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커플 간 오해: 불합리한 이유로 커플 간에 큰 오해가 생겨 결별했다. 일반적으로 이런 오해는 쉽게 피할 수 있지만 극중에서 종종 과장된다.
2. 삼각연애: 삼각연애도 많은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쁜 줄기인데, 때로는 그 존재가 줄거리에 많은 가치를 더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3. 기억상실: 캐릭터의 갑작스러운 기억상실로, 일부 기억상실증과 완전 기억상실을 포함해 연극장력을 만드는 데 쓰이지만 기계적으로 자주 적용되는 것 같다.
4. 사망 전 전환점: 인물은' 결사전' 에서 신기하게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았지만, 이런 줄거리는 보통 너무 과장되어 비현실적이다.
5. 가족분쟁: 일부 극은 가족투쟁과 권력투쟁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때로는 관객들을 짜증나게 한다.
6. 인생 경험의 수수께끼: 인물의 인생 경험은 수수께끼로 가득 차 있지만, 진실이 최종적으로 밝혀질 때, 종종 너무 피비린내 나는 기이한 경우가 많다.
7. 감정 반복: 캐릭터가 전임자와 지금 사이에서 끊임없이 흔들리고, 이런 잦은 변화는 관객을 피곤하게 할 수 있다.
8. 캐릭터 변경: 스토리 중간에 배우, 특히 주요 캐릭터를 바꾸면 캐릭터에 대한 관객의 정체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9. 줄거리가 꾸물거리다: 줄거리가 반복되고, 새로운 것이 없어 관객이 관람 흥미를 잃게 한다.
10. 역경에서 구원: 캐릭터는 실질적인 위험에 직면하지 않고 항상 위기 속에서 살아남는다.
이런 방법은 극의 긴장감을 떨어뜨려 시청자들을 매우 불만스럽게 한다. 물론, 이러한 나쁜 이야기가 관객의 인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사람마다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