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달은 만나기 어렵고, 채운은 흩어지기 쉽다.
마음이 하늘보다 높다는 것을 기초로 한다.
낭만적이고 재치가 있어 반감을 사다.
많은 생명이 비방으로 태어났습니다.
다정한 아들 빈 아가씨.
이 시는 맑은 시를 쓴 것이다. "달은 만나기 어렵고, 채운은 흩어지기 쉽다." 이 두 문장은 먼저 맑은 이름을 암시하고, 대체로 그녀의 운명을 암시하며, 맑은 결말이 채운처럼 쉽게 흩어질 수 있음을 암시한다. "마음은 하늘보다 높고, 이를 기초로 한다. 클릭합니다 칭웬은 비록 좋은 포부를 가지고 있지만, 아깝게도 어린 소녀일 뿐, 주로 칭웬의 성격 특징을 지적하였다. 아래 설명에서, 당신은 또한 칭웬이 정말로 다른 여종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그녀가 고귀한 야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낭만적 인 손재주는 사람들로 하여금 불평하게 한다. 많은 사람들이 비방으로 오래 산다' 는 말은 청문이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특별히 암시하는데, 그 이유는' 미움을 사다' 와' 중상명' 즉 다른 사람이 질투하고 비방하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저는 제 개인적인 견해를 몇 마디 하고 싶습니다. 클릭합니다 학생을 비방하다' 는 것은 왕보산가가 왕부인 앞에서 칭웬을 걸려 넘어뜨리는 것을 의미하지만,' 민원을 도발하다' 는 것은 일반적인 의미의 공격인인지, 나는 여기서 섣불리 논평할 수 없다. 마지막' 다정다감한 아들이 나를 보고 싶다' 는 말은 보옥의 맑은 감정에 대한 의미이며, 그중에서도 어쩔 수 없는 씁쓸함을 담고 있다.
2,
헛된, 부드러운, GUI 와 같은 빈 구름;
여자 스타들은 복이 있지만, 아들은 기회가 없다.
이 시는 사람을 공격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부드럽고 온순하다',' 계여란' 은 알론의 성격 특징이며, 앞에' 허영심',' 빈 구름' 이라는 단어가 붙어서 알론이 결국 이모 할머니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후자의 두 문장은 습격의 최종 운명을 암시하고 결국 장옥과 시집갔기 때문에' 여배우는 복이 있다',' 아들은 기회가 없다' 는 말이 있다.
위의 두 편의 시는 재수 없는 사단의' 금릉 12 차이' 와' 보좌' 에서 나왔다. 여기서 김릉 12 차 원저의 여자들은 모두 아가씨나 주인이고, 보서는 이모이고, 보서는 여종이라는 점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3,
연근에 한 줄기의 향이 있어서 생활 속에서 정말 많이 다쳤어요.
두 곳의 고독한 나무가 태어나자 향혼은 고향으로 돌아갔다.
이 시는 향릉 에 관한 것이다. 향릉' 은 설팬의 이모이기 때문에' 교부서' 로 등재됐다. 이 시는 먼저 향릉 이름을 암시한 다음, 그녀의 운명에 대한 저자의 평가는' 진짜 상처' 였다. 향릉 본명은 연승이었는데, 작가는 여기서 다시 한 번 향릉 비참한 운명을 암시했다. 그리고 "두 곳에서 독생하고, 향혼은 고향으로 돌아간다." 향릉 (WHO) 가 결국 고문당하고 죽는다는 것을 암시하고,' 두 곳의 고독한 나무' 는' 계서' 라는 글자이기 때문에 향릉 이후 40 회 동안 핍박당한 경험은 이 판결과 일치한다.
4,
가동 중지 시간은 아깝지만, 인재를 칭찬하는 것은 아깝다.
옥대는 숲 속에 걸려 눈 속에 묻혔다.
[평생 실수] 큰길은 모두 좋은 인연으로, 나는 목석 전 동맹만 보았다. 하늘을 마주보고, 산 속의 귀족은 영롱하고 눈이 내리니, 그들은 영원히 인간의 고림을 잊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상을 한탄하면 미중이 부족하다. 설령 메이치의 경우라도 그 의미는 평평하기 어렵다.
이 두 편의 시는 모두 보옥, 보비, 대옥을 쓴 사랑의 비극이다. "셧다운 독일" 은 바오 차이 (Bao chai) 를 의미하고 "용인 쑤 카이 (Yong Xu Cai)" 는 다이유 (Daiyu) 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옥대 수림, 금비녀가 눈을 묻었다." 보옥이 결국 보비녀와 결혼할 것이라고 암시했지만, 그의 마음은 영원히 대옥과 함께 있었고, 보비녀도 비참한 운명을 벗어날 수 없었다. 다음 곡' 평생 실수' 는 전곡과 마찬가지로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그중' 김옥언언',' 영정설',' 매치안' 은 모두 보비녀,' 목씨 맹주',' 적림림' 은 모두 대옥을 가리킨다.
5,
[가상 눈썹] 하나는 yuen long xianpa 이고 다른 하나는 완벽한 옥입니다. 이상한 인연이 없다면, 평생 그를 만날 것이다. 이상한 운명이 있다면, 내 마음은 어떻게 텅 비었을까? 하나는 헛수고이고, 하나는 기우이다. 하나는 물 속의 달이고, 하나는 거울 속의 꽃이다. 나는 내 눈에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는지, 내가 어떻게 가을부터 겨울까지 견디고, 봄부터 여름까지 견디어 낼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단어는' 홍루몽' 시사 중의 고전이라 할 수 있는데, 보옥과 대옥의 사랑을 말한다. 보옥은 상계의 웨이터이고, 대옥은 주선자로, 평생 하계에서 살면서 보옥의 눈물을 갚기 때문에 이 단어는 매우 비극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작가는 그들의 사랑이 결국' 물의 달',' 거울 속의 꽃' 에 불과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 단어는 글자 그대로는 의미가 깊지 않지만, 의미심장하고 진실하며, 좋은 이해가 필요하다.
6,
20 년 동안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유암화명궁을 분별하였다.
삼춘은 초춘경을 다투고, 호랑이는 꿈을 약속했다.
부귀영화를 좋아하는 것은 딱 알맞지만, 또 변덕을 미워할 때가 되었다. 보세요, 모든 것을 버리세요. 유유자적한 유랑은 향기로운 영혼을 소모하고 있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길이 멀고, 산이 높고 물이 길다. 그래서 나는 꿈에서 부모님께 말했다. 아들의 목숨이 구천 밑에 있으니, 가족들은 뒤로 물러나서 일찍 떠나야 한다!
이 두 편의 시는 원춘에 관한 것이다. 춘춘이' 홍루몽' 에 등장한 것은 많지 않지만, 그는 뒤에서 지아 운명을 조종할 수 있는 힘이다. "20 년 동안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류암화명궁을 분별했다." 그것은 춘이 궁중의 지위, 즉 나중에 쓴 귀비의 지위를 암시한다. 삼춘이 이른 봄을 다투다' 는 말은 봄맞이, 탄순, Xi 봄도 그녀만큼 좋은 운명은 아니지만, 그녀의 마지막 운명은 무엇일까? 그냥 "호랑이가 꿈을 만났다." 호랑이가 호랑이를 만나다' 라는 몇 글자는 일부 홍학자의 추측에 따르면 특정 시간이나 어떤 특정 사건을 암시하여 원춘의 사망을 초래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여기서는 너무 많은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없다. 후자의 시' 미움 무상' 에 관해서는 그 의미는 이전 시와 비슷하며, 그중에는 원춘의 논평과 권고가 더해졌다.
7,
나는 총명하고 야심이 있다. 나는 마지막 날에 태어났다.
청명 눈물로 강변을 보고 동풍 원몽을 보내다.
[분골육] 돛을 올리고 비바람 삼천리를 지나 골육을 함께 집으로 던졌다. 나는 울면 나의 만년을 손상시킬까 봐 두렵다. 부모님께 걱정하지 말라고 전해 주세요. 예로부터 가난은 이미 정해졌으니, 이합할 기회가 없다. 지금부터, 우리는 두 곳으로 나누어 각각 안전을 유지할 것이다. 노예는 갚아야지, 연루되지 마라.
이 두 편의 시는 탐춘을 쓴 것이다. 처음 두 문장은 먼저 해변의 순수한 재능과 야망을 썼지만, 아깝게도 시간을 잘못 낳았는데, 마침 자부가 쇠락할' 마지막 날' 에 있었다. 마지막 두 문장에 관해서는 탐춘의 마지막 결말이 먼 결혼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탐춘의 운명은 책에서 뚜렷한 암시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보옥생일, 탐춘추첨의 판정은' 살구나무가 구름에 심어졌다' 는 것인데, 이는 탐춘운명의 또 다른 암시이다.
8,
재산이란 무엇인가? 부모는 유아기에 말을 듣지 않는다.
수목은 비스듬한 빛을 달고, 샹강은 초운피에서 죽었다.
유아기에 우리 부모님은 그들의 죽음을 한탄하셨다. 재연선 정글에서 생활하는데, 어떻게 그것을 총애할 줄 누가 압니까? 다행히 타고난 영웅은 호탕하고 대범하여, 자식의 사사로운 사정을 따지지 않는다. 그렇게 옥당에는 달빛이 휘영청 밝다. 나는 재색을 겸비하여 오랫동안 이겼는데, 젊었을 때는 틀림없이 움푹 패인 모양으로 접혀 있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침내 구름이 사라지고 물이 Xiangjiang 을 말라 버렸습니다. 이것은 세상이 얼마나 기복이 많은지, 왜 슬퍼할 필요가 있는가!
이 두 편의 시는 Xiangyun 의 판결사이다. 그것들의 의미에 관해서는, 나는 이전 문장 중에 이미 언급했고, 열렬한 네티즌이 귀중한 보충을 해 주었는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9,
청결하면 깨끗할 수 없고, 구름이 반드시 비어 있는 것은 아니다.
불쌍한 소옥이 결국 진흙 속에 빠졌다.
[세상일을 참을 수 없다] 기질이 난과 같고, 재정이 선보다 낫다. 타고난 외로움은 매우 적다. 너의 방식은 고기 냄새다. 다시 인연을 속속속히 보지만, 너무 높은 사람은 더 질투하고, 너무 깨끗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아, 덩청고묘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노쇠하고, 붉은 파운데이션은 봄빛으로 가득 차 있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여전히 회색 얼굴이며, 당신의 소원에 위배됩니다. 그렇게 흠잡을 데 없는 백옥이 진흙 속에 빠져 있는데, 무슨 고생이냐? 태자손은 한숨을 쉬었다.
이것은 묘옥의 판단이다. 처음 두 마디 한 말은 묘옥의 성격이다. 그녀는 유 외할머니가 사용하신 찻잔을 버리고 보옥의 생일에 축하 편지 (한 기혼 여자 니켈, 왕자와 손자의 생일을 축하하는 것은 정말 불륜이다) 를 보냈기 때문에 작가는 여기서 지적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묘옥 결말에 대한 암시와 감탄이다. 즉, 묘옥은 매우 비참한 결말을 맺을 것이다. "불쌍한 옥은 결국 수렁에 가라앉을 것이다." 이 두 문장은 그녀가 결국 매음굴에 팔릴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까? 후자의 경우는 더욱 두드러진다. 먼저 묘옥의 재능과 생김새를 확인한 다음, 묘옥이 사랑받지 못하는 이유를 지적한다. (이부이는 "나는 묘옥을 싫어해서 그를 무시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즉 "키가 큰 사람은 더 질투하고, 너무 깨끗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며, 다음 두 구절 "슬프다" 와 "실망스럽다" 는 말은 묘옥출가가 그녀 자신의 소원이 아니라 어쩔 수 없는 행동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심장먼지 위반" 에 관해서는 위와 같이 묘옥의 최종 결말을 암시하고 싶다. 마지막 문장은 보옥의 그녀에 대한 몽롱한 감정을 드러냈다.
10,
아들은 중산늑대여서 성공하면 날뛴다.
골드 내실 버드 나무 전체, 곰 황량 에 갔다.
중산늑대, 무정한 짐승, 하늘의 근본 원인에 신경 쓰지 않는다. 맹목적으로 자만하고, 호색하고 탐욕스럽다. 봐라, 후문연은 유종과 마찬가지로 정부의 딸은 매춘부처럼 더럽다. 향혼을 한탄하고, 한가로이 흔들린다.
이 두 편의 시는 봄을 맞아 봄맞이의 최종 운명이' 김규류질, 오랫동안 황량' 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판결사이다. " 그리고 봄을 맞아 죽도록 강요한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시에서' 중산늑대' 라고 부른다. 다음 40 회 속편에 따르면 봄을 맞아 죽도록 강요하는 것은,' 자식' 자는 마침' 손' 자였기 때문에 속편은 봄을 맞이하는 판단과 일치한다. 후자의 의미는 이전 단어와 마찬가지로 봄을 맞이하는 말투로 손소조에 대한 비난이 더 많다.
1 1,
봄빛이 길지 않아 옷이 재작년 화장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불쌍한 자수 하녀가 덩청의 고불 옆에 홀로 누워 있다.
[오서화] 그 세 봄을 꿰뚫어보는 게 어때? 청춘을 두드려 밝은 하늘을 찾다. 뭐라고요? 하늘에는 복숭아가 많고 구름에는 살구가 많다. 도대체 누가 가을을 이겨냈을까? 저기 봐, 백양마을 사람들은 흐느끼고 있고, 귀신은 단풍나무 밑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어. 더 심히, 심지어 천초가 무덤을 덮는다. 더구나 어제의 가난한 사람들과 오늘의 부자들은 모두 열심히 노력했고, 봄빛이 새고 가을빛이 새어 나왔다. 이런 식으로 누가 생사를 피할 수 있습니까? 뉴스에서 서방의 진귀한 나무는 시부라고 하는데, 그 위에는 지속적인 열매가 맺혀 있다고 한다.
이 두 편의 시는 Xi 순의 판결사로, Xi 순의 최종 결말이 출가임을 암시한다. 이 책에는 저자들의 암시를 표현할 수 있는 곳이 많다. 예를 들면 Xi 춘과 지능이 발휘되고, 그녀가 제기한 수수께끼와 그녀가 한 말 중 일부는 모두 출가의 끝을 암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후자의 경우, 저자는 봄이라는 시각으로 사물을 바라보거나, 숙명론의 관점을 표현하거나, 자부의 최종 쇠퇴가 불가피하다는 것을 보여 주려고 노력한다.
12,
마지막 날부터 온 모든 새들은 그들이 이런 생활을 사랑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두 가지 명령에 복종하고, 세 사람이 멍하니, 금릉까지 우는 것이 더욱 괴로웠다.
[총명하고 피곤하다] 이 기구는 너무 총명하지만 청청을 죽였다. 생전에 가슴이 찢어지고, 사후에 텅 비었다. 부유한 가정을 갖는 것이 더 좋지만, 결국 한 가정이 죽고, 모두가 각자 뛰어다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시간을 낭비하여 반평생을 마음속에 품고 있다. 밤은 마치 꿈을 꾸는 것 같다. 갑자기 1 층처럼 쓰러지고, 갑자기 한 등처럼 꺼지다. 아! 일희일애. 세상을 한탄하니 정하기 어렵다!
이 두 편의 시는 왕희봉의 판결사이다. 처음 두 단락은 왕희봉의 이름 (모든 새는 봉황이다) 을 밝히고 동시에 그녀의 재능을 밝혔다. 세 번째 문장에 관해서는 "하나는 두 명령에 복종하고, 세 사람은 밋밋하다" 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많아 믿을 만한 말이 없다. 왕희봉이 자옥을 설득하는 세 가지 수단이나 세 가지 단계를 표현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작가가 퍼즐에서 특정한 뜻을 표현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어쨌든 이 시는 매우 난해하다. 마지막 문장은 왕희봉의 마지막 결말을 설명하는 것이다. 우리는 또한 "똑똑하고 피곤하다" 는 말을 참고할 수 있다. "갑자기 한 건물이 쓰러진 것처럼, 또 등불이 꺼진 것 같다." " 그녀의 운명은 지아 가족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지아 가족 은 필연적으로 비극적 인 결말을 피할 수 없습니다, 사망했다. 게다가, 이 단어는 대부분 작가의 감정인데, 보아도 이득이 많다.
13,
만약 네가 패배한다면, 너는 너의 가족을 잃게 될 것이다.
유 씨를 도왔기 때문에, 나는 은인을 만났다.
머물다, 머물다, 갑자기 은인, 행운의 어머니, 행운의 어머니, 음공을 얻는다. 인생을 권하고, 위태로운 처지를 돕고, 나 같은 독한 아저씨처럼 재물을 사랑하고 골육을 잊는 한강간! 곱셈 나눗셈, 덧셈, 뺄셈입니다. 위에 하늘이 있습니다.
이 두 곡은 판결사이다. 자부가 결국 멸망할 때 유 할머니의 큰 도움을 받는다는 뜻이다. 비슷한 분석이 나오기 전에도 언급되었으니 여기서는 군더더기가 없다.
14,
복숭아와 매화 봄바람에 열매가 맺힌 후 도대체 누가 난초 한 대야 같을까?
얼음물처럼, 너는 허무한 공간에서 질투하고, 너는 헛되이 다른 사람과 농담을 하고 있다.
거울 속의 선량함은 꿈의 공명에 더 적합하다! 그 아름다운 청춘은 호슨에 갔다! 더 이상 녹을 들지 마라. 주관을 쓰고 봉저고리를 입어야 무상함을 막을 수 있다. 그렇긴 하지만 인생은 늙고 가난해서 고생해서는 안 되고, 자녀와 손자도 쌓아야 한다. 기뻐하며 비녀를 쓰고, 기뻐하며 비녀를 쓰고, 가슴에 금인을 달고, 위혁혁이 높고, 위혁혁한 작위가 높고, 길이 가깝다. 고대의 장군은 여전히 존재할 수 있습니까? 텅 빈 이름과 후세에 대한 존중일 뿐이다.
이 단어는 리 쿠이 (Li Gui) 에 관한 것입니다. 리 쿠이 (Li Gui) 는 어린 미망인이었고 아들 지아 란 (Jia Lan) 과 함께 살았습니다. 저자의 건의에 따르면, 자란은 결국 매우 전도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부에게' 헛된 농담' 과' 하나의 이름과 후세에 대한 존중' 에 지나지 않는다. 중국의 전통관념에 따르면 이부이의 마지막 결말은 좋았지만, 실제로 누가 그녀의 내면의 고통을 진정으로 이해했는가? 작가는 뜻밖에도 여기서 이런 사회 현상에 대해 피투성이의 고소를 했다!
15,
하늘의 끝없는 사랑의 환상을 사랑하면, 사랑이 만족되면 그녀를 지배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허튼소리를 하면 영예가 있다. 번거로움의 시작은 정말 좋다.
[좋은 일은 외출하지 않는다]. 풍채에 능하여 월상을 파악하는 것은 집을 잃는 근본이다. 실세는 공경하고, 가사의 죽음은 원죄이다. 항상 사랑 때문에.
이것은 진코경의 판결이다. 작가의 그에 대한 평가는' 매춘을 지배해야 한다' 는 것인데, 이는 그것의 운명도 매우 비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 두 문장에 관해서는, 직접 명영 () 을 지적하면, 차라리 두 집의 더러움이 더욱 두드러진다. 책 속에는 진 () 과 시아버지 () 의 자진 () 관계가 평범하지 않다는 암시가 여러 군데 있어 이 두 판단의 의미와 일치한다. 게다가, 여기에 여담을 하나 한다. 조설근은' 홍루몽' 초안에서 자진과 진코경의 관계를 썼다고 한다. 나중에 조설근의 좋은 친구가 진코경을 좋아했기 때문인지 조설근이 이 단락을 바꾸게 했다. 그러나 수정은 세심하고 철저하지 않거나 조설근 씨가 일부러 해 독자들이 추측할 수 있도록 많은 세부 사항을 남겼다.
16,
결말. 공식, 가업이 시들고, 부귀하고, 금은은 다하고, 착하고, 구사일생은 무정하고, 보응은 분명하다. 목숨이 빚진 사람, 목숨이 이미 갚았고, 눈물을 빚진 사람, 눈물이 다 떨어졌다. 복수가 가볍지 않아 분합이 모두 정해졌다. 전생에 알고 싶었는데 늙고 돈이 있어서 정말 운이 좋았어요. 간파하고, 빈문으로 도피하고, 집착하고, 헛되이 목숨을 잃었다. 모든 새를 다 먹고 숲에 던지는 것처럼 땅이 이렇게 깨끗해!
이 단어는 자가의 운명을 요약하여 불가초탈과 숙명론의 의미를 담고 있다. 어쨌든, 지아 가족의 마지막 쇠퇴는 필연적이다. 여기 어떤 사람들은 어떤 말이 어떤 구체적인 사람을 가리키는지 알아내려고 한다. 나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자가의 마지막 멸망의 필연성을 요약하여 비교적 사상이 있고, 나는 작가의 본의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둘째, 다이옥의 전신은 주선초이고, 보옥의 전신은 돌 (즉 웨이터) 이다. 홍루몽' 의 첫 번째 회인' 견몽환심령, 풍진, 좋은 집' 은 이런 묘사가 있다.
서쪽의 삼성석 강변에는 주초 한 그루가 있고, 때로는 적실궁신이 있다.
웨이터를 맞이하여 매일 단이슬로 관개하는데, 이 누빔 풀은 세월을 연장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천지의 정밀과 이슬의 자양분을 얻었으니, 잔디 배아의 나무를 제거하고, 그 인간을 여성체로 만들어야 한다. 그것은 하루 종일 증오를 벗어나 배고플 때 꿀과 녹색 과일을 먹고 산다.
목이 마르면 마셔요. 바닷물이 국물로 마실까 봐 걱정이에요. 너는 아직 관개의 덕을 갚지 못했기 때문에, 5 일 동안 끝없는 시름감이 있다. 최근 이 신영의 웨이터는 모든 것을 잊지 않고, 이 기회를 빌어 번영하고, 안거낙업하며, 세상에서 신기한 인연을 맺고자 한다. 그는 줄곧 경찰서에서 일한다.
부박스 앞에 표지판이 하나 있다. 경찰은 또한 관개가 아직 갚지 않았느냐고 물었고 화해할 수 있었다. Jiangzhu xiandao:' 그는 이슬의 은혜이며, 나는 물이 없다. 다음 생에 그가 남자라면 나는 다음 생에 갈 것이지만, 나는 나의 모든 눈물로 그에게 보답할 수 있다.
이것은 "Shilin mengji" 의 기원을 설명합니다.
셋째, "지아 정부에 임대옥" 의 글쓰기 특징
중국중문망
첫째, 중심 사건을 중심으로 인물을 묘사하다
작품 속 인물들은 모두 다이옥이 자부라는 중심 사건을 둘러싸고 다이옥의 경험을 통해 묘사된다. 대옥이 관문에 들어가 봉건 귀족 가정의 예의에 따라 어른을 찾아뵙게 될 것이다. 또래 자매도 만나야 한다. 작가가 이 시기를 선택해 작품 속 주요 인물을 등장시킬 필요가 있는 것도 필연적인 일이다.
다이옥은 가부에 들어가, 그동안 본 것을 통해 이부의 배치, 즉 인물의 활동 환경을 상세히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자삼자매, 봉언니, 부인, 보옥, 대옥 등 몇 가지 주요 인물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이 기안은 문시이고, 필묵은 처음 두 회와 다르다" 고 말할 수 있다
예술 구조상으로 볼 때, 이 줄거리의 디자인도 작가의 색다른 독창성을 반영한다. 만약 두 번째' 연설부용' 이 단지 냉자흥의 구술일 뿐이라면, 독자들은 영녕 2 음의 주요 구성원과 그 상호 관계에 대해 대충 이해할 것이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예술묘사를 통해 몇 명의 주요 인물들이 그들의 다른 목소리와 웃음으로 독자 앞에 나타났다. 이것도 앞서 비판에서 언급한' 화가 삼염법' 중 두 번째 주름이다. 이번 염색을 통해 몇몇 주요 인물들이 독자의 눈앞에서 환하게 빛날 것이다.
예술 묘사에 있어서, 이 줄거리에도 많은 성공의 필치가 있다. 예를 들어, 다이옥이 처음으로 지아 어머니를 만났을 때: ... 다이옥이 방에 들어갔을 때, 두 사람이 은발 가득한 노모를 안고 마중하는 것을 보았을 때, 다이옥은 그의 할머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송곳니 yuying 때, 이미 할머니 품에 안겨 눈물을 터트렸다. "이것은 도약지의 한 획으로, 이른바' 볼삼분향' 이라 할 수 있어 생동감 있고 효과적이다. 다른 것, 예를 들면 봉언니와 보옥의 출현도 사람들이 칭찬하는 것이다.
둘째, 각종 기교를 이용하여 인물을 묘사한다
인물의 등장은 적절하고, 섬세하며, 허실을 겸비하고 있다. 왕희봉, 자보옥과 같은 주요 인물을 상세히 쓰지만, 자모, 싱 부인, 왕부인, 리면, 가씨 등 세 자매를 간략하게 쓴다. 나타난 인물은 가모, 왕희봉과 같은 인물에 대해서는 진필이고, 나타나지 않은 인물에 대해서는 가정, 가사면은 가필이다. 가보옥과 왕희봉은 따로 쓴 것으로, 부인, 왕부인, 이부위, 영춘, 탐춘, 석춘은 집단 소개일 뿐이다. 이런 묘사는 필법뿐 아니라 많은 인물 중에서도 묘사의 중점도 부각시켰다.
다이옥이 막 자네 집에 들어왔는데, 마침 자모에게 병 중에 약을 먹는 일을 이야기하고 있다.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뒤뜰에서 누군가가 웃고 있는 것을 듣고' 늦었어, 먼 손님을 만나지 못했어!' 라고 말했다. 다이옥은 말했다: "이 사람들은 모두 숨을 참았고, 존경하고 엄했다. ". 생일을 축하하는 이 사람들은 모두 어떤 사람들입니까? 클릭합니다 "오는 사람이 누구냐, 작가는 즉시 설명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런 소리는 국극 무대의 캐릭터처럼 무대 뒤에서 울리는' 마문강' 과 같다. 그것이 앞장서자, 즉시 신인의 삼혼육혼을 체포하였다. 이른바' 그 모양을 먼저 쓰고 그 소리를 듣는다' 는 저자는 긍정적인 묘사를 하기 전에 인물의 웃음소리를 통해 내면의 신을 전파했다.
무대 뒤에서 소리가 나면서 짙은 화장을 한 젊은 여자가 나타났다. 작가는 강한 필묵과 짙은 색채로 외모의 특징을 묘사하였다. "이 사람은 옷차림과 차림새가 다른 처녀들과는 달리 오색자수가 휘황찬란하다. 마치 선녀 공주 같다. 머리에 금실 팔보주수를 달고 상투를 달고, 양양양오봉에 구슬을 수놓은 비녀를 들고 있다. 목에 빨간 금판을 달고 있다. 치마에 두록궁 띠, 장미 쌍균형; 금빛 나비를 머리에 쓰고, 좁은 붉은 비단 외투를 입고, 채색 조각화 석청은쥐 재킷을 입고 있다. 옥화 크레이프 스커트 아래. 한 쌍의 홍봉삼각안, 두 개의 구불한 유엽이 눈썹을 매달고, 몸매가 날씬하고, 체격이 요염하며, 분홍색 얼굴은 봄력을 띠고, 웃음 전 붉은 입술을 띠고 있다. " 여기, Xifeng 의 드레스와 외모에 대한 처음 수십 문장은 절묘한 꼼꼼한 꼼꼼한 꼼꼼한 꼼꼼한 그림, 실제 텍스트, 마지막 두 문장은 빈 영적 프리 핸드 그림, 상상의 텍스트입니다; 허실을 결합하여 살아있는 귀족 젊은 여자의 이미지를 접근하게 하다.
그러나 작가는 아직 이 젊은 여자가 누구인지 설명하지 않았다. 다음으로, 우리는 먼저 자모의 소개를 들었다. "그는 이곳의 유명한 건달이고, 남방의 한 성은' 고추' 라고 부른다. 너는 그를' 펭 고추' 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이런 소개는 이 짙은 화장을 한 젊은 여성의 성격 특성과 할머니의 사랑을 반영했지만, 다이옥을 대수롭지 않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자매들은 모두 대옥에게' 이것은 둘째 언니다' 라고 말했고, 대옥은 이전에 어머니가 말씀하신 이치를 떠올렸고, 왕희봉이라는 이름은 결국 고백되었다.
봉언니가 나오자 방 안에는 그녀 혼자만 있었다. 먼저 대옥 "푸조" 를 칭찬하고, 그 다음에 자모를 자랑한다. 그리고 또 다이옥을 위해 유년기에 어머니를 잃고 눈물을 흘려 가모의 환심을 얻었다. 할머니가 그녀를 모집하기 위해 이런 슬픈 말을 했다고 꾸짖었을 때, 그녀는 "슬픔을 기쁨으로 바꾼다" 며 "조상을 잊는다" 고 자책했다. 싸울 시간이야! "그리고 주부로서, 그녀는 다이옥을 안정시키고, 여성에게 의뢰했다. 이 시점에서 독자들은 먼저 그녀의 목소리를 듣고, 그녀의 외형을 보고, 그녀의 이름을 알게 되었고, 그녀의 각종 공연을 보았다. 독자 앞에 나타난 왕희봉이는 당연히 추상적인 이름이 아니라 살아있는 사람이다. 폰이 나타난 후, 그녀는 이런 주름과 염색을 했는데, 아래의 문장 들은 이렇게 생동감 있게 종이에 춤을 춘다!
봉남매는 막 등장하자마자 보옥의 모습을 적었다. "한 마디가 채 끝나지 않았다. 밖에 발자국 소리만 들렸고, 여종이 들어와 웃었다.' 보옥이 왔다! 다이옥은 곰곰이 생각했다. "이 보옥이 어떻게 게으르고 무지한 성게를 낳았는지 모르겠다." "-그 어리석은 것을 보지 마라. 마음속으로 생각하다가 갑자기 여종이 아직 다 보고하지 않은 것을 보고 막내아들이 들어왔다. "
이 묘사는 언뜻 보면 봉언니의 용모와 같은 축에서 나온 것 같고, 또 대옥이 듣고, 생각하고, 본 것을 거쳐' 먼저 듣고 그 모양을 써라' 라고 불린다. 하지만 사실 작가는 의식적으로 이 두 인물의 외모를 대조적으로 묘사해' 상응불범' (가후의 비판) 으로 작가의 예술장인심을 표현했다.
봉언니가 나타나자 "나는 한 마디도 하지 않았지만, 대옥은' 내가 늦었어, 먼 손님을 받지 않았다' 는 웃음소리를 들었다. 이 소리는 소리라고 할 수 있는데, 단번에 그녀의 삼혼육혼을 잡았다. 보옥이 등장하자마자 말문이 막혔다. 다이옥이 먼저 들은 것은' 문밖에서 발자국 소리' 였고, 이어서 여종이 대답하는 소리가 이어졌다. " 발자취 소리' 는 오는 사람이 젊은이 (고대 여자가 걷는 것은 발소리를 낼 수 없었다) 이며, 노부인이 이전에 좋아했던 사람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대담하고 방자할 수 없다) 으로 보옥의 신분에 적합하다. 여종의 답변은 처음부터 오는 사람이 누구인지 밝혀냈는데, 마침 봉언니가 나타났을 때 마지막에야 이름을 말했다. 그래서 모두' 그 모양을 쓰지 않고 먼저 그 소리를 듣게 하라' 는 것이지만, 두 사람은 다르다. 듣는 소리에 따라 인물의 신분과 성격의 차이를 보여준다. 만약 이 두 캐릭터의 등장 묘사를 바꾸면 봉언니가 등장할 때 들은 것은' 발소리' 이고, 보옥은' 늦게 와서 먼 손님을 만나지 못했다' 는 웃음소리를 들었다면, 이 두 캐릭터의 신은 아예 잃어버렸을 것이다.
그뿐 아니라, 그들의 대옥의 마음 속에 나타난 반응도 각기 다르다. 봉황이 나타났을 때 다이옥은 깜짝 놀랐다. "이 사람들은 모두 숨을 죽이고, 그렇게 공손하고, 그렇게 엄격하다. 이 사람은 누구야, 이렇게 예의가 없니? " 여기서 다이옥의 마음속 생각은 그녀가 나중에 본 것과 일치한다. 보옥이 나타나자 다이옥은 "이 보옥이 어떻게 게으르고 무지한 성게를 낳았는지 모르겠다" 고 의아해했다. 다이옥의 생각은 실제 보옥과 정반대이다. 이에 앞서 다이옥은 일찍이 어머니의 말을 들었다. 이모는 사촌 여동생이 있다. "고집이 세서 독서를 매우 싫어하고 안에서 뒤섞이는 것을 좋아한다. 할머니는 너무 귀여워서 아무도 감히 관여하지 않는다. " 그녀 자신이 집에 들어간 후, 왕부인이 직접 그녀에게 보옥이 집안의' 인간 악마'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잠시 동안 달콤한 말을 하고, 잠시 동안 미쳐가고, 어리석은 것은 그를 믿지 않는 것이다." 보옥이 등장하기 전날까지 대옥의 마음속에 이런 인상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인물이 등장하기 전에 비하하는 이런 수법은 강한 서스펜스를 불러일으켜 독자들에게 진실을 보고 싶은 욕망을 불러일으켰다. 지우가 말했듯이, "대옥의 눈에는 보옥을 쓰지 않고, 대옥의 마음 속에 보옥을 쓰는 것은 너무 좋다" 고 말했다. "냉자흥의 입만 지나, 나는 줄곧 그것을 보고 싶었지만, 아직 보지 못했다. 정말 교활하다. " 동시에 뒷대옥이 실제로 본 것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보옥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켰다.' 이것은 장대비다' (서가어) 도 사실이다. 봉언니의 등장이 목소리로 이겼다면 보옥의 등장은 강한 서스펜스와 대비로 유명하다.
셋째, 인물의 묘사와 환경의 묘사가 서로 얽혀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 서로 잘 어울린다.
가부는 소설 속의 전형적인 환경으로, 임대옥 눈을 통해 묘사된다.
1, 화려한 외관:
임대옥 눈에는 번화한 시장, 사람들로 가득 찬 자부 빌딩에 자리잡고, 겉모습만으로' 크다': 문 앞에 큰 돌사자 두 마리가 쭈그리고 앉아 있다. 대문은 세 동물의 두상 대문이다. 정문 위에는 간판이 하나 있는데, 위에는 다섯 개의 큰 글자가 적혀 있다. "대" 라는 글자는 자부 건축의 웅장함과 화려함을 보여 줄 뿐만 아니라, 그 혁혁하고 고귀한 사회적 지위를 암시한다.
2, 레이아웃에주의하십시오:
가부의 건축 배치는 매우 까다롭다. 예를 들어, 자모가 사는 본원에는 수양화문이 있는데, 양쪽에 복도가 있고, 대리석 병풍으로 점잖고 고귀합니다. 가사면의 숙소조차도 퍼스트레이디의 집과는 달리 의문과 복도가 배경으로 되어 있다. 영시당' 의 5 개 주요 방은 계기문, 사랑방, 로비, 통로로 둘러싸여 있어 더욱 웅장하다.
3, 고급 가구:
가부의 호화로운 가구에 대한 묘사는 주로' 영희당' 에 집중되어 있다. 우선 클로즈업으로 당내 현판을 상세히 소개했다. 간판의 질감, 도안, 간판의 큰 글자의 규격, 간판의 글씨, 도장은 주인의 사회적 지위를 보여준다. 대자단목 조각안, 녹청동정, 먹룡화, 금빛 병풍, 유리상자, 난목의자, 은자를 조각한 흑목련은 주인의 부와 사치를 보여준다. 귀방에 있는 가구와 그릇조차도 상당히 호화롭다. 외국의 관, 등받이, 베개, 매트리스는 모두 용구렁이로 장식되어 있으며, 작은, 향함, 술잔, 찻잔, 심지어 가래통까지 각각 특색이 있다. 식량과 의복의 정도는 확실히 "다른 가정과 다르다".
텍스트의 환경 묘사의 특징과 기능:
1. 문가의 환경은 임대옥 눈을 통해 묘사된다. 다이옥은 자씨네 일을 들은 적은 있지만 직접 본 적은 없다. 그래서 묘사에서 다이옥이 처음 관찰한 서프라이즈가 있었다.
적절한 묘사 각도는 지아 가문의 독특성을 부각시켰다.
2. 작가는 환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부의 원천과 사회적 지위를 밝혔다. 닝과 영은 모두 황제의 명령에 따라' 만들어졌다' 고 한다. "Rong Xi Tang" 플라크는 황제의 어필에 의해 증여되었습니다. 방에 진열된 물건 (예:' 머룡의 위대한 그림') 은 국왕에 대한 충성과 존경을 보여준다. 오가는 손님도' 책상 위에 앉아 교회 앞에서 빛을 발하는' 부자 귀인이다.
넷째, 지아
지아 진짜, 홀에서 황금 말입니다. 닝국과 곽용 이후 * * * 20 칸이 있는데, 닝국과 영진이 경성에서 8 칸을 파견한 것을 제외하고는 현재 원래 12 칸에 살고 있다.
아방궁, 삼백 리, 금릉일사에 살 수 없다. Baoling 허우 대법관 리 시 공 후, 객실 분 * * * 18. 수도는 현재 주민 10 명, 본적은 8 실이다.
동해에는 백옥상이 부족하고, 용왕은 금릉왕을 청하러 왔다. 결국 처주정군왕은 모두 * * * 12 호실이다. 모두 두 번째 방에 있고 나머지는 시골에 있습니다.
좋은 해에 큰 눈이 내리고, "눈" 이라는 글자가 가려졌다. 진주는 흙과 같고 금은 철과 같다. 모사에 이어 현재 내부 상서 당으로 방 여덟 칸이 있다.
장은 봉건정치의 부패와 사회 전체의 어둠과 잔혹함을 직접 폭로하고, 화려하고 호화스러운 부와 향긋한 대관원을 독자들에게 보여 주었는데, 억압당하고 착취당한 수많은 사람들의 피땀과 생명의 죄악의 원천을 삼켰을 뿐이다.
보옥은 대옥이 이렇게 아름답고 가련하다는 것을 보고 친해 져서 좋아한다고 느꼈다. 그는 자주 자부의 사람들이 그의' 영매보옥' 이 소중하고 효과적이라고 말하는 것을 듣는다. 나는 다이옥이 이렇게 선기가 가득한 사람이 반드시 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녀에게 물었다. 거절당한 후 그는 매우 화가 났다. 다이옥 같은 사람은 이 옥을 쓰지 않고 매일 쓰고 있다. 그가 사람의 계급을 선택하지 않았는데도 영성에 대해 이야기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래서 단숨에 옥을 던졌다. 인간의 존엄성, 자유, 자기 완벽에 대한 그의 끊임없는 추구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