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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 디자인 예술?

박물관 디자인, 박물관 자체의 기능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박물관 건물은 전통 모델을 따르는 동시에 회의, 관람, 도서, 심지어 음식, 상업, 오락 등 서비스 시설까지 있어 사실상 어떤 문화종합체의 대명사가 되는 경우가 많다. 스위스 건축가 마리오처럼요? 보타는 "오늘 시대에 박물관은 과거 절과 비슷한 사회적 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고 말했다. "

도시와 사회가 발전하면서 박물관 건물이 바닥에서 지하로 옮겨가는 공간에는 전시장, 전시품 창고, 서비스용 방, 설비용 방, 주차장 등이 있습니다. 특히 박물관의 주체 부분인 전시공간과 소장공간은 지하에서 적응력이 좋다.

건축 공간 환경 및 사용 특성을 보면 지하 공간은 온도 안정성, 격리 (방진, 방음, 충격 흡수, 차양 등) 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보호 및 내진. 동시에, 지상 공간이 긴박한 상황에서 지면의 자연 풍모와 인문 역사 경관을 보호하는 효과적인 수단이 되었다. 지하 공간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건축 기능과 환경 품질을 만족스럽게 조화시킬 수 있다면 지하 공간의 개발과 활용이 박물관 건물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은 자명하다.

번화가의 박물관 건물은 자신의 이미지를 확립하는 동시에 시민들의 참여를 중시하며 건축 공간과 거리 형태의 통합과 최적화에 반영된다. 제임스? 스털링의 독일 뉴 슈투트가르트 미술관은 한 횡단보도를 통해 건물 양쪽에서 높이 차이가 나는 도로를 연결시켰는데, 이 도로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건물 중앙이 가라앉은 전시 정원을 우회했다. 직선과 곡선을 하나로 묶은 이 보행자 경사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가운데 정원을 가라앉히는 조각품과 만나 재미있는 교통로가 되어 시민들이 미술관의 예술적 매력을 더욱 느낄 수 있게 했다. 미술관은 성공적으로 도시 도로를 건물 내부에 도입하여 완전히 개방된 구도로 도시에 융합하여 도시 경관의 유기적 구성 요소가 되었다. 건물의 성공적인 디자인도 건축가에게 198 1 의 리처상을 수상했다.

로스앤젤레스 당대 예술박물관은 새로 계획한 금융과 행정센터에 위치해 있다. 머지않아 박물관 주변에는 많은 고층 건물이 있을 것이다. 고층빌딩으로 둘러싸인' 콘크리트 협곡' 에서 박물관은 문화건물의 친화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주변 냉막 분위기와는 다른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그리고 박물관은 건물로 둘러싸인 광장의 조각품이어야 한다. 이것은 일본 건축가 Isozaki Shin 의 박물관에 대한 이해와 포지셔닝이다. 그는 건물을 몇 조각으로 나누고 침몰한 내원을 둘러싸고 폐쇄적인 패턴으로 조직했다. 박물관 입구가 여기 있습니다. 지상 3 층은 행정사무와 도서관, 지하실은 전시공간과 지하 공급층, 지하에는 주차장이 세 개 있습니다. 대규모의 대규모 도시 공간에서 박물관은 사람들에게 쾌적하고 문화적 분위기의 휴식 공간을 확보했다.

중국 상해박물관 신관은 도심의 인민광장에 위치해 있어 시청 청사보다 더 중요하다. 건축가 동동과 건물의 공간 환경, 건축 기세, 내외 관계에 따라 지하공간을 적극 활용해 도심 광장의 규모에 맞추었다. 건물의 지상 부분은 주로 전시공간이고, 지하 부분은 행정사무실, 창고, 기계실 등 보조주택이다. 땅과 지하의 면적은 거의 같다. 지하 공간을 이용해 박물관 건축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든 것이 좋은 예이다.

1 도시 재건, 갱신 및 개발 요구 사항

2 원래의 역사적 환경을 보호 할 필요성

3 지면의 자연적 특징을 보호해야 할 필요성

4 사이트 전시 및 보호의 필요성

역사박물관 (일본 오사카, 1994) 은 일본의 유명한 건축가 안도충웅이 설계한 것으로, 오사카 고분의 산에 위치해 있다. 기존 환경에 대한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해 박물관은 대부분 지하에 묻혀 있어 관광객들은 고대의 풍속과 제사 관념을 실감할 수 있다. 안도는 추상적이고 간결한 큰 계단과 경관탑으로 관광객들에게 주변 환경의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야외 공간의 제고점으로서, 양자는 대비가 뚜렷하고, 매우 강한 기념작용을 가지고 있다. 박물관 내부에는 전형적인 고분 스타일이 있습니까? Quot 열쇠구멍 모양의 전시공간은 이 장소의 존재를 암시한다.

한스? Holein 이 디자인한 화산박물관 (프랑스) 은 강한 의식과 상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박물관은 역사상 화산 활동이 있었던 자연 지역에 위치해 있다. 건물의 대부분의 공간은 기지 주변의 지리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지하에 묻혀 있어 역사에 남겨진 자연화산 현상의 웅장한 광경을 분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지하 동굴을 건설함으로써 사람들은 화산 현상과 지구 자체의 밀접한 관계를 실감할 수 있다. 박물관의 핵심은 총 높이가 지하에서 22m 가까이 되는 원뿔로, 원뿔 꼭대기는 평평한 꼭대기로 잘려져 있다. 이 크고, 단량체, 집중된 건물은 박물관의 입구 홀일 뿐만 아니라 지하 동굴이 흩어지고 자유롭게 배치되는 조직의 허브이기도 하다. 원뿔의 외부에는 현지의 검은 화산암이 장식되어 있다. 금박이 안에 박혀 있다. 이 공간은 형태에서 내외 재료와 색채로의 변환으로 불구덩이 같은 강렬한 공간 이미지를 준다. 이 주제의 박물관은 강력한 자연력과 인간과의 관계를 강조하며 자연현상을 통해 인류를 계몽시켜 자연의 법칙을 이해한다.

1, 환경 의식의 풍부함과 다양성

당대 사회의 환경의식이 끊임없이 강화되고 있기 때문에 건축과 환경의 완전한 융합을 실현하는 것은 건축가가 추구하는 목표이다. 도심, 역사문화구, 자연경관 지역의 박물관과 유적지 박물관에서는 외부 환경이 자체 질서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 중 일부는 지하 공간을 이용하여 환경 속에서 자신의 존재 방식을 찾는다. 이러한 품위 있고 우호적인 표현 방식은 널리 받아들여지고 환영받으며 지역 환경의 양성 발전에 기여했다.

2. 건축 설계 기법의 개발과 혁신

지하 공간과 실외 패드의 특수한 관계로 인해 박물관 건물은 기능 배치, 유선형 조직, 공간 구성 및 지상 부분과의 연결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지하 공간이 토양으로 둘러싸인 폐쇄적 특성을 깨기 위해 건축가는 햇빛, 나무, 흐르는 목재 등 자연적 요소를 도입해 공간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 자유롭고 개방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건축가는 지하공간의 내재적 의미와 특징을 이용해 박물관 전시회를 주제로 실내공간의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지하 공간 이점 보완 활용

박물관의 기능적 특징에 따르면 지하공간의 열 안정성, 안전, 방재 기능을 통해 박물관 건물은 지하공간에 적응성이 뛰어나 현대 건축물이 생태와 에너지 절약을 중시하는 추세에 부합한다.

4. 기술적 수단의 완전성과 적용

기술장비에서 지하공간의 건설과 사용은 지상공간과 다르다. 그리고 박물관은 실내 환경에 대한 요구가 높아서 좋은 지하 환경에서는 첨단 기술 수단과 우수한 장비 지원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우리는 건설 수준과 기술 시설 방면에서 계속 발전하고 혁신해야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경제기술 수준의 제약과 박물관에 대한 인식이 편파적이어서 박물관 건물 지하공간의 이용이 더디다. 일반적으로 지하 공간 건설 비용이 높고 시공 기술이 강하여 일단 처리가 잘 되지 않으면 박물관의 미래 사용에 큰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인식이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주변 환경의 특징을 고려하지 않고 박물관 이미지의 높이와 상징성을 추구하는 것으로 박물관 건물의 지하 공간 이용을 충분히 중시하지 못하고 있다. 경제사회가 발전하면서 지하공간 활용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있어 박물관 건물의 설계를 지하와 지하공간 모두 더 큰 유연성, 적응성, 자유도가 있을 것으로 믿는다.

현재 박물관 건물은 지하공간의 이용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현대 건축 설계 이념의 지도 아래 현대 과학기술의 보호 하에 더 많은 좋은 작품이 등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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