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 억이 모자란다! 적어도 현재의 장부 수치로 볼 때, 모염 유흥은 좋은 투자가 아니다.
2065 438+9 월 2 1 2007 년 미단과 두 명의' 왕라오판' 을 거쳐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온라인 영화 티켓과 현장 엔터테인먼트 티켓 서비스 플랫폼이 가장 큰 김주를 맞이했다. 6543.8+0 억 위안, 그리고 그 리소그래피 사업의 주입으로, 탱은 이미 200 억 위안을 넘어섰다.
더 큰 지원은 돈으로 측정할 수 없다.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말은 QQ 와 위챗 명의로 이 곡에 유일한 공급업체로서의 지위를 부여한다.
하지만 2 년 후 홍콩에 상장된 첫날부터 자본시장은 펭귄 왕국의 판단에 동의하지 않는 것 같다. 202 1 년 4 월 8 일 현재, 모염오락은 주당 13.58 홍콩 달러를 신고했고, 14.8 홍콩 달러의 발행 가격보다 8.25% 하락했고, 총 시가는 KLOC 였다.
하나
평가의 기원과 전염병 상황에서의 손실
사실은 "죽이면 놓아주는 것은 틀렸다" 는 것이 증명되었고, 업신여기지 않는 것이 진실이다.
3 월 30 일, 불꽃오락 (0 1896). HK) 2020 년 연보를 발표하다. 지난해 고양이 눈 영업수입은 총 654 억 38+0 억 366 만 원으로 전년 대비 68% 하락했다. 전체 실적은 흑자에서 적자로 전환된다. 연간 순손실 6 억 4600 만 위안이다.
2020 년에는 글로벌 영화오락업계가 코로나 전염병에 심각한 충격을 받을 예정이며 중국 영화관만 183 일을 폐쇄할 예정이다. 모염오락은 일 년 내내 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대산업의 불리한 영향에 맞서기는 어렵다.
그러나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중국이 전염병을 통제하는 데 큰 성공을 거두면서 모든 관련 부처가 보복을 했다는 점이다. 올해 설 영화 흥행 기록이 78 억을 돌파하면서 영화, 원선 및 관련 상장사에 대한 외부 성과도' 많이 본다' 로 바뀌었다. 2 월 16 일 소년 항주가 개장한 첫날, 화염오락은 하루 9.55% 상승하며 19.3 홍콩 달러의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불행히도, 이것은 단지 덧없는 순간일 뿐이다. 두 달도 채 안 되어 그 주가는 다시 30% 를 리콜했다.
한 가지 더 비교해 보겠습니다. 세계 최대 연예계 천왕 디즈니는 지난해 3 월 주당 79.07 달러로 떨어졌지만, 올해 3 월 8 일에는 주당 203.02 달러로 뛰어올라 1 년에 2.57 배 증가했습니다.
텐센트 개입의 배경에도 주의해야 한다. 20 17 과 201
영화 티켓 시장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전환은 당연히 전복적인 혁명으로, 높은 평가를 할 수 있다. 영화관이 많아지면서 영화를 보는 빈도가 갈수록 높아지는 것도' 가산점' 이다. 하지만 연중 개봉하는 영화 수든 단편 표값이든 숨겨진 천장이 있다.
업계 분석가들의 견해에 따르면 텐센트가 모염오락의 2 주주가 되고 싶어하는 것은 영향력이 가볍고 통제력이 강한 전투스타일에서 비롯되며, 자신의 오락산업 체인을 만드는 전략적 고려사항에서도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위챗 지불'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것이다. 이것이 바로 200 억 달러의 총 가치 평가의 내적 논리이다.
물론,' 텐고양이 연맹' 은 프로젝트, 제품, 데이터의 3 차원 등 생태계의 심도 있는 융합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폐쇄 루프를 형성한다고 합니다.
문제는 Tencent 의 콘텐츠 제작 및 사용자 트래픽에 대한 장점이 지난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강화되었다는 것입니다. 모염 엔터테인먼트는 데이터 능력, 마케팅 능력, 홍보 능력 면에서 선두주자이지만 텐센트 생태 환경의 한 부분에 속한다. 중요하지만 등급 종속작용이 있습니다. 즉,' 지불 경쟁' 의 무게를 잃으면 쌍방의 소위' 연맹' 은 평등의 기초 위에서 세우기 어렵다는 것이다. 쌍방의 실력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둘;이;2
천장이 바로 모퉁이에 있다.
재무 성과와 자본 시장의 이중 압력에 직면하여, 모염오락은 자연히 침몰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미래회사는 플랫폼 서비스 능력을 공고히 하고 영화 콘텐츠 비축량을 풍부하게 하며 영화업계에 참여하는 폭과 깊이를 강화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양이 발톱 모드',' 티켓+내용' 은 모두 대책이다.
모염 엔터테인먼트 경영진은 줄곧 회사의 장기 발전에 대해 낙관적이지만, 이런 낙관은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까? 고양이의 눈은' 제 2 곡선' 을 실현할 수 있을까?
고양이 눈의 주요 주주로는 빛 미디어, 텐센트 지주, 미단이 있는데, 이는 금열쇠를 머금고 태어났다고 할 수 있다. 온라인 발권 분야에서는 고양이 눈이 미단과 위챗 지불 입구 두 대 슈퍼앱을 지향하며 시장 점유율이 60% 를 넘는다. 그러나 타오바오 영화의 기본판을 더 점령하는 것은 쉽지 않다.
업계 관계자들은 한 상장회사에 대해 투자자가 현재 실적과 미래 성장 공간의 두 가지 요소를 보는 경우가 많다고 분석했다.
모염오락의 주가가 장기적으로 부진한 것은 바로 이 두 가지 방면 때문이다.
첫 번째는 경영 실적이 이상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20 19 출시 3 년 전 (20 15 ~ 20 18), 모연 엔터테인먼트 연간 손실, 연간 손실 규모는 각각 1297 만원이다 손실은 해마다 좁아지고 20 19 년 일거에 영업이익 4 억 2700 만 원을 달성했지만, 2020 년에는 전염병의 영향을 받아 고양이 눈은 다시 6 억 4600 만 원을 잃었다.
두 번째는 보이는 천장입니다. 중국 영화시장의 총 흥행 수입은 2065.438+08 년 606 억 98 억원, 2065.438+065.438+00 억원 (전염병의 영향을 받음) 이다. 권위적인 추산에 따르면 향후 중국 영화시장의 총 흥행 수입은 해마다 5- 1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고양이 눈은 유량우세로 이미 전체 인터넷 흥행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접시가 커지지 않는 한, 온라인 티켓의 미래 성장은 상상의 여지가 없다.
투자자들은 고양이 눈의 현재 시가가 이미 온라인 티켓 시장에서의 지위를 충분히 반영했다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 주가가 성장해야 한다면, 반드시 새로운 업무 성장점을 찾아야 한다.
셋;삼;3
고양이 발톱 모델과 2 륜 구동
사실, 화염오락의 경영진은 이미 이 점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
일찍이 20 19 년 7 월, 회사는 티켓 플랫폼에서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로의 완전한 진화를 발표하는' 20 19 고양이 눈 엔터테인먼트 전략 업그레이드 발표회' 를 개최했다.
바로 이번 회의에서 전 대중평론사장, 텐센트 부사장, 모염 엔터테인먼트 CEO 정지호가 고양이 눈 오락의' 고양이 발톱 모델' 을 공식 발표했다. 고양이 발톱 모드란 고양이 눈 엔터테인먼트 티켓 플랫폼, 고양이 눈 엔터테인먼트 제품 플랫폼, 고양이 눈 엔터테인먼트 데이터 플랫폼, 고양이 눈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플랫폼, 고양이 눈 엔터테인먼트 펀드 플랫폼 5 대 플랫폼으로 구성되며, 엔터테인먼트 생방송, 짧은 비디오, 비디오, 영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드라마, 음악, 연예인 KOL 등 전체 엔터테인먼트 산업 체인을 서비스한다. 이 모델이 성공하면 하류 티켓 터미널에서 상류로 향하는 산업 체인뿐만 아니라 영화 공연에서 음악 분야까지 확장된다.
2020 년 다시 적자에 빠졌지만 모염오락은 계속 내용을 늘렸다. 최근 연보에서 고양이의 눈은 "두껍고 얇은 머리, 깊은 경작 내용" 을 언급했다. 2020 년에는 여러 편의 영화와 연극 작품에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 중 2020 년에는 총 흥행 수입이 6543.8+0 억원이 넘었고, 고양이 눈은' 내 인민 내 집',' 신화전설',' 희생' 등 이들 3 편의 제작과 발행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202 1, 고양이의 눈은 여전히 풍부한 단편을 가지고 있다. 이미 개봉된 Hi, Mom 뿐만 아니라 192 1, 분노와 중죄, 중국 의사, 광노해를 가로질러
흥행이 53 억을 돌파한' 안녕, 엄마' 에서 모염오락은 공동 제작사와 주요 발행인이 되어 더욱 중요한 수혜자가 됐다. 사실 소년 첫날 주가가 급등한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그러나 시장에서' 고양이 발톱 패턴' 의 유효성에는 약간의 지연이 있다. 고양이 눈이' 앉아서 표를 팔다' 에서' 서서 돈을 부수다' 로 바뀐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티켓 시장에는 장점이 있어 일부 투자 포지션으로 전환할 수 있지만 재정지출을 늘릴 수밖에 없다. 더 중요한 것은, 영화 시장은 모두' 내기' 에 의지하고, 다크호스 영화는 단지' 사례' 에 속한다. 많은 투자자 중 한 사람으로서 고양이 눈의 수익은 상당히 제한적이다.
이에 대해 모염엔터테인먼트는 정신을 차리고 있다. 이 회사의 한 관계자는 "단일 프로젝트의 성공보다 고양이 눈은 재사용 가능한 능력의 침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고 말했다.
흥청망청
"트로이카" 는 고양이 눈 케이크를 먹는다
2020 년 전염병은 오프라인 발권 시장에 영향을 미쳤지만 클라우드 발사 업무를 촉발시켰다. 광대역과 스마트 TV 기술이 발달하면서 영화는 인터넷에서만 개봉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기존 기술 조건 하에서 관객들은 집 밖에서도 4K (TV 단말기)+돌비 시야 돌비 파노라마의 몰입형 영화관급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점점 더 많은 우수한 영화들이 클라우드 모드로 전 라인이나 오프라인 동시 출시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이것은 고양이 눈의 핵심 업무인 티켓에도 영향을 미친다.
할 말이 없다' 는 또 다른 도전은 텐센트의 태도다. 지난해 6 월 5438+ 10 월 텐센트 영화업, 뉴리 미디어, 문열 영화가 처음으로 전체 영화 제작 시스템을 선보이며 텐센트와 문열 심도 배치 영화 업무, 디지털 콘텐츠 업무 결합을 강화하는' 트로이카' 가 됐다. 텐센트는 모염오락의 전략적 주주 중 하나이지만 상위 3 위는 모두 거위 공장의' 친병' 이다.
자료에 따르면 텐센트 영화업은 텐센트가 지주해 주식의 54% 를 차지하고 있다. Tencent 가 보유한 59% 를 읽으십시오. 신려매체는 2065438+2008 년 8 월 3 일 155 억원으로 인수됐다. 거래 전에 뉴리 미디어는 텐센트가 지배하여 주식의 53% 를 차지했다. 텐센트가 모염오락에서 주식을 보유하는 비율은 16% 에 불과하며, 왕장전 광학과 () 는 그 제 1 대 주주이다.
상식에 따르면, 이번 동업 경쟁에서 텐센트는 반드시 자신의 아이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결국 오락의 전 오락 이념은 텐센트의 전 오락 이념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말은 당연히 주도권을 자신의 손에 쥐고 있어야 한다. 그럼, 모염오락은 얼마나 많은 기회와 공간이 있나요?
텐센트의 결심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지난해 텐센트 공수그룹 부사장, 텐센트 영화업 CEO 성무는 열문그룹 CEO 겸 집행이사로, 플랫폼 및 콘텐츠 사업그룹 부사장 후효남은 열문그룹 사장 겸 집행이사로 재직했다.
화염 엔터테인먼트도 이러한 문제에 직면 해 있습니다. 이제 모든 것은 자신의 선택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