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엔터테인먼트 뉴스 - 저는 고등학교 1학년입니다. 공부를 계속하려면 정오에 집에 가야 하나요? 나는 정오에 잠자리에 드는 데 익숙합니다. 잠을 자지 않으면 에너지가 완전히 부족합니다.

저는 고등학교 1학년입니다. 공부를 계속하려면 정오에 집에 가야 하나요? 나는 정오에 잠자리에 드는 데 익숙합니다. 잠을 자지 않으면 에너지가 완전히 부족합니다.

'중학생 인터넷 실태 조사' 종합 실무 활동 사례

연구팀 구성원: Li Yuanyuan, Chen Yun, Feng Wenbin, Yang Fei, Zhang Xiaoqiu

p>

연구팀장: 리위안위안

p>

연구반: 1학년(11)반

연구대상: 우리시 도시중학교(지우고등학교) , 제1중학교, 청난, 청베이, 교육, 실험, 푸양, 직업훈련센터 중학생 8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강사: Fang Zhao

주제 선택 배경:

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터넷 시대가 우리에게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중학생들이 정보를 얻고, 지식을 늘리고, 친구를 사귀는 또 하나의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은 편리함을 제공하고 바쁜 도시 사람들이 집을 떠나지 않고도 세상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온라인 데이트, 네티즌, 해커 등 일련의 새로운 문제. 최근 들어 인터넷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은 사회 전 분야에서 화두가 되고 있으며, 학교 교육에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일부 중학생의 상황은 대부분 인터넷을 사용하여 채팅, 게임, 영화 감상, 소설 읽기를 하고 있습니다. 중학생들은 자제력이 부족하여 늘 무분별하게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이는 학습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인터넷 군대의 주축인 중학생들, 인터넷 사용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태도는 무엇입니까? 중학생들은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인터넷을 어떻게 사용합니까? 인터넷? 이러한 질문으로 우리는 이 주제를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더 나은 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중학교 학생들의 인터넷 사용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설문조사와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연구 목적:

중학생의 인터넷 습관 조사를 바탕으로 현재 중학생의 인터넷 현상을 이해하고, 중학생의 인터넷의 장단점을 평가한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방식으로 행동하고 특정 제안을 제시합니다. 학부모, 학생 및 교사를 위한 참조 제안. 그리고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문제를 조사하고 분석하는 능력은 물론 종합적인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조사 단계:

1. 다양한 온라인 설문지 및 정보를 참조합니다.

2. 그룹 구성원 간의 토론과 의견 교환을 통해 설문지를 작성합니다.

3. 학교 내외 중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4. 수집된 설문지를 정리하고 분석하여 결론을 도출합니다.

5. 결론을 토대로 논문을 작성합니다.

연구 방법:

(1) 모두가 관심을 가질 연구 주제를 토론하고 선택합니다.

(2)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설문지를 작성하고, 중학생의 인터넷 습관에 관한 관련 정보를 검색하고, 온라인 정보에 대한 주장과 주장을 그룹별로 토론하며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의견을 표현합니다.

(3) 학교 내외에서 표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학교별 중학생들의 인터넷 습관을 조사합니다.

(4) 설문지를 구성하고 표를 나열하며 통계 데이터를 사용하여 설문조사 결과와 설문지를 요약하고 결론을 도출합니다.

(5) 그룹 토론 및 분석, 업무 분담 및 협력을 통해 논문 작성, 최종 결론 도출 및 보고서 제출.

설문조사 결과:

3개 고등학교, 3개 중학교, 2개 사립중학교에 배포된 930개의 설문지 중 876개의 유효한 설문지가 반환되었습니다. 설문지의 분류 및 분석을 통해 우리시 중학생들의 현재 인터넷 현황을 사전적으로 이해함과 동시에 중학생들의 인터넷 지식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이론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우리시 중학생 인터넷 기본 현황

1. 중학생 인터넷 접속 현황

90% 이상 조사에 참여한 중학교 학생들은 집에 컴퓨터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96%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78%의 학생들이 광대역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고 있습니다. 이는 컴퓨터가 점차적으로 필수 장비가 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많은 가족들이 일상생활과 사무실로 컴퓨터를 사용해왔습니다.

학생의 6%는 학교에서 네트워크 지식을 얻었고, 15%는 급우에게서 얻었으며, 79%는 스스로 배웠습니다. 이는 오늘날 네트워크 지식을 배우는 것이 어렵지 않으며 대부분의 학생들이 특정 네트워크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2. 인터넷 접속의 기본 상황

(1) 인터넷 접속 빈도

이번 조사에 참여한 학생 876명 중 33.54%의 학생이 인터넷을 자주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4.32%의 학생이 가끔 인터넷 서핑을 하며, 인터넷 접속 빈도는 그리 높지 않으며, 시간이 날 때에만 가끔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답한 학생도 12.14%였습니다.

(2) 인터넷 접속 기간

중학생의 인터넷 접속 시간은 주로 쉬는 날에 집중되어 있고, 그 다음은 수업 시간이다. 중학생의 84.13%는 쉬는 날에 주로 온라인에 접속하고, 중학생의 3.18%는 수업 시간에 온라인에 접속하며, 10.26%의 학생은 방과 후 온라인에 접속하며, 2.43%의 학생은 정오에 온라인에 접속합니다.

(3) 중학생의 인터넷 연령과 매번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

중학생의 인터넷 연령: 조사에 따르면 6.53%의 학생이 1세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세 정도의 학생이 8.21%이고, 1~2년 동안 공부한 학생이 21.79%, 2년 이상 공부한 학생이 63.47%였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중학생들이 이미 상당한 온라인 경험을 갖고 있으며, 인터넷 서핑이 중학생들 사이에서 일반적인 행동이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매회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은 중학생의 62.15%가 1회 온라인에서 일반적으로 1~3시간을 넘지 않고, 중학생의 15.37%가 3~5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8.51%의 학생이 온라인에서 5시간 이상을 보낸다고 답했고, 13.97%는 7시간 이상 온라인에서 보낸다고 답했습니다.

(4) 인터넷 서핑을 하는 주요 장소

이번 조사에서는 피시방에서 인터넷 서핑을 하는 학생이 45.42%로 가장 많았고, 집에서 인터넷을 하는 학생이 34.38%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10.38%의 학생이 학교에서 인터넷에 접속하고, 6.65%의 학생이 친척이나 친구의 집에서 인터넷에 접속하며, 3.17%의 학생이 부모의 직장이나 기타 장소에서 인터넷에 접속합니다.

(5) 월간 인터넷 비용

본 조사에서 묻는 인터넷 비용은 주로 PC방에서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는 학생들의 월간 인터넷 비용을 의미합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학생의 월 인터넷 최대 지출액은 150~200위안으로, 중학생의 월간 인터넷 지출 비율은 50위안에 집중되어 150위안 이상을 지출하는 학생 비율이 71.03%에 달한다. 한 달에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6) 인터넷 경험

"PC방에 가기 위해 수업을 빼먹은 적이 있습니까?"라는 질문에 8.16%의 학생이 수업을 빼먹은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숙박'이라는 질문과 답변에서는 6.58%의 학생이 이런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2. 인터넷 서핑의 주요 목적

인터넷 서핑의 주요 목적은 청소년의 온라인 활동이 주로 오락이며 네트워크 활용도가 낮습니다. 인터넷 서핑 이유 중 '정보를 확인하고 지식을 늘리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지만, 친구를 사귀기 위한 채팅, 게임, 외로움 해소와 '시간 보내기'를 합친 경우가 74.36%에 달해, 연령과 교육 수준에 따라 영향을 받으며, 청소년의 온라인 활동은 대부분 오락을 기반으로 합니다.

3. 인터넷 접속의 이득과 영향

(1) 인터넷 접속 후의 이점

45.26%의 중학생은 인터넷 접속을 통해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23.74%의 학생이 실생활 압박감이 줄어들었다고 생각하고, 23.55%의 학생이 친구가 많아졌다고 생각하며, 8.45%의 학생이 기분이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2) 인터넷 서핑의 부정적인 영향

설문 조사에 따르면 47.26%의 학생이 인터넷 서핑 후 시력이 저하되었다고 생각했으며, 37.08%의 학생은 성적이 저하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28.61%의 학생은 신체 건강이 저하되었다고 생각했으며, 17.23%의 학생은 기억력 및 주의력 저하를 보고했으며, 14.47%는 정신 장애 및 정서적 이상을 보고했습니다. 특히, 6.31%의 학생들이 건전하지 않은 웹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있으며 나쁜 인터넷 문화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인터넷에 대한 부모의 견해와 태도

인터넷 서핑을 위해 PC방에 가는 문제에 대해 각계각층의 견해와 의견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설문지를 통해 설문조사를 통해 학부모의 의견에 대해서는 학생의 45.13%가 모른다고 답했고, 학부모가 반대한다고 응답한 학생은 28.72%, 학부모가 지지한다고 응답한 학생은 26.15%였다.

조사 결과, 학생 부모 중 12.16%는 자녀의 인터넷 접속을 지지하지 않고, 조건부 지지자는 69%, 전적으로 지지하는 부모는 18.84%로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아이들의 인터넷 접속을 지원하지 않는 것은 중학생들이 술집에 가는 이유일 수도 있고, 인터넷을 전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중학생들을 쉽게 인터넷 중독으로 만들 수도 있다. 그러므로 어떤 극단적인 태도도 좋지 않습니다.

5. 문명화된 인터넷 접속에 대한 교육

인터넷은 좋은 콘텐츠와 나쁜 콘텐츠가 모두 공존하는 세계적인 용광로입니다. 따라서 가족, 학교, 사회는 젊은이들에게 올바른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문명화된 인터넷 접속 사용 방법에 대한 지침 녹색 인터넷 접속을 안내하고 장려합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학생 중 40%가 교육을 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명화된 인터넷 접속을 제공받는 주요 교육 및 경로는 학교(55%), 가족(23%), 온라인(14%), 커뮤니티(7%) 및 기타입니다. 채널(11%).

설문조사 결과 분석

설문조사를 보면 알 수 있다

1. 대부분의 중학생들은 인터넷 서핑을 좋아하며 주로 온라인에 접속한다. 호기심과 재미.

2. 인터넷 접속으로 인해 중학생에게 발생하는 문제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학습에 영향을 미치고, 다른 하나는 인터넷상의 나쁜 정보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학생 중 인터넷의 영향을 받는 학생은 많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적으로 중학생들이 인터넷에 접속하는 이유는 인터넷이 정보량이 많고 빠르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중학생은 인터넷을 매우 진지하게 사용합니다.

인터넷 때문에 문제를 겪는 소수의 중학생들의 문제는 주로 '놀이'에서 발생한다. 그들을 인터넷에 끌어들이는 것은 지식이 아니라 그들이 보는 다른 것들입니다. 중학생들은 호기심이 많고 장난기가 많지만 자기조절력이 강하지 않아 인터넷에 너무 중독된 중학생들은 생활, 공부, 심지어 사고까지 문제를 겪는다. 더욱이 그들의 문제의 원인은 그들 자신만이 아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중학생은 물론 청소년을 위한 웹사이트가 너무 적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정보를 검색하지 않는다면, 중학생들의 눈에 보이는 온라인 세상은 대부분 너무 어른스럽습니다. 중학생들의 관심을 확고하게 끌어당길 수 있는 유용한 전문 웹사이트는 몇 군데에 불과합니다.

이 때문에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외로움과 심심함을 느끼는 중학생들이 온라인 게임이나 채팅방에 매력을 느끼거나, 무심코 탐색하다가 나쁜 정보에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게임이나 채팅을 하다 중독되기 쉽고 자신도 모르게 시간이 흘러가는 경우가 많아 일부 중학생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학습의 효율성과 질에도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3. 일부 중학생이 PC방에 집착하는 이유

(1) 방학 동안 중학생이 관심을 가질 만한 활동이 부족하다.

(2) 중학생들이 즐겁게 활동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유용한 무료 활동 장소가 부족합니다.

많은 중학생들이 공부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기 때문에 방학 동안에는 꼭 나가서 쉬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놀면서 진정으로 휴식을 취하고 배울 수 있는 곳이 부족합니다. 과학기술관 같은 곳이 더 좋지만, 입장권이 비싼 경우가 많고, 전시물도 거의 업데이트되지 않아 중학생들이 자주 갈 수 없는 곳이다. 그러므로 PC방에 기회를 주는 것은 바로 이 '진공'이다. 또한, 피시방은 고객을 늘리기 위해 저렴한 인터넷 접속권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재미있는' 성격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많은 게임을 추가하여 중학생들이 피시방을 '애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불법 PC방에 대한 단속이 미흡하다. 많은 불법 인터넷 카페가 "지하"로 이동하여 법 집행관이 이를 제거하기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4. 인터넷이 학생에게 주는 이점

(1) 시야를 넓힙니다. 인터넷은 정보량이 풍부하고, 정보교환 속도가 빠르고, 자유도가 높은 백과사전 같은 세상입니다. 세상을 이해하고, 세계의 최신 뉴스 정보와 과학기술 동향을 이해하는 것은 중학생의 시야를 크게 넓혀주고 학습과 삶에 큰 편리함과 재미를 가져다줍니다.

(2) 대외교류를 강화한다. 인터넷은 새로운 가상세계를 만들어냈습니다. 이 새로운 세계에서 각 구성원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초월하여,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과 쉽게 연결하고 소통할 수 있으며, 공통 관심사에 대해 토론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은 사람들이 대면 커뮤니케이션할 때 마찰과 피해를 피함으로써 사람들이 정서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장을 제공합니다. 중학생의 인터넷 접속은 외부 소통의 시간과 공간을 더욱 확대하고 소통과 친구 사귀기의 자유화를 실현할 수 있다. 동시에, 현재 중학교 학생들의 대부분은 외동이고 집에서 상대적으로 외롭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는 데 가장 열심입니다. 실생활에서의 상호 작용은 그들에게 압력을 가할 수 있으며, 특히 내성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인터넷이 그들에게 새로운 관계 공간과 상대적으로 편안하고 평등한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3) 중학생의 맞춤형 발전을 촉진합니다. 세상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인간의 발전도 다채로워야 합니다. 인터넷은 이러한 환경에 무한하고 다양한 개발 기회를 제공합니다. 중학생들은 온라인을 통해 자신만의 발전 방향을 찾고 발전을 위한 자원과 동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여 배우고, 연구하고, 혁신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학습이 가장 효율적인 학습입니다.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는 지식은 방대하며 중학생에게 대규모 연상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매우 광범위한 분야를 제공하고, 일부 컴퓨터 게임은 중학생의 논리적 사고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학교 학생들.

(4) 오늘날 중학생을 위한 교육 공간을 확장합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15%의 사람들이 인터넷 덕분에 학업 성취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의 자료는 중학교 학생들이 적합한 학습 자료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적합한 학교와 교사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일부 유명한 온라인 학교와 같이 현실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컴퓨터를 배우거나 웹 페이지를 만들 때 전혀 불평하지 않는 학습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많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들의 후진성은 주로 특정 성격 유형과 적성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교육 모델. 인터넷은 이러한 '가난한 학생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광대한 세계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중학생이 느끼는 인터넷의 단점

(1) 쉽게 중독됩니다.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 게임과 채팅방에 중독되어 자신도 모르게 정신적, 육체적 질병을 앓고 있으며, 이는 중학생의 건강한 성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2). 인터넷상의 잘못된 정보에 쉽게 영향을 받습니다. 많은 웹사이트(잘 알려진 대규모 웹사이트 포함)의 페이지나 홈페이지에는 건강에 해로운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어 중학생이 쉽게 영향을 받습니다. 일부 중학생은 온라인 폭력 콘텐츠의 영향을 받아 범죄에 빠지기도 합니다.

(3) 공부를 소홀히 하기 쉽습니다. 많은 중학생들은 자제력이 부족하고 인터넷 서핑에 집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밤늦게까지 머무르는 경우가 많아, 이는 당일 숙제와 복습뿐만 아니라 다음날 공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4), PC방 문제. 요즘 PC방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 중 상당수가 불법 PC방이다. 많은 중학생들이 방과 후나 방학 중에 친구들과 온라인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데, 이는 돈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PC방에서 나쁜 정보에 더 취약하게 만듭니다.

(5). 온라인 데이트의 문제. 많은 중학생들이 인터넷에 네티즌을 갖고 있습니다. 결국 인터넷은 가상 세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말하는 것은 거짓말을 하거나 속이거나 심지어 유도되기 쉽습니다. " 이 사람들은 길을 잃었습니다.

6. 인터넷이 중학생의 심리에 미치는 영향

(1) 많은 온라인 게임에는 폭력적인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게임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중학생이 폭력에 연루될 수 있으며, 테러, 폭력, 약자에 대한 괴롭힘 등의 나쁜 생각은 중학생의 심리에 큰 해를 끼쳤습니다.

(2) 온라인 현장 조사 결과, 일부 대화방에서는 욕설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나쁜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많은 중학생들이 오랫동안 채팅방에 중독되어 있으며, 그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인터넷의 모든 것은 환상적입니다. 일부 중학생은 오랫동안 인터넷의 환상 세계에 중독되어 있으며 일부는 점차 내성적이고 조용하며 다른 사람과 의사 소통을 잘하지 못하는 등의 성격을 갖게 될 것입니다.

연구 결과:

인터넷은 본질과 쓰레기를 포함한 정보의 집합체입니다. 중학생으로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인터넷은 많은 양의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와 접촉할 수 있는 개인화된 공간을 제공하며,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큰 무대를 제공하므로 그들은 지식 선택의 유연성이 크게 증가하고 학습 주도력도 크게 향상되며 학습 내용이 자연스럽게 교과서의 범위를 초과하므로 학생의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중학생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