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극, 옛날에는' 인형극' 이라고 불렸는데, 연예인이 배후에서 인형을 조종하는 일종의 희곡 형식이다. 그것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대에 전국적으로 유행하기 시작했다. 2006 년에 인형극이 중국 최초의 무형문화유산에 뽑혔다.
인형극의' 배우' 는 이중이고, 진짜 공연은' 인형' 이다. 인형 모양은 사람들이 조각한 연극 캐릭터일 뿐만 아니라 조작된 도구이기도 하다.
원명청 이래 인형극은 도시에서 농촌으로 들어왔고, 각종 풍격과 각종 유파가 인형의 조형예술을 형성했다.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조형 특색이 나타났다: 푸저우 천두극, 취안저우 가리극, 장주 인형극, 광둥 장두, 조주 철제, 합양선 극, 오교 멜대극, 쓰촨 꼭두각시, 꽃무늬 개조. 또는 업무 완료 (생, 미, 청결, 추함), 공예가 정교하거나, 무단결근, 정취가 각기 다르고, 장, 등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조각가가 있다.
인형극의 기원
중국 인형예술은 중국 예술 백화원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기예가 뛰어나다. 중국 인형이 진정으로 예술이 된 것도 극적인 특징 때문이다. 사람들은 인형을 매개로,' 노래와 춤으로 이야기를 한다' 는 것이다.
인형 예술은 인형을 표현 매체로 하는 것이다. 인형이 어떻게 생겨났는지는 아직 정론이 없다. 하남 안양 은허 출토 노예 도용 (상대, 16 세기 초부터 1 1 세기 초), 춘추전국시대 (770-22/Kloc-0) 장사마왕두서한묘에서 출토된 음악인형과 가무인형은 공예, 종류, 조형기준 등에서 전대보다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이것이 최초의 인형입니다. 공예에서 공연까지, 즉 의식에서 경사스러운 오락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979 년 산둥 성 레이시현 이원향대수촌에서 높은 193 cm 의 대형 인형이 출토되었다. 그 사지는 13 개의 나무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절은 움직이고, 잘 앉고, 잘 서 있고, 무릎을 잘 꿇는다. 그것의 발견은 한편으로는 인형이 장례에서 오락으로 바뀌는 것을 반영한다. 이어 인형 제작이 실물과 다르지 않고 활동이 풍부한 상태에 이르렀으며 인형극의 싹을 위한 탄탄한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 인형예술이' 목제' (목제, 목제 음악용, 이동식 목제 가무용) 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