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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광시의 많은 장족 사람들은 장족 방언을 말하지 않습니까?

왜 광시(廣西) 지역의 많은 장족 사람들은 장족 사투리를 쓰지 않습니까?

전국에 광동이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광동에 광시라는 가난한 형제가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광시(Guangxi)가 광동(Guangxi Province)과 같은 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광시는 지방이 아니라 자치 지역입니다. 광시의 전체 이름은 광시 장족 자치구입니다.

광시는 '좡족'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는데, 많은 사람들은 광시성이 좡족 인구가 가장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아니, 광시에서 가장 큰 인구는 좡족이 아니라 한족은 실제로 역사상 18개 한성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광시에서는 좡족이 한족 외에 가장 인구가 많은 민족 집단이다. 현재 광시의 좡족 인구는 보수적으로 1,500만 명으로 광시성 인구의 약 33%, 광시성 좡족 인구의 약 88%를 차지할 것으로 추산된다. 중국.

광시의 장족 인구는 전국 1위다. 광시는 진정한 '장족의 고향'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광시 좡족 자치구에는 매우 이상한 현상이 있습니다. 모든 좡족 사람들이 좡족어를 구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상당수의 좡족 사람들은 심지어 좡족어를 구사하지도 못하는 것이 광시성 사람들에게는 심지어 이상한 일이 되었습니다. 장어 사투리를 말하지 않는 것은 이상한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그러면 왜 광시의 많은 장족 사람들은 장족 방언을 말하지 않습니까? 이에 대한 내부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피할 수 없는 어려움이나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있나요? 제약조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1. 광시 좡족 분포 지역에는 모든 좡족 사람들이 좡족 방언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광시에는 14개의 현급 도시가 있으며, 주요 거주지는 광시 좡족 자치구에 있습니다. 지역 장족은 광시의 14개 현급 도시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요점을 살펴보면, 광시의 장족은 주로 광시의 중부, 북부, 서부, 서북부, 남서부, 특히 난닝시, 류저우시, 라이빈시, 바이써시, 허츠시, 충쭤시, 팡청강시에 분포한다. .

즉, 난닝시, 류저우시, 라이빈시, 바이서시, 허치시, 충쭤시, 팡청강시 인구의 대다수가 좡족이고, 이들 지역의 좡족이 대부분이다. 또한 북해시, 친저우시, 위린시, 구이강시, 우저우시, 허저우시, 계림시 등의 지역에서는 장앙족의 인구가 전혀 존재하지 않지만 매우 적습니다. Zhuang 사람들의 비율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이 지역의 좡족 사람들은 좡어 방언을 거의 사용하지 않으며, 대부분은 좡족이라는 이름만 사용합니다. Beihai City, Qinzhou City, Yulin City, Guigang City, Wuzhou City, Hezhou City 및 Guilin City의 Zhuang 사람들이 더 이상 Zhuang 방언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이 지역의 Zhuang 사람들이 여전히 Zhuang 방언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거의 없습니다.

2. 광시의 장족 방언은 모든 장족 거주 지역에 퍼지지 않습니다.

광시의 장족 인구가 중국의 14개 현급 도시에 퍼져 있을 수 있다면 광시, 그다음 광시 장어 방언 광시의 14개 현급 도시에 퍼지는 것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광시의 장족 방언의 주요 분포는 광시의 중부, 북부, 서부, 북서부, 남서부, 특히 난닝시, 류저우시, 라이빈시, 바이써에 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시, 허치시, 충쭤시, 팡청강시.

그러나 이러한 장족 방언이 주로 사용되는 지역 외에도 베이하이시, 친저우시, 위린시, 구이강시, 우저우시, 허저우시, 계림시 등 다른 지역에서는 장앙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좡족 방언의 대부분은 퉁싱(Tongxing) 방언과 구이류(Guiliu) 방언입니다. 이 지역에는 소수의 좡족 사람들이 분포되어 있지만, 이 지역의 거의 모든 좡족 사람들은 더 이상 좡족 방언을 사용하지 않고 대신 토착어와 구이류 방언을 매우 유창하게 구사합니다.

3. 광시(廣西)성 장어 방언 분포 지역은 농촌 지역이 가장 많고, 그 다음이 진, 현 순이고, 현 지역이 가장 낮다.

난닝, 류저우 또한 광시(廣西)시, 라이빈시(群殿節), 바이서시(白沙節), 허츠시(河治시), 충쭤시(忠左府), 팡청강시(桂chenggang city) 등은 장족과 장족 방언의 주요 분포 지역으로, 장족 방언 유통 비율도 위치에 따라 나누어진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장족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의 비율은 농촌 지역에서 가장 높고, 농촌 지역의 거의 모든 사람이 장족 방언을 사용합니다. 두 번째로 높은 장족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은 향촌 모임에서 사용되며, 또한 향집 모임에서도 장족 방언을 더 자주 사용합니다. 그러나 장족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은 계류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현 도시에서 장족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의 비율은 매우 낮습니다. 방언. 더욱이, 상업 시대에 현에는 이주 인구가 많아 현 내 일정 비율의 사람들이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도시 지역과 현급 도시의 도시 지역에서는 장어 방언 사용자의 비율이 더욱 낮습니다. 예를 들어, 허츠시는 좡족 인구의 비율이 높고 대부분의 지역에서 좡족 방언을 사용하는 유명한 "좡향"과 "야오향"입니다. 그러나 허치시 도시 지역의 이저우(Yizhou) 구와 진청장(Jinchengjiang) 구에서는 구이류(Guiliu) 방언을 선호합니다. 도시 지역에서는 구이류(Guiliu) 방언이 매우 인기가 있지만 장(Zhuang)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광시 좡어족 자치구의 수도인 난닝은 더욱 당황스럽습니다. "좡족 저택"으로서 난닝은 좡어 방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광시의 수도인 난닝에서는 장어 방언 대신 표준 중국어와 토착어를 사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난닝 도시 지역에서는 장어 방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광시 중부, 북부, 서부, 북서부 및 남서부에 있는 좡족 사람들도 의식적으로 좡어 방언 사용을 중단하고 난닝에 오랫동안 거주한 후에는 방언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4. 광시 장어(廣西)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분포는 중년과 노년층이 여전히 말하기를 고집하고, 젊은이들은 거의 말하지 않으며, 어린이들은 계류 중국어를 배웁니다.

사용되는 광시 장어(廣西) 방언은 상급과 저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중년층과 노년층이 장어 방언을 사용하는 비율이 가장 높고, 젊은이가 그 뒤를 따르고, 어린이가 장어 방언을 사용하는 비율이 가장 낮습니다.

현재 광시(廣西)의 장족(壯族) 중에는 중년과 노년층이 1년 내내 장족 방언을 사용하고 있는데, 평생 동안 장족 방언을 말하는 데 익숙해져 있어서 입을 바꾸기가 어렵습니다.

광시에는 중장년층에 비해 좡족 사투리를 고집하는 좡족 젊은이들이 적다. 더욱이, 많은 젊은이들은 좡족 방언을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특히 도시와 도시에서는 좡족 방언을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젊은이들이 더 흔합니다. 이 장족 젊은이들이 공부할 당시 만다린어는 이미 학교에서 인기가 있었고, 수업시간과 급우들 사이에서도 만다린어가 사용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학교에서 만다린어만 말할 수 있고 특히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는 장어 방언을 말할 수 없다고 어리석게 생각합니다. 대학에 갔을 때 마침내 대학에서 강한 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대부분은 광시 출신이지만 광시 대학의 학생들은 전 세계에서 왔습니다. 그러나 광시에는 좡어 방언을 말할 뿐만 아니라 토착어와 구이류 방언을 구사하는 광시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Zhuang, Guiliu 및 방언을 사용하는 광시 학생들 사이에서 광시 대학에 오면 중국어는 여전히 인기가 있으며 감히 Zhuang을 말하는 학생들은 많지 않습니다. 광시에서 대학을 다니면 평소 사용하는 언어만 보면 광시 장족자치구에서 공부하는 게 아니라 가짜 광시에 있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광시 좡족의 어린이와 유아세대의 경우 좡족 사투리를 사용하는 비율은 더욱 낮다. 실제로 광시성이든 다른 지방이든, 장족이든 다른 민족이든, 농촌이든 도시든 대부분의 어린이 계몽 교육은 현재 만다린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수년에 걸쳐 만다린어 대중화의 큰 성공입니다. 광시 어린이 계몽 교육에서는 중국어 외에 계류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장어 방언의 사용도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광시 지역의 장족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표준 중국어와 구이류 방언을 배우는 것이 점점 더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장족 방언을 배운 사람들은 여전히 ​​시골에서 버티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5. 원래 좡족에 속해 있던 일부 좡족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좡족 방언을 말할 수 없습니다.

광시에는 이상하고 흥미로운 현상이 많이 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광시의 많은 장족 사람들은 장족 방언을 말할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예는 많은 사람들의 조상이 남쪽으로 광시(廣西)로 이주한 한(Han)이지만 그들 자신이 같은 마을과 같은 성을 가진 종당에서 장(Zhuang)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한(Han)이고 어떤 사람은 조부모가 한(Han)입니다. 다른 하나는 Zhuang이고 후손은 모두 Zhuang입니다. 같은 가족에서도 형제 자매 중 일부는 Han이고 일부는 Zhuang입니다.

그러나 이 흥미로운 현상은 광시 사람들과 광시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익숙해져 왔습니다. 원래 Zhuang 사람들의 "복종"이었던 일부 Zhuang 사람들이 Guangxi에 있는 데에는 특별한 역사적 이유가 있습니다. 장족의 조상은 주로 백월족 중 '수족'과 '낙월족'이며, 메소포타미아와 메소포타미아 지역의 한족은 수년간의 번식을 거쳐 남쪽으로 계속 이주해 왔다. 그들의 후손은 장족(境人)에 동화되어 장족이 되었고, 장족(境人)은 본래 동족(塔族)이었으며, 동족의 조상은 요족(遼族), 이요족(利群人), 오랑캐(農人), 농족(土人), 정족, 랑족, 임 등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장족을 분류할 때 이들 민족을 장족으로 분류한 것 외에 소수의 한족도 잘못 분류하였다. 장족은 아버지나 어머니를 따를 수 있으므로 아버지가 한족이더라도 어머니가 장족이면 후손도 장족을 따를 수 있다. 광시(廣西) 소수민족 대학 입시에 가산점 정책을 실시하여 원래 한족이었던 사람이 주민등록을 할 때 등록하지 않은 사람이 많아 장(境)족, 야오족 등으로 변경되었다.

따라서 원래 좡족에 속해 있던 이들 좡족은 당연히 좡족 사투리를 구사하지 못한다. 장족에 속해 있는 장족 중 일부가 장족 방언을 구사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그 수는 여전히 극소수입니다. 광시에서는 장족이 아닌 장족이 전혀 놀라지 않고, 장족 사투리를 못하는 장족도 당연히 전혀 낯설지 않습니다.

요약:

사실 광시에서는 장족 사투리를 구사하지 못하는 장족이 소수이지만 장족 사투리를 구사하는 장족이 여전히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 그러나 장어 방언의 계승 역시 지체 없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장족 문화의 계승은 어릴 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중국어와 구이류 방언을 배우면서 가능한 한 장족 방언도 배워야 합니다. 결국 장족의 방언은 장족의 가장 중요한 문화적 특징이자 장족의 뿌리이자 장족의 영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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