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고전 "송년-4 대 천왕"
그들은 홍콩 연예계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그들은 한 세대의 기억 속 청춘의 증거이며, 팬들이 영원히 늙지 않는 우상이다.
홍콩 영화계는 1986 부터 1996 까지 영화계의 황금 10 년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10 년 동안 홍콩 영화업계는 관객들을 위해 너무 많은 영화 이야기를 만들어 수많은 눈부신 추억을 남겼다.
이와 함께 10 년 동안 홍콩 연예계의 가장 큰 업적은 장학우, 유덕화, 여명, 궈푸청 등을 비롯한' 4 대 천왕' 을 내세워 극도로 활발한 시기에 접어들었다. 그 황금시대에 살았던 네 명의 연예계 총아는 각자의 노래와 스크린 이미지를 통해 수많은 관객과 동행하며 홍콩 영화의 절정을 목격했다.
신세기가 도래하면서 홍콩 연예계의 반쪽을 이룬 장학우, 유덕화, 여명, 궈푸청 모두 연예 생애 최고의 세월을 보냈다. 이때 새로운 연예인들이 도입되면서' 4 대 천왕' 은 홍콩 음악계, 영화계, 연예계에서 전례 없는 도전과 흔들림을 받았다. 그렇다면 이 결정적인 시기에 손잡고 눈부신' 4 대 천왕' 을 만든 적이 있다면 어떤 자세와 행동으로 도전을 맞이할 것인가? 내년을 위해 더욱 휘황찬란한 직업 장을 쓰다.
2005 년 말' 4 대 천왕' 이라는 이름이 홍콩 연예인 소득 순위인 top 10 차트에 다시 등장했다. 올해, 장학우 유덕화 44 세, 궈푸청 40 세, 여명 39 세. 오늘날, 그들 네 명이 주연한 영화의 총수는 이미 220 편을 넘어섰다.
어쩌면 어느 날 사람들은 더 이상' 4 대 천왕' 이라는 칭호를 언급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네 사람이 만든 각종 스크린 이미지가 포르노와 함께 그 시대를 경험한 모든 사람의 기억 속에 봉인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면 오래간만의 노랫소리가 귓가에 울릴 때 그 이야기들, 그 사람들은 익숙한 멜로디로 머릿속에 떠오를까?
홍콩 영화의 황금시대와 영화권, 음악계를 제패했던' 4 대 천왕' 에 대해서는 그 황금시대의 출발점부터 시작해야 했다.
이후' 4 대 천왕' 으로 놀림을 받은 네 명 중 유덕화 중 데뷔 첫 번째다. 198 1 년, 20 대 유덕화 홍콩 무선 연예인 학원에 입학해 졸업 후 바로 무선에 서명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당시 홍콩 영화계의 인기 배우 주윤발 지지를 받았다. 1982 년 허안화 감독의 영화' 노해로 이동' 에 출연해 연예길에 올랐다.
이어 유덕화 (WHO) 는' 팔콘',' 신조협객',' 사슴산 공작' 등 시청률이 높은 드라마 몇 편에 출연했다. 홍콩 무선의 인기 소생이 되어 당,, 양조위,' 무선 오호' 라고 불렀다.
1984 기간 동안 유덕화 영화계에서 빠르게 인기를 끌었을 때, 유덕화 같은 해에 태어난 장학우 역시 항공사의 작은 직원일 뿐이다. 올해 23 세의 장학우 (23 세) 는 노래 사업에 대한 무한한 열망으로' 전항 18 구 아마추어 노래대회' 에 참가해 결국' 대지의 은혜' 로 많은 참가자들 사이에서 듀스 우승을 차지했고, 이어 폴라로이드 음반사에 개인 첫 광둥어 앨범' 미소' 를 발표하기로 계약했다
같은 해, 유덕화 (WHO) 는 영화계에서의 인지도로 자신의 첫 솔로 앨범' 지금 이 순간에야 내가 널 사랑한다는 걸 알았다' 를 발매해 자신의 대중음악계에 진출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렸다. 앨범 속 타이틀곡' 이 순간에야 내가 널 사랑한다는 걸 알았다' 는 멜로디가 아름답고 우정이 얽혀있다. 젊은 유덕화 들이 이런 발라드에 대한 해석이 약하고 감화력이 부족하긴 하지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1986 년 오우슨이 서크 영화 제작소에 입단해' 영웅본색' 촬영을 연출했다. 당시' 영웅의 본색' 이라는 영화는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었다. 영화 속 오식의 총격전 장면과 카메라 편집, 주인공의 짜릿한 형제애와 의리가 중국 영화계와 전 세계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 오우슨의 영화는 홍콩 영화가 여러 해 동안 쌓아온 비즈니스 경험과 오락 요소뿐만 아니라 당시 영화 왕국 할리우드와 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후 할리우드 액션영화 감독들에게 영향을 미쳤는데, 이는 중국 영화사 전체에서 더욱 귀중하다. 담가명, 허안화, 서크를 대표하는 홍콩 신파 영화가 문학과 오락의 두 평행선을 배회하고 있다면 오우슨 영화의 출현은 홍콩 국산 상업영화의 눈부신 시작을 상징한다. 홍콩 영화업계는 영화' 영웅본색' 을 기점으로 전례 없는 번영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다. 이 황금시대에는 영화와 대중음악으로 대표되는 홍콩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번창하고 있다. 과거 각 연예계의 단일스타제가 점차 다면스타로 바뀌고, 각 연예계가 서로 침투하며, 전방위적으로 우상과 스타를 만드는 시대가 도래했다.
올해, 25 세의 유덕화' 최고의 행운의 별',' 럭셔리 연애',' 팔콘 프로그램',' 신기한 에메랄드',' 신정 부자',' 탈보기병' 등 여러 영화에 출연해 그의 영화가 점점 좋아지고 있음을 예고했다.
오사원 감독의 영화' 럭셔리' 는 홍콩 영화의 일관된 온정 기조와 미스터리 디자인을 반영해 부자의 매춘부 살해를 둘러싼 기괴한 사건을 전개한다. 이 영화에서 유덕화 주인공인 유지붕 역을 맡았는데, 정의감이 늠름한 젊은 변호사였다. 1970 년대와 1980 년대에 홍콩 경제는 급속히 발전했지만, 동시에 피할 수 없는 현실적 갈등인 양극화를 가져왔다. 부의 분배가 고르지 않은 배후는 초근이 권세 앞에서 불공평한 대우를 받는 것이다. 영화' 법외연애' 는 이런 사회적 갈등의 격화와 반영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는 우여곡절의 줄거리 설정과 극적인 인물의 운명 배치를 통해 당시 홍콩 사회의 생각을 자극하는 세상 물정을 드러냈다.
영화에서 피해자는 상류층의 아들과 권력을 대표하는 젊은 부상이었다. 피고는 50 대 하층 창녀로, 사회 밑바닥에 사는 변두리 사람들을 대표한다. 따라서 강자가 발언권을 가진 상업사회에서는 매춘부가 부유한 상인을 죽였다는 사실에만 관심이 있고, 매춘부가 왜 부유한 상인을 죽였는지에 대해서는 무관심하다. 이로 인해 영화 속 자매들이 모두 돈을 기부하고 서로 돕게 되었는데, 홍콩의 유명 변호사들은 매춘부를 변호하기 위해 나서는 슬픈 장면이 하나도 없었다. 물론, 결국 법적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나서는 정의로운 사람들도 있다. 따라서 고아인 젊은 변호사인 유지붕이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을 때, 관중들의 동정심이 만족되었다. 유덕화 속 영화는 당당하고 당당한 젊고 유망한 변호사 이미지를 형성하고 영화의 주제곡을 직접 불렀지만 미간 청춘의 흔적과 고의적인 수식이 남아 자연스럽게 캐릭터를 드러내고 있다. 특히 법정논쟁의 절정 부분-유지붕이 의외로 그를 변호하는 매춘부 유혜란이 자신의 친어머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유덕화 야리한 연기와 공허함
왕징 감독의 영화' 마법 에메랄드' 에서. 유덕화 는 서스펜스 없이 도시 탐정' 매' 를 연기했다. 영화는 전형적인 홍콩 오락 영화로, 무거운 주제는 없고, 유머러스한 이야기와 격렬한 싸움 장면밖에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이로써 우리는 이 젊은 왕징 감독이 스필버그의' 인디애나' 를 깊이 받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을까? 존스 시리즈 영화와 재키 찬 쿵푸 코미디. 영화에서 유덕화 공연은 여전히 돌파하지 않고 칭찬할 만하다. 마치 화사한 방식으로 잡지 표지를 촬영한 것 같다. 그는 영화 속 멋진 사립탐정을 해석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같은 해 음악에서 나무를 쌓은 장학우 영화계에 발을 들여놓기 시작했고,' 천둥의 나팔',' 치정한 나' 와 두 편의 영화에 주연을 맡았다. 영화' 생활 빅뱅 나팔' 은 장학우 첫 영화이자 순수 엔터테인먼트 영화다. 소심한 경찰 밴드 트럼펫 두 명이 무심코 기괴한 협박 사건에 휘말려 사악한 천명에게 쫓기는 코미디 이야기를 담았다. 이 항구식 황당극에서 장학우 훙진바오 파트너 진문군 역을 맡아 그의 가창력과는 확연히 다른 코미디 이미지를 선보였다. 공연이 유난히 홀가분하고 웃기고 유머러스한 스크린 이미지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코믹한 녀석으로 영화에 출연하는 장학우 연기 스타일도 펼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믹한, 코믹한, 코믹한, 코믹한, 코믹한)
고지슨 감독의 장학우' 치정한 나' 에서 영화는 여전히 본색으로 출연하고, 극 중 캐릭터의 이름도 학우로 장학우 이 영화에서 티켓을 노리는 본질을 알 수 있다. 이 영화가 장학우 연기, 특히 코미디 연기에 대한 재능을 계속 보여 준다면, 또 다른 의미심장한 것은, 이 영화 촬영 과정에서 장학우 운이 좋게도 로미웨이를 알게 된 것이다. 두 사람은 이때부터 긴 사랑 장거리 달리기를 시작했고 결국 결혼했다.
유덕화 과 장학우 가 각자의 스크린 캐릭터와 노래 를 가지고 홍콩 영화 황금시대 에 들어갔을 때, 한 키 크고 멋진 남자 가 장학우 그 해 의 명성 의 길 을 따 르 며 홍콩 제 5 회 신예 노래 대회 에 참가 해' 절대적 공허' 로 눈에 띄며 3 위를 차지했다. 그는 홍콩, 동남아의 서광이다. 행운의 여명 에 비해 유덕화 학생이었고 항구 무선무용 학원과 연예인 학원에서 훈련받은 궈푸청 는 그리 운이 좋지 않다. 몇 편의 밋밋한 드라마에 출연한 뒤, 젊은 궈푸청 들은 자신의 스타몽과 화려한 춤 자태로 경쟁이 치열한 항구 연예계를 떠나 보도대성으로 전전하며 타향에서 뛰쳐나오려고 한 뒤 향강을 죽여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시간은 그의 선택이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1987 년은 탄용린, 장궈롱 두 위인 간의 경쟁이 가장 치열한 해다. 그들의 노래는 모든 순위를 차지하며 다른 남자 가수에게 숨을 쉴 공간이 거의 없다. 그런 공격에도 불구하고 갓 데뷔한 장학우 역시' 태양의 별' 한 곡으로 돌파해 연간 10 대 금곡 중 한 자리를 차지해 장학우 가창력의 비범한 실력을 알 수 있다. 태양과 별' 이라는 노래는 의미가 숭고한 격려곡으로' 친구 발라드' 의 슬픈 스타일의 성공적인 변신이자 장학우 가요계에서 처음으로 번쩍이는 노래다.
같은 해 장학우 (WHO) 는 음악에 나무를 세웠을 뿐만 아니라 두키봉이 연출한 대형 연하 코미디' 팔성보희' 에 출연해 주윤발, 종초홍, 정유링, 풍아기, 황백명 등 많은 인기 스타들을 거느리고 출연하도록 초청됐다. 영화의 상업과 오락 요소를 제쳐두고 감독과 출연진만 보면 2 ~ 3 편의 연극만 카메오로 출연한 영화는 영화에서 비교적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고, 주윤발 등 수많은 거물급 영화배우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장학우 인기나 연기가 홍콩 영화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모든 장학우 팬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으로 믿고 있다.
장학우 (WHO) 에 비해 그해 유덕화 연예길은 한결같이 멋진 외모로 비슷한 오락영화를 몇 편 찍었을 뿐, 공연에서는 여전히 돌파구가 없었다. 두 번째 솔로 앨범' 감정 금지 구역' 은 더욱 밋밋하다. 이런 곤경에 직면하여, 유덕화 (WHO) 는 어쩔 수 없이 유행음악계에서 발전을 잠시 포기하고 공연에 전념해야 했다.
1988 은 장학우 및 유덕화 모두에게 전환점입니다. 올해 두 사람은 처음으로 그들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영화' 눈물 만면' 에 주연을 맡았다.
영화' 눈물이 흘러내린다' 는 왕가위의 첫 감독 작품이다. 이 처녀작에서 왕가위는 독특한 카메라 언어와 서사 구조로 매우 전형적인 강호 이야기를 교묘하게 들려주며 왕가위의 개인적 스타일과 상업적 재능을 충분히 과시했다. 한편, 배우 공연에서 왕가위는 돌파하며 아이돌 스타 몇 명의 독특하고 신비로운 감정을 발견해 아이돌스타의 또 다른 알려지지 않은 연기 매력을 보여줬다. 영화에서 왕가위는 유덕화 일관된 연극 어조와 가식을 잘 통제해 유덕화 공연을 사실적이고 자연스럽게 보이게 했다. 이것이 바로 유덕화 여러 해 동안 돌파를 시도한 장벽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이에 비해 본색으로 발랄하게 유명했던 장학우 속 표현은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빈둥빈둥, 무문화, 결국 존엄을 위해 거리를 가로지르는 사람을 연기하는 데 성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이에 따라 장학우 () 는 홍콩 금상장 남조연상 () 을 단번에 수상해' 4 대 천왕' 중 처음으로 금상장 () 을 수상한 연예인이 됐고, 유덕화 () 도 대만성 김룡상 남우주연상 () 이라는 칭호를 받아 귀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