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의 불량 점, 하이라이트, 어두운 점도 LCD 의' 점 결함' 입니다. "점 결함" 이 너무 많거나 중간에 튀어나오면 사용자가 참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면 패널 모니터는 특별한 제품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새 집의 벽에는 수선할 수 있는 균열이 있어서, 차가 긁혀서 다시 칠할 수 있다. 그러나 평면 패널 모니터의' 점 결함' 은 소비자가 수리할 수 없는 것이다. 평면 패널 모니터를 구입할 때 주의하지 않으면 LCD 중앙에 하나 이상의 나쁜 점이 있으면 더욱 짜증이 납니다.
액정의' 포인트 결함' 은 액정만의 것이 아니라 액정이 있는 곳에는 나쁜 점이 있어 전 세계에서 액정에 대한 불만이 가장 높은 문제가 되고 있다.
예를 들어, 컬러 스크린 휴대폰, 상가는 휴대폰을 구입할 때 보통 검은색이나 밝은 색을 기체의 기본 벽지 패턴으로 사용하여' 불량 점' 을 숨기고 알아차릴 수 없게 한다. 실제 사용 중에는 벽지나 화면 배경을 바꿔 발견할 수 있습니다. 3 개 이하의 불량점을 넘지 않는 휴대폰 화면은 A 급에 속하므로 상가는 바꿀 수 없기 때문에 구매할 때 이런 상황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 미리 예방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마찬가지로 PSP 가 잘 팔리는 뒷면에도 LCD 문제가 숨겨져 있습니다. 현재 PSP 품질 문제에 대한 불만이 가장 많은 것은 PSP 의 화면 결함이다. 통계에 따르면, PSP 의 첫 번째 선적의 결함률은 이미 3 분의 1 에 달했다. 닌텐도 NDS 호스트에도 같은 문제가 나타나고 일부 제품에도 일반 화면 불량점이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평면 패널 모니터든 평면 패널 TV 든 휴대폰, PDA, 핸드헬드 게임기, DC, DV 등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모든 디지털 장치입니다. , 액정이 좋지 않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두들 이런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이 문제를 경계하고, 일부 LCD' 점 결함' 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여 불시의 수요에 대비해야 한다.
둘째, "점 결함" 의 개념과 원인
"점 결함" 이란 무엇입니까? LCD 화면은 주로 필터, 편광판, 유리 및 냉음극 형광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점 결함" 은 LCD 패널에서 복구할 수 없는 픽셀로, 대부분 외부 압력이나 생산 중 약간의 열 변형으로 인한 인위적 손상입니다.
LCD 패널은 각 디스플레이 지점의 LCD 재질을 통해 전기 신호의 제어 하에 빛의 굴절률을 변경하여 이미징되는 여러 디스플레이 점으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표준 해상도가 1024X768 인 LCD 패널에는 786432 개의 디스플레이 포인트 (픽셀) 가 있습니다. 각 LCD 포인트 뒤에는 각각 빨강, 녹색, 파랑 필터에 해당하는 0.099mm 크기의 트랜지스터 3 개가 있습니다. 각 LCD 픽셀 뒤에는 마이크로 드라이브 튜브가 통합되어 독립적으로 구동됩니다. 이 235 만 개의 LCD 픽셀 중 어느 트랜지스터라도 고장이 납니다.
포인트가 너무 많아서 나쁜 점이 없다는 것을 완전히 보증하기 어렵기 때문에 LCD 패널 생산은 생산 기술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고, 하이라이트와 불량 점의 수는 공장의 설비 수준, 근로자 숙련도, 기술 능력 및 공예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현재의 보편적인 수준으로 볼 때, 생산된 LCD 패널의 최소 20% 는' 점 결함' 이 있다.
"결함" 이 있는 모든 LCD 패널이 폐기되면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제조사들은 일반적으로 불량점을 피해 LCD 패널을 나눕니다. "포인트 결함" 이나 "포인트 결함" 이 거의 없는 LCD 패널은 가격이 높은 업체나 주요 관련 업체에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며, 불량점이 많은 LCD 패널은 일반적으로 소규모 업체에 저가로 판매되어 값싼 기계를 생산하고 저렴한 가격에 시장에 덤핑합니다.
자료에 따르면 LCD 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점 결함' 은 불량점, 하이라이트, 어두운 점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 좋지 않은 곳
흰색 화면의 경우 순수한 검은색 점, 검은색 화면의 경우 순백색 점입니다. 빨강, 녹색, 파랑 디스플레이 모드로 전환하면 이 점은 항상 같은 위치에 있으며 항상 순수한 검정 또는 순백색의 점입니다. 이 경우 픽셀의 R, G, B 세 개의 하위 픽셀 점이 모두 손상되어 이런 점을 나쁜 점이라고 합니다.
● 하이라이트
검은색 화면의 경우 R, G 및 B (빨간색, 녹색, 파란색) 점을 밝은 점이라고 합니다.
하이라이트의 출현은 두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다.
(1) 검은색 화면의 경우 r 또는 g 또는 b 색상을 간단하게 나타내는 점.
검은 화면 아래의 붉은 점
(2) 빨강, 녹색, 파랑의 세 가지 표시 모드로 전환할 때 R, G 또는 B 의 세 가지 표시 모드 중 하나는 흰색 점만 있고 다른 두 모드 모두 다른 색상 점이 있습니다. 이 경우 같은 픽셀 내에 두 개의 밝은 점이 있습니다.
● 검은 반점
흰색 화면의 경우 단순한 R, G, B 가 아닌 색상 점을 어두운 점이라고 합니다.
검은 반점의 출현은 두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다.
1 빨간색, 녹색, 파란색 디스플레이 모드로 전환하면 같은 위치에 R, G 또는 B 중 하나의 디스플레이 모드에 있는 검은색 점만 표시되어 해당 픽셀에 검은색 점이 하나만 있음을 나타냅니다.
(2) 빨강, 녹색, 파랑 디스플레이 모드로 전환하면 R, G 또는 B 두 디스플레이 모드 모두 같은 위치에 검은 점이 있어 이 픽셀에 두 개의 어두운 점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측정 기준
200 1 년, ISO (국제표준기구) 는 결함 LCD 패널 표준을 제정하여 네 가지 품질 등급을 정의했습니다. 1 반은 나쁜 점수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최고 등급이고, 최악의 등급은 4 반이며, 10N 나쁜 점수를 허용합니다. 일반적으로 레벨 2 수준으로 3 개의 불량 지점이 허용되지만 5*5 픽셀 범위 내에 2 개의 불량 지점만 나타날 경우 리셀러에게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불량 포인트 등급을 정의하는 기준이 다르고 LCD 기술 및 제조 공정 비용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LCD 디스플레이 업계의 많은 업체들이 기본적으로 3 ~ 6 개 미만의 불량 포인트 모니터를 자격을 갖춘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부 A+ 패널 제품만 무결점 또는 무결점 등의 약속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일부 브랜드의 LCD 패널은 무결점 90% 에 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LCD 가 허용 범위 내에 있는 불량 포인트가 3 개 미만이지만 LCD 를 구매할 때 N 개 불량 포인트가 있는 모니터를 구매하지 않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 현재 불량 포인트가 있는 LCD 업체는 판매하기 어렵다. 이윤을 얻기 위해 일부 공급업체는 이러한 LCD 디스플레이를 폐기하지 않으며, 대부분의 경우 전문 장비를 사용하여 이러한 패널의 밝은/나쁜 점을 처리하므로 어둠을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가나 지역 또는 브랜드에 따라 같은 레벨 A 인 제품의 불량점 수에 대한 정의도 다르므로 구매 시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일본 기준이 3 개 미만이면 A 급 합격이고, 한국 기준이 5 개 미만이면 A 급 합격이고, 대만성 기준이 8 개 미만이면 A 급 합격이다. 물론, 이러한 기준들은 생산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한다.
셋째, 일반적인 "점 결함" 탐지 방법 및 소프트웨어
"점 결함" 의 수는 LCD 의 품질을 측정하는 기준 중 하나입니다. 구매하기 전에 평면 패널 모니터에 얼마나 많은 "점 결함" 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특히 기기로 무악점을 약속한 제품의 하이라이트를 모두 검은 점으로 바꾸는 일부 업체들은 더욱 무방비 상태이다.
1. 데스크톱 배경으로 확인
상가는 LCD 모니터를 전시할 때 여러 가지 정교한 사진을 보여 주는 경우가 많으며, 보기만 좋을 뿐만 아니라 LCD 의 새는 소를 볼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세 점의 결함을 감지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나쁜 점, 밝은 점, 어두운 점.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바탕 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속성" 을 선택하고 열린 창에서 "모양" 을 선택한 다음 "색상" 막대에서 "검은색" 또는 "흰색" 을 선택하고 "적용" 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전검정 또는 전백색 바탕 화면 또는 빨강, 초록, 파랑의 배경에서 LCD 에 이색 반점이나 밝은 점이 없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있는 경우 LCD 패널에 결함이 있는 것입니다. 결제하기 전에 다른 화면 사방에 이런 결함이나 점 결함이 없는 제품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일반 소프트웨어 테스트
물론, 평면 패널 모니터의 단점 충전제를 테스트할 때 플로피 디스크나 USB 디스크 또는 옵티컬 드라이브를 들고 몇 가지 일반적인 모니터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결함 충전재가 신속하게 원형으로 드러날 수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이러한 소프트웨어에는 노키아 모니터 테스트, DisplayX, Monitors Matter CheckScreen 등이 있으며, 각 소프트웨어에는 이 기능이 있습니다.
● 노키아 모니터 테스트
그 중에서도 노키아 모니터 테스트는 간단하고 실용적인 모니터 테스트 소프트웨어로, LCD 에 존재하는 문제 (예: 밝은 점, 어두운 점, 나쁜 점 등) 를 쉽게 찾아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중요한 디스플레이 효과와 선형도, 초점 거리, 색상 순도 등의 기술 매개변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시작한 후 첫 번째 행 옵션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기하학적 왜곡 테스트, 밝기 대비 테스트, 호흡 현상 테스트, 색상 테스트, 두 번째 행 옵션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수렴 테스트, 초점 테스트, 해상도 테스트, 워터마크 테스트, 텍스트 표시 테스트, 디더링 테스트입니다.
[색상] 옵션은 소프트웨어의 다양한 옵션 중에서 디스플레이의 불량 점을 감지하는 데 유용합니다. 이 옵션은 전체 화면 상태에서 흰색, 빨간색, 녹색, 파란색, 검은색 5 가지 색상을 출력하여 디스플레이에 불량 점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DisplayX
DisplayX 는 크기가 48KB 에 불과한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입니다.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압축을 푼 후 마스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 인터레이스, 단색, 색상, 수렴, 기하학, 호흡 효과, 256 등급 그레이스케일, 그레이스케일, 대비 등 모든 테스트를 완료하려면 "일반 전체 테스트" 를 클릭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거나 Esc 키를 눌러 종료합니다. 불량 지점을 테스트하면' 일반 단일 측정' 메뉴에서' 단색' 모드를 선택하고 마우스를 클릭하여 전블랙, 전빨강, 전녹색, 전백색, 전청색 등 다양한 단색을 입력하면 LCD 에서 불량 점, 하이라이트, 어두운 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PassMark 모니터링 테스트
PassMark MonitorTest 는 컴퓨터 화면의 효율성을 테스트하도록 설계된 성능 테스트 소프트웨어입니다. 25 가지 테스트 프로젝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화면 분석 설정 및 조정에 따라 컴퓨터 화면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색상, 응답 시간, 텍스트 표시 효과, 불량 점 여부, 비디오 노이즈 정도, 복잡성 조정 등 LCD 의 다양한 매개변수를 잘 감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테스트가 포함된 테스트 가능한 LCD 패널 화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화면이 정상인지, 디스플레이 효과가 어떤지 알고 싶으면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보세요.
● 물질 검사 화면 모니터링
CRT 모니터 테스트 외에도 Monitors Matter CheckScreen 은 색상, 응답 시간, 텍스트 표시 효과, 불량 여부, 비디오 노이즈 정도, 복잡성 조정 등 평면 패널 모니터의 다양한 매개변수를 잘 테스트할 수 있는 편리한 평면 패널 테스트 소프트웨어입니다.
[LCD 표시] 를 선택하여 색상, 응답 시간, 텍스트 표시 효과, 불량 점 등의 매개 변수를 감지합니다. 여기 * * * 에는 5 개의 테스트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직접 클릭하여 테스트를 시작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또는 ESC 키를 눌러 주 인터페이스로 돌아갑니다. 색상 옵션 (색상, 3 원색과 65,438+0.67 만 레벨 그림으로 표현력, 색상 균일성, 레벨 표현력, 밝기 및 대비 조사), 누화 (선명도 감지, 대비가 강한 흑백 인터레이스 그림으로 LCD 색상 가장자리의 선명도와 누화 감지), 트레일러 (응답 시간 감지
● 포켓 LCD
PDA 장치의 경우 포켓 LCD 를 테스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켓 LCD 는 사용자 포켓 PocketLCD 에 불량 지점이 있는지 감지하는 도구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른 전체 화면 색상을 표시하여 LCD 에 불량 지점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장치' 가 해결된 문제 중 관련 답안을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 ~ ~ ~ ~
만약 네가 나쁜 점이 있는 LCD 패널을 샀다면, 너는 재수가 없을 것이다. 나쁜 점은 고칠 수 없다.
국가 표준은 335 입니다. 즉, 세 개의 밝은 점이나 세 개의 어두운 점이 모두 정상적으로 합격합니다. 5 개의 하이라이트와 흑점도 합격입니다.
만약 상가나 공장이 구매하기 전에 구체적인 설명을 하지 않았다면, 상술한 국가 표준에 따라 집행하십시오.
며칠 전에 다른 사람과 함께 공책을 사러 갔다. 사기 전에 알았어요. 내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시작했을 때, 내가 그에게 지불하라고 한 돈을 보았다. 돈을 내고 나서야 나쁜 점을 발견했는데, 이미 너무 늦었다.
나 * * * 공유자료에는 모니터를 테스트하는 작은 소프트웨어가 있어 USB 디스크에 복사해서 모니터를 선택할 수 있다.
48K 모니터 테스트 도구
/cgi-bin/fileid.cgi? Fileid =1117786
소형 모니터 테스트 도구로 모니터 성능을 완벽하게 테스트하여 좋은 모니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평면 패널 모니터를 구입하는 10 가지 비결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1 화면 크기
평면 패널 모니터를 구입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얼굴' 의 크기입니다. 평면 패널 모니터의 경우 패널 크기는 CRT 모니터와 달리 가시 영역의 크기입니다. LCD 는 동일한 매개변수와 사양을 가진 모니터의 CRT 보다 더 큰 가시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15 인치 LCD 는 17 인치 CRT 에 해당하고 17 인치 LCD 는 19 인치 CRT,1에 해당합니다
사람마다 눈 사용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의 사용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선택한 모니터의 화면 크기도 달라집니다. 주로 워드 프로세싱, 인터넷, 직장 학습, 15 인치 LCD 가 적당해야 합니다. 게임, 오디오 및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그래픽 처리 등의 용도가 많은 경우 17 인치 LCD 의 성능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보통 컴퓨터로 DVD 블록버스터를 체험하고 싶다면 19 인치 LCD 로 이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2 응답 시간
현재 LCD 의 가장 큰 판매 포인트는 응답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최초의 25ms 에서 현재의 그레이스케일 4ms 까지 속도가 매우 빨라졌습니다. 응답 시간에 따라 모니터가 초당 표시할 수 있는 프레임 수가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화면의 표시 속도가 초당 25 프레임을 초과하는 경우 사람의 눈은 빠르게 변하는 화면을 연속 화면으로 간주합니다. DVD 영화 재생, CS 등의 게임을 할 때 최상의 디스플레이 결과를 얻으려면 화면 디스플레이 속도가 초당 60 프레임 이상이고 응답 시간이 16ms 이상이어야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즉, 응답 시간이 작을수록 빠르게 변화하는 화면 디스플레이가 완벽해집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메인스트림 평면 패널 모니터는 응답 시간이 8ms 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 CRT 모니터와 비슷한 초당 125 프레임으로 표시됩니다. 너무 높은 요구 사항이 없는 소비자들에게 12ms 와 16ms 제품도 좋은 선택이며, 일상적인 학습, 인터넷, 오디오 엔터테인먼트, 게임 요구 사항도 완벽하게 충족된다. 하지만 곧 도태될 25ms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은 고려하지 않을 것이다. 이미 출시되어 앞으로 주류가 될 회색 4ms 제품의 경우 선택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이 자체 가격보다 높으면 소비자가 먼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응답 시간은 Tr (상승 시간) 과 Tf (하강 시간) 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흑에서 백까지, 상승, 백에서 흑까지, 하강이라고 한다. 응답 시간은 두 값의 합계입니다. 그러나 일부 공급업체는 이 두 숫자 중 하나만 표시하여 소비자를 오도한다. 그래서 여러분은 구매할 때 반드시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3 밝기/대비
액정은 액체와 결정체 사이에 있는 물질로 그 자체로 빛을 낼 수 없기 때문에 백라이트의 밝기에 따라 밝기가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평면 패널 모니터의 밝기가 높을수록 표시되는 색상이 밝아지고 사실적인 효과가 좋습니다. LCD 의 밝기 단위는 cd/m2 (루멘) 이고 일반 LCD 의 밝기는 250cd/m2 입니다. 밝기가 너무 낮으면 색상이 어두워져서 오래 보면 피곤할 거예요. 대비는 밝기의 비율, 즉 암실에서 흰색 화면 아래의 밝기를 검은색 화면 아래의 밝기로 나눈 값입니다. 따라서 흰색이 밝을수록 검은색이 어두워지고 대비가 높을수록 화면이 선명해지고 색상의 층감이 강해집니다. 일반 평면 패널 모니터의 대비는 300: 1, 좀 더 좋은 것은 400: 1, 기존 CRT 모니터는 500: 1 에 이를 수 있다. 대비가 250: 1 보다 작으면 화면을 보면 흐릿해집니다.
컴퓨터로 게임을 자주 하거나 그래픽을 하는 소비자라면 고대비 평면 패널 모니터를 선택해야 한다. 고휘도/고명암비 LCD 는 DVD 블록버스터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물론 밝기와 대비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장시간 고휘도 액정을 보면 눈이 피로하기 쉬우며, 고휘도 액정이 너무 많이 손실되어 수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4 각
LCD 의 빛은 거의 수직에 가까운 각도로 LCD 를 통해 앞으로 나오므로 다른 각도에서 화면을 볼 때 CRT 모니터처럼 잘 보이지 않고 뚜렷한 색상 왜곡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야각의 크기로 인한 것이다. 특히 시야각은 수평과 수직각으로 나뉜다. 평면 패널 모니터를 선택할 때 시각적 각도가 큰 제품을 선택하세요. 현재 LCD 의 각도는 기본적으로 140 도 이상이므로 일반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아무리 큰 시각적 각도라도 자신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가 근본이므로 자신의 일상적인 사용 습관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다.
5 색상 재현 기능
액정 디스플레이의 색깔은 줄곧 사람들의 관심의 초점이었다. 현재 많은 공급업체들이 LCD 의 색상 복원 기능을 시각적으로 반영하는 16.2M 과 16.7M 의 두 가지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LCD 에 대한 색상 요구 사항이 비교적 엄격하다면 16.7M 제품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또한 실제 16.7M 컬러 LCD 를 구별하는 방법도 배워야 합니다. 일반 소비자들은 전문 기기를 살 여유가 없지만 LCD 의 성능 매개변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LCD 의 수평/수직 시야각이 170 도/170 도 이상이면 기본적으로 16.7M 색상의 LCD 로 단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비와 응답 시간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LCD 대비 >: =700: 1 일 때 응답 시간
6 패널
응답 시간과 시야각 외에도 많은 상인들은' 무악점' 과' 무결점' 을 약속했다. 무결점 무포인트란 무엇입니까? 실제로 LCD 패널에서 고칠 수 없는 물리적 픽셀은 불량 포인트이고, 불량 포인트는 밝은 점과 어두운 점으로 나뉜다. 밝은 점은 화면에 검정색이 표시될 때 계속 빛나는 픽셀이고 어두운 점은 색상이 표시되지 않는 픽셀입니다. 그것들의 존재는 화면의 표시 효과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나쁜 점이 적을수록 좋다. 소비자는 평면 패널 모니터를 선택할 때 화면 중앙에 세 개 이상의 불량 점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또한' 무결점' 과' 무결점' 의 차이에도 주의해야 한다. 어떤 상인들은 이것으로 소비자를 속일 것이다. 더욱이, 일부 공장들은 특수 기술을 이용하여 나쁜 점을 처리하는데, 소비자들은 육안으로는 알아차리기 어렵다. 그러나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노키아 모니터링 테스트를 사용하여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점] 과 [밝은 점] 외에도 항상 단일 색상을 표시하는 [색상 점] 이 있습니다. 소비자는 선택할 때 LCD 를 전흑 또는 전백으로 조정하는 것이 가장 좋다.
7 인터페이스 유형
현재 LCD 에는 VGA 와 DVI 의 두 가지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여기서 VGA 인터페이스는 두 번 변환된 아날로그 전송 신호이고 DVI 인터페이스는 디지털 무손실 전송 신호입니다. VGA 인터페이스의 LCD 사용 시간이 길면 효과가 흐려지므로 다시 교정해야 정상 효과를 회복할 수 있다. DVI 커넥터가 있는 LCD 는 결코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으며, 장기간 사용한 후에도 디스플레이 효과가 여전히 뛰어나다. 같은 가격대로 소비자는 DVI 인터페이스가 있는 액정을 고려해야 한다. 동시에 DVI/VGA 듀얼 커넥터가 있는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도 많이 있어 더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인증 기준
CRT 모니터와 마찬가지로 LCD 모니터에도 인증 기준이 있습니다. 3C 인증이 컴퓨터 제품에 필요한' 신분증' 이 된 후 모니터가 TCO 인증을 받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더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평면 패널 모니터를 사고 싶다면 최신 TCO'03 인증을 받은 제품이 최선의 선택이다. 모니터 테두리로 인한 시각적 차이를 효과적으로 피하기 위해 흰색과 은색 평면 패널만 TCO'03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TCO'99 인증은 평면 패널 모니터 구입을 위한 최소 기준이어야 합니다.
9 애프터서비스
모니터의 보증 기간은 제조업체 스스로 정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1-3 년 전무 보증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자세한 보증 기간을 알아야 한다. 결국 모니터는 컴퓨터 액세서리에서 특히 중요한 전자제품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자신의 사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재 점점 더 많은 공급업체들이 3 년 동안 무상보증 약속을 하고 있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사용에 더 큰 보장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가능한 한 보증 기간이 긴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상, 무상, 무상, 무상, 무상, 무상)
10 실제 전투 구매
평면 패널 모니터의 경우 대형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더라도 만족스럽지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반드시 직접 전시 설비를 시험해 봐야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구매하기 전에 숙제를 충분히 하고 모니터 성능을 테스트하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몇 가지 테스트 기술을 익혀야 한다. 모니터 겉포장을 뜯은 후 긁히거나 사용한 흔적이 있는지 꼼꼼히 점검해 문제가 발견되면 즉시 교체한다. 상가에게 유효한 구매 증명서를 발급해 달라고 요구하고 보증카드에 상세한 문자로' 무결점',' 무악점' 및 제조업자가 약속한 애프터 조항을 외우고 상가 공인을 찍어서 만유의 실수가 없도록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앞으로 무슨 문제가 있더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 ~ ~ ~ ~ ~ ~ ~ ~ ~ ~ ~ ~ ~ ~
평면 패널 모니터 구입에 대한 네 가지 오해.
컴퓨터 제조업체가 LCD 컴퓨터 시대를 선도하는 대세 속에서 LCD 모니터는 친환경, 공간 절약, 개인화, 에너지 절약 등의 독특한 장점으로 CRT 모니터를 대체하여 소비자가 모니터를 구입하는 데 선호되고 있습니다. LCD 시장의 밝은 전망은 점점 더 많은 제조업체들을 이 분야에 끌어들였다. 현재 LCD 시장에는 통일된 규범의 업계 표준이 없고, 브랜드와 모델이 다양하다. 제조업자들은 각각 선전 특색과 우세를 가지고 각자의 정치를 위한 국면을 형성하고, 품질이 좋지 않은 제품들이 뒤섞여 있다. 이런 상황은 평면 패널 모니터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에게 적지 않은 번거로움을 더했다. 어떻게 하면 만족스러운 평면 패널 모니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필자는 소비자들에게 평면 패널 모니터가 4 대 오해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켰다.
오해 1: 지나치게 저가를 추구하다
가정용 모니터의 가격 대비 성능은 소비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다. 현재의 생산 수준으로 볼 때 올해 메인스트림 15 형 LCD 모니터 가격은 3000 원 정도 되어야 합니다. 5 세대 패널 생산 라인이 전면 가동됨에 따라 LCD 모니터 비용은 계속 하락하여 CRT 모니터를 대체하는 것이 주류가 될 수 있습니다.
LCD 가격의 80% 가 LCD 패널 비용에 집중돼 LCD 가격을 결정합니다. 제품의 품질은 통상 그 원가와 정비례한다. 액정판의 품질은 액정의 품질과 액정의 가격을 크게 결정한다. 글로벌 LCD 패널 생산 기술의 향상, 생산 규모 확대, 생산 비용 감소로 LCD 제조업체를 괴롭히는 LCD 패널 부족 문제도 완화돼 LCD 패널 가격 인하가 불가피한 추세로 떠올랐다.
반면 LCD 패널은 밝기, 대비, 색상 순도, 시야각 범위, 응답 시간, 불량 점 등에 대해 더욱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준의 엄격함에 따라 LCD 패널은 여러 레벨로 나뉘며, 여러 수준의 LCD 패널은 서로 다른 제품 품질을 나타냅니다. 양자의 원가 차이가 매우 크다. 액정시장이 시작되면서 크고 작은 업체들이 잇달아 경쟁에 가담하면서 어룡이 뒤섞여 차차 충전하는 현상이 생겨 시장과 가격의 혼란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 일부 제조업체는 가공 후 일부 반품 제품을 저가로 덤핑하기도 한다. 따라서 평면 패널 모니터를 구입할 때 무조건 저가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 자신의 요구에 따라 자신이 구매한 제품이 자신이 원하는 성능을 달성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상황에서 그에 상응하는 저가를 추구해야 한다. 이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다.
신화 # 2: 나쁜 곳은 없습니다.
현재 많은 업체들이 제품을 홍보할 때 무악점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어, 많은 사용자들이 선택한 제품에 나쁜 점이 있는지 여부만 알고 다른 지표는 간과하고 있다. 사실 이것은 소비자가 평면 패널 모니터를 구입할 때의 오해이기도 하다. 현재 어떤 공급업체의 패널도 나쁜 점이 없다는 것을 완전히 보증할 수 있는 것은 없다. A 급 패널도 5 개 이하의 나쁜 점만 약속할 수 있다. 일부 제조업체는 반품된 결함 제품을 개조한 새 모델로 교체하여 판매한다. 어떤 공장들은 기기를 이용하여 무악점을 약속한 제품의 하이라이트를 모두 어둡게 하여 진상을 알 수 없는 소비자를 속였다. 사용자들의 마음속에는 저울이 있는데, 일부 제조업자들의 일방적인 투기는 나쁘지 않고, 그저 익살일 뿐이다.
다음은 ISO 표준입니다.
유형 1: 포인트 수.
유형 2: 어두운 반점 수.
세 번째 범주: 기타 결함, 특히 하위 픽셀과 RGB 셀로 구성된 픽셀 (밝은 점 또는 어두운 점) 입니다. 즉, 빨간색, 녹색 및 파란색 픽셀이 항상 열려 있습니다. 경험에 따르면 이것이 가장 일반적인 실패입니다. 허용되는 총 불량 점 수를 확인하려면 1, 2, 3 유형을 더하면 됩니다.
유형 4 (오류 그룹): 패널의 5×5 픽셀 정사각형에 있는 결함 픽셀 수입니다.
15 인치 LCD 1 개, 원래 해상도는 1024×768, 총 ***786432 픽셀입니다. 여기서 1 레벨 디스플레이는 결함이 있는 픽셀의 존재를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하지만 2 종 모니터라면 상황이 훨씬 복잡하다. 그러나 ISO 규정에 따르면:
1 유형: 허용되는 하이라이트 = 2 × 786432/100000 =1.57.
유형 2: 어두운 반점 허용 = 2 × 786432/1000000 =1.57.
유형 3: 허용되는 빨강, 녹색 또는 파랑 하이라이트 =5×786432/ 1000000=3.93.
이 기준을 참조하면 두 개의 하이라이트가 허용되는 1.57 포인트보다 큽니다. 그래서 이것은 상한선을 초과하면 보증을 요구할 수 있다. ISO 13406-2 사양의 15 형 디스플레이는 65438 형 +0 형 +2 형 +3 형 = 총 ***5 개 문제 픽셀을 초과할 수 없으므로 또한 sum 의 규정에 따르면 5 픽셀의 반경 범위 내에서 문제가 있는 포인트나 어두운 점은 2 개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5×5 픽셀 범위 내에 빨강, 녹색, 파랑 포인트가 두 개 이상 있다면 불량품으로 간주된다.
신화 # 3: 제조업체의 홍보를 따르십시오.
업계 관계자들은 평면 패널 모니터 수요가 증가하고 각 공급업체의 R&D 및 생산성 향상으로 밝기, 대비, 시야각, 응답 시간, 다기능 어플리케이션, 외관 등 6 가지 요소가 평면 패널 모니터의 성능과 품질을 측정하는 기준이 되었다고 지적했다. 이 여섯 가지 요인의 종합적인 장점만이 좋은 LCD 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R&D 와 생산 능력이 약하기 때문에 일부 제조업체는 제품을 홍보할 때 자신이 가지고 있는 하나 이상의 성능만 강조하고, 다른 필요한 성능은 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소비자들은 구매 시 상가가 강조하는 몇 가지 지표에만 집중하여 일방적인 선택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사실, 위의 6 가지 지표는 소비자가 평면 패널 모니터를 선택할 때 매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래야만 종합 성능이 우수한 평면 패널 모니터를 진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밝기: 밝기는 평면 패널 모니터의 중요한 지표입니다. 기술적인 이유로 인한 낮은 밝기는 경험은 말할 것도 없고 LCD 의 시각적 경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밝기 지수는 일반적으로 cd/m2 로 표시되며, 200cd/m2 에 달하는 평면 패널 모니터의 이미지 성능은 기존 CRT 모니터를 능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밝기 지수가 높을수록 모니터의 대비가 높을수록 화면의 색상이 점점 밝아집니다. 현재 메인스트림 15 형 평면 패널 모니터의 밝기는 대부분 200~350cd/m2 입니다. 기술적으로 LCD 의 밝기와 균일성은 백라이트의 수, 밝기 및 배열과 관련이 있습니다.
2. 대비: 대비는 기기로 정확하게 측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장 논란이 많은 지표 중 하나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업계 * * * 상식입니다. 대비가 커질수록 좋은 것이 아니라 밝기와 조화를 이루어야 완벽한 색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LCD 패널에 사용되는 많은 부품은 IC 제어, 컬러 필터, 심지어 배향막과 같은 대비에 어느 정도 영향을 줍니다. 적절한 대비만이 평면 패널 모니터에 이상적인 그레이스케일과 레벨을 제공하여 풍부한 이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시야각: 이 지표는 그림을 볼 수 있는 최대 범위를 정의합니다. 시야각이 비교적 작고 사용자의 시선이 약간 기울어지면 (즉, 화면을 향하지 않음) 화면이 잘 보이지 않거나 전혀 보이지 않는다. 이는 시청 영역 밖의 화면 밝기가 약하기 때문이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15 인치 LCD 의 수평각은 100~ 140 도로 수직방향은 약간 작다. 일부 대형 LCD 공급업체는 MVA 기술 (다중 영역 수직 방향 기술) 을 사용하여 시각적 각도를 넓히고, 일부는 160 도 또는 170 도에 도달합니다. 물론 그 가격도 그에 따라 오를 수 있으니 소비자는 가격 대비 성능에 주의해야 한다.
4. 응답 시간: 이 지표는 빠르게 움직이는 이미지에 대한 LCD 의 성능을 결정합니다. 응답 시간이 짧으면 화면이 깔끔하고 응답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