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킹콩'
2005년 '킹콩' 포스터 1933년에 개봉한 '킹콩'은 의심할 여지 없이 눈부신 고전영화로 로튼 선정작이다. 토마토 홈페이지에서는 '킹콩'이 괴물의 영혼을 보여주며 어른들을 비명을 지르게 만든다는 평가가 최고의 공포영화다. 1961년생인 피터 잭슨은 어린 시절 어느 금요일 밤 TV에서 '킹콩'을 시청하면서 인생이 바뀌었다. 잭슨은 "'킹콩'을 처음 봤을 때 고작 8~9살이었다. 그 영화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 영향으로 2005년에는 영화감독이 되겠다는 결심까지 했다"고 회상했다. 잭슨 감독의 '킹콩'이 금세기 가장 무섭고 소울풀한 괴수영화로 재탄생했다. 사람들을 웃고 울게 만들며 리메이크된 적 없는 존경과 찬사를 받았다. .
2. '죠스'
'킹콩'에서는 영화 '죠스' 포스터가 육지를 장악했고, '죠스'는 마침내 바다에서 악을 행했다.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공포 영화인 '죠스'는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1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최초의 영화였습니다. 3년 후 '에일리언'은 총 6700만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이 성과는 백만 명입니다. 스필버그가 <죠스>를 감독할 기회를 얻었을 때, 공들여 만든 상어 모델은 결국 3막까지 상어의 장면 수를 줄이기로 결정되었습니다. 모델 상어 역시 많은 주요 장면에서 '불복종'을 했고, 이로 인해 감독은 대신 '상어 관점'을 사용하게 됐다. 원래는 완전히 기술적인 무력함에서 벗어났지만 나중에는 사람들에게 널리 칭찬받는 서스펜스가 됐다. 이 모델 상어의 이미지는 오랫동안 많은 영화 팬들의 마음속에 생생하게 남아 있었습니다.
3. '쥬라기 공원'
'쥬라기 공원 3' 포스터 '쥬라기 공원'은 영화사에 흥행 신화를 만들어냈고, 티라노사우루스 렉스는 빼놓을 수 없는 역할을 했다. . 스필버그 감독이 부활한 사나운 공룡에게 인상적인 파노라마 샷을 선사했을 때,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의 귀청이 터질 듯한 포효는 마치 지구를 뒤흔드는 독립 선언과도 같았고, 인류에게 경고했다. 우리를 탈출한 공룡들은 피비린내 나는 정글의 법칙을 선포했습니다. 그들은 오랫동안 잃었던 자연의 지배력을 되찾았습니다. 거대한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와 사나운 짐승 벨로시랩터 앞에서 인간은 머리를 손에 쥐고 뛰어다닐 수밖에 없습니다. 느리게 달리면 공룡의 먹이가 될 것입니다.
4. '외계인' 시리즈
1979년 제작된 첫 번째 작품인 '외계인'은 판타지와 공포를 성공적으로 결합하며 깊이 있는 공포영화의 새로운 모델을 열었다. 내포: '외계인'의 세계는 1970년대 미국의 거대한 문화적 혼란의 특징을 담고 있습니다. 어둠 속에 숨어 있습니다. 영화 속 외계인은 평범한 괴물처럼 키가 크고 사나운 존재가 아니라 인간의 비극적인 죽음으로 환생이 시작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갓 태어난 아기와 비슷하다. 이 잔인한 기생 방법은 그것이 제기하는 위협의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강한 산성으로 인해 불멸의 존재가 되는 이러한 적과 함께 죽는 생리적 구조는 냉전시대 서로를 견제했던 핵무기를 연상케 한다. 그 자체로 파괴적인 결과를 초래하지만, 끝없는 두려움으로 인해 완전히 파괴될 것입니다. 의상 디자이너 기거(Giger)가 디자인한 외계인 이미지와 카를로 람바이디(Carlo Rambaidi)가 만들어낸 시각효과는 차갑고 오싹하다.
5. '프레데터'
'프레데터' 포스터 1979년 '에일리언'은 SF 영화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고, 이어 에일리언 시리즈가 속속 등장했다. 1987년에 폭스는 외계에서 온 프레데터를 창조해 대안적이고 폭력적인 공상 과학 소설의 줄거리로 관객을 다시 사로잡았고, 프레데터를 헐리우드 영화의 에일리언과 동일하게 만들었습니다. <프레데터>의 대부분은 숲 속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신비한 괴물과 싸우는 한 무리의 사람들을 촬영하지만, 무섭고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감독의 능력과 투명한 괴물의 특수 효과 덕분에 긴장감과 흥미진진해 보인다. 또한 잘 처리되어 시각 효과 측면에서 이 SF 액션 영화를 독특하게 만듭니다. 영화 속 괴물의 원래 이미지는 개 모양의 머리와 머리 중앙에 눈이 하나만 있는 긴 목의 생물이었다.
6. '고질라'
'고질라' 포스터 미국 영화 '고질라'는 스릴 넘치고 슬픈 영화다. 고질라의 등장은 인류가 핵무기 개발로 인한 위협을 경계하게 만드는 작품이다. 고질라는 남자 주인공과 가깝지만 공격하지 않는다. 이는 고질라가 인간에게 적대적이지 않음을 보여준다. 그는 번식할 먹이만을 찾고 있다. 그는 생각이 없고 자신의 행동이 인간에게 해를 끼친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 영화에서 "이것은 인류를 대체할 완전히 새로운 종이다"라고 말한 것처럼 그의 번식 능력으로 인해 인류는 멸망하게 됩니다.
마지막에 고질라가 미사일을 맞고 쓰러지자 카메라는 고질라의 눈을 길게 클로즈업했다. 그 눈은 귀엽고 애처로운 눈이었고, 순진하고 슬픈 눈이었고, 온 세상은 고질라의 고통에 잠겼다. 신음소리는 남아 있었고, 눈의 빛이 조금씩 어두워지면서 목소리도 점차 조용해졌고, 결국에는 느린 심장 박동만 들리게 되었다. 붐붐붐, 고질라의 눈이 멀어진 순간. 눈꺼풀이 감겨지고 심장박동이 멈췄으며 영화 전체가 침묵에 빠졌다. 감독은 고질라에게 말없는 탄식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