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우리나라의 다양한 신화와 전설에는 지옥왕, 종귀, 재판관 등 '저승'과 관련된 여러 인물이 등장한다. 많은 전설에 자주 등장하는 여러 인물이라고 할 수 있지만, 모두 다른 상황에서 등장했고, 그들의 이야기도 매우 다릅니다. 그렇다면 지옥왕 종귀와 세 인물의 관계는 무엇일까요? 판사님, 이들의 정체는 무엇이며, 그 수준이 더 높은 사람은 누구인지 살펴보겠습니다. 1. 지옥왕 종귀와 심판자의 정체
지옥왕은 하데스를 관장한다. 보통 지옥왕으로 불리는 그는 고대 중국의 종교신화에 나오는 신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옥왕은 모든 생명체의 삶과 죽음을 관장하는 반신이자 반귀신이라는 것이다. 그의 왼팔과 오른팔은 "흑백 무상"과 "소 머리와 말 얼굴"로, 둘 다 위협적인 인물처럼 보이며 매우 무섭습니다.
종귀의 본업은 귀신 잡는 일이다. 옛날 중국인들은 영적인 위안을 구하기 위해 악귀를 쫓고 재난을 없애기 위해 종귀의 형상을 자주 걸었습니다. 종귀는 원래 당나라 초기 장안성 중난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주철 얼굴에 곱슬곱슬한 사원, 외모만 보아도 정말 위협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종귀는 유능하고 지식이 풍부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또한 정직하고 정직하며 사람을 대하는 일이 정직하여 후세에서 그를 귀신을 잡는 신으로 모셨다는 것도 확언이다. 그의 성격.
종귀는 도교에서 가장 유명한 신 중 하나로, 문신들 사이에서 자주 볼 수 있다. 그는 요정 시스템에 속해 있지만 그의 주요 기능은 유령을 잡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하데스에서 주로 활동하는 판사가 있다. 그의 외모는 사악하고 사악하며 교활하여 사람들에게 매우 불편한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판사들은 마음이 매우 친절하고 정직합니다. 그들의 일상적인 임무는 사람들에게 환생을 선고하고, 나쁜 사람들을 처벌하고, 좋은 사람들에게 상을 주는 것입니다. 즉, 심판관과 지옥왕의 관계는 우월과 하급의 관계입니다. 2. 세 사람 중 지위
세 사람의 기능 소개를 읽은 후 세 사람 중 누가 더 큰 공식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답을 얻어야합니다 : 지옥 왕 종. 쿠이와 판사님. 종귀는 신이고, 지옥왕은 반신반귀왕이며, 재판관은 지옥왕의 부하이다. 수천년의 중국 전통문화 중에서 신은 물론 가장 크다. 즉, 판사보다 높은 지옥왕보다 종귀의 공직이 더 높다는 뜻이다.
그러나 종귀와 염왕은 유래가 다르다. 염왕은 사실 불교가 전래되면서 외국 이름이다. 원래는 왕이 한 명뿐이었다고 할 수 있지만, 중국에 도착한 후 점차 '야마십당'으로 발전하여 중국 불교와 도교에서 가장 흔한 신앙이 되었습니다. 야마의 10대 궁전은 첫째 궁은 진광왕, 둘째 궁은 초강왕, 셋째 궁은 송제, 넷째 궁은 오관왕, 다섯째 궁은 선라왕, 여섯째 궁은 변성왕이다. , 일곱 번째 궁전은 태산 왕이고, 여덟 번째 궁전은 왕성, 구 궁의 평등 왕, 십 궁의 회전 왕입니다.
종귀는 다른 이름으로 불린다. 삼마제 중 한 명이다. 세 명의 귀신을 퇴치하는 황제는 귀신을 퇴치하는 황제인 관성제군, 제2대 귀신을 퇴치하는 황제 진무제, 제3대 귀신을 퇴치하는 진귀황제 중귀이다. 황제이기 때문에 이 칭호만으로도 지옥왕보다 높은 지위에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왕의 영예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종귀를 잘 알고있을 것입니다. 종귀는 주홍빛 관복을 입고 머리에 검은색 망사 모자를 쓰고 한 손에는 검을 들고 부채를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른 하나는 악령을 밟는 것입니다. 그의 실력은 더욱 놀랍고, 먼 거리에서도 사람들을 유혹할 수 있으며, 그의 궁극기는 별 흡수 기술보다 훨씬 더 강력하며, 그의 눈앞에서는 체력이 너무 약해집니다.
그리고 기능적인 관점에서는 구별이 쉽습니다. 염왕은 귀신의 선악을 심판하는 일만 담당하고, 종귀는 귀신을 죽이고 귀신을 제거할 수 있어 황제라고 불린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종귀는 마나와 위력 면에서 우월하다. 3. 지옥십궁
지옥왕(줄여서 지옥왕)은 중국에 불교가 전해지면서 지옥왕이 된 외국 개념이다.
중국 불교는 당나라 이후 중국 사람들이 지하 세계를 강조하는 것에 적응하기 위해 불교에 단 하나의 야마가 있었고 점차 10개로 진화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십지옥"으로 알려진 야마(Yama)는 중국 불교와 도교에서 가장 대중적인 신앙이 되었습니다.
중국 사람들의 공통 신앙 체계에서 삼대제는 삼계를 관리하는 상원(商源)의 제1천관으로, 지상 제2위인 자위제를 축복하는 인물이다. 청서제의 죄를 사면하는 중원의 관리이자 하원의 하급 관리인 3급 수관 해화동윤은 대제자이며, 그 다음 세 신이 지상에 강림했다. 야오, 순, 유.
중원의 지방관인 청서제가 산과 땅, 명계의 모든 일을 맡았고 그 밑에 동월제가 나라의 일을 맡았다. 오산과 명계. 동월제 아래에는 봉두귀성을 다스리는 봉두가 있었고, 대관제, 동월제, 풍두제 등의 신 아래에는 대제(大皇), "십당(十堂)"이 있었다. , 귀신의 선악을 판단하고 보복을 내리는 일을 담당합니다.
야마의 10대 궁은 첫 번째 궁은 진광왕, 두 번째 궁은 초강왕, 세 번째 궁은 송제, 네 번째 궁은 오관왕, 다섯 번째 궁은 선라왕이다. , 여섯 번째 궁전은 편 성왕이고, 일곱 번째 궁전은 태산 왕, 팔 궁의 성왕, 아홉 궁의 동등한 왕, 십 궁의 전륜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