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학루
강남 3 대 명루 중 하나로 불리는 황학루는 원래 호북 무창산 황학루 기수에 위치해 있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삼국 오2 년 (기원 223 년) 에 세워졌다고 한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황학루는 우여곡절을 거쳐 여러 차례 파괴되어 세계 30 여 회를 돌아다녔다. 황학루의 마지막 파괴는 청말 광서 10 년 (기원 1884 년) 8 월이었다. 한양문 밖의 동가포 주거루에서 불이 나고, 바람이 사납고, 성루를 망가뜨렸기 때문에, 이 역사적인 건물은 빠르게 잿더미로 변해 수천 근의 보가청동 솥만 남았다.
황학루 재건 문제는 건국 초기에 창장대교 건설을 결정했을 때 제기됐다. 수십 년간의 반복적인 연구와 준비를 거쳐 황학루 재건공사는 마침내 198 1 년 7 월 착공하여 1984 년 말 완공되었는데, 마침 마지막 황학루가 파괴되기 전/Kloc. 재건된 황학루는 뱀산 서단의 고위 관리인 산시파에서 무창구시 대문을 마주하고 경광에서 장강대교를 가로지르고 있다. 새 건물은 총 5 층, 높이 5 1.4m, 모조 철근 콘크리트 구조입니다. 황학루의 옛터보다 강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지만 황학루는 우뚝 솟은 산봉우리, 웅장한 기세, 넓은 시야로 전례 없는, 비길 데 없는 경치를 가지고 있다.
이 유명한 건물은 전설이 충만하여 그것을 더욱 신기하게 한다. 육설에 따르면 황학루는 원래 신가가 개업한 호텔이었다. 떠나기 전에 한 도사가 벽에 학 한 마리를 그려 그녀에게 천 잔을 감사하며 춤을 추며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때부터 손님이 꽉 차서 장사가 번창했다. 10 년 후, 도사가 돌아와 피리를 들고 연주하고, 도사가 황학을 밟고 하늘로 올라갔다. 그녀를 도와 부자가 된 선녀를 기념하기 위해 신의 가족은 그녀의 곳에 건물을 짓고' 황학루' 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중 한 명은 위비라는 사람이 황학산에서 신선을 고치고 황학을 타고 승천했다고 한다. 나중에 위비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황학산에 황학루를 지었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신화 전설이다. 삼국시대에 이 임하의 산꼭대기에 건물을 짓는 것은 처음에는 군사적 필요를 위한 것이었고, 나중에는 점차 관광 명소가 되어 풍부한 문장, 연회, 친구, 시, 풍경이 있었다. 역대 유명인들, 예를 들면 최호, 이백, 백거이, 자도, 하송, 육유 등이다. , 여기에 와서 시를 읊고 부를 만들었다. 당대의 시인 최호가 황학루에 올라 천고에 낭송한 가작을 썼다. "옛날 황학이 성인을 태웠는데, 지금은 황학대만 남아 있고, 황학은 세상에 돌아오지 않고, 백운은 영원히 날지 않고, 한양은 한 나무가 맑고, 노틸러스는 향기가 나지만, 나는 고향을 바라보고, 황혼은 점점 어두워지고, 연보강은 근심하고 있다." 나중에 이백도 황학루에 올라 초천을 바라보며 마음이 넓고 시적이다. 그가 시 한 수를 쓰기 시작하려 할 때, 그는 최호의 시를 보고 부끄러워서 어쩔 수 없이 말했다. "지금. 최호는 시 한 수를 썼고 이백은 붓을 떨어뜨렸다. 그 후로 그는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창장대교 무창인교 1957 이 건설될 때 황학루 부지가 점유되고 현재 재건된 황학루는 옛터에서 약 1 km 의 산봉우리에 있다. 고황학루는 "3 층, 높이 9 피트 2 피트, 구리 꼭대기 7 피트, * * * 99 의 수" 이다 새 건물은 더욱 웅장하여 5 미터 높이의 호리병박 모양의 보위가 있다. 이 건물은 5 층, 높이 50.4 미터, 북루보다 20 미터 가까이 높다. 피라미드 모양의 지붕, 겹겹이 처마를 날리는 것은 마치 하나처럼 보인다. 본관 주변에는 승리탑, 비랑, 산문 등이 있다. 건물 전체가 독특한 민족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고루의 밑바닥은 15m 폭, 새 건물의 밑바닥은 30m 폭이다. 그래서 황학루는 수리가 아니라 재건이다. 그것은 고루의 몇 가지 특징을 보존하지만, 더 많은 것은 현재의 수요와 사람들의 미관의 변화에 따라 설계되었다. 새로운 황학루는 낡은 것보다 더 장관이다. 강을 가로질러 날아가는 장강대교가 눈앞에 있고 맞은편이 24 층 청천 호텔이기 때문이다. 이 건축물은 서로 잘 어우러져 강성의 우한 색채를 많이 더했다.
황학루 내부는 층층이 각기 다르다. 밑바닥은 크고 넓은 홀이고, 가운데는 10 미터의 침몰함이 있다. 정면 벽에는' 백운황학' 의 거대한 도자기 벽화가 있으며, 양쪽 기둥에 7 미터 길이의 대련이 걸려 있다.
서량, 구름이 천지를 쓸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강물, 파도가 과거와 현재의 고민을 씻어 버렸다.
황학루의 건축 특색은 각 층의 지붕이 엇갈려 뿔을 들어 올리는 것이 마치 학이 날개를 펴고 있는 것 같다. 건물 안팎에서는 학이 주체로 그려지고, 운문 화초 용봉이 동반된다. 1 층 홀의 앞벽은 거대한 도자기 벽화로' 백운황학' 을 주제로 한다. 주변 공간에는 역대 황학루에 관한 중요한 문헌, 유명한 시의 풍경판화, 역대 황학루 그림의 복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2 층 홀의 정면 벽에는 당대의 얼굴이 쓴' 황학루' 대리석이 새겨져 황학루의 흥망과 유명인의 일화를 묘사했다. 루기 양쪽에는 두 폭의 벽화가 있는데, 하나는' 손권축성' 으로 황학루와 무창성이 탄생한 역사를 형상적으로 보여준다. 다른 편은' 주유의 연회' 로 삼국에서 황학루까지 유명인 활동을 반영했다. 3 층 로비의 벽화는 최호, 이백, 백거이 등 당송 유명 인사들의' 수국 그림' 이며, 그들이 황학루를 읊은 명문에서 발췌한 것도 있다. 4 층 홀은 병풍이 달린 작은 홀 몇 개로 나뉘어 당대 유명인 서화를 내장하여 관광객들이 구매를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정상당에는' 만리장강도' 등 장권과 벽화가 있다. 5 층 홀의 바깥 복도를 벗어나면 주위를 둘러보고 시야가 넓어질 수 있다. 수로보다 90 미터 가까이 높고, 양안의 경치가 눈에 선하여,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황학루가 있는 뱀산 지역은 이미 황학루 공원으로 타격을 입었다. 화초와 나무를 많이 심었고, 간판 건물, 정자, 복도 등과 같은 건물들도 있었습니다. 역대 유명 시인의 작품이 새겨진 많은 석두, 구산 주변의 고대 관광지가 속속 복구될 시 비랑이 있다. 황학루는 우리나라 중부 중심 도시 우한 상징이 될 것이다.
왕텡게
왕텐관은 간강 기슭에 우뚝 솟아 있다. 예나 지금이나 내려오는 명정으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서강 1 층' 으로 불린다.
왕 탱 파빌리온은 왕 탱 리 yuanying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당 태종의 동생 이연의 스물두 번째 아들, 정관 13 년 (639) 6 월 탱 왕으로 봉쇄된 뒤 홍주 (남창) 임현으로 이주했다. 그는 남창에서 나무를 세우지 않았다. 당영휘는 4 년 (653 년) 에야 성서간강변에 탑을 건설하는데, 이름은' 왕텐정' 이다.
석양이 외롭고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이 일색이다' 는 초당 시인 왕보가 당고종 상원 2 년 (675 년) 에 한' 왕텐정서' 의 한 말이다. 수천 년 동안 정자의 이름은 순서대로 전해지고, 서전 정자는 남창에 많은 낭만을 더했다.
당초 왕텐정 설립 이후 이미 1300 년의 역사가 있다. 이 긴 역사에는 최대 28 개의 버려진 별이 있다. 29 일 시공은 65,438+0,983 년에 깔려 65,438+0,989 중양절에 완공됐다.
재건된 왕텐관은 간강과 무하 고도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4.3 헥타르를 차지하고 있다. 강변을 등지고 남포에 가깝고 서산을 마주하고 시야가 넓어 당정에서 겨우 100 미터 떨어진 왕보' 왕텐정서' 의 의경을 잃지 않았다. 이번 재건은 송대 풍격을 채택하여, 성등림하로 기세가 웅장하고 특이하다. 정자 높이 57.5 미터, 3 층 명칠층 어두움, 2 층 기구층, 유리 청와, 금도금 중처마, 조각화면정, 분봉,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장관이다. 본관 남북에는 각각 강양 () 과 최이 () 두 개의 정자가 설치되어 주관 () 과 연결되어 있다. 메인 파빌리온 외에도 정원, 가짜 산, 파빌리온, 연못 및 기타 건물이 있습니다. 왕텐관은 높이, 부피, 점유 면적, 건축 스타일 등 중국 주요 고전 전시관 중 하나로 꼽힐 수 있다.
악양루
악양루는 역사가 유구한 문화 고성 악양에 위치해 있으며, 고대에는' 팔릉' 이라고 불렸다. 그것은 호남성 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활한 동정호와 만리장강이 여기에서 만난다. 악양루, 강남 3 대 명루의 첫 번째, 물 때문에 태어난 고대 도시 시몬 성두에 위치해 있다. 악양에는 산, 물, 건물이 있고, 풍경이 그림과 같고, 명승고적이 많다. 악양 풍경의 아름다움은 동정호에 집중되어 있고, 종소리가 악양 1 층에 있다. 악양루와 군산을 중심으로 한 팔릉풍경구는 원근으로 유명하다. 동정은 천하수이고 악양은 천하루' 라고 불리는데,' 동정은 천하수이고 악양은 천하루' 라고 할 만하다. 악양악양루, 무창황학루, 남창무릎왕각합은' 강남 3 대 명루' 라고 불린다. 악양루는 동정호 동해안에 우뚝 솟아 있고, 악양시 서문 성벽 위에 서 있고, 서쪽은 광대한 동정호, 북쪽은 동쪽으로 흐르는 장강에 기대어 있다. 물그림자가 서로 어우러져' 동정은 천하수이고 악양은 천하루다' 라고 불리며 중국의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이다.
악양루는 서기 220 년경에 지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1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 전신은 삼국 시대 동오 대장인 노숙의' 악군루' 로, 서진 남북조 때는' 팔릉루', 초당때는' 남루', 중당 이백이 시를 지은 후에야' 악양루' 라고 불렸다고 한다. 악양루 높이 2 1.5m, 3 층, 처마, 순목구조. 지붕에 노란 유리 기와가 깔려 있어 모양이 환상적이다. 악양루' 의 현판은 곽모로가 쓴 것이다. 역사상의 시인, 예를 들면 두보, 한유, 유우석, 백거이, 이상인 등이 있다. , 유적지를 참관하러 와서 많은 명작을 남겼는데, 악양루의 이름이 천하를 널리 알릴 수 있게 하였다. 서기 1045 년, 4 년 봄, 텐은 악양루를 보수하고 친구, 문학가 범중엄을 초청해' 악양루기' 를 집필했다. 그 후로 악양루는 더욱 유명해졌다. 악양루 안의 진열품은 매우 독특하다. 각 층마다 역대 명가들이 쓴 대련이 걸려 있다. 1 층과 2 층에는 각각 악양루 조각 화면이 박혀 있고, 1 층의 조각 화면은 서기 19 세기의 복제품이다. 2 층에 박힌 조각화면은 18 세기의 위대한 서예가 장소작이다. 정사각형의 글씨체, 두터운 필법, 변화무쌍한 기법, 독창적인 독창성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일등진품이다. 3 층 조각 화면은 마오쩌둥 두보의 시' 등악양루' 로 필법이 분방하고 형신이 겸비되어 있다. 꽃병풍을 조각하여 금빛이 눈부시다. 1988 악양루는 국무원에 의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악양루는 우여곡절을 거쳐 여러 차례 수리를 거듭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악양루는 청나라 동치 6 년 (서기 1867) 에 재건되었다. 전체 건물은 여덟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4 주 3 층 처마 순목. 악양루 본관 높이 3 층, 층 높이 15 미터. 가운데 큰 난목 네 그루, 주변 12 기둥, 주변 30 개의 나무 기둥. 건물 전체가 하나로, 못 하나, 거량도 없다. 12 높은 치아 처마 (부리가 고공에서 쪼아먹는 것처럼). 지붕은 노란 유리 기와로 으리으리하다. 곡선이 부드럽고 가파르며 위로 올라가는 것은 고대 무사의 헬멧처럼 헬멧 꼭대기라고 불린다. 헬멧 아래의 여의투아치는 벌집처럼 정교하다. 고서에 따르면 악양루는' 순목구조, 헬멧 탑' 의 고대 건물로 중국 고대 건축예술의 독특한 풍격과 휘황찬란한 업적을 충분히 과시했다.
민간 이야기를 다시 하자. 역사가 유구하고 지위가 중요하기 때문에 악양루의 건물 (그리고 여러 차례의 파괴와 수리) 은 아름답고 역대 인문들이 모인다. 이에 따라 악양과 동정호에는 악양루에 관한 전설과 이야기가 많이 전해지고 있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중에는 루반, 장 등 유명한 장인과 신선에 의한 악양루 건설이 있다. 악양루의 내력에 관해서는 노숙열병대와 악양루가 있다. 악양루 조각 스크린에 대해서는' 장소제 스크린' 과' 진위조각 화면' 이 있다. 악양루의 풍토에 대해 가장 유명한 것은 여동빈 삼취악양루와 랑음각이다. 악양루 부근의 풍경에 관한 전설을 포함하면 메계교, 금작산, 류이경, 72 선로 군산, 첩묘와 군산, 도사가 있다. 악양루에 대한 전설과 이야기가 이렇게 많아 드러난 풍채가 이렇게 아름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봉래각
봉래각은 연대시 서부 (한 시간 거리) 에 위치해 있으며 봉래시 북부의 시종알에서 황학루, 악양루, 왕텐정과 함께 중국 4 대 명루라고 부른다. 문헌에 따르면 용궁과 미타사는 당대에 세워졌다. 송대, 106 1 년, 봉래각은 현령 주초에 건설되어 관람할 수 있게 되었다. 명만력 17 년, 즉 1589 년, 데이리 총재는 봉래각 부근에 많은 건물을 지었다. 18 19 년, 다식한 지사 양풍장과 중대장 유경호 () 가 확장을 주재하여 봉래각을 현재의 규모로 만들었다.
봉래각 아래에는 구조가 정교하고 기묘한 선교가 하나 있는데, 신화 중 팔선도가 바다를 건너는 곳이다. 동쪽에는 상청궁, 여조당, 조푸루, 관란각이 있습니다. 서익은 바람을 피하는 파빌리온, 천후궁 (일반적으로 황후전이라고 불림), 연극루, 용궁이다. 이 정자들은 착실하여 봉래각과 하나가 되어 통칭하여 봉래각이라고 한다. 봉래각은 32800 평방미터, 건축 면적 18960 평방미터 (* * * 있음 100 여 채)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파빌리온 누각은 분포가 균일하여 건물과 원림이 서로 잘 어울린다. 그 지형, 장관적인 조화, 아름다운 풍경과 미풍으로 봉래각은 이미 세계 각지에서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1982 국무부는 수성 봉래각을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했다.
봉래각의 모든 건물은 별처럼 다양한 스타일의 정자, 당, 각으로 둘러싸여 있다. 관내 배치가 교묘하고 혼연일체이다. 층층이 겹쳐서, 오점이 있다. 파빌리온 누각의 대련문제가 현란하게 풀렸다. 봉래각의 주각은 2 층 목조 구조로, 단창 주호가 처마 기와를 날고, 양화동을 조각하며, 고풍스럽고 장관이다. 주각에 올라 난간에 기대어 주위를 둘러보고, 은은한 구름이 너를 감싸고, 파빌리온 누각이 그림자 속에 비쳐 남다른 느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