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백희(일명 차백희, 수이단칭)는 송나라 때 유행했던 게임형 스킬이다.
차를 주문할 때 맑은 물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예술 형식입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찻잎을 가루로 갈아서 차국과 함께 마셨던 차를 마셨다. 따라서 오늘날의 커피 라떼 아트와 유사한 예술 형식, 즉 "수채화"라고도 불리는 "차 백시"가 탄생했습니다. 다극의 문양은 수묵화처럼 단명하고 아름다워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져 당시 문인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오락활동이 되었다.
고서에는 '차백희'에 대한 명확한 기록이 있는데, 현재 북송시대 도고의 '국명록'에 기록되어 있다. 찻숟가락으로 젓는다)는 '국 문양과 수맥'을 문양으로 변화시키는 독특한 기법이다. 이 예술 형식은 송나라에서 매우 유행했으며, 피아노, 체스, 서예와 함께 차 놀이를 결합하여 선비 계층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문화 활동이 되었습니다. 푸젠성에서는 이 전통 예술 형식이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차 문화의 역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나라 시대는 차 문화의 전성기였습니다. 육우는 차의 생산, 가공, 마시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차경』을 집필했습니다. 차의 다른 측면에 대한 지식은 중국 다도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다도가 더욱 발전하여 유명한 다구와 다도 유파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차를 주로 만드는 쿵푸차가 주류가 되었고, 차세트도 더욱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청나라 시대에는 차의 종류가 많아졌고 차예술도 더욱 풍부해지고 다양해졌습니다.
근대부터 세계 각국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중국의 차 문화는 점차 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19세기 중반부터 차는 유럽, 미국 등지로 수출되기 시작했으며 널리 환영받았다. 20세기 초 중국 차는 점차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졌습니다. 오늘날 중국 차는 전 세계로 퍼져 중국 대외 문화 교류의 중요한 전달자가 되었습니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차는 단순한 음료가 아닌 정신적 상징이기도 하다. 다도는 "화합, 존중, 순수함, 침묵"이라는 정신적 의미를 강조하고 사람들의 자연 추구, 조화, 평화로운 삶을 구현합니다. 동시에 차 문화 역시 사람 간의 교류와 소통을 중시하며, 차를 마시며 친구를 만나는 것은 아름다운 사교 방식이 되었습니다.
요컨대 차문화는 중화민족의 오랜 역사와 찬란한 문명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는 중국인민의 사랑과 생명추구를 구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지혜와 창조성을 보여줍니다. 앞으로도 차문화는 계속해서 계승, 계승되어 세계 문화의 다양성에 공헌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