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육의 의미》
시경' 의' 육의' 는 격조, 고아함, 찬양, 내용을 가리키며, 부, 비, 흥은 기법, 즉' 육의' 를 가리킨다.
바람, 야, 부의 구분은 음악의 차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바람' 에는 15 편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 황하 유역의 민요로' 15 국풍' *** 160 편이다.
고아는 소야 (3 1) 와 다야 (74) 로 나뉘며 궁중 음악곡, *** 105 입니다.
송송' 에는' 주송' (3 1),' 송로' (4),' 상송' (5) 이 포함돼 사당이 사용하는 음악노래와 무용곡으로 총 40 곡이다.
"바람" 은 음조를 의미한다. 그것은' 왕기'-주조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에 상대적이다. 지방색을 띤 음악으로 고대인들은' 진강',' 풍위',' 정강' 이라고 불렀는데, 우리가 지금 말하는 산시강, 산시강, 하남강처럼.
국봉 국봉 국봉 고국봉 풍국봉
국풍 위풍 국풍 당풍 국풍 기봉 국풍 진국풍 아침풍 국풍 기봉 부풍.
야' 는' 왕적' 의 음악으로 이 일대의 주나라 사람들이' 하' 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늘 "야" 와 "협객" 을 사용했다. 우아함도' 정'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당시 왕희의 음악은 정음-전범 음악으로 여겨졌다. 주대인은 정씨를 야락이라고 주장하는데, 청대 사람들이 곤곡을 야부라고 부르는 것처럼 존칭의 뜻을 지니고 있다. 주 《시전》은 "야자는 의롭고 가수는 즐겁다. 그의 문장 크기는 차이가 있지만 선비의 찬반 관점은 차이가 있다. 오늘의 시련으로 소야와 연연의 기쁨이다. 우아하고, 회의에 참가하는 기쁨이며, 규율을 지키는 말이다. ...... 다른 단어와 다른 음절. 따라서 크기와 우아함의 차이는 그 내용에 있다.
송송' 은 사당을 제사하는 데 쓰이는 음악이다. 모시서' 는 "노래자의 아름다움과 덕에 대한 묘사는 신의 공로를 알려준다" 고 말했다. "이것이 송가의 의미와 목적이다. 왕 Guowei 는 말했다: "짱 소리는 우아한 것보다 느립니다. "이것은 그의 음악의 특징이다.
주 《시전》에 따르면 "복" 은 "복, 복, 복, 복, 복, 복, 복, 복, 주" 를 의미한다. 즉, 푸가 직접 서술한 것이다. 가장 기본적인 표현입니다. 예를 들면, "생사가 관대하다." 라고 아들이 말했다. 집자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는 것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주씨의' 비' 에 대한 해석은' 한 것을 다른 것과 비교' 즉 비유이다. 《시경》에는 비유를 사용하는 곳이 많고 수법도 다양하다. 예를 들어' 꿈' 은 뽕나무가 무성한 것에서 시들어가는 변화에 이르기까지 사랑의 흥망을 비유한다. 호명' 은'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는 비유로 성현으로 나라를 다스린다. 석인' 에서 미인수의 비유, 미인피의 비유, 미인치의 비유 등은' 시경' 에서' 비' 를 잘 활용한 사례다.
"푸" 와 "비" 는 모든 시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표현 수단이고, "흥" 은 "시경" 과 중국시 중 특유의 수단이다. 흥' 자의 본의는' 기' 이기 때문에 흔히' 기흥' 이라고 불린다. 시경' 의' 흥' 자, 주씨는' 먼저 그의 물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격창하다',' 즉 다른 것을 노래로 삼아 길을 깔았다' 고 설명했다. 그것은 종종 시 또는 장의 시작 부분에 쓰인다. 때때로 한 편의 시 속의 한 마디가 더 재미있어 보일 때, 그것이 문장이나 단락의 시작 부분에 사용되는지 아닌지를 통해 판단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예를 들어, 펑웨이의 자기 보호에서'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하다' 는 것은 번영을 의미한다. 가장 원시적인' 흥' 에 관한 것은 단지 시작일 뿐, 아래와 아무런 의미가 없는 관계로, 근거 없는 표류와 연상을 보여준다. 진풍의' 아침바람' 처럼, 서두의' 아침바람' 과 뒤편의' 군자, 걱정' 사이에 의미 있는 관계를 찾기는 어렵다. 이 경우 시간 차이로 인해 이해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이 상황은 분명히 존재한다. 현대 민요에서도, 우리는 여전히 이런' 흥' 을 볼 수 있다.
또한' 흥' 은 비유, 상징, 대비와 같은 더 의미 있는 용법이 있다. 하지만' 흥' 은 원래 사상적 이유 없는 래프팅과 연상에서 생겨난 것이기 때문에, 더 진실한 의미가 있더라도 그렇게 고지식한 것이 아니라 미묘하다. 예를 들어 관관 소설의 시작 부분에 있는' 관관 비둘기는 하천에 있다' 는 시인은 원래 아래의' 조숙녀님, 군자 호호' 를 끌어내는 데 사용되었지만 관문의 조화는 남녀 간의 구애나 남녀 간의 화목한 사랑을 비유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그러나 그 비유의 의미는 분명하지 않다. 또' 복숭아꽃' 이라는 시는' 복숭아꽃이 피는 복숭아꽃' 으로 시작해 봄날의 복숭아꽃이 피는 아름다운 분위기를 묘사한다. 사실주의 펜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신부의 미모에 대한 은유로 이해될 수도 있고, 결혼식을 부각시키는 따뜻한 분위기라고 할 수도 있다. 흥' 은 이렇게 함축적이고 자유롭게 운용하는 수법이기 때문에 후세는 시가 함축적이고 완곡한 맛을 좋아하는 시인들이 특히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저마다 교묘한 혁신이 중국 고전시의 특별한 맛을 이루고 있다.
원곡은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 보고에서 기묘한 송이로, 사상 내용과 예술적 성취에 독특한 특징을 반영하여 중국 문학사에서 세 가지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원곡은 원래 이른바' 반곡',' 악호' 에서 유래한 것으로, 최초로 민간에서 전해져' 거리조' 또는' 촌방 단조' 라고 불렸다.
원나라가 송을 멸망시키면서 대부분 (오늘 베이징), 임안 (오늘 항주) 을 중심으로 남북의 광대한 지역에 퍼졌다.
원곡은 엄격한 율율 공식을 가지고 있으며, 각 곡패는 문장, 글자 수, 평정 등의 방면에서 고정적인 형식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고정틀은 있지만, 고정틀은 아니다. 고정틀에 삽입될 수 있고, 일부 곡판에 문장을 추가할 수 있고, 압운에서 평정필법을 허용하며, 압운절과 송사보다 더 민첩하다. 따라서 독자들은 같은' 곡표' 의 두 곡이 간혹 글자 수가 다른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이런 이유다. (같은 곡판에서 글자 수가 가장 적은 곡이 표준프레임이다.)
원곡은 전통시, 민가, 방언 속담을 융합하여 익살스럽고 소탈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단어의 혁신 발전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원곡은 당시와 송사에 이어 또 다른 문학번영으로 독특한 매력이 있다. 한편으로는 원곡은 시의 아름다움과 완곡함을 물려받았다. 한편 원대 사회 장병들은' 팔기 구사 10 거지' 의 지위, 정치 독점, 사회 어둠, 송원이 매우 눈부신 전투광채를 발산하며 반항적인 감정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전선은 사회의 폐단을 가리키며, "책을 읽지 않는 것이 가장 높고, 문맹은 가장 좋고, 철없는 사람은 허풍을 떠는 사회" 를 비난하며, "모두가 살기 어려워서 아무도 돈을 볼 수 없다" 는 세계 트렌드를 가리킨다. 원곡에서 사랑을 묘사한 작품도 역대 시가보다 선동적이고 호방성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원곡의 예술적 매력을 영원히 유지하기에 충분하다.
원곡은 잡극과 산곡으로 나눌 수 있다. 산곡은 몇 세트, 시 한 수, 노래 한 곡으로 나눌 수 있다.
중국 고대 음악에서는 조식을 궁조 보살피라고 부른다. 노래의 궁조는 수당연악에서 유래하고, 비파의 사현은 궁조, 상, 각 현이 7 음을 이루고, 7 개의 음을' 궁' 이라고 하며, 나머지는 조조, * * * 28 개의 궁조를 얻는다. 원곡은 루시안궁, 루남궁, 황종궁, 공현, 대석조, 소석조, 장군관조, 상향 조정, 상각조, 쌍조, 월조 등 12 가지밖에 사용되지 않는다. 각 꽹과리 곡마다 각자의 음악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선곡에 있어서 왕왕 일정한 습관이 있다. 왕덕이' 곡법' 에서 "궁조로 사물의 희로애락을 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여행이라면 루시안과 쌍조각품을 이용하세요. " 애락은 상인과 월조를 포함한다. 감정적 인 사람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 궁조마다 서로 다른 음조가 있다. 세트 수는' 월요일궁' 중 두 가지 이상의 다른 곡조로 구성되어 있다.
근대의 저명한 학자 왕국위는 원곡을' 초소, 한부, 육조 산문, 당시송사' 와 병행하여' 일대문학' 이라고 부른다.
당나라 (기원 6 18-907) 는 중국 고전시 발전의 전성기이다. 당시는 중국의 우수한 문학 유산 중 하나이며 세계 문학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0 년이 넘었지만, 많은 시가 여전히 우리에게 널리 전해지고 있다.
당나라에는 많은 시인이 있었다. 이백 두보 백거이는 당연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시인이다. 그들 외에 수많은 다른 시인들이 하늘 가득한 별과 같다. 오늘 2,300 여 명의 유명한 시인이 있다. 전당시에는 그들의 작품 48900 여 곡이 보존되어 있다. 당시는 제재가 광범위하다. 어떤 사람들은 당시 사회의 계급 상황과 계급 갈등을 측면에서 반영해 봉건 사회의 어둠을 폭로했다. 어떤 사람들은 정의로운 전쟁을 찬양하고 애국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일부는 조국의 강산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이 밖에 개인의 포부와 경력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자식의 사랑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친구의 우정, 생활의 애환 등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다. 요컨대, 자연현상, 정치 동태, 노동생활, 사회풍속, 개인적 감정에서 시인의 예리한 눈을 벗어날 수 없어 그들의 글쓰기를 주제로 삼았다. 창작 방법에는 현실주의자와 낭만주의자가 모두 있는데, 많은 위대한 작품들은 이 두 가지 창작 방법을 결합한 전범이며 중국 고전시의 우수한 전통을 형성하였다.
당시는 형식이 다양하다. 당대의 고시에는 기본적으로 오언시와 칠언시의 두 가지가 있다. 현대시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문이고, 하나는 율시라고 한다. 절문과 율시는 각각 5 언과 7 언이다. 그래서 당시는 기본적으로 여섯 가지 기본 형식이 있다: 오언고체시, 칠언고체시, 오언절구, 칠언절절, 오언율시, 칠언율시. 고전시는 압운과 격법에 대한 요구가 매우 넓다. 한 편의 시에서는 문장의 수가 많거나 적을 수 있고, 장은 길거나 짧을 수 있고, 운율은 변할 수 있다. 현대시는 운발과 격법에 대해 엄격한 요구를 가지고 있다. 한 편의 시의 문장 수는 제한되어 있다. 즉, 네 줄의 절문과 여덟 줄의 율시가 있다. 각 시용사의 평정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어 운발을 바꿀 수 없다. 압운도 중간 네 마디가 대결이 될 것을 요구한다. 고시의 풍격은 이전 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엄격한 규칙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율시라고 부른다.
당시의 형식과 스타일은 풍부하고 다채롭고 혁신적이다. 그것은 한위 민가와 악부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창조의 풍격도 크게 발전시켰다. 그것은 전대의 오언고시나 7 언고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사연의 장편 거제로 발전하였다. 오언과 칠언체의 사용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풍격이 특히 아름답고 깔끔한 현대시를 창작하였다. 근체시는 당시의 일종의 신체시로, 그것의 출현과 성숙은 당대의 시 발전사에서 큰 사건이었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시의 음절이 조화를 이루고 단어로 정련된 예술적 특징을 전례 없는 높이로 밀어 고대 서정시를 위한 가장 전형적인 형태를 찾았고, 지금까지는 특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현대시의 운율시는 엄격한 운율 제한으로 쉽게 속박되어 자유롭게 창작하고 발휘할 수 없는 장점으로 인한 큰 결함이다.
송사는 당시에 이어 또 다른 문학유파로, 기본적으로 완약파와 광방파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완약파 대표 인물: 남당 황후 이유, 송대 이청조, 류영, 진관 등 시인들.
호방파 대표: 신 기권, 수시, 악비, 진량 등.
송사는 중국 고대 문학의 왕관에 찬란한 다이아 한 알이다. 고대 문학의 원랑에서, 그것은 향기롭고 화려한 화원이다. 그녀는 다채롭고 변화무쌍한 정신으로 당시와 원곡에 대항하여 당시와 가장 많이 맞섰으며, 한 세대의 문학의 승리를 대표한다고 말했다. 그것은' 시경',' 초사' 와 한위 육조시에서 영양을 섭취할 뿐만 아니라 명청 희곡 소설에도 유기적인 성분을 전달한다. 지금까지도 그녀는 사람들의 정서를 도야해 우리에게 높은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초기에는 상점과 식당에서 단어가 매우 유행했고, 일종의 유행하는 예술 형식이었다. 5 대 채화는 단어의 아름답고 화려한 문채를 분명히 보여 주지만, 이 시기 단어의 소재는 여성의 감정 묘사, 노래, 음주 등으로 제한되며 매우 인색하다고 할 수 있다. 예술적 성취가 상당한 수준에 도달했지만, 사상적 내포의 수준은 충분하지 않다. 송초사도 처음부터 이런 스타일을 답습해 화려한 미사여구와 섬세한 감정 묘사를 추구했다. 예를 들어,' 부명을 참으며 얕게 노래하라' 는 글로 인종 황제의 유영을 불쾌하게 한 유영은, 여생을 노래실과 매음굴 사이를 헤매며 기생을 위해 작사를 했다. 소위 "우물물이 있는 곳이 있으면 류사를 부를 수 있다." 당시의 단어는 일종의 저속한 민간 예술로 여겨져서 송대의 안수가 재상이 된 후 모두 자기가 쓴 단어라는 것을 인정하려 하지 않았다. 송대 창녀가 많은데, 그 수준은 다른 왕조에서 보기 드물다. 그들은 송대의 재자와 함께 단어라는 신흥 예술 형식이 민간에서 널리 퍼지는 것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송대 문학에서의 단어의 지위가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단어의 내포도 끊임없이 풍부하고 완벽해지고 있다. "사람은 졸리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클릭합니다 노래, 연회, 궁거, 시정풍, 그리움 같은 사람들만 들을 수 있도록 국경사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소사가 처음 호방함을 드러냈을 때 송사는 이미 문인 오락과 자녀의 감정을 토로하는 장난감일 뿐만 아니라 당시 문인들이 시대, 인생, 사회 정치에 대한 감정과 사고를 기탁했다. 송사는 노래와 춤의 정서의 절구에서 완전히 벗어나 시대정신을 대표하는 문화 형태로 승화되었다.
단어는 소령 (58 자 이하), 중음 (59~90), 장조 (90 이상) 로 나눌 수 있다.
단어는 일종의 시가이다. 음악과 가사이기 때문에 곡, 악부, 음악악장, 긴 단문, 시, 금곡 등이라고도 합니다. 수나라에서 시작하여 당중후기에 정형화하여 송대에 성대하다. 수당 시대에 서역에서 전해온 각 민족 음악은 점차 중원의 옛 음악과 융합되었고, 후음악은 연악을 낳는 주요 음악이었다. 원래 단정한 오언칠언시는 이미 적합하지 않아서, 어휘가 다르고 형식이 더 활발한 단어가 생겼다.
단어는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나중에 문인들은 악보 리듬에 따라' 단어' 또는' 음' 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썼다. 이때부터 단어는 음악에서 분리되어 문장의 길이가 고르지 않은 격율시를 형성하였다. 다섯째, 7 언시 대칭 이중성, 깔끔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글은 긴 구를 위주로 들쭉날쭉한 미감을 드러낸다.
단어에는 경구, 즉 곡조가 있다. 어떤 어조는 단어나 문장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스타일" 을 가지고 있다. 상용경구 약 100 조. 한 글자의 구조는 조각이나 조각으로 나뉘는데, 블록을 가리지 않는 것은 단조롭고, 두 조각으로 나누는 것은 이중음이고, 세 조각으로 나누는 것은 삼겹이라고 한다. 음악에 따라 순서, 인용, 접근, 완만함은 차이가 있다. "능릉" 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으며, 초기 문인용 단어는 시에 많이 채워졌다. 예를 들어 16 자령, 몽령, 장난령이 있습니다. "음", "금" 은 일반적으로 장메이인, 양관음, 축영대금, 중경청금 등과 같이 길다. 그리고' 천천히' 는' 인용',' 근처' 보다 길며 북송 중기 이후 유영이' 천천히 말하기 시작' 이라는 말이 성행하고 있다. 목련이 느리고 임옥릉이 느린 등의 품사. 글자 수에 따라' 소령',' 중음',' 장조' 가 있다. 청대모의' 어해' 에 따르면 58 자 이하는 소주, 59-90 자는 중주, 90 자 이하는 장주이다. 가장 긴 비문' 새소리서' 에는 240 자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