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른손 운지법은 한손가락 운지법과 복합 운지법으로 나누어집니다
1. 한 손가락 운지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드래그, 연주할 때 큰 손가락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여 베이스 방향으로 현을 뜯는 것입니다. 잡는 동작은 어깨, 팔, 손 및 인공 손톱의 자연스럽고 영리하며 조화로운 움직임입니다.
② 연주할 때 검지 손가락으로 현을 안쪽으로 닦고 뜯습니다. 모는 엄지손가락이나 엄지손가락과 중지로 연주할 때 자주 사용되며, 단음표나 오름차순 음계로 현을 튕길 때도 사용됩니다.
3 촙(Chop)은 연주할 때 엄지손가락을 안쪽으로 향하게 해서 현을 뜯는다. 즉, 고음 방향으로 현을 뜯는다는 뜻이다. 쪼개는 동작은 여전히 엄지손가락과 손바닥 밑부분 사이의 관절을 기반으로 하며, 현은 약간 위쪽 각도로 뽑아집니다.
넷 연주할 때 집게손가락으로 현을 바깥쪽으로 뽑아 뽑아보세요. 집게손가락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여 현을 뜯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엄지손가락을 집게손가락 첫 마디에 붙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손목을 사용하여 엄지손가락을 사용하여 현을 뜯는 것입니다. 관절의 움직임은 검지의 첫 번째와 두 번째 관절에 의존합니다.
2. 결합 운지법, 즉 현을 뽑는 것과 함께 두 개 이상의 한 손가락 운지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콤비네이션 운지법은 핀치 운지법, 락킹 운지법, 기타 콤비네이션 운지법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2. 왼손 운지법은 영창 운지법과 뽑기 운지법으로 나누어진다.
1. 왼손 영창 운지법은 젱의 가장 특징적인 운지법이다. 고대에는 왼손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노래와 운지법만으로 치터를 연주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정악에서 나타나는 섬세하고 완곡한 취향은 왼손 연주법의 능숙한 사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양손을 사용하여 운지법으로 현을 뜯습니다.
① 둥근 닦기: 왼손과 오른손을 사용하여 현을 빠르게 번갈아 뜯습니다. 현을 따는 순서는 일반적으로 오른손 먼저, 그 다음 왼손입니다. 휠 와이핑(Wheel Wiping)은 점프하거나 빠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연속적인 16분 음표를 연주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②양손으로 현을 뜯는 종합적인 운지법 세트입니다. ***줄을 뜯는 동작은 네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오른손으로 세 개의 고리를 사용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왼손으로 닦는 것이고, 네 번째는 왼손으로 닦는 것입니다. 3-훅 휠은 감정이 강렬한 음악에 자주 사용됩니다.
3 라운드 핀치: 왼손과 오른손의 핀치 핑거링을 사용하여 현을 번갈아 뜯습니다. 현을 따는 순서는 일반적으로 오른손 먼저, 그 다음 왼손입니다. 휠 핀칭은 옥타브 하모니를 빠르게 연속해서 연주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4손으로 하는 아르페지오: 양손을 사용하여 아르페지오를 연주하고 코드를 끊어 흐르는 듯한 효과를 얻습니다.
⑤왼손과 오른손이 교대로 기둥 바깥쪽을 긁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종종 왼손으로 연주하며, 때로는 오른손으로 연주하거나 왼손과 오른손을 번갈아 연주하기도 합니다.
구쟁을 배울 때의 8가지 주요 실수?
1. 손가락을 갈고리처럼 걸어 현을 걸으세요
고정 연주에서 매우 일반적인 운지법입니다. . 하나. 올바른 현 후킹은 현 접촉각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항상 치는 현을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끈을 갈고리처럼 걸는 것은 매우 잘못된 일입니다. 후킹 동작 중 기본 요구 사항 중 하나는 긴장을 풀면서 더 나은 연주 효과를 얻으려면 현에 일정한 양의 힘을 가하는 것입니다.
2. 고젭을 칠 때 손이 충분히 안정되지 않는다
초보들이 고젭을 연습할 때, 엄지손가락이 호랑이 입을 충분히 벌리지 않기 쉽습니다. 이는 구젱 수행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 점에 주의하는 것과 더불어 연을 칠 때 크고 작은 관절이 움직이는지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고의로 앞쪽에서 현을 만지려고 하지 마십시오. 손이 흔들리지 않도록 안정적인지 확인하십시오. 앞으로 더 많은 기술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손은 안정적이고 편안해야 합니다.
3. 습관적으로 비트를 가지고 노는 것
비트를 가지고 노는 것은 사실 매우 잘못된 학습 방법입니다. 고쟁을 연습할 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음을 주의 깊게 듣고 연주되는 모든 음이 일정한 정확성에 도달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초보자의 경우 연습 중에 운지법과 리듬을 동시에 유연하게 고려할 수 없는 경우가 매우 흔하며, 이는 연주에 혼란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연습을 계속하려는 학습자의 기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 Yinmeier 선생님은 운지법과 리듬을 동시에 고려할 수 없다면 먼저 운지법 연습에 집중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고 제안하셨습니다. 리듬 문제는 능숙해진 후에 가능합니다. 운지법 연습에서는 추가 연습을 하세요.
4. 엄지손가락 훈련을 소홀히 한다
고장을 배우는 과정에서도 엄지손가락 훈련이 필요하다. 엄지손가락 자체의 유연성이 다른 손가락에 비해 약간 덜한 편입니다. 피아노 연습 시 엄지손가락의 움직임으로 인해 손바닥 전체가 뻣뻣해지는 것을 느끼신다면 엄지손가락 훈련을 더 많이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엄지손가락 훈련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테이블 가장자리에 네 손가락을 대고 엄지손가락만 공중에 두고 엄지손가락만 수축하는 동작을 수행하면 엄지손가락이 이완되고 경직되는 현상이 줄어듭니다.
5. 손가락을 과도하게 들어올리는 행위
올려진 손가락의 높이도 남다르다. 연주 중에 손가락을 너무 높게 올리면 손목과 팔이 손가락과 동시에 올라가게 됩니다. 손가락을 과도하게 올리는 것은 연주하는 동안 연주자의 손목과 손가락이 충분히 이완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연습 중이든 정식 공연 중이든 손가락, 손목 및 팔뚝이 편안한 상태인지 확인하여 후속 근육 피로 문제를 방지해야 합니다.
6. 습관적으로 손가락을 구부리기
대부분의 초보자가 치터 연주를 배울 때 현을 연주할 필요가 없을 때 손가락이 구부러집니다. 그리고 이런 습관은 고쳐져야 합니다. 손가락을 꼬는 것은 피아노를 연주할 때의 감도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어려운 음악을 연습하는 데에도 큰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7. 연을 칠 때 손 모양 문제
연을 칠 때 손바닥이 눌리는 것이 실제로 더 치명적입니다. 손바닥이 함몰되는 현상은 손 모양에 따라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연주하는 손바닥 관절이 너무 낮습니다. 손바닥이 움푹 들어가면 연주할 때 손가락이 일어서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손바닥부터 시작하여 반대쪽 검지를 자주 사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지의 중수골을 위쪽으로 지탱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 모양이 정상이 됩니다.
8. 손가락으로 굳게 서지 못함
정(Zheng)을 배울 때 손가락 끝 문제에 주의하세요. 즉, 다른 손가락을 올렸다 내렸다 할 때 손가락 끝이 제대로 서지 못하고 움푹 들어가게 됩니다. 손가락 끝 보조 운동이 가능합니다. 다른 손으로 손가락 끝을 잡고 앞쪽으로 구부려 둥근 모양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