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가 풍부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물 한 방울을 주려면 교사는 반드시 물 한 통을 가져야 한다. 대량의 생동감 있고 신선한 자료를 점유하는 것은 당 수업 교안을 잘 쓰는 데 매우 중요하다. 강사가 하나의 주제를 확정한 후에는 주제를 중심으로 대량의 관련 자료를 수집해야 한다. 자료는 이론, 격언, 사례,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정면일 수도 있고 반대일 수도 있다. 자료를 수집하는 목적은 오직 하나뿐이다. 천명할 문제를 명확하게 논술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고된 분투에 대해 이야기하는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국정자료를 점유하고, 우리 당은 고된 분투 우량 전통의 자료를 꾸준히 발양하고, 우리 나라의 개혁개방 이후 반부패를 제창하는 자료, 당의 3 대 지도자의 핵심 고된 분투에 관한 논술, 현재 우리나라와 선진국 간의 각종 격차에 대한 자료 등을 견지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교안을 작성할 때 강사가 마음속으로는 헤아릴 수 있고, 강의할 때는 이치를 철저히 설명할 수 있다.
방법은 유연해야 한다. 교안을 집필하는 과정에서 당 교원들은 관점을 논증하거나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종종 몇 가지 예를 들곤 한다. 이를 위해 교사들은 정치성, 사상성, 지식성, 재미있는 내용을 하나로 융합하는 데 능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당의 1 대 수업을 가르치는데, 만약 본선과에 따르면 당의 1 대 1 년이 어느 해 상하이 어딘가에서 열렸다가 나중에 저장가흥 남호로 옮겨가는 것은 초중고생들도 알고 있는 상식으로 당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만약 다른 방식으로, 우리나라에서 마르크스 레닌주의를 전파한 최초의 혁명 선구자 이대천은 당의 대대에 참가하지 않았고, 마찬가지로 당에 참가하지 않은 진독수는 중앙국 서기로 당선되어 당시의 역사적 배경을 상세히 소개한 다음, 12 명의 대표의 향후 행방과 결말을 더 자세히 이야기했다. 이런 서술적인 방식을 채택하면 모두들 조용히 듣고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다.
논리는 엄격해야 한다. 엄밀한 논리적 순서는 교육 내용을 실크로 묶고, 합리적이며, 청중에게 강력한 설득력을 줄 수 있다. 또한 교육 활동을 긴장한 리듬과 편안한 분위기로 만들어 수강생들이 끊임없이 흥분감을 느끼며 왕성한 수강욕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따라서 교안을 작성할 때, 강사는 강의 내용의 각 부분 간의 상호 연결과 보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전 부분은 다음 부분을 위한 길을 깔고, 다음 부분은 이전 부분의 발전이며, 계층이 질서 정연하고 질서 정연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세계 다극화 추세는 되돌릴 수 없다" 라는 주제의 당과는 수업을 준비할 때, "다극화" 추세가 돌이킬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를 먼저 이야기할 수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다. 첫째, 역사적으로 볼 때, 단극 세계는 오래가지 못하고, 양극화 구조는 이미 깨졌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둘째,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EU, 일본, 중국 등의 경제력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셋째, 정치적으로 중국, 유럽연합, 러시아, 개발도상국의 국제정치무대에서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 나라와 당원의 현실에 연락해서 어떻게 기회를 포착하고 자신의 문제를 발전시킬 수 있는지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 문제를 분명히 할 수 있고, 강의할 때 수업을 듣는 동지들이 얕고, 표에 의해, 그리고 내면에 의해 설명되는 이치를 이해할 수 있게 하여, 기대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의명언) < P > 당 수업' 사비' < P > 당 수업 준비는 좋은 당 수업의 기초이다. 나의 체득은 수업 준비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당 수업의 성공 파악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렇게 말할 수 있다. 당 수업을 준비하면 당 수업이 반으로 성공한다.
파티 수업을 준비하는 방법? 나의 경험은' 사비' 이다.
파티 수업 대상을 "준비" 하다. 즉, 강의 대상의 업무 성격, 문화 정도, 연령 특성 및 사상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당과목의 화살을 놓을 수 있다. 당 수업을 하기 전에 강사는 수강 대상의 근무권, 생활권, 사교계에 깊이 들어가 수강자가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하고, 무엇을 바라고, 어떤 어려운 곤혹스러움이 있는지 이해하고 관찰하고 분석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을 파악한 후, 강사는 수업 준비 시 수강인의 사상과 업무에 연락해서 실제로 수업 준비를 할 수 있다. 이런 당과는 목표가 강하고, 수강자는 앉고, 듣고, 마음에 들어하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준비" 당 수업 자료. 당 수업에 들어가기 전에 자료가 어떻게 준비되었는지는 좋은 당 수업에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당 교원으로서' 물 한 그릇' 을 부어' 물 한 통' 을 쌓을 준비를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강사가 평소에 박학하고 널리 듣고, 당 수업 자료를 수집하고 축적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자료가 많을수록 내용이 실제적이고 설득력이 강할수록 수강인의 수강에 대한 흥미가 짙을수록 효과가 좋아진다. 당 수업 참고' 는 좋은 당 수업에서 얻을 수 없는 당 수업 자료이므로 매 호마다 꼭 읽어야 한다.
3 "준비" 당 수업 수업 수업 계획. 이것은 당 수업을 준비하는 데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당 수업 교안의 질 높낮이는 당 수업의 효과를 직접 결정한다. 당교안을 준비할 때는 세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하나는 주제가 두드러져야 하고, 당과의 중점에 따라 자료와 조직언어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관점이 뚜렷하고, 당원에 대한 교육은 선유도, 긍정적인 계발, 그리고 문제를 직시해야 하며, 한 마디로, 듣는 사람에게 충분한 계명을 주고, 당과 교육의 실효를 높여야 한다. 셋째, 이론은 현실과 연결되어야 한다. 당 수업에서는 이론을 강의해야 하지만, 이론만 강의해서는 안 된다. 이론은 반드시 실제 당 건설 정보망에 연락해야 하며, 외지 당원 실천 활동의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경험에 연락해야 할 뿐만 아니라, 본 단위와 주변 당원의 새로운 전형에 연락해야 하며, 당원들이 모범을 보이고 목표를 따라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4 "준비" 당 수업 교수법. 강사는 당 수업 내용과 수강 대상에 따라 당 수업을 듣는 방법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유연한 당 수업 형식과 다양한 교수 수단을 활용해 당 수업을 생동감 있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예를 들면: 농촌 당원의 문화 수준은 일반적으로 낮기 때문에, 그들에게 당 수업을 할 때 지도, 참관 토론 등의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기관당원의 문화 수준이 높기 때문에 강의할 때 특집 강좌, 사회조사 등의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유동 당원은 식견이 넓고 시야가 넓고 사유가 활발하여 교류와 좌담 방식을 취할 수 있다. 객체마다 방법이 다르고, 대상을 보고 가르치면, 이곡 동료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P > 어떻게 당과의 효과를 증강시킬 수 있을까 < P > 현재의 당과 교육은 대부분 네가 내 말을 듣는 단일 형태를 사용하며, 내용도 대부분 신문의 일부 문장 들이다. 이런 당 수업은 종종 효과가 좋지 않다. 어떻게 당 수업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까? 실제로, 나는 다음과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 P > 1, 혁신적인 당 수업 형식 < P > (1) 한 사람이 여러 사람이 말하는 것을 말한다.
(b) "주입" 에서 "대화식"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c) 단일형에서 다양화까지. < P > 둘째, 당 수업 내용 혁신 < P > 현재 당 수업 내용은 당의 기본 지식, 기본 노선, 형세교육이다. 이런 내용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요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형세, 임무의 변화에 따라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당 수업의 내용을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 < P > 당 강의에 열정이 있어야 한다 < P > 당 수업의 목적은 사람을 교육하고, 고무하고, 격려하고, 채찍질하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만 이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까? 최근 몇 년 동안 자신이 당과를 강의하고 다른 사람이 당과를 강의하는 경험을 되돌아보면, 나는 본 선과의 당과는 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느꼈다. 열정이 있는 당과만이 호소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그래야 수강인을 기분 나쁘게 하고, 격정이 용솟음치며, 뇌리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렇다면 파티 수업은 어떻게 열정을 말할 수 있습니까? 필자는 남창 육군학원 송증건정위가 당수업을 듣는 특권을 누렸고, 그의 열정적인 언어는 얼마나 많은 학생들의 피를 끓게 하고, 또 얼마나 많은 청년들이 보국에 뜻을 세웠는지 들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다음으로, 송정위가 말한' 당당한 사람' 이라는 당과를 예로 들어 당 수업이 어떻게 격정을 말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 P > 1,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전형은 강사가 열정을 나타내는 의지다. 열정은 허공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다. 강사는 항상 일정한 사람과 일에 의지하여 감각으로 격정을 터뜨린다. (조지 버나드 쇼, 열정명언) 당당한 사람' 이라는 당과는 * * * 산당인이 당당한 사람의 전범이라는 말을 할 때, 송정위는 "마오쩌둥은 어려서부터 사오러우를 즐겨 먹지만, 우리나라가 전례 없는' 3 년 자연재해' 를 만났을 때, 그는 앞장서서 고군분투했다. * 라고 말했다. 한 번, 직원은 마오쩌뚱 의장이 오랫동안 훙사오러우를 먹지 않았다고 생각하여 그를 위해 훙사오러우 한 접시를 태웠다. 그는 화가 나서' 인민 군중의 배가 가득 차지 않는데, 나는 훙사오러우를 즐긴다. 이것이 내가 국민에게 어떻게 대하라고 하는가?' 라고 말했다. 이 작은 예는 바로 우리 * * * * 산당의 지도자가 당당하게 사람이 되고, 특별하지 않고, 사리사욕을 추구하지 않고, 시종 인민의 묘사를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 다음 송정위는 새로운 시기에 당당하게 사람이 된 전형적인 범쿠프의 사적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전형적인 사례를 끝낸 후 송정위는 다정하게 의론을 벌였다. "우리 당의 발전사를 보면, 힘겨운 전쟁의 세월이든 평화시기든, 우리 당의 간부들은 모두 * * * * 산당원들이 솔직하고 공명정대하며, 당을 위해 인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죽고, 죽은 후의 귀한 자질과 고풍명절을 보여 주었다고 부끄럽지 않게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바로 우리 * * * 산당인의 당당한 혁명정서와 호연정기가 민심을 얻고 천하를 이긴다! " 이 열정적인 언어는 수강인에게 깊이 감염되었다. 강의를 듣는 사람은 정신을 집중해서 듣고, 얼굴이 숙연하다. 이에 대해 송정위의 말투는 당당한 사람다운 정면전형에서 현실 생활 속 호장청, 성크걸의 흐름의 이면전형으로 바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으로 송정위는 분노로 비난했다. "오늘날 우리 당원 간부 집단에는 후장청 성크걸과 같은 패류들이 많지 않지만, 소수의 당원과 지도 간부의 언행은 당당한 사람과는 큰 차이가 있으며, 심지어는 반대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일부 업무 작풍이 바르지 않고, 거짓을 꾸미고, 허세를 부리며, 위와 아래를 속이고, 지도자를 기쁘게 하고, 백성들을 해친다. 어떤 사람들은 쾌락을 탐내고, 부패하고 타락하며, 고급스러움을 먹고, 호화롭게 살고, 젖을 싸고, 여주인을 키운다. 이 사람들의 수는 매우 적지만, * * * 산당인의 공평무사하고 공명정대한 이미지가 심각하게 훼손되어 당의 응집력과 구심력을 크게 약화시켰다! " 송정위가 격분한 이 말은 수강인의 영혼을 경고와 떨게 했다. < P > 둘째, 심층적인 이론 투석은 당 수업 열정의 영혼이다. < P > 3. 당 수업이 끝날 때는 감화력과 호소력이 있는 언어를 말해야 한다. 당 수업이 끝날 때는 강사가 열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이때, 앞의 내용을 바탕으로 고옥은 당 수업 주제를 최종 요약한 다음 열정적이고 고무적인 언어로 청중에게 희망을 제시하며 노력의 방향을 지적하면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송정위는' 정정당당한 사람' 이라는 당 수업의 결말에 대해 열정적으로 말했다. "고대인들은' 정심이 있으면 정덕이 있어야 하고, 정덕으로 민에게 임하면, 유수는 그림자를 보고,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 정정당당한 기풍과 당당한 바람이 우리 당내에서 점점 더 강해지고, 반드시 진흙과 탁수, 나쁜 풍조를 없앨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 당원 동지 한 명이 가슴을 두드리며' 나는 당당하게 인민에게 부끄럽지 않고 당에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다!' 라고 외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송정위의 이 말은 마음을 사로잡고, 수강인들의 열정을 불러일으켜 결국 교육인, 격려인, 격려인, 채찍질의 효과에 이르렀다. < P > 는 여러 가지 방법, 수단을 이용하여 당 수업을 하는 < P > 일부 동지들은 당 수업을 생동감 있게 하기 어렵다고 느끼며, 수강생들도 종종 일부 동지들이 말하는 당 수업이 판에 박히고 무미건조하다는 것을 반영하는데,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강사의 방법과 수단이 단일하다는 것이다. 어떻게 여러 가지 방법과 수단을 써서 당과를 강의하고, 수강자들을 마음에 들게 할 수 있습니까? 필자는 다음과 같은 체험을 가지고 있다. < P > 1, 사람 중심, 수강자의 학습 열정 동원 < P >. < P > 둘째, 실천을 주체로 하고, "가상", "실제" 를 < P > "실천-인식-재실천-재인식" 과 결합하는 것은 이해심화의 법칙이자 학습 심화의 법칙이다. 당 수업이 지루하지 않고 고지식하지 않게 하려면 당 수업 중 실천 고리를 강화하고' 가상' 이론을 수강자의' 실제' 사상적 인식으로 바꿔야 한다. "가상" 과 "실제" 의 결합에서 내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P > 심층적이고 얕은 강연 이론 < P > 강의당 수업은 강의이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이론은 항상 더 추상적입니다. 추상적인 이론을 간단명료한 이치로 바꾸는 방법, 이론수양이 높지 않은 기층당원들이 뇌심리에 귀를 기울게 하는 것은 당 수업의 효과와 관련이 있다. 이 목표를 달성 하기 위해, 연습에 내 경험은, 깊이 얕은, 이론 이야기, 그래서 더 심오한 이론을 이해 하기 쉬운, 그럼 어떻게 할 수 있는 얕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는 "일" 에 합리적입니다. 즉, 이론은 실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예입니다. 예시의 목적은 당 수업의 이론을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이치로 바꾸는 것이다. 이런 방법은 우리 당 강사가 당 수업 강의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여기서 특히 제기해야 할 것은 이론을 얕게 하기 위해서는 제시된 사례가 이론과 관련이 있고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세 가지 대표' 의' 중국의 선진 생산력을 대표하는 발전 요구' 를 말할 때, 나는 다음과 같은 예를 들었다. 첫째,'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당의 이론, 노선, 방침, 정책의 실수로 국민 경제가 붕괴의 위기에 이르렀다. 둘째, 개혁 개방 이후 당의 이론, 노선, 방침, 정책의 정확성으로 우리 경제사회가 급속도로 발전하게 되었다. 셋째는' 신시기의 노동자 본보기' 이황새의 전형적인 사례다. 이러한 사례를 통해, 우리 당이 중국의 선진 생산력의 발전 요구를 대표해야 한다는 것을 청중에게 이해시키기 위해서는 당의 이론, 노선, 방침, 정책, 각종 업무가 반드시 생산력 발전의 법칙에 부합해야 하며, 사회 생산력의 해방과 발전을 끊임없이 추진하는 요구를 반영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이황새처럼 과학기술의 최고봉에 오르는 첨병이 되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비교적 추상적인 이론을 간단명료한 이치로 바꿀 수 있다.
는' 시간' 에 적합하다. "시간" 에 대한 이치는 가르치는 당 수업 이론을 현 시대와 연결시켜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다. 제가' 사회주의 사회노동과 노동가치이론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키는 당 수업' 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마르크스주의 고전 작가의 노동과 노동가치이론의 정수를 설명하고 분석하는 것 외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