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찻집에는 어떤 분류가 있나요?
1. 민속풍찻집은 민속의 지방적 특색을 강조하고 민속과 향토 분위기를 추구하며 특정 민족의 풍속 습관, 다기, 다예, 시골전원스타일을 주선으로 하여 상응하는 특색을 형성한다. 민간 찻집과 지방 찻집을 포함해서요. 민간 찻집은 특정 소수민족의 풍속 습관을 바탕으로 인테리어는 민족 건축 스타일을 강조한다. 찻잎은 주로 국가 특산물이거나 좋아하는 찻잎이다. 다기도 전통 민족 다기이다. 다예 공연에도 진한 민족 풍미가 있다.
현지 찻집은 대부분 시골 사회를 배경으로 대나무 가구, 마차, 소달구지, 옷걸이, 모자, 석두, 가마 등으로 장식되어 있어 향토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재료라면 다 된다. 몇몇은 이미 사람이 거의 살지 않는 오래된 집을 직접 이용하여 찻집으로 개조했다. 어떤 사람들은 시골 여관의 외관을 전문적으로 설계하고, 실외에 가마와 소달구지가 있고, 실내에는 고정과 난로가 있다. 종업원은 고아한 옷을 입고 손님을 접대하며 현지 문화의 특색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2. 희곡 찻집은 차를 시음하는 것을 시작으로 희곡 감상이나 오락을 주체로 하는 문화 오락 장소이다. 이런 차 시음오락의 문화 방식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희곡 찻집은 인테리어에서 희곡 공연의 분위기와 요구를 강조한다. 상대적으로, 차를 시음하는 것은 그것의 주요 부수적 기능 중 하나이다. 그것은 차와 다예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고, 차를 가이드로 하여 희곡과 음악에서 긴장을 풀고, 교류하고, 희곡 예술을 감상한다.
3. 종합찻집은 주로 상업서비스 방면에 반영되며, 다예 위주로 차식, 식당, 오래된 바, 커피, 컴퓨터, 체스 등을 동시에 운영한다. ,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하여 손님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합니다.
4. 고풍스러운 찻집은 모두 인테리어, 인테리어 장식, 레이아웃, 의상, 언어, 동작, 다예 공연 등 방면에서 오래된 전통을 바탕으로 전통문화를 발굴하고 정리하며 다예의 내재적 요구와 결합해 현대해석을 다시 진행하여 고전문화의 전체적인 면모를 드러낸다. 각종 궁전식 찻집, 선 () 의 찻집은 모두 전형적인 모조 찻집이다.
5. 원림식 찻집은 풍격이 신선하고 자연스러우거나,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거나, 풍경명승지, 독문독원으로 야외 공간과 실내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종종 더 큰 경영장소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밖에는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나무와 화초가 있다. 눈에 띄는 것은 순천연적인 스타일로, 자연을 직접 접하게 하여 실내 원예로는 달성할 수 없는 차 시음 경지에 이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스타일은 현대인이 자연을 추구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심리적 요구에 부합하지만 주소 선택과 환경 조성에 대한 요구가 높기 때문에 현대 찻집에서는 드물다.
6. 실내정원식 찻집은 강남원림건물을 기반으로 차예와차환경의 요구 사항과 결합해 파빌리온 누각, 곡경화훼, 패루 복도,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이 어우러져' 마당이 얼마나 깊을까' 라는 심리적 느낌을 준다. 실내에는 서화, 문화재, 도자기 등 각종 예술품이 진열되어 있어 현대도시인들이 바쁜 생활 속에서 자연으로 돌아가고, 마음이 평온한 느낌을 찾아' 정원에는 산림이 가득하고, 마음에는 잡념이 없다' 는 경지에 들어섰다.
7. 현대 찻집은 풍격이 다양하며, 종종 경영자의 취미와 주택 구조에 따라 건설되며, 각각 특색이 있다. 가족식 홀, 개방된 홀, 자연스러움, 각종 개인실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일부 아치에는 회랑이 있고, 구불한 길은 그윽하다. 어떤 것은 우아하고, 간결하며, 정아함을 중시한다. 어떤 럭셔리하고, 돈이 있고, 고급스러운 격조를 중시한다. 실내 장식, 유명인 서화, 골동품, 화조화충, 신문, 책, 컴퓨터 TV 등이 각각 중점을 두고 전체적인 스타일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그에 상응하는 차 분위기를 형성한다. 일반적으로 로비식은 비교적 흔하다. 개방된 홀도 있고 스타일도 다른 방도 있어 손님은 자신의 취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대 찻집은 종종 현대차예의 발전과 연구에 치중하고, 경영 이념에 시대의 조류를 바짝 따르고, 규범화 관리와 양질의 서비스를 강조하며, 따뜻하고 따뜻하고 친절한 서비스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고객을 끌어들인다.
둘째, 찻집 장식 디자인 컨셉
1. 장식은 사람 중심적이어야 한다. 디자인에 있어서 고객을 많이 배려하고, 모든 세부 사항에 있어서 고객의 취향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디자인에 몰두하는 것만 알고 실제와 결합하지 마라. 고객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켜야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다.
2. 앞으로 찻집의 부지 선정도 중요하다. 자리를 잘 선택하면 찻집 경영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찻집 인테리어의 규모와 대상 고객의 유형을 고려해 디자이너와 충분히 소통하고 적절한 디자인 방안을 결정해야 한다.
3. 찻집 관리도 찻집 인테리어 디자인을 할 때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찻집 관리자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관리자가 찻집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철 공간 디자이너는 설계 동료들에게 창고, 객실, 주방 등 모든 세부 사항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 그리고 이러한 공간은 관리자가 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통합되어야합니다.
4. 인테리어 효과에서 럭셔리만 추구해서는 안 되고, 심플하고 대범하게 해야 한다. 찻집은 주로 캐주얼한 사람들을 겨냥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환경 우아함을 위주로 해야 한다.
찻집은 여전히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지만 레저 오락의 대안이기도 하다. 오늘의 찻집은 17 세기 세계 각 대도시의 찻집에 비해 이미 큰 변화가 일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