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서, 본명 서경춘, 현대의 유명한 작가, 1899~ 1966, 만주족, 필명 라오서.
확장 데이터:
시 전체:
주인의 후대는 양을 쫓아내고, 우유는 바삭하고, 축복은 왕왕 표현하기 어렵다. 잔을 들 때 상대방을 잊지 마세요. 노인은 여전히 그 해의 노래를 부르고, 소년은 시대의 옷차림을 더했다. 왜 차마 몽한 국민에게 작별인사를 할 수 없습니까?
의미:
몽골과 한 국민의 우정은 깊고 화목하게 지낸다. 이별할 즈음에, * * * 석양이 지는 초원에서 상세히 이야기하니 아쉬워한다.
깊은 의미: 몽골과 한 사랑, 왜 작별 인사를 견딜 수 없습니까? 이 문장에서 많은 곳에서' 차용' 을 사용하여 밤을 기대한다. 이 환유들은 완전하고 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응?
이 말은 몽골족과 한족이 예로부터 좋은 친구였다는 의경을 묘사한다. 오늘 우리가 이곳에 모인 것은 친구의 모임일 뿐만 아니라 양국 우정의 증거이기도 하다. 이 끝없는 초원에서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가운데, 나는 우리의 우정이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란다.
이 뒷맛이 무궁무진한 클로즈업은' 몽한연' 의 전체 주제를 꽉 조여 주제를 드러내고 텍스트의 의미를 심화시키는 효과를 거두었다.
라오스의 작품 스타일:
1 .. 크리에이티브 테마
라오스의 작품은 대부분 시민 생활을 소재로 한다. 그는 도시 빈민의 생활과 운명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특히 민족 갈등과 계급 투쟁, 그리고 새로운 역사 트렌드의 영향으로 봉건종법 사상에 흠뻑 젖은 보수적이고 낙후된 중하층 시민들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곤혹, 방황, 고독한 갈등심리, 진퇴양난과 어찌할 바를 모르는 우스꽝스러운 행동. 그는 일상적인 일반적인 장면을 통해 흔한 사회적 갈등을 반영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획은 종종 민족 정신에 대한 발굴이나 민족 운명에 대한 사고까지 확대되어 편안한 유머에서 삶의 진지함과 무게를 맛보게 한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자연 경관 렌더링과 섬세한 풍속 묘사로 작품의 생활 분위기와 정취를 더했다.
현대문학사에서 라오스의 이름은 항상 시민과 베이징의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는 중국 현대문학에서 걸출한 풍토인 (특히 베이징의 풍토인) 화가이다.
위대한 사람으로서, 그가 반영한 사회 현실은 충분히 넓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가 묘사한 범위 내에서, 그는 일년 사계절의 자연 풍광에서, 여러 시대의 사회 풍조, 풍속 습관에서 역사와 현실을 취한다.
오늘날, 각종 사람들의 감정과 미묘한 마음가짐이 결합되어 농축되어 생동감 있고 활발하여 완전하고 풍만한' 경미' 세계를 형성하고 있다. 이것은 라오스가 현대 문학사에 기여한 특별한 공헌이다.
라오스의 작품의 또 다른 특징은 선명한 반제 애국 주제를 보여주는 것이다. 라오스의 작품에서 제국주의의 침략 범죄는 종종 직접 폭로되며, 그들의 경제, 문화, 종교상의 침투와 인종 차별은 서로 다른 방면에서 중국인에게 묘사된다.
그는 민족 각성을 표현하고 민족 기절을 칭찬하며 이러한 침입과 침투에 직면하여 겸손하고 현명하지 못한 외국 노예를 비난했다. 1960 은 의화단 봉기 60 주년으로 연극' 신천' 을 써서 베이징 시민들이 8 개국 연합군에 대항하는 영웅적인 장면을 재현했다.
2. 언어 스타일
라오스는 언어가 저속하고 정숙하며, 아속이 함께 감상한다. 라오스는 이렇게 말했다. "언어 예술의 대가는 대중과 동떨어진 것이 없고, 이런 대가는 공사장을 추가하지 않고 인민의 언어를 기록하는 사람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그래서 작품 속 인물의 언어는 정련된 베이징 백화다. 그의 작품에서 언어의 비열함은 세심한 사고와 연구를 거친 것이다.
그의' 화이트' 는 독자들을 간단명료하게 하지만 상당히 심오하게 만들었다. 대중평실한 글로 시대와 생활을 반영한 것은 라오스가 언어대사로서의 경지로,' 맑은 물이 부용, 천연조각'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한편 라오스는 자연형태의 거칠고 캐주얼한 언어에서 벗어나 금으로 정련해 베이징의 현대 회화를 정교하게 조각한 도자기처럼 단순하고 정교하게 보이게 했다.
마찬가지로 라오스의 작품도 유머를 추구한다. 디킨스 등 영국 작가의 영향을 받는 한편,' 베이징 시민문화' 라는 낙인이 깊이 새겨져 더욱 내면적인' 베이징맛' 을 형성했다. 유머는 라오스의 작품의 전반적인 스타일이다.
그는 "글이 생동감 있고 재미있으려면 유머를 사용해야 한다. 거짓말은 무미건조하고, 애매하고, 무미건조하며, 문예의 치명상이다. 유머는 매우 중요하다. " 그래서 라오스의 소설, 연극, 잡문은 모두 유머로 가득 차 있다.
작품의 행간에는 모두 그의 유머러스한 재능이 반짝이고 있다.' 심사숙고' 의 사상 내용은' 교묘한 말' 의 언어로 표현되어 함축적으로 영영, 짙은 유머로 가득 차 있다. 라오 장 철학 (Lao Zhang 철학) 이 출판 된 이래로 라오스는 유머러스 한 소설가로 불렸다.
라오서 선생은 잠대사 대사이고 대표작은 찻집이다. 찻집' 은 그 깊고 함축적인 대사로 언어의 내포를 효과적으로 풍성하게 했다. 가장 고전적인 예는 제 1 막에서 내시폰과 진의' 구수전' 이다.
이 두 사람 중 하나는 서구 황태후의 총애노이고, 하나는 개혁에 대해 크게 이야기하는 자산계급이다. 겉으로는 예의 바른 만남이지만, 뼈에는 무기가 가득 차 있다. 이와 같은 대사는' 찻집' 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인솔하지 않고 현외의 소리를 띠고 사람들의 흥미와 사색을 불러일으키며 씹는 힘이 있다.
라오스의 작품은 활기찬 베이징 구어 어휘를 성공적으로 운용하여 그 작품의 언어가 독특한 경운을 드러내게 하고, 작품은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며, 각지의 풍토와 인정이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동시에, 정통 북경어로 베이징인을 썼는데, 정통, 발랄함, 재미, 소박함, 자연스러움, 독특한 정취가 있어 북경어의 매력을 드러내며 북경어의 발랄한 생명력과 라오스가 북경어를 장악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준다.
참고 자료:
바이두백과-왜 몽한은 사랑할 수 없고, 세상은 더 푸르고, 해는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