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게임 수업 1 게임 목적:
1, 게임 캐릭터의 주요 책임 이해 (아버지, 어머니 등). ) 너 놀아;
2. 선생님의 지도하에 게임에서 다른 (그녀) 아이들과 교류하고, 초보적인 의사소통 능력과 협력의식을 키울 수 있다.
3. 게임의 재미를 경험하십시오.
게임 내용: 인형의 집
인원수: 장소 또는 공간의 크기와 반의 실제 인원수에 따라 보통 1 인당 2.5 평방미터가 적당하다.
게임 준비:
1. 게임실에는 인형집 간판판, 인형 (장난감), 테이블과 의자, 유아용 침대, 젓가락, 요리용 부뚜막, 텔레비전 등 인형집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가 갖추어져 있다.
2. 의식적으로 아이에게 부모가 집에서 무엇을 하는지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게임 프로세스:
1, 가져오기. 아이들은 보통 집에서 무엇을 합니까? 당신은 성인 (예: 엄마나 아빠) 이 되고 싶습니까? 오늘 우리는 게임을 할 것이다. 게임의 이름은 인형의 집이다. 인형의 집에는 어떤 사람이 있습니까? 그들은 집에서 무엇을 합니까? 당신은 누구를 가장 연기하고 싶습니까? 생각해 보고 선생님께 알려 주세요.
2.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인형의 집을 장식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리더와 시범자 역할을 하면서 아이들의 게임 참여 적극성을 동원해야 한다.
3. 아이들이 게임 캐릭터를 배정하고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도와준다.
4. 선생님은 참가자로서 게임에 참여하고, 도움을 주며, 아이들이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5. 아이들이 즐겁게 게임을 끝내고 선생님의 지도하에 소재를 수집하도록 지도한다.
6. 아이의 게임을 평가하고, 칭찬도 많이 하고, 격려도 많이 합니다.
참고 사항:
1, 인형집 놀이단지에서 사용하는 재료는 현지 상황에 따라 이용할 수 있고, 현지의 일부 폐재를 충분히 이용할 수 있지만, 안전하고 위생적이어야 한다.
2. 처음에 캐릭터 게임을 시작했는데, 소반 아이들 간의 상호 작용이 매우 적어 선생님의 인내심 있는 도움, 시범, 안내가 필요합니다. 게임에서 바늘 리드의 역할에 주의하십시오.
3. 같은 내용의 게임은 2 ~ 3 회 반복할 수 있고, 놀다가 다른 캐릭터 게임을 할 수 있다.
캐릭터 게임 수업 계획 2 부 활동 목표
1. 아이가 크기를 비교하게 하고 게임을 통해' 1' 과' 많이' 를 공고히 한다.
2. 또래들과의 상호 작용, 협동게임을 즐기는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3. 과일을 인식하고 가을의 특징을 더욱 인식한다.
준비할 활동
1 .. 과일나무와 과일 아기 액세서리 3 그루 (사과, 귤, 배), 음악 테이프, 녹음기.
2. 과일나무에 과일보배 걸이를 걸어주세요.
행사의 중점
게임을 통해 과일을 인식하고 크기를 비교하며' 1' 과' 많이' 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다
활동난이도
아이들은 가을의 특징을 더 인식하고 동반자와의 협동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활동 과정
먼저 시작 섹션:
1. 음악을 듣고 활동실로 들어가다.
아이들, 아름다운 가을에는 많은 과일 아기가 성숙했다. 우리 과일 아기 집에 참관하러 갈까요? 우리는 도착했다. 우리 좀 쉬자.
둘째, 기본 부분:
1.' 과수원' 을 방문하여 과일의 이름과 외관 특징을 알아보다.
이것은 과일 아기의 집, 아름다운 큰 과수원입니다. 이곳에는 많은 나라 아기가 살고 있다. 우리 사방을 둘러보자. 어떤 나라 아기를 아십니까? 이름이 뭐죠? 아이들에게 과수원의 과일 아기, 붉은 사과, 노란 배, 둥근 귤을 이야기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2. 과일아기의 크기, 어린이를 비교하고, 이 과일아기들의 차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선생님: 큰 사과 한 개와 작은 사과 한 개를 가지고 아이들에게 다른 과일들 중 어느 것이 크고 어떤 것이 작은지 보여 주세요. 아이에게 영감을 주어 말했다: 큰 이름은 무엇입니까? (곽 엄마) 그 작은 이름이 뭐예요? 과일 아기.
게임: 당신은 어떤 과일을 만들고 싶습니까, 엄마가되고 싶습니까, 아기가되고 싶습니까? 어머니는 큰 과일을 골라야 하고, 아기는 작은 과일을 골라야 한다. 개별 어린이를 선선하도록 초청해 주십시오 (5-6)
4. 아이들에게 올라와서 자유롭게 고르도록 하세요. 큰 것을 얻으면 큰 것을 입고, 작은 것을 입으면 작은 것을 입는다. 큰 것은 과일 엄마이고, 작은 것은 과일 아기이다.
게임: 과일 아기가 엄마를 찾는다
선생님은 먼저 시범을 보여 준 다음 몇 그룹의 아이들에게 음악을 들으라고 했다.
6. 함께 두 번 게임을 합니다.
7. 과일 아기를 집으로 보냅니다. 우리는 과일 엄마 한 명과 과일 아기 한 명을 선생님께 보냈다. 여기 과일이 얼마나 있어요? (많이)
셋째, 행사가 끝났다
이제 과수원을 떠나 (음악 듣기) 활동을 마치자.
캐릭터 게임 코스 프로그램 제 3 조 목표:
1, 게임을 통해 임산부를 모방하고 아이가 뛰는 동작을 개발한다.
2,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고, 또래와 장난감을 번갈아 가며 게임을 할 수 있다.
준비: 4 개의 다른 색깔의 큰 포대 (모래 포함), 균형목,
프로세스:
1, 워밍업 활동: 동물 모방 동작.
2. 게임:' 캥거루 엄마' 놀이: 아이를 네 팀으로 나누어 인원수가 같다. 각 팀의 맨 앞에 있는 아이는 거루 엄마처럼 큰 주머니를 차고 평형목을 지나 훌라후프에 뛰어들어 다시 뛰어올라 다음 아이에게 주머니를 주었다. 규칙: 캥거루 엄마가 게임을 끝내야 할 때; 건너뛰지 않은 아이는 다시 시작해야 한다.
3. 분산 활동: 큰 주머니를 제공하고, 어린 아이들이 큰 주머니 캥거루 엄마의 동작을 모방하도록 유도하고, 캥거루 엄마가 뛰는 게임에서 역할을 한다.
작은 동물을위한 보트 찾기 (게임 수업 계획)
활동 목표
1. 토론, 듣기, 말을 기초로' 적당한 배' 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다양한 작은 동물들을 위해' 적당한 배' 를 찾는 상상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2. 어린 동물에게서 다른 동사와 인사말을 배웁니다.
재료 준비 및 환경 창조
1 .. 음악 이야기.
2. 푸른 호수의 배경 사진과 동물의 작은 삽화.
이야기 속 인물: 잉어 엄마, 잉어, 무당벌레, 다람쥐, 고양이, 수탉, 흰 거위.
(2) 이 이야기 이외의 인물: 고슴도치, 토끼, 달팽이, 개미 등.
활동 과정
이야기 가져오기-상상토론-충분히 감상-경청에 집중함-상상력 전환
1 .. 가이드 스토리.
솔직한 이야기의 시작
해명
배경도를 전시해 작은 잉어가 생일을 맞아 어린이를 이야기의 구체적인 장면으로 끌어들인다는 것을 보여준다.
2. 상상력과 대화.
어린 아이들이 작은 동물이 어떤' 배' 를 타고 축하할 것인지 상상하고 토론하도록 지도하다.
배경 그림에 이야기의 다른 캐릭터를 표시합니다. 질문:
(1) 어떤 동물이 작은 잉어를 위해' 생일' 을 축하해야 합니까?
(2) 작은 동물은 어떤 "배" 를 탈 것인가?
해명
먼저 아이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도록 하고, 그룹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사람들이 적합한지 평가하게 한다.
3. 완전히 즐기세요.
음악을 듣고 이야기를 기록하다. 듣고, 교구를 시연하며, 각종' 배' 를 전시하다.
질문 듣기:
(1) 그들이 탄 "배" 는 무엇입니까?
(2) 어떤 아이들이 생각이 같거나 비슷합니까?
4. 경청에 집중하다.
(1) 배는 어떻게 잉어에게 갔습니까?
(2) 동물들이 무슨 축하의 말을 했습니까?
해명
아이들에게 작은 배를 묘사하는 다양한 단어 (예: 떠 다니기, 흔들기, 보트 타기, 수영) 와 캐릭터에 대한 대화를 잘 듣고 명확하게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5. 상상력을 동원합니다.
이야기 이외의 인물을 전시하다: 고슴도치, 달팽이, 개미, 토끼.
(1) 또 어떤 동물이 잉어에게 생일을 보내야 합니까?
(2) 그들은 어떤 배를 탈 수 있습니까?
해명
아이에게 적당한 배를 생각해 내고 상상의 고리를 이야기에 넣도록 영감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롤 플레잉 교안 4 유아 롤 플레잉 게임' 거물 잡기' 의 규칙과 절차
행사 내용:' 거물 잡기'
활동 목표: 아이에게 손가락을 최대한 활용해 게임을 하도록 하고, 아이의 관찰, 분석, 판단력을 키우게 한다.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높이다.
활동 준비: 어린이 역할.
활동 프로세스:
첫째, 어린이 노래 소개; 작은 손
1, 작은 손이 어떻게 생겼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선생님에게 물어보십시오: "한 손에 몇 명의 아이들이 있습니까? 다섯 손가락이 같은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 (아이들에게 대답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선생님은 물었다: "그 아이는 가장 용감합니다. 선생님께 그의 손가락이 어떻게 다른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가 대답하다)
4. 선생님은 아이들의 손가락에 이름을 지어 주셨다. 가장 작고 작은 것을' 작은' 이라고 하고, 뚱뚱한 것을' 뚱보' 라고 하고, 높은 것을' 큰 키' 라고 하는데.
5. 꼬마는 세심하게 관찰한다.' 키다리' 는 키가 클 뿐만 아니라 장난이 심하다! 때로는 숨겨져 있습니다. 선생님이 오늘 너를 데리고 이' 거물' 게임을 잡을까?
게임 규칙:
우선 손가락 다섯 개를 합치세요 (자세히 보세요).
(2) 다른 한 손은 다섯 손가락을 잡고 다섯 손가락 끝을 드러낸다.
(3) "큰 인물" 이 숨겨져 있는 곳을 자세히 살펴보자. 우리 같이 그것을 잡을까요?
게임 (-)
1, 한 아이를 무대에 초청해 공연하고, 선생님은 아이의 손가락을 잡고' 대인물' 을 찾는다.
아이를 무대에 초대하십시오. 아이에게 선생님의' 거물' 을 잡게 하다. (아이가 잘못 잡으면' 거물' 이 줄을 잘못 서서 자리를 바꾸라고 해서' 거물' 을 발견하지 못했다.)
게임 (2)
1, 쌍으로' 거물' 을 잡는다.
2, 무료 캡처; 아이가 함께 선생님의' 거물' 을 잡게 하면 아이는 서로의' 거물' 을 자유롭게 찾을 수 있다.
게임 (3)
조별 찾기: 남녀 두 팀이 찾는다. (어린이들이 마주 서서 적당한' 대인물' 어린이를 찾아 작은 붉은 꽃 한 송이를 장려하고, 어느 작은 붉은 꽃이 가장 많이 이기는 것이 홍기대인지 보자.)
끝말
얘들아, 오늘 게임 재미있어? 재밌게 놀았어? 재밌게 놀았어? 집에 돌아온 후에도 우리 부모님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오늘 게임을 하는 거 아니야?
캐릭터 게임 5 수업 계획 i. 상황 분석
처음에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이런 독립적이고 조작된 게임에 흥미를 느꼈지만, 게임의 수준은 매우 달랐다. 유치원에 다녀본 적이 있든 없든 성격이 명랑하거나 내성적이든 게임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흥미진진하게 집안일을 하는 동안, 인형을 안고 교실을 돌아다니거나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아이들도 있다는 것을 종종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아이들은 아직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했다. 그들이 "엄마" 라는 단어를 들으면, 그들은 심지어 울기도 한다 ...
한편, 아직 게임을 하고 있는 아이들의 절반가량은 인형을 먹이고 있는 아이에게 물어볼 때 다음과 같은 현상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또 물었다: "뭐하고 있니?" 나는 인형을 먹이고 있다. 또 물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대답은 "나는 장이다" 입니다. 이런 아이들은 차림새는 있지만 배역을 맡을 의식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해명
이런 빈둥빈둥 놀다가 게임 무리를 돌아다니는 아이들은 진짜 게임으로 볼 수 없다. 게임이 긍정적인 활동 상태를 나타내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만 게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는 현실 속의 자신과 게임 속의 캐릭터를 구분할 수 없다. 이는 아이가 아직 자신의 캐릭터 의식을 세우지 않았으며, 캐릭터 의식의 출현이 캐릭터 행동보다 늦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전자의 경우, 선생님은 그들로 하여금 즐겁게 게임을 하도록 하여 캐릭터 행동을 자극해야 한다. 후자는 역할 의식을 더욱 키울 수 있다.
둘째, 게임 요구 사항
1, 부모노릇을 배우고, 캐릭터 행동을 자극하고, 캐릭터 의식을 키우는 법을 배웁니다.
게임 루틴 구축: 장난감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장난감을 사랑하십시오.
셋째, 경기 준비
1. 제공된 자료: 사다리 하나 (1), 인형 하나, 식기 몇 개;
(2) 두 사람 인형 하나, 큰 빌딩 블록 하나, 의자 두 개 (침대), 식기 몇 개.
2. 경험이 풍부하다: (1) 부모님이 평소에 무엇을 하시는지 관찰한다.
(2) 대화: 엄마와 아빠는 무엇을합니까? 당신은 당신의 아이를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Task 6 1 에서 캐릭터 게임의 개념과 특징.
첫째, 캐릭터 게임의 개념
롤플레잉은 미취학 아동이 자신의 뜻에 따라 리얼이나 대체 소재를 이용해 역할을 하고 언어, 동작, 표정을 활용해 모방과 상상을 통해 주변 사회생활을 창조적으로 재현하는 게임이다. 상징적인 게임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아이가 2, 3 살 때 생겨났고, 취학 전 후기에 정점에 이르렀고, 점차 정규 게임으로 대체되었다.
둘째, 캐릭터 게임의 특징
(a) 캐릭터 게임 표현의 특성
표징의 본질은 취학 전 아동의 표현의 의미-표현의 의미이다.
게임에서 이런' 상상' 하는 활동은 유아들에게 매우 엄숙하다.
자주성과 창조성
역할 놀이는 미취학 아동 자신의 게임이다. 이들은 자신의 생활경력과 취미에 따라 소재, 캐릭터, 소재를 선택해 게임 과정에서 줄거리와 발전 내용을 자유롭게 전환하여 자신의 적극성과 창조성을 게임에 충분히 반영하게 했다. 이 아이디어들은 미래의 창조적 활동의 씨앗이기도 하다.
(c) 캐릭터 게임의 사회적 특성
역할 놀이는 미취학 아동의 현실 체험이자 미취학 아동의 인간 사회 생활에 대한 시뮬레이션으로, 종종 미취학 아동의 성인 사회에 대한 기대를 담고 있다.
셋째, 역할 놀이가 아동 발달에 미치는 특별한 의미 (정보 검색)
(1) 캐릭터 게임은 게임 개발 가치의 고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로, 그것은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며, 아이의 긍정적인 감정, 주동성, 독립성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둘째, 캐릭터 게임에서 아이들의 독특한 상상력 활동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발전을 위한 넓은 공간을 열어 인지능력의 발전을 촉진한다. 다시 한 번, 게임의 역할 놀이는 아동의 사회화 과정을 효과적으로 촉진시켜 좋은 품성과 행동 습관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마지막으로 캐릭터 게임에서 강연도 발전했다.
(2) 역할 놀이는 게임 개발의 가치를 지닌 포괄성을 가지고 있다. 역할 놀이는 어린이가 동작, 언어, 감정, 인지사회성 등 다각적인 종합 실천활동을 통해 게임 개발의 가치 실현을 전면적으로 촉진하는 것이다.
질문: 내가 이해하는 캐릭터 게임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임무 2 캐릭터 게임 조직 및 안내
첫째, 캐릭터 게임의 조직
(a) 게임 준비
1. 미취학 아동의 생활 체험을 풍부하게 하고, 실생활에 대한 인상을 높이고, 캐릭터 게임의 내용 출처를 넓히다.
2. 적절한 장소, 설비, 풍부한 장난감, 게임 재료를 제공하여 미취학 아동을 위한 캐릭터 게임을 위한 물질적 조건을 만듭니다.
3. 미취학 아동 역할 게임의 심층 전개를 보장할 수 있는 충분한 자유시간을 제공한다.
(b) 게임 과정
1. 미취학 아동이 게임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관찰하여 목표 교육의 근거를 제공한다.
2. 아동놀이활동을 관찰하고, 아동의 실제 게임 수준을 이해하며, 미취학 아동게임을 평가하고 지도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한다.
3. 각 연령대의 미취학 아동 수준에 따라 게임의 주요 부분을 파악하고, 주로 간접적으로 지도하는 방법으로 미취학 아동이 게임을 조직하고 전개하도록 돕는다.
게임에서, 당신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1. 간접 부팅을 위주로 합니다.
2. 게임의 주요 부분을 파악해 미취학 아동이 자신의 발전 수준에 따라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른들은 아이들이 자신의 뜻에 따라 게임의 주제를 제시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교사는 미취학 아동이 게임의 역할을 할당하고 연기하는 것을 도와야 한다.
(3) 게임의 끝
1. 게임 끝내기
(1) 종료 시간
교사는 유아게임의 성질이 낮지 않은 상태에서 게임을 끝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미취학 아동이 게임을 계속할 의욕을 유지할 수 있다. 미취학 아동활동 기간은 일반적으로 소반 5- 10 분입니다. 중반 15-20 분; 큰 수업은 25-30 분이 걸린다.
(2) 끝내는 방식
날이 어두워졌다',' 퇴근했다',' 문을 닫았다' 는 게임을 마쳤다.
(3) 시간이 긴 이유.
(1) 게임 줄거리가 길어서' 인형 병원' 과 같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
② 미취학 아동들은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 게임을 반복하는 시간이 길다.
정리하다
(1) 선생님은 주로 지도입니다. 연령대에 따라 취학 전 아동에 대한 장난감 포장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작은 반은 더 큰 것들을 닫을 수 있습니다. 중산층은 기본 교구를 제자리에 둘 수 있다. 큰 반은 이미 교구를 분류할 수 있게 되었다.
(2) 요청을 할 때 선생님은 게임에서 역할을 맡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평가게임
(1) 소반은 교사가 평가해 미취학 아동을 간단하게 평가할 수 있다. 주로 미취학 아동을 장려하고 칭찬하는 행위이다.
(2) 교사와 미취학 아동은 중반에서 평가에 참여할 수 있고, 미취학 아동의 분석능력을 향상시키고, 타인의 장점을 배우고, 단점을 바로잡아 게임의 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둘째, 대 중 소반 유아 역할 놀이의 관찰과 지도.
(a) 소규모 유아 역할 놀이 지침
소반 유아의 사고 수준은 감성적 유동에서 직관적인 시각화로 바뀌는 단계에 있다. 소반 캐릭터 게임은 대부분 싱글 게임과 병렬 게임이다.
(1) 장난감의 종류는 적고, 같은 종류의 장난감은 더 많다.
(2) 교사는 게임 과정에 더 많이 참여해야 하고, 병렬 게임과 협동 게임의 지도하에 캐릭터 간 언어 교류를 통해 아이를 인도해야 한다.
(3) 교사는 게임 지도 과정에서 캐릭터와 현실의 관계를 제때에 조율하여 현실의 충돌이 게임에 미치는 간섭을 줄여야 한다.
(4) 게임이 끝날 때 감정평가를 하고, 유아를 데리고 장소를 청소하고, 좋은 게임 습관을 길러야 한다.
(b) 어린이 역할 놀이를 중산층으로 안내
중산층 아이들은 캐릭터에 가장 관심이 많지만 개인의 의지만 고려하여 배역을 분배하고 동반자 게임과 협동게임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1) 아이들이 자주적으로 화제를 제기하고, 아이가 자주협상을 통해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아이들에게 집단의식을 기르도록 정면으로 일깨워 준다.
(2) 교사는 역할로서 게임에 참여하여 어린이 역할 놀이의 창조성과 게임 내용의 참신함을 높인다.
(3) 게임이 끝나면 유아를 평가에 끌어들이고 반성을 유도하며 관찰력과 사교능력을 배양한다.
(c) 대형 학급에서 어린이 역할 놀이의 지침
큰 학급의 유아들의 역할 놀이 수준이 현저히 향상되었다. 관심의 초점은 게임 규칙과 역할 연기의 사실성이다. 게임 주제는 명확하고 독립적이며 역할 놀이는 심사숙고 평가 능력의 싹이다.
(1) 보다 직접적인 안내 방식을 사용하여 가능한 한 현실 생활의 진실성을 게임에 도입하여 상상력의 합리성을 유지한다.
(2) 아이들이 협상하고, 독자적으로 협력 게임을 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주제가 있는 장난감을 자제하도록 독려한다.
(3) 아이들에게 외부 언행을 내부 동기에 맞춰 게임 주제를 심화시키고 실생활에서의 인간관계를 더욱 깊이 파악하도록 지도한다.
(4) 게임이 끝날 때의 평론은 어린이들이 주제와 내용의 심각성과 심리적 활동을 반성하도록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유아를 사회생활에 적응시키는 것이다.
문제를 생각하다:
유치원 연수생이나 취학 전 아동 역할 놀이 관찰 활동을 결합하여 취학 전 아동 역할 놀이 지도 방안을 작성하다.
과제 3 취학 전 아동 역할 게임 평가 및 설계
첫째, 취학 전 아동의 역할 놀이 평가
게임 이름: 클래스: 강사: 관찰자: 관찰 날짜: 관찰 시간:
취학 전 아동 롤 플레잉 능력 평가 양식
캐릭터 게임 코스 프로그램 7 활동 목표:
1. 청진기, 체온계, 수액기, 주사기 등 여러 가지 일반적인 의료기기를 자녀에게 알려 준다.
아이들에게 위생에 대해 이야기하고 질병을 예방하도록 교육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청진기, 체온계, 수액기, 주사기 등 몇 가지 일반적인 의료 기기. 병원 표지판, 흰 가운.
활동 과정
먼저, 시작 섹션
1. 수업 전 대화는 아이들의 병원 흥미를 불러일으켜 게임을 요구했다.
(1) 아프면 어떡하죠? 병을 고치러 어디로 갑니까?
(2) 누가 진찰을 받습니까? 누가 환자에게 관심을 가질까요?
(3) 병원 브랜드, 의사의 청진기, 체온계를 이해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세요.
둘째, 기본 부분
1. 3 ~ 5 명의 아이들이 게임을 하도록 하고, 자신의 뜻에 따라 역할 (의사, 간호사, 환자) 을 배정하게 한다.
2. 의사 간호사는 모자를 쓰고, 환자가 들어오기를 기다리며, 아이들 몇 명을 초청하여 진찰을 받으러 와서, 아이들이 용감하게 의사와 밀접하게 협력하도록 격려했다.
3. 게임 안내.
선생님은 의사에게 일정한 절차에 따라 "진찰" 을 하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1) 먼저 등기 대기 환자.
(2) 의사는 환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열정적으로 물었다. 청진기로 환자를 자세히 검사하다.
(3) 간호사는 환자를 돌보고, 아이에게 주사를 무서운 일로 여기지 말라고 가르치고, 간호사의 수고를 이해한다.
4. 배역을 바꾸고, 게임을 계속하고, 다른 어린이들이 보고, 번갈아 가며 병원에서 놀아요.
셋째, 결론 부분
경기가 끝날 때 선생님은 잘 봉사하는 의사와 간호사를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