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공연 훈련의 체험은 어떻게 쓰나요? 우리는 음악 공연 훈련에 참가할 때 마음속으로 많은 감정과 견해를 쌓았을 것이다. 우리가 자신의 경험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써서 기록한다면 구체적인 경험과 생각을 요약할 수 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드리는 음악 공연 훈련 경험의 모범문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음악 공연 훈련 경험 1
음악 체험 1
7 월 5 일 오전 1 1, 우리 콘서트는 원만하게 막을 내렸다. 아이들의 순진함, 귀여움, 노력, 진지함이 나를 감동시켰다. 나는 이웃과 친구들의 강한지지를 잊을 수 없다.
사회자 시스가 전날 우리 집에 와서 현장 훈련을 했다. 다음날 새벽 4 시에 노뢰는 잠을 잘 수가 없었다. 5 시, 무대에 오른 노동자들이 입장하자, 노뢰는 현장에 가서 수령했다. 우리가 7 시에 현장에 도착했을 때, 나는 이웃 왕씨의 형과 딸, 4 층의 왕왕, 그리고 내 친구 왕동이 모두 현장에서 우리를 돕는 것을 보았다. 올드 레이는 이 친구들 이웃들이 모두 6 시가 넘었다고 말했다.
그날은 날씨가 매우 더웠다. 우리 부모님과 아이들은 햇빛 아래 앉아서 우리의 공연을 보고 있다. 사진작가 서뢰는 선글라스와 우산을 쓰고 있다. 콘서트가 끝난 후 촬영 하이라이트를 좀 더 주세요. 유씨와 경영은 상담하러 온 학부모를 위해 참을성 있게 해설을 해 주었고, 나는 탄복할 뿐만 아니라, 노뢰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아이들이 보낸 꽃, 라오유가 보낸 꽃은 분위기를 더욱 빛나게 한다. 선생님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과 존경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우리 친구의 도움과 지지도 마음에서 나온 것이다. 아이들의 멋진 공연으로 우리 음악회는 활력과 동진이 충만할 것이다. 친구와 이웃의 전폭적인 지지로 우리의 음악은 조화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음악예술이 계속 번창하고, 음악을 따르는 아이들이 음악예술의 하늘을 날고, 더욱 장려한 악장을 연주하기를 바랍니다!
음악 체험 2
많은 훌륭한 강의를 해주신 허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이렇게 많은 교수님의 오리지널 작품을 들으셔서, 만약 우리가 이런 음악의 특징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우리의 일과 생활에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문적이든 생활에서든, 나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허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허 교수의 강의를 듣고, 토착 중국인으로서, 나는 조국을 위해 공을 세우고, 조국의 수미 강산 깊은 곳의 아름다운 멜로디를 발견하고, 조국을 더욱 사랑할 것이다.
아병씨의 강의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우리 전공이든 다른 학원이든 지식에 대한 열정이 충만했다. 강의는 높은 정서와 열렬한 박수로 끝났다. 학생들은 오랫동안 콘서트홀을 떠나지 않고 서 교수의 다음 멋진 강연을 기대하고 있다. 상하이 음악학원의 동영상 관람에서 학부생의 공연이든 대학원생의 노래든 마음속으로는 깊은 충격을 받았다. 그들의 노래는 이렇게 자유로웠고, 그들의 공연은 이렇게 국제화되어, 그들은 음악에 완전히 몰입했고, 조금도 긴장감이 없었다. 4 학년 학생으로서 자신의 전공과 자신의 인생에 대해 좋은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합니까?
허 교수의 강의를 듣고, 나는 내 인생에 더 많은 것을 바쳐야 한다고 생각했고, 사회에 진출할 나를 위해 더 많은 것을 수확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내가 어떤 자본을 가지고 어떤 태도로 더 큰 도전을 맞이해야 하는가!
생활에 대한 추구-진선미는 이 수업에서 많은 지식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명확한 방향과 삶의 참뜻을 찾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허 교수의 사심없는 헌신과 멋진 강의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음악 체험 3
현에서 자원봉사자를 조직하여 반하향으로 보내니, 나는 운 좋게 이 행사에 참가했다. 두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소라호와 명절 송가 두 개의 음악 수업을 듣고 깊은 체험을 했다. 이 두 단원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청각체험을 중시하며, 들을 때마다 명확한 목적과 점진적인 발걸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 수업은 청각의 예술이고, 청각 경험은 음악 학습의 기초이며, 음악 교육의 모든 활동을 관통해야 한다. 그러나 청력은 보통이 아니다. 학생에게 명확한 요구를 하면 학생이 이 요구를 가지고 들어야 효과가 있다. 학생들의 청력에 대한 요구도 차근차근 진행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쾌락 인식 듣기, 분석 이해 듣기, 평가 감상 듣기 3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나는 그들이 대략 노래 감정 스타일, 노래 학습과 노래 처리, 노래 공연 등의 첫 번째 느낌에 대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이 노래는 우리를 어디로 데려가는 것 같습니까? 클릭합니다 "오늘 즐거운 마음으로 해변에 가자, 알았지? 출발! " 이때 듣는 목적은 학생들이 음악의 기본 정서, 속도, 리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듣기의 두 번째 단계에서, 우리는 미묘함을 중시하고 멜로디의 기복을 중시하는데, 그 목적은 노래의 난점을 해결하고, 학생들이 노래의 의경을 더 깊이 체험한 후에 정확하고, 양호하며, 감정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노래에서 어떤 두 소리가 바뀌었다고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어떤 가사가 어린 달팽이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을 가장 잘 표현합니까? 클릭합니다 "아이들은 어떻게 노래를 부르죠? 속도와 심정은 어떻습니까? " 노래의 감정, 스타일 특징, 멜로디 방향에 대한 더 많은 이해와 파악을 위해 학생들이 노래를 부를 때 이런 곳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3 단계에서는 학생들이 음악에 대해 독립적인 견해를 가지고 분별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선생님이 노래를 잘 부른다고 생각하세요? 왜요 "트럼펫은 당신과 비교해야 합니다. 다시 한 번 들어보세요. 그 사람보다 노래를 잘 부를 자신이 있습니까? "이때 듣기에는 판단의 목적이 있다.
물론, 이것은 대략적인 구분일 뿐이며, 각 단계는 서로 다른 요구에 따라 구체적인 청력 요구 사항을 제시할 수 있다.
2. 흥미를 동력으로 쾌락교육을 실시하고 심미체험을 중시한다.
예술은 생활에서 비롯되며 음악도 예외는 아니다. 두 곡 모두 경쾌한 노래로 학생 생활에서 조금 멀어 노래의 리듬과 가사가 모두 어느 정도 어려움을 가져왔다. 이를 위해 두 선생님은 놀이, 즐거운 명절 춤, 해변에서 불어오는 미풍, 노래의 리듬을 두드려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바다의 풍경과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사진을 몇 장 사용했다. 가사에 익숙해졌을 뿐만 아니라 노래 공부도 위한 정서적 토대를 마련했다. 이렇게 시청각과 역동성의 결합으로 학생들의 모든 세포를 음악에 녹여 자리에서 해방시키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음악의 세계로 뛰어들어 심미의 즐거움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3. 교사와 학생은 평등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사제관계는 화목하며, 선생님은 미소를 띠고, 언어는 우호적이고 유순하며,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동시에, 전환어의 디자인도 고리가 맞물려 사람을 매료시킨다.
학생이 어떤 수업을 사랑하는 것은 종종 이 수업을 사랑하는 선생님 때문이라는 사실이 실증되기 때문에, 학생에 대한 선생님의 태도가 학생의 정서 취향을 크게 결정한다는 것이 실증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음악은 예술 수업으로서 소리의 예술이자 감정의 예술이다. 그래서 음악 선생님으로서 우리는 자신의 아름다운 감정을 학생들에게 전달해야 한다.
음악 공연 훈련 체험 2 음악 체험 1
이번에 제남에서 수업하는 것은 정말 큰 수확이다. 제 4 대 감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진지한 감정은 항상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예를 들어, 수업에서 보여 주는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진실하며 소박한 태도는 특히 감동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수업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따라 춤을 추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둘째, 교사는 전문 기술을 향상시켜야합니다. 교사의 전문 기술은 교실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그들은 노래, 연주, 춤을 잘 춰야 한다. 예를 들어' 견우의 노래' 에 참가한 선생님의 아름다운 대나무 피리 소리는 참가자들을 도취시키고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셋째, 교사는 교재 내용에 대한 이해와 파악 능력을 강화하고, 중점난점을 파악하고 돌파하며, 설계 교학 고리가 자연스럽게 원활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예' 라는 수업에서 선생님은 노래의 특징을 파악하셨다. xx 리듬, 상황 교육,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공부하게 하고, 흥미가 높고, 교육 효과가 좋다. 육리의' 목동' 에서 멀티미디어 교육을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과 아름다운 초원 풍경을 대량으로 제공하고,' 견우가' 를 배워 음악 학습, 음악 활동, 음악 체험에 빠져들게 했다.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게 교실을 전시하다. 수업시간에 학생들의 곤혹은 해결되지 않았고, 학생들의 사고는 충분히 깊지 않았고, 학생은 진보도 없고, 발전도 없었고, 선생님은 서둘러 다음 단계로 서둘러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런 수업은 선생님이 어떻게 구상하고, 어떻게 규범화하고, 어떻게 조작하는가가 더 많다. 부족한 것은 학생이 어떻게 공부하는지, 학생이 진보하는지, 학생이 즐겁게 공부하는지 여부이다. 계속 선생님께 끌렸는데, 나중에는 선생님과 교제하고 있는 것 같아서 수업 시간에 수업을 듣는 것이 모두 피곤함을 느끼게 한다.
넷째, 교사는 자신의 전문 지식의 시스템 구축에 주의를 기울이고, 음악의 맥락을 정리하고, 학생 사고의 혼란을 일으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세레나데' 라는 수업에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반주 음악을 나누라고 했지만, 학생들에게 통일된 기준을 주지 않았고, 학생 자신은 모든 답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선생님 자신의 판들도 같은 기준으로 나누지 않아 혼란감을 느끼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명의 스님" 이라는 수업에서 교사는 흥미를 동력으로 삼아 즐거운 교육을 실시하고 심미 체험을 중시한다. 춤, 리듬, 타악기와 함께 추상적이고 무미건조한 기능 훈련을 시각화하고 구체화하여 공감감 역할을 한다. 이렇게 시청각과 역동적인 결합으로 학생들의 모든 세포를 음악에 녹여 자리에서 해방시키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음악의 세계로 뛰어들어 심미의 즐거움을 얻는다.
나의 초보적인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나는 위의 몇 가지 방면에서 노력하여 끊임없이 자신의 교학 수준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학교에서 이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학교의 음악 교육을 위해 응당한 책임과 의무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음악 체험 2
이번 금요일, 나는 인생의' 이정표' 를 세웠다. 3 회 연속 음악 수업을 했다. 바닥에 앉아 있는 것이 아니라 서서 노래를 불렀다. 왜 나와 나의 동창들이 이렇게 할까? 그럼 계속 읽어 주세요.
오후 2 시 30 분에 우리는 음악책을 들고 두 줄로 서서 음악실로 갔다. 첫 번째 수업은 리허설이다. 우리는 음악 선생님과 함께 성악 연습, 신곡, 협동공연을 리허설했다 ...
두 번째 수업이 시작되자마자 우리는 특히 긴장했다. 이때 두 명의 작은 사진작가가 음악교실로 들어갔고, 피아노 옆에서 질주하는 학생들은 이미 준비가 되어 있었다. 이때 아름다운 음악이 울렸다. 나는 길게 숨을 들이마시고 교실로 들어갔다. 학생들도 잇달아 교실로 들어갔다. 모든 학생들이 교실에 들어서자 그들은 성악 연습을 시작했다.
오늘 성부 노래 한 곡, 남자 두 명, 여자 한 명, 그리고 곧 공연을 했다. 남녀 학생이 마주 서서 손을 잡고 시계추처럼 흔들린다. 음악에 따라 학생들은 움직이기 시작했고, 자랑스러운 오리처럼, 잠을 잘 자지 못한 곰처럼 자기 자리로 가서' 달이 올라온다' 라는 노래를 불렀다. 모두들 잘하고, 선생님은 매우 기뻐하셔서, 우리는 바로 다음 노래를 배우러 갔다. 이 노래는' 직립하는 여름바다' 라고 불린다. 3 박자의 노래입니다. 즉, 한 단계에 3 박자가 있고, 각 박자는 8 분음표입니다. 우리는 먼저 노래를 배우고 나서 공연을 한다. 선생님은 우리를 바다처럼 중간에 갈라놓으셨고, 결국 우리는 큰 원을 둘러쌌다. 나는 생각한다: 우리는 아주 잘했다. 하지만 선생님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시 시작하라고 하셨다. 우리는 이미 싫증이 났다. 우리 학우 중 한 명이 또 불평을 해서 우리 모두를 선생님께 욕했다. 4 시 50 분에야 학교가 끝났는데, 나와 진소양은 또 바닥을 쓸어야 한다! 정말 재수가 없다!
그러나, 이 음악 수업은 나로 하여금 작은 이치를 깨닫게 했다. 우리가 인내심을 가지고 있는 한, 학생이 말하는 것이 선생님과 다른 학생들의 발언을 심각하게 방해하지 않기 때문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반성할 만한 것이 없습니까? 우리는 분노를 참아야 합니까, 아니면 감사해야 합니까? 선생님은 피곤하지 않으세요? 그러므로 자신의 마음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을 통제해야 한다.
음악 체험 3
음악 교사로서 음악 수업에는 진학시험이 포함되지 않지만 자질교육의 필수 요소인 음악 수업의 질도 중요하다. 따라서 음악 교사도 반성하고 반성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렇다면 음악 교육 반성은 어느 방면에서 시작해야 하며, 어떤 방면에서 자신의 교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우리 자신의 이해 중 일부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첫째, 교수 관념을 바꾸다
음악과정개혁의 의미와 배경에서 "음악과정은 기초교육의 구성 요소이자 필수 과목으로 여러 해 동안 큰 발전을 이루었지만 시대 발전에 적응하지 못하는 문제도 많다" 고 지적했다. 음악 과정은 전체 기초교육의 약점으로 근본적인 변화를 얻지 못했고, 자질교육의 요구와는 아직 큰 차이가 있어 2 1 세기 사회, 경제, 교육 발전의 속도를 따라잡기 어렵다. 따라서 음악 교육이 발전 기회와 심각한 도전에 직면한 오늘날, 음악 교육 자체 건설을 강화하고, 음악 교육 체계를 개선하고, 미육 발전을 촉진하며, 음악 교육자가 되는 것은 매우 시급한 과제다. " 이 말은 확실히 오랫동안 음악 교육이 직면한 문제를 보여준다. 나는 수홀린스키가 "음악 교육은 음악가의 교육이 아니라 인간의 첫 번째 교육이다" 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우리는 반드시 관념을 바꾸어 새로운 교학관을 세워야 한다.
둘째, 교실 규율을 정확하게 이해한다
과거의 교실 수업에서 선생님은 교실 규율을 매우 중시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무시하고, 항상 학생의 규율을 최우선으로 두는 것을 잊지 않았다. 선생님은 어떤' 활동' 이 있다면 학생을 엄격히 통제한다. 이런 수업은 학생들의 주동성, 적극성, 창조성을 억누르며, 학생들이 음악 학습에서 음악을 효과적으로 감지하고 조화로운 내면세계를 창조하기 어렵다. 학생들의 개성 발달과 자신감 형성에도 불리하다. 이것은 분명히 수업 개혁 정신에 맞지 않는다. 교실 규율을 정확히 이해하고, 학생을 해방시키고,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조건을 만들고, 학생이 평등하고 쉽고 즐거운 학습 분위기 속에서 적극적으로 교육 활동에 참여하고, 배우면서 놀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셋째, 기술 훈련을 약화시킨다
오래된 교과 과정 기준은 지식의 전수를 지나치게 중시한다. 과거 교육에서 나는 학생의 박자, 리듬, 시창, 선율에 대한 분석을 통해 노래 한 곡을 가르쳤다. 원래 이것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노래였다. 이런 간단하고 강제적인 교수법을 채택하면 학생들이 공부하면서 지겨움을 느끼게 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순환이 형성된다. 학생들이 음악 수업을 싫어하게 하다. 이를 위해, 이번 학기에 나는 교육 내용의 초점을 조정하려고 노력했다. 음악에 대한 느낌을 중시하고 학생을 배우로 만들어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실험의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실천을 통해, 나는 이전에 학생들이 음악 수업을 중시하지 않는다고 불평했지만, 사실 교수법과 수단에서 존재하는 문제를 고려하지 않고 학습자의 정서적 태도, 학습 방법, 학습 과정을 소홀히 했다. 지식과 기술의 전수에 중점을 두다. 새로운 과정의 목표는 학습자의 정서적 태도를 강조하여 학습자가 수동적으로 지식을 받아들이는 것을 주동적으로 지식을 받아들이게 하는 것이다.
넷째, 성격 개발에 중점을 둡니다.
선천적인 유전과 후천적인 교육환경의 차이로 학생들의 음악적 흥미와 잠재력도 크게 다르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래서 학생마다 지식기술이 다르고 음악에 대한 감정, 이해, 표현도 다르다. 음악 선생님으로서 우리는 같은 기준으로 학생들을 대할 수 없다. 따라서 우리는 학생들의 개성차이와 잠재력을 존중하고 전체 학생의 참여와 개성의 발전을 결합해야 하며, 적성에 따라 가르치며, 각 학생이 각자의 독특한 방식으로 음악을 배우고, 음악 활동에 참여하고,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모든 학우를 충분히 긍정하고, 음악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섯째, 정서적 자극을 없애라. 경험은 음악 교육 성공의 촉매제이다.
음악 교육에서 감정의 주선을 확고히 파악하여 음악 감정을 관통한다. 감정의 이런 특징은 학생들의 감정체험을 끊임없이 풍부하게 하고, 학생의 감정강도를 높이며, 사람의 감정과 음악의 감정이 조화롭게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게 한다. 이것이 우리의 목표이지만, 음악의 정서와 감정체험은 외적 차원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고, 깊은 체험을 필요로 하며, 그런 매혹적인, 사람을 잊게 하는 상태를 찾아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래서 교수법에서는 예술을 사용해야 한다. 음악. 춤 등 포괄적인 수단으로 특정 음악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의 심미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음악 자체가 학생들을 대면하게 하고 음악으로 학생들의 감정을 불러 일으키게 한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우선 음악에 몰입해야 한다. 자신의 진실한 감정으로 학생들을 감염시키고, 자신의 능숙한 기교와 작품에 대한 열정적인 연기로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한다.
다섯째, 교실 수업 "라이브" 파악
학생들이 음악 수업을 좋아하게 하려면 노래 한 곡의 가르침을 다양하고 생동감 있게 만드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리듬이 치밀하다. 전체 용량, 학생회가 노래하게 하고, 느끼고, 움직이고, 살 수 있게 하라.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점프가 있습니다. 네, 들어보세요. 네, 보세요. 창작도 있고, 정서적인 카타르시스도 있다. 교실 수업은 정말 활력이 넘친다. 그러나 동시에 생활이 혼란스럽지 않고 자유로워지는 것에도 주의해야 한다. 교육 내용의 설계는 동적이고 정적인 결합을 바탕으로 계층이 분명하다. 이런 활동은 줄넘기여야 하지만,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사제 간의 일문일답. 교류 상호 작용은 일종의 중급 활동으로, 전체 학생들의 다양한 감각 참여를 충분히 동원할 수 있다. 교사의 언어는 그들의 주의력과 학습 열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상황의 창설. 감정체험은 학생들의 마음과 상상력의 기복을 불러일으켜 창의력의 가장 좋은 원천이자 동력이다. 각종 수준의 활동을 교실에서 결합하여 적절히 운용하면, 교육은 마치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다.
여섯째, 창의적 교육은 학생들의 음악 공연을 위해 봉사한다.
창의적 교육에는 음향학과 음악 탐구, 즉흥 창작, 음악 창작이 포함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모든 수업으로 판에 박혀서 옮겨서는 안 된다. 교사는 교재를 창조적으로 사용한 다음 각 수업의 실제 상황에 따라 사용해야 한다. , 학생의 능력 수준과 교실에서 학생들의 반응을 통해 창의적인 활동을 설계한다. 예를 들어' 내일의 이 수업' 에서 즉흥적인 멜로디 구를 디자인하면 학생들의 감정 표현의 즉흥성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 그들의 감정 체험이 어느 정도 깊이에 이르면, 깊은 곳에는 스스로 작곡하는 분위기가 있다. 이때 그들은 음악과 시에 대한 이해로 멜로디를 즉흥적으로 창작하는 것이 훨씬 어려웠는데, 이로 인해 그들은 창작 활동에서 편안하고 유쾌함을 느낄 뿐만 아니라 창작의 성공을 체험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교실 수업에는 강한 생명력이 함축되어 있다. 교실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의 활력이 효과적으로 개발되어야만 신인의 양성과 교사의 성장을 진정으로 도울 수 있다. 발전하려면 항상 약간의 시련을 겪어야 한다. 새로운 과정 실천은 이런 단련을 위한 무대를 제공하며, 새로운 과정은 교사의 실천을 하나의 자원으로 삼는다. 새로운 커리큘럼의 교실 수업 실습 훈련은 내 관념의 쇄신을 촉진하고, 나 자신, 학생, 교육 활동에 대한 사고방식을 바꾸었다. 새로운 교사관, 학생관, 교육활동관을 형성하였다. 또한 교육의 설계 단계, 교육 과정의 동적 생성 단계, 교육 방법 및 재구성 단계에서 각 섹션의 한계를 뛰어넘어 학과의 본질에서 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 나의 교육 행동의 쇄신을 이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전반적으로, 학생의 발전 방향을 촉진하는 잠재적 가치에 대해 명확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
음악 교과 과정 개혁의 큰 형태로 우리 음악 교육자에게 도전이자 기회다. 우리는 음악 교육 개혁의 물결 속에서 사상을 해방시키고 과감하게 혁신해야 한다. 교육 과정에서 우리는 학생들의 비지능적 요소를 발전시키고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즐겁고 조화롭고 편안한 교실 분위기를 조성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습니다.
음악 체험 4 장
2 기 수업이 개편된 후 중학교 음악 수업은 이미 1 학년, 1 학년 음악 수업과 2 학년, 3 학년 미술 수업으로 나뉜다. 종합적이고 다양한 예술수업보다 음악수업은 학과 본위의 특징을 더욱 강조하고, 음악의 수단과 방법을 활용해 결국 학생들의 심미 체험능력을 키우는 핵심 교육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여기는 내가 중학교 음악 교육에서 취한 몇 가지 효과적인 조치와 결합하여 나의 체험을 이야기한다.
1, 음악을 주선으로 하여 교재 내용을 합리적으로 조직하다.
새 교재의 내용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민요',' 유럽 민간 가무 음악' 과 같은 주제적이다. 각 주제는 음악 인문학, 감상, 노래, 창작 활동, 음악 상식 등 여러 판으로 나뉜다. 동시에, 각 학기의 단원 주제는 서로 상응한다. 교사는 교재를 다룰 때 음악을 주선으로 삼아 이 수업의 음악과 인문 주제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듣기, 노래, 공연, 지식 등 판의 내용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전체 수업의 중점과 구조가 뚜렷하고 의경이 유창하여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강한 심미 동기와 욕망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동시에, 각 학기 교재 평행 단원 간의 내적 연계에 주의를 기울이고, 음악, 인문학의 소개, 전환, 총결산을 이용하여 이전 학습 내용을 복습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을 깔아 진일보한 탐구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이 융통할 수 있도록 한다.
2. 음악의 기본 요소를 파악하고 음악의 수단을 각 교육판에 종합적으로 적용한다.
교재의 각 수업은 청력, 노래, 공연, 상식, 탐구 등 판으로 나뉘어지지만, 판 교육을 처리할 때 우리는 이러한 음악적 수단을 고립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듣는 것 외에도 리듬 모방, 운동량 리듬, 노래 등을 더합니다. 노래에서 청각 유도와 운동 감각을 강조하다. 감상과 브라우징을 통해 음악 인문학이나 복습 총결을 끌어낸다. 실천은 서로 다른 교학 고리에서 다양한 음악적 수단을 종합적으로 운용하면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느낌과 멜로디에 대한 기억이 눈에 띄게 깊어져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교사와 학생들은 음악을 통해 상호 작용하고 의사 소통합니다.
교실에서 교사와 학생이 교류하는 방식이 많다. 그중 가장 많은 것은 언어교류다. 교사는 음악학과의 특수성을 잘 이용하고, 적절한 시기를 포착하고, 음악의 언어를 이용하여 전문적인 교류를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공부와 상호 작용의 효과가 더 적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예를 들어, 리듬 모방, 노래 용, 잔소리 설교와 대화는 하지 않고, 학생들이 선생님의 박자의 리듬에 따라 즉흥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선생님은 한 마디 부르고, 학생은 한 마디 부른다. 또는 학생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우호적이고 캐주얼한 방식은 학생들이 더욱 적극적이고 대담하게 활동에 참여하고 음악의 재미와 협력의 묵계를 경험하도록 장려하고 이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