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찬가지로, 둘 다 영화 제작, 홍보, 공연을 포함한다. 채플린의 영화는 현대영화처럼 제작, 촬영, 편집, 홍보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하며 영화배우의 연기와 매력에 의존하고 있다. 또한 두 사람 모두 자신의 이미지와 연기 기교를 끊임없이 업데이트해야 하는 것과 같은 비슷한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언론과 대중의 관심에 대응해야 한다.
그러나, 그것들 사이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 첫째로, 채플린이 처한 시대는 현대 영화업계와는 매우 다르다. 그의 영화 생애는 20 세기 초에 시작되었는데, 당시 영화업계는 급속한 발전 단계에 있었고, 현대 영화업계도 더욱 성숙하고 복잡해졌다. 둘째, 채플린의 영화는 인물과 줄거리의 형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현대 영화는 특수 효과와 액션 장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채플린의 영화는 당시 사회적 맥락에서 더 깊은 사회적 의미와 문화적 의미를 지녔으며, 현대 영화는 상업적 가치와 오락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전반적으로 채플린의 영화 생애는 어떤 면에서는 현대 영화배우와 비슷하지만 큰 차이가 있다. 채플린의 영화 작품은 인물과 줄거리의 형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현대 영화는 상업적 가치와 오락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게다가 채플린이 처한 시대는 현대 영화업계와는 매우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