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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민속예술의 기능

일반적으로 민속 예술의 기능은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결합하는 것입니다. 이는 사람들의 일상 생활의 실제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생활 환경을 아름답게 하며 사람들의 감정과 존경의 표현을 만족시킵니다. 사랑과 오락에 대한 영적 필요. 이는 아름다움과 기능의 통일성을 완벽하게 구현한 것입니다.

생활용품의 관점에서 보면 농업 생산 도구, 낚시 도구, 수렵 및 사육 도구, 수공구, 요식 및 조리 도구, 생활 필수품 등 다양한 도구는 사람들의 의복, 음식, 주택과 교통수단은 창조자가 그림, 조각, 염색, 조각, 직조 및 기타 방법을 통해 아름답게 꾸몄습니다.

해남도 리 지역에는 비교적 고대의 뼈 제작 기술이 보존되어 있으며, 뼈 도구는 지역적, 국가적 특성이 뚜렷한 생활 도구이기도 합니다. 목제 도구와 석기 도구는 선사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리족 뼈 혈관 중 뼈 머리핀과 뼈 빗은 뼈 혈관 중에서 가장 정교한 뼈 조각입니다. 뼈 도구의 종류에는 흙을 파고 잡초를 제거하고 먼지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뼈 칼, 언덕에서 쌀을 수확하는 데 사용되는 뼈 칼, 직물 직조에 사용되는 뼈 칼; 그물, 물고기를 찌르는 뼈 다트, 머리 장식용 뼈 빗;

그릇, 램프, 접시, 숟가락, 젓가락, 차와 와인 세트 및 기타 케이터링 및 조리 도구, 램프, 양초, 베개, 모자관, 꽃병, 일용품의 거울 프레임 담배, 선풍기, 히터 등 소형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물품입니다. 각종 민속용품은 단순하면서도 실용적이며, 그 모양과 그림, 조각 등의 장식도 매우 친근하며 아름다움과 기능을 겸비한 실용적인 예술 작품입니다.

시골 농가에서는 소박하고 소박하며 사랑스러운 저장병(길상 문양이 그려진 종이 펄프로 만든 것도 있음), 음식 상자, 냄비 상자, 훈제 세트, 음식 도구, 술 도구 등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식기류, 토기그릇, 청백색 접시, 양념통, 항아리, 기름램프, 빗, 미려한 형태의 농기구 등 사람들은 예술의 분위기 속에 살고 있으며, 보는 곳마다 소박한 아름다움이 가득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삶은 예술이고, 예술은 삶 그 자체입니다. 어디에나 존재하는 민속 예술은 사람들의 기질을 배양하고 중국인 세대의 미학적 비전을 배양합니다. 민속예술의 기능은 주로 그것이 어디에 사용되는지,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각 기능의 수행에는 일정한 한계가 있으며, 이러한 한계가 민속예술의 기능적 속성을 결정합니다. 장식 및 오락 기능을 갖춘 민속 예술은 축제 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품목입니다.

설화, 종이오리기, 종이오리기, 등불, 부채화, 강병풍, 병풍, 철화, 불꽃, 채색점토조각, 반죽조각, 장식장식 등 민속민속예술품, 다양한 장식 그림, 장식 펜던트 등은 종종 미학과 장식을 목표로 하고 영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비교적 순수한 예술 작품입니다.

무술과 체육, 사찰 박람회, 꽃 박람회에 사용되는 것을 포함하여 각종 전통 민속 장난감, 그림자 인형, 인형, 연, 디아볼로, 풍차 등 오락, 오락, 공연 분야의 예술 , 거리 수레 소품, 장비, 악기, 장식물 등 이러한 유형의 예술은 그 기능을 반영하기 위해 춤, 게시, 매달기, 착용 등 인간의 참여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주로 공연, 오락 등의 의례 및 오락 활동에 사용됩니다. 전통사회에서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길쌈을 하는 일상과 더불어 공예는 가장 보편적인 생계수단이었다. 공예를 익히는 것은 삶의 또 다른 탈출구이자 삶의 가치를 긍정하는 일이기도 하다. . 따라서 기술을 익히는 것이 남성에게는 가장 일반적인 요구 사항이 되었고, 여성에게는 '여자를 낳으려면 기술이 필요하다'는 옛말이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Qiao는 여성에 대한 확언이다. 전통사회에서 롱옌홍의 (일)도덕은 여성의 가치를 측정하는 종합적인 척도가 되었습니다. 여성들은 꽃 자르기, 직조, 자수, 바느질, 손재주 분야에서 경쟁합니다. 여성의 아름다움으로도 알려진 Qiao는 여성의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측면입니다. 이는 문자가 없는 소수민족인 먀오족 사이에서 특히 두드러집니다.

구이저우 남동부의 묘족 마을을 가본 사람이라면 묘족 여성들의 아름다운 수놓은 의복과 은장신구에 놀라게 될 것이다. 먀오족이 살고 있는 칭수이강 유역에서는 13세, 14세의 먀오족 소녀들이 자신의 웨딩드레스를 자수로 만들곤 했으며, 모두가 이 공예를 알고 있었습니다. 먀오족 여성의 의상은 훨씬 더 복잡하고 화려합니다. 모자와 목걸이부터 팔찌와 귀걸이에 이르기까지 때로는 무게가 20~30kg에 달하는 자수 기술도 풍부하고 다양하며 십대 소녀부터 노인까지 다양합니다. 60년대와 70년대에는 모두 실크 리본으로 수놓아져 있으며, 그 색상은 화려할 수도 있고 부드럽고 어두울 수도 있으며 모두 조화롭고 놀랍습니다! 먀오족 여성들이 이렇게 옷을 입는 이유는 먀오족 의류와 은장신구를 먀오족 가문이 자신들의 부를 자랑하고 여성들이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기 위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솜씨나 독창성보다는 이 스티치와 실의 기술에 달려 있습니다. 이 드레스에는 여성의 가치와 자신감이 모두 담겨 있음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민속예술은 정서가 담긴 운반체이자 애정의 증표입니다. 수공예품의 모든 스티치와 실에는 깊은 가족애와 깊은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결혼은 인생에 있어 큰 선물이자 생활 예절 중 가장 절묘한 축하 행사 중 하나이자 민속예술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행사이기도 하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는 항상 부모가 중매인과 결정을 내리고 약속을 잡는 것을 강조해 왔습니다. 과거에는 젊은 남성과 여성이 사랑에 빠지고 결혼할 자율성이 없었습니다. 사람들의 결혼과 사랑의 행동. 그러므로 이성간의 상호작용이 예의와 관습에 의해 제한되어 자유롭게 사랑에 빠질 수 없었던 봉건사회에서는 연인들 간의 증표 교환과 증여가 특히 중요하게 되었다.

사람들 사이에서 사랑의 징표로 알려진 것은 민속공예품에 속하는 정교한 자수 손수건, 깔창, 지갑, 담배 주머니, 삼각대, 벨트, 수제 신발 등이 흔히 있다. 연인을 위한 선물인 만큼 여자는 수를 놓을 때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민속에서는 중매인이 남편을 찾기 위해 여성의 자수 작업을 이용하는 것이 흔한 일이며, 남편을 찾는 여성의 요구 사항도 그녀의 작품에 표현되어 있습니다. 봉건 사회에서 여성과 열녀를 평가하는 기준은 외모, 말, 공덕, 덕성 등으로, 여성의 지성과 지혜는 수공예품에 고스란히 담겨 연인에게 전해지는 경우가 많다. 기념품으로 최적입니다.

산시성 북부 지역에서 널리 유포되는 민요 '자수 지갑'은 수 놓은 지갑을 연인에게 증인으로 전하는 증표로 사용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2월의 노래'는 음력 7월 7일 치교 축제 기간 동안 연인을 위해 한 소녀가 소코 신발을 만드는 풍습을 노래합니다. 이 신발은 비구니의 절묘한 장인 정신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주로 사랑을 표현하세요. 노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탤릭체: "7월의 콩은 하얗습니다.

5형제를 위해 신발 한 켤레를 만들어 봅시다.

Bull 한 켤레를 만들어 보세요. -코 신발,

어서 가서 네 여동생 좀 봐."

연인 간의 사랑과 감정을 매우 적절하게 표현한 노래입니다. 민요입니다. 예술은 전형적인 토큰입니다. 사랑의 상징이기도 한 감정. 중국에는 엄밀한 의미의 종교적 신은 없지만, 다양한 신에 대한 숭배가 널리 퍼져 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신을 신격화하기보다는 존경하고 숭배하는 것이 중국인들의 태도이다.

민속신앙과 관련된 장식예술품은 대개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 신상이며, 그 중 일부는 마법의 도구를 미화한 것으로 인간과 인간 사이의 소통의 도구이다. 신은 인간이 신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는 수단이다.

명당(중당)은 종교적 의미를 지닌 신들의 거처로,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명당은 신을 숭배하는 장소로 사용되었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신과 별, 팔불사, 부의 신 등의 공통 동상이 모셔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민속 종교 예술의 주요 주제는 불상과 집의 홀에 있는 제단 위에 놓인 "복노수" 삼신상, 또는 사당에 안치된 지신상과 천지신상입니다. 과거 민요단은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산업신을 숭배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는 산업신을 숭배하는 규정이자, 오페라 산업에 꼭 필요한 예절이자, 신과 천지를 숭배하는 정신의 발현이었다. 각종 민속 사찰에는 친숙한 보송부인, 약왕, 천상, 종계, 난로왕, 수륙화 등의 신상이 흔하며, 의식용 찐빵, 강등, 그리고 Jiama 종이, Yueguangzhen (월광 황후, 관음 황후), "Ni Ni Dog"(자손을 상징하는 동상), 제사에 사용되는 장식, 관 덮개 (관이라고도 함), 종이 인형 등이 모두 여기에 속합니다. 카테고리 미디어의 자연스러운 산물. 민속 예술의 중요한 기능은 아름답게 하고 장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예술은 주로 안뜰 건물과 침실 가구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안뜰은 중국인 가족과 가족 생활의 주요 장소이며, 침실은 가족 생활의 보다 구체적인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 두 환경 공간은 크고 작은 중국 민속 생활 예술의 다양한 범주와 존재 배경을 보여줍니다. 장식과 미화의 기능을 지닌 민속예술은 안뜰과 실내 가구에 존재한다.

마당 건설은 다양한 건물 구성 요소의 배열, 조합, 장식 및 미화를 포함하는 모델링 및 구조의 예술입니다. 처마 장식 및 브래킷, 타일, 문탑, 명판, 벽돌 조각, 문 드럼, 문 장식, 스크린 벽, 스크린 벽, 풍수 탑, 신사, 꽃 벽, 꽃 창문, 상인방 등과 같은 말 장착 돌, 말을 묶는 기둥, 문을 쪼그리고 앉는 사자 등 안뜰에 조각 장식 등

실내 가구 중 본당 가구는 개념적 표현과 장식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정신적 실용성'을 만족시키는 예술 작품으로 주로 장식적인 예술 형식을 띠고 있으며 대부분 가구이다. 흔히 볼 수 있는 다양한 목재 조각품, 석조 사당, 골동품 천지 테이블(팔선 테이블이라고도 함), 고대 가구 등이 소박하고 우아하며 건축미가 뛰어납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이곳의 분위기도 가장 엄숙합니다. 새해 사진, 종이 자르기 및 기타 예술 형태를 사용하여 새해 분위기를 장식하는 것은 실내 장식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입니다.

중앙 홀의 제단 위에는 '노래 장수', '팔 선생 축하'와 같은 길상 그림이 종종 걸려 있습니다. 테이블 스커트와 문 커튼은 일반적으로 자수, 옥양목, 납결 염색, 양단 및 기타 수공예품으로 만들어지며 상서로운 문양을 자수하거나 그림을 그립니다. 골동품 캐비닛, 램프, 테이블, 스크린 등은 전통적인 모양, 색상 및 장식 패턴을 이어가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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