어스타일을 하고, 위에서 아래로, 안팎에서 참신한 옷을 입고 있다. 예복은 상청과 블랙, 예복의 레이스 무늬와 외투의 터틀넥이 내몽골 자치구의 몽골인과 많이 닮았다. 신부가 착용한 작은 펜던트는 환송회에서 한 아이가 보관한다. 신부는 외삼촌이 가마를 들고 동생이 남자 집에 동행했다. 신부는 가마에 올라 울면서 집을 떠나기를 아쉬워하며 신부는 줄곧 신부실로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신부가 남자의 집 대문에 들어가기 전에 희신지를 태워야 한다. 대문에 들어간 후에는 그녀에게 울지 말라고 권해야 한다. 신부실에 들어간 후, 그녀는 신부의 빨간 두건을 벗고 정실에 넘겨야 했다. 밥을 먹을 때 신부를 혼자 동방에서 먹게 하고 신랑은 신부에게 밥을 더한다. 그날 밤, 처녀와 총각이 축하하자, 집에서는 웃음소리를 터뜨렸다.
다음 날 신혼부부는 여자 집으로 돌아오면서 동시에 여자 집에서 하늘을 숭배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동시에, 그들의 시아버지는 신랑에게 은팔찌를 줄 것이다. 여자 집에서 남자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누구를 만나든 신혼부부는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남자 집에 돌아오면 하늘과 조상에게도 제사를 지낸다.
셋째 날, 나는 조상의 무덤에 갔다. 신혼부부는 처녀와 총각과 함께 돼지머리 등 제물과 음식을 가지고 남녀 쌍방의 조상의 무덤에 갔다. 돌아오자 신부는 불을 피우고 신랑은 물을 길어 어른과 동반자에게 발물을 태워 주었다. 결혼식은 이제 끝났다.
결혼 후 7 일 이내에 신부는 친정으로 돌아갈 수 없고 외지에 머무를 수도 없다. 역사적으로 몽골족에는 남자가 재혼할 수 있고, 원래 아내가 재혼할 수 없는 풍습이 있다. 지금 상황에 근본적인 변화가 생겼다. 결혼 자원, 이혼의 자유가 새로운 추세지만 몽골인의 이혼율은 매우 낮다. [이 단락 편집] 4. 종교 종교: 샤머니즘은 몽골족의 오래된 원시 종교이다. 샤머니즘은 많은 자연신과 조상신을 숭배한다. 칭기즈칸은 샤머니즘을 믿으며 "영원히 살 수 없다" 고 숭배한다. 원대까지, 샤머니즘은 몽골 사회에서 여전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했으며, 몽골 왕실, 귀족, 민중에게 여전히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황실이 조상, 종묘, 황제에게 경성에 갈 수 있는 특권을 받았을 때, 샤머니즘이 제사를 주재했다. 칭기즈칸과 그의 후임자들은 각종 종교에 대해 포용적인 정책을 채택했다. 유행하는 종교는 불교, 도교, 이슬람교, 기독교, 샤머니즘 등이다. 몽골 칸 시대에 몽골 칸과 왕실은 샤머니즘을 믿었을 뿐만 아니라 무슬림, 기독교인, 도교 제자, 불교 승려들에게도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종교 의식에 직접 참석했다. 원나라 역시 같은 정책을 채택했다. 원나라 시대에는 이슬람교도들이 전국 각지에 절을 지었고 기독교도 중시되고 보호받았다. 불교인 팔시바는 쿠빌라이, 그의 황후, 왕자 등 많은 사람들을 계몽한 적이 있다. 불교가 궁중의 샤머니즘을 대신했다. 그러나 불교의 영향은 몽골 상층 통치계급으로 제한되며, 대부분의 몽골 사람들은 여전히 샤머니즘을 신봉한다.
16 세기 후반 몽골 투머트 아라탄칸은 종카바에서 티베트 불교 그루파를 맞이했다. 1578 년 아라탄칸은 제 3 세 달라이 라마 소나가초와 청해화양사에서 만나 법회를 열었다. 법회에서 소나 가초는 아라탄칸에 의해' 전지르 달라이 라마' 로 봉쇄되었고, 달라이 라마라는 칭호가 나왔다. 이후 명청 두 세대의 지지와 제창 아래 티베트 불교가 몽골에서 흥성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샤머니즘은 제사, 점술, 의료 등으로 동부 지역에 남아 있다.
청정부의 제창 아래 몽골 각지에 사찰을 짓고, 불상을 조각하고, 벽화를 그리고, 조각상을 주조하고, 각종 금속공예를 발전시켰다. 종교 분위기가 한 시대를 풍미하면서 라마교는 마비와 몽골 인민을 길들이는 힘이 되었다.
희생:
제사' 텐그리' 는 몽골어 음역으로' 하늘' 을 의미한다. 몽골 샤머니즘 관념 중의 하나. 상한, 즉 하늘을 가리킨다. 모든 자연 현상을 지배하는 "조상" 을 의미합니다. 인연' 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제사' 텐그리' 는 몽골족의 중요한 명절 중 하나이다. 제천은 전통 유제품 제천의' 백제' 와 양피 제천의' 홍제' 로 나뉜다. 근대 아세안기의 민간 제사 활동은 대부분 7 월 초 7 ~ 8 일에 진행된다.
제사를 지낼 때 몽골 유목민과 사냥꾼은 불을 매우 숭배한다. 그들의 조상들이 자연적 특성을 지닌 샤머니즘과 만물의 영론을 믿었기 때문에, 불은 천지가 갈라질 때 생겨났다고 생각하여' 워드카레칸 호오' 를 더욱 존중하기 때문이다. 화제는 연제와 월제로 나뉜다. 연례 축제는 음력 12 월 23 일에 열린다. 어른의 주재로 버터, 백주, 소와 양고기 등의 제물이 불에 던져졌습니다. 불신의 가호에 감사드리며, 내년의 가축이 번창하고, 농작물이 풍작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추석은 보통 매월 첫째 날과 둘째 날에 열린다. 그에 더해, 불에 대한 금기가 많이 있는데, 이는 몽골인들의 불에 대한 숭상심을 보여 줍니다. 예를 들어 불 속에 물을 끼얹어서는 안 되고, 칼로 몽둥이를 찧어서는 안 되고, 불 속에 침을 뱉어서는 안 된다.
제사 보따리는 몽골족이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종교 풍습으로 매년 수초가 풍성한 계절에 거행된다. 가방은 돌무더기라는 뜻이다. 즉, 지형이 넓고 풍경이 아름다운 산간 지대에서 석두 누드로 둥근 솔리드 탑을 쌓고, 꼭대기에 긴 막대기를 세우고, 그 위에는 경단이나 동물의 털각이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동물명언) 그때가 되면 삶은 쇠고기와 양고기를 제사하고, 사회자는 기도를 하고, 남녀노소 모두 함께 제사를 지내며,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인축핑안 () 를 기도한다. 제사 후 경마, 양궁, 씨름 등 경기 행사가 자주 열린다. 보포절은 몽골족이 출생지인 엘공산구를 기념하기 위해 형성한 것으로, 조상의 토지에 대한 애착과 조상에 대한 무한한 숭앙을 표했다. 이것은 샤머니즘의 가장 중요한 의식이며, 지금은 이미 연례 명절로 발전했다.
종교 음악은 샤머니즘 가무라고도 불리며 몽골족 샤먼 무당이 공연한다. 동그란 단고와 함께 드럼 손잡이 고리에 동전 등 금속물이 가득 차서 부스럭거리다. 채찍으로 북면을 두드리고 북의 리듬에 따라 춤을 춘다. 제사 노래, 요술 노래 등. , 주로 암송과 축하 단어, 댄스 요소가 적습니다. 공연은 대부분 독무와 집단 가무를 위해 구경꾼들을 공연에 끌어들일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5. 아름다운 의상 나다모 몽골족 의상에는 가운, 벨트, 부츠, 액세서리 등이 있다. 하지만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스타일도 차이가 있습니다. 여포를 예로 들다. 코르진과 카라친 지역의 몽골족은 폭이 넓고 곧은 가운을 입고 양쪽이 트이고 네크라인과 소맷부리에는 화훼 장식이 많다. 실린곽러 초원의 몽골족은 좁은 소매가 트이지 않은 몽골 가운을 입는다. 부랴트 여성이 입는 가운에는 허리 치마와 어깨가 있습니다. 오르도스의 여성 가운은 세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소매에서 손목까지 이어지는 몸에 붙는 옷, 두 번째는 소매에서 팔꿈치까지 긴 외투, 세 번째는 칼라가 없는 더블 조끼, 스트레이트 플래시 단추가 있다. 청해몽골족이 입는 가운은 티베트족과 비슷하다. 청해를 제외하고는 남성복 차이가 크지 않다. 봄가을에는 양포를 입고, 여름에는 단포를 입고, 겨울에는 면포나 여어피 두루마기를 입는다. 몽골족은 평소에 헝겊을 즐겨 입는데, 명절에는 보통 비단으로 테두리를 두른 옷을 입는다. 남성복은 주로 파란색과 갈색을 위주로 하고, 여성복은 빨간색, 분홍색, 녹색, 하늘색을 즐겨 쓴다. 허리띠는 몽골족 의상의 중요한 부분으로, 비단이나 면직물로 만들어져 길이가 3 ~ 4 미터이다. 남자의 허리띠에는 칼, 다리미, 스너프 주전자가 자주 장식되어 있다. 몽골 부츠는 가죽 부츠와 천 부츠로 나뉜다. 몽골 부츠는 솜씨가 정교하고 부츠 위에는 정교한 무늬가 있다. 장신구와 모자를 쓰는 것은 몽골인의 습관이다. 지역마다 모자도 지방적 특색이 있습니다. 내몽골 및 칭하이 몽골 모자, 상단 높은 가장자리 평면, 안감 흰색 펠트, 가죽 또는 보라색 녹색 펠트 장식, 겨울 두꺼운 여름 얇은. 모자 꼭대기는 태슬로 장식되고, 모자 밴드는 실크로 만들어져 남녀가 모두 착용할 수 있다. 후렌벨의 후바와 부랴트 몽골, 남자는 숄 모자를 쓰고 여자는 뾰족한 처마를 쓴다. 마노, 옥석, 산호, 진주, 은 등 귀중한 원자재는 몽골족의 장신구를 풍요롭고 호화롭게 한다. 남자의 색깔은 대부분 파란색과 짙은 갈색이고, 실크로 머리를 감싸는 사람도 있다. 여성은 보통 빨간 파란색 스카프로 머리를 감싸고 겨울에는 남자처럼 원뿔형 모자를 쓴다.
몽골족 남자는 가운을 입고 허리를 졸라매고, 여자 소매에는 레이스 무늬가 수놓아져 있고, 외투는 터틀넥이 높아 민족과 비슷한 것 같다. 여자들은 길이가 다른 옷 세 벌을 즐겨 입는다. 몽골족의 첫 전통 의상인 몽골포는 소매가 손목까지 자라는 몸에 꼭 맞는 옷이고, 두 번째는 소매가 팔꿈치까지 긴 상의이고, 세 번째는 스트레이트 플래시 단추인 칼라가 없는 허리띠 코트로 특히 눈길을 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몽골)
몽골 의상은 짙은 초원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몽골족은 오랫동안 사이베이 초원에 살았기 때문에 남녀를 불문하고 두루마기를 즐겨 입는다. 목축 지역의 겨울옷은 대부분 매끄러운 가죽옷이며, 비단과 솜옷도 있다. 여름옷 다포. 가운의 큰 끝, 긴팔, 빨강, 노랑, 네이비. 남녀 가운의 밑단은 열리지 않습니다. 빨간색과 녹색 리본.
남자의 허리띠에는 칼, 다리미, 스너프 주전자가 자주 장식되어 있다. 나는 부드러운 소가죽 부츠를 신고 무릎까지 자라는 것을 좋아한다. 농민들은 겉옷이나 솜옷과 같은 천을 입는다. 겨울에는 펠트 부츠가 많고, 부츠는 보기 드물며, 허리를 묶는 풍습도 간직하고 있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파란색과 짙은 갈색 모자를 쓰고, 어떤 사람들은 실크로 머리를 묶었다. 여성은 보통 빨간 파란색 스카프로 머리를 감싸고 겨울에는 남자처럼 원뿔형 모자를 쓴다. 미혼 여성은 머리를 정면에서 갈라 머리 뿌리 두 개를 묶고, 그 위에는 마노, 산호, 벽옥으로 장식한 큰 구슬 두 개가 있다. 또 다른 특색 있는 몽골 씨름복도 있습니다.
몽골족 씨름복은 몽골족의 일종의 의류 공예이다. 씨름복에는 조끼, 양복바지, 양복바지, 컬러 실크 벨트 등이 있습니다. 조끼가 가슴을 드러내다. 바지가 매우 넓다. 바지의 도안은 구름무늬, 식물무늬, 장수무늬 등 매우 풍부하다. 도안이 거칠고 힘이 있으며 색채 대비가 강렬하다. 바지가 크고 10 미터 원단입니다. 열을 식히고 체표에 땀이 붙지 않도록 한다. 씨름의 특징에도 적응하여 상대가 다리를 감는 것을 사용하기가 어렵다. 바지는 질긴 천이나 플란넬로 바느질한 것이다. 무릎에서 다양한 색깔의 옷감으로 도안을 엮어 대범하고 점잖으며 상서로운 뜻을 나타낸다. 의류의 각 부분은 적절하게 배합되어 하나가 되어 용감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이 단락 편집 ]6. 축제 전통 명절에는' 화이트데이', 제사 가방, 나다모, 초원의 용감한 게임: 강모 축제가 있다.
몽골족의 1 년 중 가장 큰 명절은 한족 설날에 해당하는 연례 명절로,' 백월' 이라고도 불린다. 전설은 우유의 순백과 관련이 있으며 행운을 축복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명절 시간은 대체로 설날과 일치한다.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손으로 고기를 잡고 만두와 부침개를 빚었다. 이른 아침,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송별주' 를 드린다.
실린곽러 연맹에서는 신년 명절을 축하하는 것 외에도 매년 여름마다' 말유절' 을 축하한다. 명절 전에 집집마다 양을 도살하여 양고기나 어린 양 잔치를 만들고, 말젖을 짜서 술을 빚어야 한다. 명절 당일에는 목축민 가정마다 최고의 분유, 치즈, 우유두부 등 유제품을 꺼내 접시에 담아 손님을 대접한다. 마유주는 일종의 신성한 음료로 여겨져 귀한 손님에게 바칩니다.
루반절은 윈난성 통해현 서성몽골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음력 4 월 초 2 일에 하루 동안 열린다. 이곳에 사는 몽골 사람들은 다른 형제들로부터 건축 기술을 배웠다. 그들이 지은 집은 모양이 독특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오래 지속되어 인근 각족 국민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민간 건축물의 성과를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그들은 음력 4 월 초 2 일을 루반절로 정했다. 명절날 밖에 나가 시공을 하는 진흙, 목공, 미장이는 멀든 멀든 집에 가서 명절을 보낸다. 마을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해야 하고, 희곡도 해야 한다. 사람들은 또한 단향 목조로 만든 루반 조각상을 들고 징과 북을 치며 각 마을로 곧장 헤엄쳐 갔다. 그리고 모두 그라운드에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춤은' 댄스' 라고 불린다. 점프할 때 청남이 제일 먼저 앞섰다. 그들은 선두의 유클리리를 안고 놀면서 춤을 추었다. 그들 뒤의 군중들은 두 줄로 나뉘어, 때로는 한 바퀴 둘러서, 때로는 서로 끼어들었다. 대형이 변화무쌍하여 장면이 매우 활발하다.
정월대보름날, 매년 음력 10 월 25 일, 어둠이 내리자 모두들 바삭한 등불을 켜서 축하한다. 오늘날 부크젤 몽골족 자치현과 이마민현의 몽골족 대다수는 아직 정월대보름날을 보내지 않았다. 어슐러 현에서 몽골족은 정월대보름에 연일 연일 등롱을 태우지 않고 다양한 형태의 오락 활동을 대신한다.
명절이 지난 후 마을은 밀과 유채씨를 수확하고 쟁기질과 모내기를 하느라 바쁘다. 이 농사일을 마친 장인들은 무리를 지어 공사를 청부 맡았다. [이 단락 편집 ]7. 맛있는 우유두부에는 구운 양, 껍질이 있는 전양 구이, 손으로 양고기 잡기, 양 튀김, 양다리 구이, 우유두부, 몽골 만두, 몽골 파이 등 특색 있는 몽골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묽은 크림, 몽골 상비 유제품; 유피 전양연은 몽골족의 전통 연회 요리로, 제사 활동에도 자주 쓰인다. 내몽골 오르도스 풍미 요리 요리 구운 양; 양배추 양고기 롤; 몽골 전통 민속 떡 신수떡; 건밥, 몽골 간식.
몽골 목축민들은 양을 생명의 보장과 부의 원천으로 여긴다. 하루 세 끼 식사, 매 끼니마다 우유와 고기를 빼놓을 수 없다. 우유로 만든 식품은 몽골어에서' 차건이드' 라고 불리는데, 이는 거룩하고 순수한 음식, 즉' 공짜 식품' 을 의미한다. 육류로 만든 식품은 몽골어에서 울란일드라고 불리며' 붉은 식품' 을 의미한다.
가장 흔한 우유 외에도 몽골족은 양젖, 말젖, 사슴유, 낙타우유를 먹는다. 그중 일부는 생크림음료로 대부분 유제품으로 가공된다. 요구르트 건조, 두부, 크림, 크림, 크림, 크림 찌꺼기, 치즈파삭, 분유 등 대부분 유제품으로 가공된다. 식사할 때 먹을 수 있고 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간식이기도 하다. 유제품은 줄곧 아주 좋은 진품으로 여겨졌다. 방문객이 있으면 먼저 소개해야 합니다. 아이가 오면 머리에 크림이나 크림을 발라 좋은 축원을 표시해야 한다.
몽골 육류는 소와 양고기를 위주로 하고, 그 다음은 염소, 낙타, 소량의 말고기, 사냥철에도 황양고기를 사냥한다. 양고기의 전통식법은 전양잔치, 연피 전양잔치, 전양잔치, 양구이, 양심 구이, 양배 튀김, 양뇌채 요리 등 70 여종이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몽골구이 전양 (껍질 벗기기), 오븐구이 전양띠피, 아라선 구운 전양, 가장 흔한 것은 손으로 양고기를 잡는 것이다. 몽골 사람들은 양고기의 청주를 중시하고, 끓인 후 바로 먹어서 양고기의 신선함을 유지한다. 특히 양고기를 끓일 때는 너무 많이 삶지 말아야 한다. 내몽골 동부 몽한 잡거구의 몽골족도 요리할 때 양념을 넣어 고기를 바삭한 양고기로 끓이는 것을 좋아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몽골 사람들이 양등심 위의 고기를 큼직하게 썰어 튀김으로 굽는 것을 좋아한다. 민간에서는' 대튀김 양' 이라고 부른다. 쇠고기는 대부분 겨울에 먹습니다. 전부 쇠고기 잔치인데, 더 많은 것은 청조림, 사오, 수프를 만든다. 낙타고기와 말고기도 먹고, 튀긴 낙타봉조각을 설탕에 찍어 먹으면 한 가지 요리라고 할 수 있다. 경험 많은 요리사는 소힘줄, 사슴힘줄, 소채찍, 소꼬리 등을 각종 식이요법으로 요리하는 데도 능하다. 보존의 편의를 위해 소와 양고기는 항상 육건과 베이컨으로 만들어진다.
볶음밥은 몽골족 특유의 식품으로, 일상 음식에서 홍백식품만큼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서부 지역의 몽골족도 볶음밥' 사람을 때리는' 풍습이 있다. 양유, 대추, 흑설탕, 설탕을 넣어 볶음밥을 만들고 잘 버무려 작은 덩어리로 빚고 차로 밥을 짓는다. 찐 좁쌀은 죽을 삶는 데 많이 사용되고, 밀가루 분쇄는 부침개를 만드는 데 쓸 수 있다. 밀가루로 만든 각종 음식도 몽골족의 일상 음식에서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데, 가장 흔한 것은 국수와 팬케이크인데, 이들은 특색 있는 몽골 만두, 몽골 파이, 소가 들어간 몽골 케이크를 만드는 데 능하다. 서부 아라선과 오르도스의 몽골족도 밀가루로' 장주' 를 만드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동부의 철리목연맹은 메밀이 많이 생산되고, 메밀가루로 구운 팬케이크는 비교적 특색 있는 지방 음식이다.
몽골족 사람들은 매일 차를 빼놓을 수 없다. 홍차를 마시는 것 외에 밀크티를 마시는 습관이 거의 있다. 아침에 제일 먼저 하는 일은 밀크티를 끓이는 것이다. 밀크티는 맑은 물로 끓이는 것이 가장 좋다. 끓인 후 깨끗한 냄비나 찻가루가 든 주전자에 뛰어들어 약한 불로 2 ~ 3 분간 끓인 다음 생크림과 소금을 섞어서 끓인다. 몽골 밀크티는 때때로 버터, 크림, 볶음밥 등을 넣는다. 싱그러운 향기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보양음료입니다. 심지어 3 일 동안 밥을 먹지 않으면 되고, 하루에 밀크티를 마시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몽골인들도 많은 야생식물의 열매, 잎, 꽃으로 밀크티를 끓이는 것을 좋아한다. 끓인 밀크티 맛이 제각각이고, 어떤 것은 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몽골족은 대부분 술을 마실 수 있고, 주로 백주와 맥주를 위해, 일부 지역에서도 크림과 말크림을 마신다. 몽골족은 우유를 만들 때 먼저 생크림을 통에 넣은 다음 요구르트를 좋아하는 주스 (일반 요구르트보다 더 시큼함) 를 발효제로 넣어 매일 섞는다. 3 ~ 4 일 동안 우유가 모두 시큼해지면 냄비에 넣어 데울 수 있다. 솥 위에는 바닥이없는 나무통이 덮여 있고, 통 안쪽에는 큰 입을 대고 아래를 향하는 작은 냄비가 몇 개 걸려 있다. 그런 다음 밑이 없는 나무통에 찬물을 가득 담은 냄비를 놓는다. 요구르트는 가열한 후 증발하여 냉각한 후 응결되어 액체로 되어 작은 대야에 떨어진다. 휴일이나 친지들이 모일 때마다 술을 많이 마시는 습관이 있다. 말젖주는 신선한 말젖주가 발효되어 증류를 거치지 않는다.
크림불고기 몽골족 사람들은 평생 초원에서 살면서 축산업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마유주, 사오러우, 양고기구이는 그들의 일상생활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료, 음식, 손님 접대 요리이다. 매년 7, 8 월에 마장은 마유주를 양조하는 계절이다. 근면한 몽골 여성들은 말 우유를 가방에 담아 섞은 뒤 며칠 후에 우유 지방을 분리해 포도주로 발효시켰다.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생활의 풍족함에 따라 몽골족이 말젖을 빚는 기술도 점점 완벽해지고 있다. 독한 말우유를 양조하는 데는 간단한 발효법뿐만 아니라 증류법도 있다. 육찜으로 빚은 젖주가 상품이다. 말우유는 성질이 온화하여 추위, 힘줄, 활혈, 건위의 효능이 있다. 자옥장, 원옥장이라는 명칭이 있어' 몽골 팔진'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원나라 궁정과 몽골 귀족 가정의 주요 음료였다. 쿠빌라이는 종종 그것을 진귀한 금그릇에 담아 공로가 있는 대신에게 상을 준다. 훙사오러우는 몽골족의 전통 음식 방법 중 하나이다. 방법은 살찐 양을 내장에 제거하고, 껍질을 벗기고, 내장을 씻고, 머리를 제거하고, 발굽을 제거한 다음, 양 전체를 몇 개의 큰 덩어리로 내리고, 흰물로 삶아 고기가 익으면 꺼내서 큰 접시에 넣으면 먹을 수 있다. 모두들 몽골 칼을 들고 큰 덩어리로 썰어 먹었다. 그것은 젓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음식을 잡는 것으로 명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