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게임 데이터 플랫폼 분석가는 기자와 교류할 때 감개무량했다. "지금은 조금 유명한 게임회사라면 텐센트가 투표할 것이다." 이 말은 지나치게 과장된 말이지만 텐센트가 게임 판도를 확대해야 한다는 것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 게임업계의 맏이로서 텐센트는 왜 이렇게' 급진적' 인가?
텐센트는 긴급히 폭금이 필요하다.
지난 10 년 동안 텐센트의 게임회사에 대한 투자 열풍이 두 번 나타났다. 첫 번째는 20 14 부터 20 15 까지입니다. 2 년 동안 텐센트는 32 개 게임회사에 투자했다. 그리고 왕자영요 상승에 따라 텐센트는 게임 분야에서의 확장이 둔화되었다. 20 16, 텐센트는' 중국 제 1 발행상' 에서' 세계 제 1 발행상' 으로 도약했다. 그 후 4 년 동안 텐센트는 37 개 게임회사에 투자했으며, 투자 대상은 주로 해외 업체에 집중되었다.
두 번째는 2020 년 8 월, 특히 165438+ 10 월 -65438+2020 년 2 월 기간에 시작되었습니다. 두 달 동안 텐센트는 13 개 게임회사에 투자했다. 올해 들어 텐센트는 계속 확장해 상반기 27 개 게임회사에 투자했다.
투자로 볼 때 텐센트의 이번 투자는 주로 국내 중소 제조업체를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지난해 6 월 5438+2 월' 판타지' 게임 개발자 노트 투자,' 선검기협전' 시리즈 개발자 투자,' 진악' 개발자 네트워크 투자 등 올해 3 월 텐센트 전략투자' 악악의 땅' 개발상 주관기술,' 잃어버린 섬' 인수
텐센트의 이번 투자는 업계에서 방어적 공격으로 간주되었다. "Tencent 는 MMO (대규모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 RPG (역할 놀이 게임), SLG (전략 게임), 카드 및 캐주얼 게임 등 제품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게임 개발자라면 새로운 거물이 선두를 차지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게임 데이터 플랫폼 분석가가 말했다.
에이미디어 컨설팅 CEO 장이는 "게임은 여전히 텐센트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버는 업무판이다" 고 말했다. 이 트랙에서 Tencent 의 폭발적인 제품인 MOBA 핸드투어' 왕자영요' 는 20 15 1 1 에서 지금까지 6 년 가까이 올라왔고, 어떤 게임도 주기가 있다. 지금 텐센트는 왕자영요 대신 새로운 폭발적인 게임을 부화할 필요가 있다.
바이트와 알리가 동시에 공격하다
"게임업계는 창의적인 산업으로, 줄곧 백화만방했다. 업계의 거물들조차도 독점을 형성하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게임에 집중한 한 증권상 분석가는 증권일보 기자에게' 원신' 이 미하유에서 갑자기 나타나 왕자영요 수중유수의 패권을 직접적으로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0 년 9 월 28 일,' 원신' 은 공개 세계를 특색으로 하는 최초의 2 차원 핸드투어로 공개됐다. 온라인상에 오른 지 한 달밖에 되지 않아 이동측은 이미 2 억 5 천만 달러를 흡수해 같은 기간 전 세계 수입이 가장 높은 핸드투어로 왕자영요 추월했다.
장의는' 증권일보' 기자에게 Z 세대 (일반적으로 95 이후) 의 소비와 심미적 특징이 크게 달라져 더 이상' 제조사가 주는 대로 먹는 시대' 가 아니라고 말했다. 과거의 삼국 서유 제재는 이미 통하지 않았다. 게임 제조업체는 차세대 선호도에 적응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 텐센트에게는 빨리 적응하기가 어렵다. "원신" 개발업자 미하유우가 A 주를 부수었다. 매스컴에서 비교하면 텐센트에 위협이 되기는 어렵지만 텐센트 등 대기업이 얻을 수 없는 폭발적인 제품을 만들어 사용자의 습관이 바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앞서 언급한 분석가들은 "원신이 텐센트에게 약간의 압력을 준다면 바이트 점프와 알리바바의 게임 분야 공격은 긴박감으로 가득 차게 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원신, 원신, 원신, 원신, 원신, 원신, 원신)
20 18 부터 바이트 점프가 게임 영역 레이아웃을 시작합니다. 그해 6 월과 7 월, 오늘의 헤드라인과 Tik Tok 에서 각각 게임 계정을 내놓았다. 같은 해 아침 햇살을 받았다. 후자는 올해 중등도 게임' 항해사 열혈 항로' 를 선보여 발표 당일 iOS 무료 1 위를 차지했다. 20 19 년, 바이트 박동이 마법링 기술, 상합인터넷 등 게임회사에 잇따라 심항주에 1000 여명의 게임팀을 구성했다. 2020 년 2 월, 원바이트 런아웃 전략 투자 책임자는 게임 업무를 엄격히 전담하여 바이트 게임 자체 연구와 독점 대리 업무의 가속화를 상징했다. 올해 5438 년 6 월+10 월, 바이트 런아웃은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오립게임' 내측을 내놓았고, 2 월 게임홈페이지' 광년' 이 본격화됐다.
바이트가 뛰는 게임 판도에서 캐주얼 게임의 성적이 우수하다. 20 19 년, 바이트 런아웃은 총 13 개의 미니 게임으로 iOS 게임 무료 순위에 올랐다. 지난해 설날 동안 뇌동 마스터, 나의 쿵푸 전문 소, 소미 두지주 등 게임의 표현도 눈에 띈다.
"바이트 점프는 게임 분야의 레이아웃이 포괄적이며 캐주얼 게임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또한 바이트 런아웃의 해외 사업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맥미보 가메스와 엔터테인먼트 두 곳의 해외 게임사에 투자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의 해외 버전도 발표했다. 각 분야의 침투는 텐센트의 베이스 캠프를 공격하는 것과 같다. " 위의 분석가들은 말했다.
바이트가 뛰는 게임 전략이 본격적으로 꽃을 피운다면 알리바바의 게임 접시는 단일 프로젝트로 가져온 것이다. 20 17 년 알리바바는 제인하얏트 게임을 인수했고, 연구개발에 참여한' 삼국전략판' 은 20 19 년 공시 발표, 이달 iOS 게임 무료 1 위에 올라 알리바바를 게임 분야에서 전복시켰다. 관련 언론에 따르면 텐센트는 일찍이 제인하얏트 게임에 접촉한 적이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주머니에 들어가지 않았다고 한다. 2020 년 9 월, 알리바바 게임업무 대화형 오락사업부 전체가 독립사업군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알리바바 오락과 평행했다.
강력한 상대에 직면하여 텐센트는 투자를 통해 방대한 게임 판도를 구축하는 동시에 자체 연구 제품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했다. 감마 수치에 따르면 2020 년 텐센트 게임에는 거의 14 만 R&D 인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R&D 지출은 12 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65.438+09 년 같은 기간 80 억원 미만이다.
앞서 언급한 분석가들의 견해에 따르면 텐센트는 게임 분야에서 선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바이트 점프와 알리바바가 거세지만 게임 패주 지위는 여전히 흔들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