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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베이 운양봉등의 기원, 형식, 특징은 무엇입니까?

봉황은 중국 고대 신화 전설의 새 중의 왕으로, 일종의 신조로, 많은 동물 특징을 가지고 있어 길상과 영생을 상징한다. 중화민족의 유구한 찬란한 문화에서, 그것은 용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사람들의 존경과 숭배를 받았다.

100 여 년 전, 윤현 현지 문인 묵객과 민간 연예인들은 역사 기록, 민간 전설, 상상을 바탕으로 정교한 봉등을 만들어 윤양 특유의 봉등춤을 창작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봉등춤의 공연단체와 행사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1970 년대에는 운현에 약 30 개의 공연단체가 있었는데, 지금은 6 개뿐이고 더 위축될 가능성이 있다.

봉등춤을 구하기 위해 지난해 말 윤현은 문화부에' 윤양봉등춤' 을 최초의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추천했다.

청말 진사의 제의로 봉등이 춤을 추게 했다.

매년 설날 동안 전국 각지에서 용사자를 놀며 운현인들은 독특한 봉황등을 춘다. "운양현지" 는 "정월 대보름은 원절이고, 통길은 텐트, 불나무 은꽃으로 장식되고, 초롱은 휘황찬란하고, 용, 피닉스, 죽마, 사자는 죽지로 장식되어 있다."

왜 운현인들이 봉황을 독무합니까? 이것은 역사적 연원이 있는 것이다.

초인의 조상 주융이 봉황을 숭배하는 것은 봉황의 화신이다. 고서' 어야? 조류의 석방에 따르면 봉황은' 닭머리, 뱀목, 제비의 턱, 거북이의 등, 물고기의 꼬리, 5 가지 색깔, 6 피트 높이 추 의사 qu yuan 은 말했다: "새는 남쪽에서 왔고 한북에 모였습니다. "이 기록들은 봉황등 제작을 위한 근거를 제공한다.

청나라 광서년 동안 자희태후는 지극히 높은 권력으로 정치를 들었다. 고룡은 황제의 상징이기 때문에' 용은 위에 있고 봉황은 아래에 있다' 는 말이 있어 자희가 그것을' 봉황위, 용은 아래' 로 바꿨다. 자희에 영합하기 위해 여야가 사용하는 봉황 이미지가 많아졌다.

운현지는 후예산시 3 성의 경계에 위치하여 초풍 예극 진강 등 다문화가 모여 현지 문화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민가, 단조, 민간 곡예, 춤의 종류가 다양하며, 명절에 공연하는 등불춤이 더욱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운양부의 왕명덕은 광서 9 년 진사로 청정' 진사' 를 맡았었다. 사직 귀향 후 정월 대보름날이면 집에는 죽봉에 색종이로 만든 봉황등이 걸려 있다. 그가 만든 봉등은 목 주위를 좌우로 움직이며 머리와 체내에 촛불을 켜 밝고 눈부시게 할 수 있다.

어느 해 설날에 왕명덕은 현에 있는 일부 민간 연예인들에게 "해마다 사자 용등을 치면 신선한 봉황등을 칠 수 있을까!" 라고 조언했다. 이에 영감을 받아 예술가는 집에 걸려 있는 봉황등롱을 원형으로 확대 사이즈로 제작했다. 이것이 바로 지금 봉등춤의 초기 형태이다.

이후 봉등춤은 민간 연예인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화면, 연극, 전설을 참고해 끊임없이 개선되고 음악과 공연에 합류하며 굵은에서 정까지 점점 완벽해지고 있다.

운양이라는 옥토에서 봉황화등춤은 점차 프로그램 완전하고 독특한 민속 공예, 춤, 음악을 일체화등춤을 형성하고 있다.

제본 과정이 복잡해서 사람을 현혹시킨다.

"전후비늘, 뱀의 목과 어미, 용문형과 거북 몸, 연턱과 닭 부리. 모두 오색찬란하다." 이것은' 화원' 에서 중국인이 묘사한 봉황등이다.

운양봉등 춤의 길은 봉등, 화등, 태양등이 있다. 이 램프는 대나무, 가죽 종이, 가죽 종이 꼬임, 색지, 대나무 장대 등의 재료로 만들어져 제본, 붙여넣기, 그림 그리기, 조립을 거쳐 만들어졌다. 봉황등은 봉두, 봉목, 봉신, 봉날개, 봉다리, 봉미육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부분의 모양, 크기, 색깔에는 엄격한 규정이 있다. 이 규정들은 그림책에서 사제 관계로 명확하게 묘사되어 있으므로 무단으로 변경해서는 안 된다.

봉황머리를 묶을 때 연예인은 먼저 세 개의 짙은 눈썹을 한 바퀴 굽고, 두 개의 복숭아모양의 눈썹은 각각 봉황의 뒤통수와 볼로 만들었다. 원형 십자가에 2 1 cm 의 십자가를 묶고 이 십자가로 220 cm 의 대나무 장대 윗부분을 묶는다. 이것은 춤추는 봉황머리의 손잡이이다. 그런 다음 예술가들은 길이가 약 75 센티미터인 대나무 꼬치를' U' 모양으로 구워 두 볼에 씌우고 뒤통수로 묶었다. 그런 다음 두 뺨 사이에 짧은 눈썹을 묶어 보강하면 봉관의 주골격이 형성된다. 이후 가는 철사와 대나무 솜털로 각각 인형관, 머리카락, 코만두, 봉부리, 면관, 매달린 왕관의 골격을 묶고 주골에 묶어 고정시켰다. 그런 다음 가는 흰 천으로 각 부분을 싸서 바느질로 단단히 꿰매세요. 마지막은 염색과 드로잉. 봉관의 색깔은 주로 빨강, 흰색, 검정, 파랑 등이다. , 빨간색은 빨간색, 장미, 주홍, 서홍, 분홍색 등이 있습니다. , 풍부하고 화려한 색상.

예술가들에 따르면 봉등 각 부분의 제작은 이렇게 섬세하다.

운현 8 미터 봉황등춤.

모든 부분이 조합된 후, 가벼운 봉황 한 마리가 생생하게 탄생했는데, 그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길이가 약 8 미터, 날개가 펼쳐질 때 폭이 2 미터이다. 공연할 때, 그것의 날개는 부채질할 수 있고, 꼬리는 기울일 수 있다.

봉등 춤의 소품은 화분등과 태양등을 포함한다. 5 ~ 10 화분등, 모란을 위주로 합니다. 태양등 1, 태양, 구름, 화염의 그림.

매년 설날과 정월대보름에 운현의 거리와 집집마다 봉황등을 공연한다. 공연할 때 두 젊은이는 봉두 봉두 봉두봉미와 춤을 추고, 나머지 여섯 명은 꽃등 네 개, 1 모란등, 1 태양등을 들고 분위기를 띄웠다. 공연은 둥지, 유원, 모란 찾기, 모란 치기, 간지럼 잡기, 날개 펄럭임, 깃털 정리, 낮잠, 고개를 끄덕이는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징과 북소리, 동정이 결합된 봉황은 우아하고 섬세하며, 열렬하고 분방하며, 흥겨움을 자극한다.

운현의 한 해외 나그네는 봉등춤을 한탄한 적이 있다. "향수가 무한하고 만리풍운이 잊을 수 없다."

운양봉등춤은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민간에 전해져 대대로 연예인의 전승과 발전을 거쳤다.

고 () 노예술가 왕춘당 () 은' 왕 칠예 ()' 라고 불리며 어려서부터 문예를 좋아했으며, 운양봉등 춤의 주요 전승자이다. 현지인들은 봉등춤을 언급하면서' 왕기대사' 가 가장 잘 연기하고, 가장 생동감 있게 춤을 춘다.

봉황의 생활습관과 몸짓을 표현하기 위해 왕춘당은 많은 고서적, 서화를 검열하여' 닭 치는 닭' (거세한 수탉) 을 전문적으로 사육하고, 그것의 페더링, 날개 펄럭임, 낮잠 등 생활 형태를 관찰하고 연구하며 모방하여 봉등의 공연에 응용하였다. 오랜 실천을 거쳐 그는' 발, 눈, 손, 몸, 마음, 비장, 폐' 10 자 공연 공식을 더듬어 요약했다. 그는 손바닥에 있는 봉황을 가지고 놀았는데, 동작이 섬세하고 생동감 있고 감정이 풍부하여 모두가 우러러보았다. 그는 전통 희곡의 곡조를' 봉등' 의 음악에 적용해 고박, 우아함, 부드러움, 유창한 특징을 더했다. 그는 이것들을 많은 민간 연예인들에게 가르쳐 봉등춤이 윤현에서 유행하게 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1956, 70 세의 왕춘당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당시 현에서' 문예대회' 에 참가하고 있던 도시와 농촌의 문예 골간으로 이 소식을 듣고 모두 슬펐다. 300 여 명의 대표가 흰 꽃을 착용하고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윤양봉등춤의 발전을 촉진하는 옛 연예인 겅 () 은 할아버지, 아버지, 삼촌에 의해' 봉황 아이디어' 라고 불린다. 강교수는 65,438+00 여 명을 가르쳤고, 그의 제자와 봉등춤이 된 훌륭한 연기자가 되었다. 인근 십언, 단강구 등이 봉등의 제작과 연기 기예를 전수하도록 초청하자, 그는 흔쾌히 이 예술을 사심 없이 전승하여 좋은 이야기를 남기겠다고 약속했다.

과거의 풍격을 전승하는 것이 시급하다.

봉황화등 춤은 대대로 예술가와 화등 무용대의 예술 탐구에서 끊임없이 발전하고 보완한 것이다. 현재 십언, 단강구, 그리고 천리 떨어진 우한 시 강하구에도 봉황화등 춤의 그림자가 있다. 우한 강하구의 봉등춤은 1960 년대 단강구 저수지가 건설될 때 이민이 이주함에 따라 전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사회생활의 변화와 더 많은 현대오락 형식의 충격으로 윤양봉등춤은 과거의 눈부신 풍채를 잃고 있다. 옛날에는 천 명이 봉등을 다투는 시끌벅적한 광경이 노인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한숨이 되었다.

기자는 운현 문체국에서 운양봉등춤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부 성취한 전승 연예인들은 연세가 높아져 점차 은퇴하고 세상을 떠났고, 많은 무용등, 부는 묘기가 전해지지 않았다. 그러나, 독특하거나 명성을 누리는 중소년 예술가는 거의 없으며, 그들 중 일부는 훈련 부족으로 연기 기교를 떨어뜨렸다.

"봉등의 공연은 가족 전승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공연팀도 가족이나 친척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가족 가치관의 약화와 연예인의 유동성에 따라 공연단체와 행사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1970 년대에 운현에는 30 여 개의 공연단체가 있었는데, 지금은 겨우 6 개뿐이고 계속 위축될 가능성이 있다! 공연 단체의 건설과 연기자의 훈련을 강화할 필요가 절실하다. " 운현 현위원회 상임위원회, 홍보부장 이계림이 감탄했다.

운양봉등춤을 보호하기 위해 운현은 자금, 인원, 공연 홍보, 대외교류 등에 많은 일을 해 새로운 보호 계획과 조치를 마련했다. 지난해 말 이런 토착 민간예술이 문화부에 추천돼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이 됐다.

이계림은 이 현이 운양봉등춤의 탄생과 발전의 역사 연혁, 공연단체, 인재, 공연스타일, 음악적 특색, 장정기법 등을 전면적으로 조사하고 관련 학술 연구를 전개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운양봉무 문화생태보호구역 건립, 운양봉무예술단, 운현 강씨 봉무공연대 등 6 개 공연단체와 헨리, 이금산 등 8 명의 민간 연예인 및 기타 견인간, 공연백본, 타격악사, 무용감독 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계림은 기자들에게 윤양봉등춤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연례 설 민간등회와 윤양봉등예술제를 개최하여 전승과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20 10 이전에 운양봉등춤의 역사적 성황을 재현하기 위해 노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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