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丨수지·수
사람에게 '자기'가 있는지 어떻게 판단하나요?
그가 혼자 있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테스트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습니다.
혼자 있을 때 심심하고 참을 수 없는 느낌이 드시나요? 아니면 평화롭고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시나요?
고독은 사람의 영혼의 깊이를 가장 잘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자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고독은 아름다운 순간이자 인생의 멋진 경험은 비록 약간 외롭기는 하지만 외로움 속에 일종의 성취감이 있습니다. 고독은 영혼이 성장하는 데 꼭 필요한 공간이다.
우리는 혼자 있을 때 다른 사람과 일에서 물러나 자신에게 돌아갑니다. 이때 우리는 우리 자신과 하나님만을 마주하며 우리 자신의 영혼과 우주의 신비한 힘과 대화를 시작합니다.
엄밀한 의미에서 모든 영혼의 삶은 고독 속에서 전개됩니다.
과거와 현재를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경전을 인용하는 것은 단지 과거와 현재의 대가들의 걸작에 몰입되어야만 수다를 떨 수 있는 것입니다. 진정한 영적 깨달음을 얻으십시오.
그림 丨 문학공간
여럿이 함께 하는 여행은 여행일 뿐, 오직 혼자만이 넓은 산과 바다를 마주할 수 있다. 자연과 함께.
그러므로 영혼의 삶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이라면 루소의 다음과 같은 말을 느낄 것입니다. "나는 혼자 있을 때 결코 지루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채팅입니다."
이러한 고독에 대한 선호는 사람의 성격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가 아무리 좋아하더라도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고 혼자 있는 것은 그의 삶에 항상 필요합니다.
소통이 부족한 삶은 분명 흠이고, 고독이 부족한 삶은 그저 재앙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인간은 자신과 같은 종족과 상호작용하고 사랑하고 사랑받아야 하는 사회적 동물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습니다.
세상에 절대적인 외로움을 견딜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외로움을 절대 견디지 못하는 사람은 영혼이 텅 빈 사람이다.
Picture丨Mohen Wuchen
세상에는 혼자 있는 것이 가장 두려운 사람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일종의 고문이었기 때문입니다.
자유시간이 있는 한 노래방 댄스홀, 비디오홀, 전자 오락실 등 쉴 곳을 찾거나 그냥 누군가를 찾아야 한다. 채팅하기. 집에 혼자 있으면 틀림없이 TV를 켜서 그런 조악한 프로그램을 끝없이 시청하게 될 것이다.
겉보기에는 매우 활기찬 삶이지만 사실 그들의 마음은 극도로 공허합니다. 그들이 하는 일은 자신의 얼굴을 직접 보지 않는 방법을 찾는 것뿐입니다.
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것은 그들 자신도 자신의 가난함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지루해도 그렇게 불쌍한 자아와 함께 지내는 것은 매우 의미가 없습니다. 오락은 이것보다 훨씬 더 흥미롭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점점 더 가난해지고, 점점 더 자신이 작아지고, 악순환을 형성하게 됩니다.
사진 丨 실량산 사람들
혼자라는 것은 사람의 영혼의 깊이를 측정하고 다른 사람에 대한 사랑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는 자신이 지루하다고 정말로 느낍니다. 모든 사람에게 자신에게 지루해하지 않는 것이 최소한의 요구 사항입니다.
자기 자신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분명 남들에게 큰 가치도 없을 것이고, 기분이 좋을 수도 없을 것이다. -양질의 사회적 상호작용. 그가 다른 사람에게 가면 그는 단지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고 침해가 될 뿐입니다. 모든 상호 작용의 품질은 연락처 자체의 품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영혼이 충만하고 풍요로운 두 사람 사이에만 진정으로 감동적인 사랑과 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 결론을 반박하고 어떤 천박한 사람이 이렇게 아름다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사례는 역사나 현실에서 없다고 감히 장담한다.
아무리 바빠도 영적인 공간을 유지해야 합니다
라빈드라나트 타고르(Rabindranath Tagore)의 한 구절을 다음과 같이 읽었습니다. 비슷한 의미인데 Better라고 표현했어요. 그의 말을 다음과 같이 요약하고 바꿔본다. -
비어있는 공간과 비어있는 시간이 가장 높은 가치를 갖는다.
부자의 부는 물건이 가득한 창고와 수익성 있는 사업에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안뜰과 정원을 장식하기 위해 넓은 공간을 구입하는 능력에 반영됩니다. 여가 시간을 많이 가지십시오.
마찬가지로, 생각의 자유가 있으려면 마음 속에 열린 공간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타고르는 가난하고 비참한 사람들의 정신적 공간은 일상생활의 걱정과 육체적 고통으로 가득 차 있어 사상의 자유가 없다는 예를 들었다. . 이 외에도 바쁜 사람들이라는 또 다른 유형의 예가 있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Picture丨Literati Space
영적인 공간이 점유될 때마다 강요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가난하고 비참한 사람들이 가난과 고통을 강요당한다면, 바쁜 사람들은 명예와 부, 책임에 강요당합니다.
명예와 부도 가난의 일종이고, 채워지지 않는 욕망의 고통도 희소함을 특징으로 하며, 허영 박람회의 경쟁도 몸부림처럼 불안으로 가득 차 있다. 생존을 위해.
책임에 관해서는 세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내면의 욕구에서 벗어난 것이고, 두 번째는 명성과 재산을 위한 것입니다. 세 번째는 명예와 부를 위한 것인데, 이는 내적 의식도 아니고, 직업이나 객관적인 상황에 의해 부과되는 것도 아니며, 이는 거의 괴로움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바쁜 사람은 심령이 가난하고 비참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진 丨 사량산 사람들
여기서 나는 또한 내면의 책임에서 비롯되는 바쁨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이런 종류에 속합니다. 어떤 사람이 어떤 직업을 정말 좋아하고 그의 몸과 마음이 그 직업에 완전히 점령되어 있다면 그의 영혼에 여유 공간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우선 이런 사업을 하면서 창작의 즐거움을 진정으로 느끼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글쓰기는 일종의 힘든 일이지만 창작의 즐거움이 동반되어야 한다. 성적인 일, 심지어는 일종의 공리적인 일까지요. 사람이 글쓰기를 직업으로 삼으면 그러한 변화가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영혼의 자유로운 공간은 창작의 행복, 독서의 행복, 자연과 예술을 감상하는 행복, 감성의 행복을 모두 포함하는 행복의 장입니다. 경험, 아무것도 하지 않는 여유, 몽상의 즐거움 등등.
Picture丨 무연탄-쑤저우
이 모든 행복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늘 글쓰기에 몰두하여 더 이상 다른 행복을 누릴 시간과 정신이 없다면 그의 창조적 행복과 정신적 자유도 의심스럽다.
내 생각은 나 자신에 대한 경고이자 자발적으로 바쁜 모든 사람들에게 상기시켜줍니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당신이 당신의 직업을 얼마나 사랑하든, 당신의 직업이 무엇이든 간에, 자신을 위한 넓은 영적 공간, 내면의 평온과 여유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직 이 영적인 공간에서만 당신의 경력을 인생의 열매로 맛볼 수 있습니다.
이 공간이 없으면 늘 바쁘게 지내고,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일들로 마음이 항상 가득 차게 됩니다. 당신의 경력에서 이룬 성취 중, 성공하면 그 열매를 맛보지 않고 인생을 낭비할 뿐입니다.
Picture丨Ruiyan
최고의 삶의 상태는 풍부한 평온함입니다
나는 그것을 발견했습니다 세상은 점점 더 시끄러워지고 있고, 나의 하루는 점점 더 조용해지고 있습니다. 나는 조용한 삶을 사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침묵은 고요함이 아니며, 우물에 고인 물처럼 닫혀 있는 것도 아닙니다.
광활한 세계가 우리에게 그저 증명할 수 없는 전설에 불과했던 시절이 있었다. 우리 각자는 나사가 조여진 것처럼 작은 구석에 고정되어 있었다. .
그 당시 저는 학교를 막 졸업하고 산간벽지로 배정받았습니다. 내 삶은 평화롭고 단조로웠어요. 강이라기보다는 우물처럼 하루가 멈춘 것 같았다.
Picture丨Shishuijian
나중에 시대가 갑자기 바뀌었고 사람들의 삶은 강이 녹고 다시 태양 아래 땅을 가로지르는 것과 같았습니다. 나 또한 너무 많은 에너지를 축적한 강물과 같아서, 내 강바닥에는 인생의 파도가 밀려오고 내 어른의 시절을 격동의 급류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다시 차분해졌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기복 이후의 평온함입니다. 수많은 충돌과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나의 생명의 강은 마침내 탁 트인 계곡에 이르러 넓은 호수로 모이는 듯했다.
한때 나는 알프스 기슭의 호숫가에 머물면서 눈 덮인 산과 흰 구름, 푸른 신비 속으로 뻗어나가는 숲의 반영을 바라보았습니다. 나는 호수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호수를 거울처럼 고요하게 만드는 것은 호수의 깊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Picture丨Master Yuedu
내 인생은 정말 조용합니다. 매일 집에서 책을 읽고 쓰는데, 바깥의 떠들썩한 동아리와 파티는 모두 나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아내와 딸이 함께 평범한 인간애를 누리며, 바깥에서 놀러가는 모든 장소와 일들은 나와 아무 상관이 없다. 마음 상태도 평화롭기 때문에 이렇게 사는 것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아마도 모든 사람은 인생의 어떤 단계에서 일종의 흥분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때 부풀어 오른 생명력은 스스로 강물을 찾아 흐름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밖으로 돌진해야 합니다.
Picture丨Literati Space
하지만 사람이 이 단계에 영원히 머물 수는 없습니다. 톨스토이는 자신에 대해 "나이가 들수록 내 삶은 점점 더 영적인 것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노화의 징후로 해석할 수도 있지만, 나는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노년기에도 톨스토이는 그의 동료들, 심지어 많은 젊은이들보다 더 활력이 넘칩니다. 강한 삶만이 영적인 방향으로 점진적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나는 최고의 삶의 상태가 풍부한 평온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요함은 외부 세계의 명예와 이익에 대한 유혹을 없애는 데서 나옵니다. 우리는 내면의 영적 세계의 보물을 갖고 있기 때문에 부자입니다.
라빈드라나트 타고르(Rabindranath Tagore)는 "외부 세계의 끝없는 움직임은 그 안에서 우리가 달성할 수 있는 목표가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 목표는 오직 다른 곳, 즉 정신의 내면 세계에만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곳에서 우리는 지구가 바라는 가장 깊은 것을 느낍니다."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하느님은 영혼 속의 영원한 안식입니다." 그가 말하는 사랑은 넓은 의미로, 창조적 성취, 정신적 부, 폭넓은 사랑을 의미하며, 모두 세상의 싸움을 초월하고 영원한 평화를 누리는 것이어야 한다.
이 상태는 최고의 평온함을 선사합니다.
설렘을 완전히 거부하는 것은 아니지만, 설렘에도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흥분은 항상 외부 활동의 특징이며, 외부 활동이 영적인 추구를 원동력으로 삼고 영적인 가치를 목표로 삼지 않는다면 표면적으로 아무리 활기차고 화려하더라도 가난하고 공허한 성격.
나는 너무 시끄러운 모든 일과 너무 공개적인 모든 감정을 의심합니다. 그들은 항상 셰익스피어의 삶에 대한 조롱을 생각나게 합니다. 안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