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음주에 관한 시구 1. 친구 모임에서 술을 마시는 시구가 어떤
1 인지 묘사하고 동군에게 통음하며 화발공독촉을 가르치지 마라. 조안의 장엄한 천자는 이미 품었다. 진두에 취하다. 송신 기권' 서강월' 과 동군에 대한 통음' < P > 소재가 넓고 선인의 전고를 잘 활용한 입사, 스타일 심웅호마이와 섬세하고 부드러운 곳이 적지 않다. 신 기아의 항금 주장이 당정의 주와 파정견과 맞지 않아 탄핵을 당해 강서대 호수로 은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명예명언)
2. 포도술 야광컵, 비파를 마시고 싶은 즉시 재촉-돈 왕한' 량주어' < P > 대의는 새로 빚은 포도술이 야광잔을 가득 채운다는 뜻이다. 마음을 터놓고 술을 마시려던 참이었는데 곧 비파 소리를 재촉하고 있다. 취해 쓰러져도 제군은 웃지 마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군에게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고, 서출양관 이유 없는 사람-돈 왕위' 송원 2 사 안시' < P > 가 다시 한 번 술을 마시라고 해도 작가가 멀리 가고, 친구가 작별을 고하고, 작가는 그를 아쉬워한다. 그와 헤어지지 않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4. 잔을 들어 밝은 달을 초청해 그림자를 세 명으로 만들었다. 돈 이백의' 달빛 독방'
는 시인이 달밤에' 나 밖의 나' 의 그림자와 달과 함께 술을 마시는 모습을 묘사하며 기발한 구상과 로맨틱한 상상력으로 시인의 독주를 깊이 표현했다
5. 군만참작주로 내 술에 취해 읊조리는 것을 들어라. 돈 두순학' 친구와 술을 읊다' < P > 네가 나에게 술을 가득 붓고 내가 술에 취했을 때 읊은 시를 들어줘.
확장 자료:
서강월, 당교방 곡명, 그 뒤에 사인으로 쓰인다. 그 명칭은 이백의' 소대 유람고' 의 시구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오늘만 서강월로, 오왕관리인들을 따라 한 적이 있다." 서강월' 조는 대략 당 5 대 시절, 처음에는 민간 유행가를 형성한 뒤 청월애로 법부도곡으로 전입해 유포와 발전 과정에서 문인과 통일되고, 격법은 점차 완벽해지고 악보를 벗어나 성숙한 문학 패러다임이 될 때까지 완벽해졌다. < P > 량주어, 일명' 량주곡' 은 량주가의 가사로, 시제가 아니라 성당 때 유행하는 곡조 이름이다. 량주, 현 무웨이시, 고대 서북수도, 육조고도, 서량국고지입니다. 원명청 때, 무위는 또 서량이라 불리며 문학 작품에 많이 등장했다. < P > 송원 2 사 안시,' 웨이성곡' 은 당대 시인 왕위가 창작한 시이다.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웨이성역관 풍경을 써서 송별할 시간, 장소, 환경 분위기를 설명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상별으로 옮겨갔지만, 글자를 다치지 않고, 잔을 들어 술을 권하는 것만으로 마음속 강렬하고 깊은 이별의 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 P >' 월하 독주 4 곡' 은 당대 시인 이백의 조시 작품이다. 이 네 편의 시는 시인들이 달밤에 혼자 술을 마시며 친근한 푸대접 정경이 없다. 시는 시인의 마음이 우울하다는 것을 보여 주고, 다음 달을 친구로 삼고, 술에 대해 노래로 삼고, 제때에 즐기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시는 풍부한 상상력을 이용하여 시인이 외로움에서 외롭지 않은 것, 그리고 외롭지 않은 것에서 외로움에 이르는 복잡한 감정을 표현한다. < P >' 친구와의 술음' 은 당대 시인 두순학이 쓴 시이다.
참고 자료: 서강월-바이두백과
량주어-바이두백과
배원 2 는 안시 바이두백과
월 독주-바이두백과 < p 이백은' 장진주'
2, 술을 사서 자기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병을 열고 처마틈에 앉는다. 주인이 사동을 연주하면 즐거운 연극을 할 수 있다. 독고와' 객사 월하 대주, 술에 취해 피사요를 보내다'
● 바다 메모리가 이미 알려져 있고, 천지가 이웃 (돈 왕보)
● 남편은 이미 알고 있어야 하고, 세상은 유유유안족론 (당 장웨이) < (돈 백거이)
● 거문고를 타려면 음상 (돈 맹호연
별 35 살육 214-11-8
3. 친구와 함께 술을 마시고 싶은 좋은 시
< P > (이것은 백거이와 유우석과 술을 마신 후 다음 번에 다시 마시자고 약속하는 것이다. 국화가 피면 술이 잘 익었으니 그때 우리 다시 한 번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자. )
언제 와인 한 병, 무거운 논문?
(두보가 이백이 그리울 때 쓴 시구이다. 먼 곳을 바라보며 읊조리며 말했다. "언제 우리 한 잔 더 마시자, 시 문장 한 번 더 검토할까?" )
인생은 삶의 제나라 쌰 걱정 에 도달 하고, 높은 바닥 에 와인 을 마신다. < P > (이백이 친구에 대한 감개무량하다. 인생은 짧구나. 무슨 가난하고 달달하니 걱정도 할 수 없으니 술집에 가서 통쾌하게 한 주전자 마시자. )
왜 다시 만날 때, jiujiu 위안 연의 에서?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술 한 잔 잘 마시고, 긴 이별을 위로하는 그리움을 이야기할까?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온정윤이 친구에게 한 말이다. ) < P > 복숭아리 봄바람 한 잔, 강호 밤비 1 년 등. 남송 황정견' 황정견'
(그해 봄바람에 복숭아리 * * * 술을 감상하던, 지금은 강호가 초라해, 헤어진 지 1 년이 지났고, 늘 고등을 마주하고 가을비를 들으며 너를 그리워하고 있다. 이 문장은 지난날의 회연의 나들이를 회상하며, 또 다른 1 년의 그리움의 깊이를 더 서술하였다. )
단풍이 늦게 쓸쓸하고, 장정주 한 바가지. (쑤 훈)--선비는 여행 와인을 시험합니다.
마운트 해제 음료 6 월 와인, 왜 6 월 물어? (왕위)-길에서 친구의 술을 만나다.
술 한 바가지를 들고 싶어 비바람을 훨씬 위로한다. (웨이 응물)-친구의 술을 읽다.
복치가 술에 취해 광가 오류전. (왕위)-광인의 술.
취월주파수 중성, 미화는 군주가 아니다. (이백양-은둔자 청고의 술.
병상별 술 한 병, 천리 혼자 돌아온다. (왕안석)-이별의 술.
이생을 철자하고, 꽃에 술을 대고, 이눈물을 흘리다. 주방언-치정주.
1 년 밝은 달이 오늘 밤 많은데, 술이 있으면 나이밍하를 마시지 않는다! (한유)-중추의 술.
세야 고당 명촉, 와인 한 잔 한 곡. (리 하오)--섣달 그믐 날 와인.
나는 긴 바가지를 들고 바추에 앉아 네 개를 적당히 마셔 근심을 풀었다. (원결)-근심을 잊는 술. < P > 옛날 성현들은 모두 외로웠고, 술꾼만 그 이름을 남겼다. 이백-감개무량한 술.
금릉 아이들이 와서 서로 보내니, 각각 잔치를 할 수 있을까. 이백-이별의 술.
역 파빌리온 문 시리아 분 운반, 와인 채찍 눈물 젖은 옷 만들기! (장영)-이별의 술. < P > 화루가 북을 치며 왕을 재촉하고, 고층 빌딩은 술을 군에 남겨 두었다! (슈 보)--작별 와인.
술에 취해 김작만 마다하지 않고, 양관일곡 장천단! (풍연사)-이별의 술.
다른 술 한 병이 가장 황급하고, 마치 긴 머리 흐르는 물, 모든 것 같다. (차오단례)-이별의 술.
늦게 와서 천욕설인데 한 잔 마실 수 있어요? (백거이)-한가하고 편안한 술 < P > 양양 좋은 풍일, 취함과 산옹을 남겨 두다. (왕 웨이)--한가하고 편안한 와인.
즐거운 말로 휴식을 취하고, 술이야기 * * * 흔들다 ... 나는 술에 취해 군복락을 하고, 도연 * * * * 기계를 잊는다. 이백-한가하고 편안한 술. < P > 삼겹말, 천금여어, 호아가 미주를 바꿔주고, 서울과 함께 팔면 만고에 근심한다! 이백-근심의 술을 팔다.
4. 음주를 묘사한 시구
1, 월하 4 곡 중 하나 < P > 당대: 이백 < P > 화간 술 한 주전자, 소개팅 없이 혼자 재량한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초청하여 그림자를 세 명으로 만들었다.
달은 술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림자만 나와 함께 있다.
잠시 달이 그림자를 드리우고, 즐거움은 반드시 봄을 동반해야 한다.
나는 노래와 달을 배회하고, 나는 그림자가 어수선하다.
깨어있을 때 함께 친분을 나누고, 술에 취한 후 각각 흩어졌다.
영결무정한 여행, 상기 운한. < P > 번역문: < P > 좋은 술 한 주전자를 들고 꽃밭 사이에 진열해 놓고, 자업자득이 친구도 없고 친분도 없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초청해 그림자를 마주하고 세 사람이 되었다.
명월은 당연히 술을 마시지 않는다. 그림자도 내 몸을 따라다닌다. < P > 나는 그들과 잠시 술동무를 맺어야 했다. 즐기려면 아름다운 봄빛을 꼭 잡아야 한다.
나는 밝은 달을 부르며 배회하고, 나는 춤추는 모습이 어수선하다.
깨어있을 때 함께 기뻐하고 술에 취해 각자 흩어진다. < P > 나는 그들과 영원히 부상을 잊는 우정을 맺고, 어슴푸레한 은하가에 약속하고 싶다.
2, 쇼트트랙
양한: 조조
는 술에 대한 노래,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처럼, 가는 날이 갈수록 고생이 많다.
아낌없이 아낌없이, 근심을 잊을 수 없다. 어찌 근심을 풀 수 있겠는가? 오직 두강뿐이다.
청청자위, 유유히 내 마음. 그러나 6 월 때문에 지금까지 숙고했다.
아이고, 사슴명, 식야의 사과. 나는 게스트가 있는데, 북슬이 분다.
분명히 달처럼 언제 정리할 수 있습니까? 근심이 중간에서 오니, 끊을 수 없다.
낯선 사람일수록 헛되이 공존한다. 수다를 떨고, 마음속으로는 옛 은혜를 그리워하다. < P > 월별이 희고 오작남이 날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았는데, 어떤 가지들이 따라올 수 있단 말인가?
산은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바다는 깊이를 싫어하지 않는다. 주공이 토하고 포식하고, 천하가 귀심한다. < P > 번역: < P > 술을 마시면서 노래를 부르면 인생이 짧고 일월이 쏜살같다. 아침 이슬처럼 순식간에 지나가고, 잃어버린 시간이 너무 많다! < P > 석상에서의 노랫소리는 격앙되고 관대하며, 우울함은 오랫동안 가슴을 가득 채웠다. 무엇으로 근심을 달래는가? 폭음해야만 벗어날 수 있다. < P > 청칼라 (주대학사의 복장) 를 입은 그 학생이여, 당신들은 나를 아침저녁으로 사모하게 합니다. 당신 때문에 지금까지 침통하게 읊조리고 있습니다. < P > 햇빛 아래 사슴떼가 울며 유유히 푸른 비탈을 뜯어먹는다. 일단 사방의 현재가 왕림하면, 나는 서풍이 손님을 초대하는 것을 연주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공중에 매달려있는 호월요, 언제 주울 수 있어요. 내가 오랫동안 품고 있던 근심과 분노가 갑자기 쏟아져 나와 장하로 합쳐졌다. < P > 먼 손님들이 밭길을 밟고, 한 사람이 몸을 굽히고 나를 찾아왔다. 서로 오랜만에 다시 만나 속마음을 나누고 잔치를 나누며 지난날의 우정을 하소연하려고 다투다. < P > 달빛이 밝고 별빛이 드문드문 드문드문, 한 무리의 둥지를 찾아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갔다. 나무 주위를 3 주 동안 날았지만 날개를 잡지 못했는데, 어디에 그들이 서식할 곳이 있는가? < P > 높은 산은 토석을 마다하지 않고 우뚝 솟은 것을 보고, 바다는 물줄기를 버리지 않고 비로소 웅장함을 볼 수 있다. 나는 주공 () 과 같은 예현 상병 () 처럼, 천하의 영걸 () 이 진심으로 나와 귀순하기를 바란다.
3, 소막커버 향수 < P > 송대: 범중연 < P > 벽운천, 황엽지. 가을빛이 연이어 물결을 치고, 파도에 한기가 짙푸르다. 산이 비스듬히 비치고 하늘이 물을 받다. 방초는 무정하고, 더욱 경사진 태양 밖에 있다.
어두운 영혼, 여행 생각을 쫓다. 밤마다 좋은 꿈을 꾸고 잠을 자지 않는 한. 명월루가 높고 휴 혼자 기대다. 술이 근심 속에 들어가 상사의 눈물로 변하다. < P > 번역: < P > 푸른 구름이 유유히 흩날리는 푸른 하늘, 노란 잎이 흩날리는 대지, 가을 풍경이 강물의 물결을 잇고, 파도에 푸른 연기가 가득하다. 산들이 사양푸른 하늘을 비추고 강물을 잇고 있다. 방초는 인정에 익숙하지 않아 석양이 비칠 수 없는 하늘까지 뻗어 있다. < P > 묵묵히 고향을 그리워하는 암울한 상심, 얽힌 속박 여단은 근심을 달래기 어렵다. 밤마다 꿈을 잘 꾸어야 잠깐의 위로를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월밤에 고층 빌딩에 홀로 기대고 싶지 않고, 고주를 근심에 자주 부어 그리움의 눈물로 변하게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임강선 야음동파복취 < P > 송대: 수시 < P > 야음동파복취를 깨면 삼경처럼 돌아온다. 가동과 콧소리가 이미 우레와 같다. 문을 두드려도 안 되고, 지팡이에 기대어 강 소리를 들어야 한다.
이 몸은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 아니라, 언제 대대를 잊어버릴까? 밤이 깊어 바람이 고요하고 문양이 평평하다. 작은 배는 이때부터 사라지고, 강해는 여생을 보냈다. < P > 번역: < P > 밤에 동파에서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해 깨어나고, 깨어나고, 마신다. 돌아올 때는 이미 한밤중인 것 같다. 집 아이가 코를 골는 소리가 천둥처럼 들리니, 반복해서 문을 불러도 안 된다. 지팡이를 짚고 강가에 서서 강물이 흐르는 소리를 들을 수밖에 없었다. < P > 환로에서 몸을 미워하는 이 몸은 더 이상 내 소유가 아니다. 언제 공명을 쫓는 것을 잊을 수 있을까? 밤이 깊어 바람이 고요하여 물결이 일어나지 않는다. 정말 작은 배를 타고 이때부터 사라지고 싶었는데, 연파강호에서 여생을 보냈다.
5, 금릉주점 이별
당대: 이백
바람이 버드나무 꽃을 불고 가게 향기가 가득하고, 오희가 술을 눌러 손님을 불러본다.
금릉 아이들이 와서 서로 보내니, 각각 잔치를 할 수 있을까.
제발 동쪽으로 흐르는 물인데, 누구와 길이가 짧은지 생각하지 마세요. < P > 번역문: < P > 봄바람에 버들개지가 불었고, 호텔은 온 집안에 향기가 가득했고, 시녀는 좋은 술을 들고 자세히 맛볼 것을 권했다.
김릉의 젊은 친구들이 잇달아 달려와 배웅했다. 가고 싶어도 남아 있고, 각자 마음껏 애환을 마시다. < P > 동류강, 이별과 흐르는 물, 어느 것이 더 길냐고 물어봐 주세요.
5. 친구가 술을 마시는 시
의 고락은 정말 우리 같은 사람들만 알고 있다. 술친구는 어떤 의미에서 친구로 간주 될 수 없다. 오늘날의 사회,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다. 함께 있는 친구가 관건일 때 너를 배신할 것이다. 술친구는 말할 것도 없고 술친구는 너를 더 타락시킬 수 있을 뿐, 그들과 함께 있으면 우리를 계속 만들 수 있다 우리가 두 사람의 아름다움을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즉, 금주를 견지하고 술장에 머무르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생활 중 많은 사람들이 술친구를 전부 셀 수는 없지만, 그들은 모든 방법으로 너를 파계하게 할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너의 농담을 보고 싶어 하고, 더 음험한 사람은 본의는 네가 분발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다
그래서 술을 마시라고 권하는 모든 사람을 조심하세요. 그들이 바로 너의 원수다. 절결된 사랑과 증오가 없어, 그들을 떠나기가 정말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 P > 낡은 관념을 버리고 과거 술을 즐기는 동안 우리는 생활에서 뿌리 깊은 생각을 쌓았다. 술을 멈춘 후에도 마술처럼 순식간에 사라질 수 없었다. 우리는 이미 취생몽사의 날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술중독 질병은 여전히 배회할 수 없었다. < P > 그래서 우리는 이미 시작도 하고 다시 싹트는 낡은 관념도 많이 제거할 수 있다면, 우리가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이런 낡은 사상들은 확실히 반복해서 일어난다. < P > 우리가 달성하고자 노력하는 목표는 과거의 낡은 관념의 속박에서 편안하고 자유로운 느낌을 되찾기를 바라는 것이다. 우리의 과거 사고방식의 습관과 그에 의해 형성된 개념이 우리의 자주권을 제한했다. < P > 우리가 새로운 시각으로 자세히 살펴보면, 원래 그것들은 우리를 압도할 뿐 아무 소용이 없었다. 우리는 더 이상 꽉 잡을 필요가 없다. 확실한 검증을 거쳐 유용하다는 것을 증명하지 않는 한, 실제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P > 이제 매우 구체적인 기준을 사용하여 아이디어의 현재 실용성과 진실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에게 이렇게 말할 수 있다. "그게 바로 내가 술을 마실 때 자주 하는 생각이다. 이런 사고방식이 지금 내가 정신을 차리는 데 도움이 되는가? 오늘 이런 생각이 나에게 유익한가? 클릭합니다 우리는 과거에 많은 낡은 관념, 특히 알코올, 술, 술, 술, 술 의존에 대한 생각 (또는 술을 좋아하는 문제, 만약 당신이 이 표현에 비교적 동의한다면) 은 우리에게 아무런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자멸하고, 그 생각들을 제거하는 것은 큰 해방이 될 것이다. < P > 아마도 몇 가지 예를 들어보면 우리가 이런 낡고 쓸모없는 관념을 버리는 것의 이점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1 대 청소년기에 술을 마시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가 더 이상 어린아이가 아니거나, 이미 어른이 되어 똑똑하고 노련하거나, 세상 물정을 만나거나, 충분히 강하다는 선서의 증거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