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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유기 110편 한문 번역

1. 서유기 1~10장 요약

●제1장에서는 영적 뿌리 경작의 원천이 마음에서 흘러나와 대도(大道)를 실천한다. 태어나다

동성선주아오 내가 온 나라의 바다에는 꽃과 과일이 많은 산이 있는데 그 산에 선녀석이 돌원숭이를 낳았다. 돌원숭이는 자신이 살던 시냇물 수원지에서 '수막굴'이라는 돌굴을 발견하고 원숭이들에게 왕으로 칭송받았다. 300~500년 후, 돌원숭이는 갑자기 인생이 예측할 수 없고 오래 살지 못해서 슬프게 울었습니다. 늙은 원숭이의 지시에 따라 돌원숭이는 남판순주에서 신우하주로 여행하여 영대방춘산에 올라가 서월삼성동에 들어가 수보리장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의 제자로 받아들여졌으니 이름은 손오공이다.

●제2장은 보리의 참되고 묘한 이치를 깨닫고, 마귀를 물리치고 본연의 영혼으로 돌아가 영혼과 합일하는 것입니다.

오공은 불멸의 도인 칠십인을 배웁니다. 두 가지 변형과 조상의 "재주 구름". 어느 날, 오공은 다른 사람들의 부추김을 받아 소나무로 변했고, 이로 인해 조상이 불행해져서 동굴에서 쫓겨났습니다. 화궈산으로 돌아가서 잔산의 악마들과 싸워 승리하고 포로된 원숭이와 아이템을 되찾아오세요.

●제3장: 구명계에는 전 세계 수천 개의 산이 웅크리고 있으며, 10개 범주가 모두 제거됩니다.

오공은 사진을 사용합니다. 아올라이의 창고에서 무기를 옮기는 방법 산에서는 원숭이 떼가 훈련을 합니다. 산 속의 괴물들과 짐승들이 차례로 오공을 숭배했습니다. Wukong은 용왕에게 무게 13,500kg의 Ruyi 황금 곤봉을 요청했습니다. 저승의 생사록에 나오는 원숭이의 이름을 지워보세요. 용왕과 지옥왕은 옥황상제에게 괴물원숭이를 토벌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옥황상제는 오공을 모집하기 위해 태백금흥을 화과산으로 보냈습니다.

●비마신 정식 타이틀 네 번째 에피소드는 치천이가 여전히 불안하다는 점을 지적하기에는 부족하다

오공은 '비마문'이라는 정식 타이틀을 얻었고, 그리고 그는 이 관리가 직위를 기다리고 화과산으로 돌아온 마지막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옥황제는 이천왕(Li Tianwang) 왕과 그의 아들 나타(Nezha) 왕자에게 오공(Wukong)을 점령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손오공에게 패배했습니다. 비너스는 오공을 다시 소환합니다. 옥황상제는 오공이 거주할 수 있도록 기천궁을 지으라고 명령했습니다.

●제5장 반도대현은 비약을 훔쳐 천궁의 신들과 맞서 몬스터를 잡으려 한다.

오공은 복숭아 정원을 관리하며 큰 복숭아를 모두 먹어치운다. 정원. 그런 다음 그는 Yaochi에 가서 불멸의 포도주를 모두 마시고 Taishang Laojun의 조롱박에 들어있는 황금 비약을 모두 먹었습니다. 화궈산(Huaguo Mountain)으로 다시 탈출하세요. 옥황상제는 토타왕에게 천상의 병사들을 이끌고 오공을 점령하라고 명령했습니다. Wukong은 신들과 싸웠습니다.

●제6장: 관음이 회의에 참석하여 이유를 묻자 소성자는 자신의 힘을 이용해 대성자에게 항복했다

남해 관음의 제자 목자는 천왕을 도왔다 , 그러나 패배했습니다. Guanyin도 Erlang Shen을 추천했습니다. Erlangshen은 Wukong과 싸웠습니다. Taishang Laojun은 하늘에서 전투를 지켜보고 있었고 다이아몬드 소매를 떨어 뜨리고 Wukong을 때렸습니다. 신들은 그를 다시 상위 세계로 안내했습니다. 옥황상제는 그를 처형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7장: 팔괘로에서 탈출과 대현자의 오행산 아래에서 평온한 원숭이

태상노군은 오공을 연금로에 넣어 제련했다. 9일 후, Wukong이 나왔습니다. 옥황상제가 여래 부처님을 초대하셨습니다. 손오공은 공중제비를 하며 부처님 손바닥에서 뛰쳐나오지 못했습니다. 여래는 오공을 제압하기 위해 다섯 손가락을 산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지신에게 오공에게 철약과 구리즙을 먹일 것을 명령했습니다.

●제8장: 부처님께서 경전을 지어 행복을 설하셨다. 관세음보살은 칙령으로 장안에 가셨다.

500년 후 여래 부처님께서는 추종자를 찾고자 하셨다. 법이 영원히 동쪽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경전을 배우십시오. Avalokitesvara는 나무 차크를 이끌고 상자, 양철 지팡이, 단단하고 금지된 금 고리 세 개를 들고 구름 위를 달렸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Sha Wujing, Zhu Wuneng 및 Xiao Bailong을 제압하고 Sun Wukong을 설득하여 불교 경전 수집가를 보호하게 합니다.

●부록 진광서가 취임하자마자 재난을 당하고 강류승이 복수했다

진광서가 최우수상을 받아 기뻐하며 사위로 영입됐다. 국무총리를 지내고 장저우(江州)의 수장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취임하는 도중 뱃사공 Liu Hong에 의해 살해되었고 그의 아내는 Liu Hong이 집행관 자리를 맡았습니다. 첸은 용왕에게 구출되어 용궁으로 끌려갔습니다. 그의 아내는 아들을 낳고 그를 강에 던졌습니다. 그는 Jinshan Temple의 장로들에 의해 구출되었으며 Jiangliu로 명명되었고 나중에 Xuanzang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장로들은 그에게 그의 인생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Xuanzang은 그의 어머니를 찾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할아버지에게 불평하기 위해 곧장 수도로 갔다. Liu Hong은 사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Chen Guangrui는 Yang으로 돌아 왔습니다. Xuanzang은 수행을 계속하기 위해 Hongfu Temple에 들어갔습니다.

●제9장: 원수청의 영리한 계산과 사심 없는 노래. 옛 용왕의 서투른 계획은 천명을 어기게 만든다.

용왕은 원수청의 예측을 실패로 만들기 위해. 징허(Jinghe)는 비밀리에 강우량을 진(陳)과 강수량으로 바꾸었다. 그는 또한 자신의 부정확한 소유물을 근거로 Yuan Shoucheng의 Gua Shop을 파괴했습니다. Yuan Shoucheng은 용왕이 법령 위반으로 당나라 총리 Wei Zheng에 의해 처형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용왕에게 당태종에게 탈출구를 요청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태종 맹룡왕(孟龍王)은 자비를 구하고 이에 동의했으며, 위정에게 용을 죽이지 못하도록 궁중에서 복무하라고 명령했다.

●제10장: 제2대 장군이 궁문에서 귀신을 진압하고 당태종이 명계로 돌아간다

위정과 태종이 서로 싸우던 중, 당태종이 서로 죽이는 꿈을 꾸었다. 늙은 용. 그날 밤, 태종은 용왕이 자신의 생명을 요구하는 꿈을 꾸었고, 그때부터 그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불안해졌고 병에 걸렸습니다. 몰래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지공(魏治功)과 진수보(秦密寶)에게 밤에 궁문을 지키도록 명했다. Taizong은 곧 사망했고, 그는 지하 세계에서 현재 지하 세계의 판사가 된 Wei Zheng의 오랜 친구 Cui Jue를 만났습니다. Cui Jue는 Taizong의 수명을 20년 연장했습니다. 양으로 돌아오는 길에 태종은 악귀들에게 얽혀 금은을 귀신들에게 뿌려 탈출하였다.

●100장 동시로 돌아가 다섯 성인이 이루어지다

네 사람은 장안으로 돌아와 당태종과 모든 관리들의 환영을 받았다. 다음 날 태종은 즉위하여 당승의 경전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신교 서문'을 썼으며, 또한 소(왕+우)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당승을 초대했습니다. Sutra Emerging Dharma를 공연하는 Yanta Temple. 당승이 경을 들고 무대에 나오더니 갑자기 팔대금강의 부름을 듣고 서쪽 하늘로 솟아올랐다. 여래는 당승에게 백단향 부처님을, 손오공에게 청정제단 사승을, 백룡마에게 팔룡마를 수여하였습니다. 2. 『서유기』 제1장의 고대 중국어 번역

『서유기』의 저자: 오승근 왕조: 명나라 고대 중국어의 제1장 번역: 전설은 오래 전에 세계는 Dongsheng Shenzhou와 Xiniu Hezhou, Nanbuzhou, Beiju Luzhou로 나뉘어졌습니다.

동성선주의 아오라이국에는 꽃과 열매가 가득한 산이 있는데, 어느 날 선녀석이 깨지고 그 속에서 알이 굴러나온다. 알은 바람을 보고 돌원숭이로 변합니다. 원숭이의 눈은 황금빛 빛줄기를 뿜어내며 사방으로 경배합니다. 원숭이는 걷고 달릴 수 있으며, 목이 마르면 계곡의 샘물을 마시고, 배가 고프면 산에서 나는 과일을 먹습니다.

하루종일 산속에서 동물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느 날, 원숭이들은 더위를 피하기 위해 계곡으로 달려가 목욕을 했습니다.

샘물이 흐르는 것을 본 그들은 그 근원을 찾기 위해 시냇물을 따라 앞으로 걸어갔다. 원숭이들은 오르고 또 오르고, 끝에 이르자 하늘에서 떨어지는 듯한 폭포를 보았다.

원숭이들은 놀라며 “누구든지 몸에 해를 끼치지 않고 감히 폭포에 들어가 샘물의 근원을 찾으면 그가 세 번 외친 뒤 돌원숭이가 되리라”고 토론했다. 돌원숭이는 뛰쳐나오며 “들어가겠습니다, 들어가겠습니다!”라고 외쳤습니다. 돌원숭이는 눈을 감고 폭포 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 눈을 돌려 주위를 둘러보니 철교 위에는 다리 밑의 물이 돌구멍으로 흘러들어 거꾸로 흘러내려 다리 문을 덮어 밖에 있는 사람은 안을 볼 수 없게 되어 있었습니다.

돌원숭이는 다리를 건너가며 이곳이 정말 좋은 곳임을 발견했습니다. 돌의자, 돌침대, 돌대야, 돌그릇이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얼마 전 누군가가 살았던 것 같은데, 난로 위에 냄비, 그릇, 국자, 대야가 가지런히 놓여 있는 조용하고 깔끔한 자연의 집입니다.

중앙에 돌판이 있는데 그 위에는 화과산의 축복받은 땅과 수막 동굴과 하늘이 새겨 져 있습니다. 돌원숭이는 너무 기뻐서 서둘러 돌아서 밖으로 나가더니 휙 하고 구멍 밖으로 뛰쳐나왔습니다.

원숭이들은 돌원숭이가 아무 부상 없이 나오는 것을 보고 놀라며 기뻐하며 그를 둘러싸고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물었다. 돌원숭이는 뺨을 긁고 가려운 곳을 긁으며 모두에게 웃으며 말했습니다. “안에 물이 없어서 머물기 좋은 곳입니다. 바람이 불면 우리는 숨을 곳이 있고, 바람이 불면 숨을 곳이 있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데 젖는 것도 두렵지 않아요."

이 말을 들은 원숭이들은 기뻐서 펄쩍펄쩍 뛰었다. 원숭이들은 돌원숭이를 따라 폭포를 지나 물장막 동굴로 들어가 서로 싸우고 있었는데, 대야를 든 사람은 대야를 갖고, 그릇을 든 사람은 그릇을, 난로를 든 사람은 난로를 차지했습니다. 침대를 차지하기 위해 싸우는 사람들은 지칠 때까지 이리저리 이동합니다.

원숭이들은 그들의 약속에 따라 돌원숭이를 왕으로 숭배했고, 돌원숭이는 왕좌에 올라 '돌'이라는 단어를 생략하고 자신을 '원숭이왕'이라 불렀다. 원숭이 왕은 매일 원숭이들을 데리고 산과 강을 돌아다니는데, 곧 300~500년이 흘렀습니다.

어느 날 신나게 놀고 있던 원숭이 왕은 자신이 앞으로는 필연적으로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슬픔의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때 끈끈한 원숭이가 뛰어내렸습니다. 원숭이 무리에서 나와서 말했습니다. "폐하께서는 영원히 살고 싶어하십니다. 이를 위한 유일한 방법은 불교와 불멸과 신의 예술을 배우는 것입니다." 원숭이 왕은 불멸을 찾기 위해 전 세계를 여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불멸의 기술을 배우십시오.

다음 날 원숭이들은 그를 위해 뗏목을 만들어 주고 야생 과일도 준비했습니다. 이에 원숭이 왕은 원숭이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혼자 뗏목을 부양하며 넓은 바다를 향해 달려갔습니다. 원숭이 왕의 행운 덕분인지 며칠 동안 남동풍을 타고 북서쪽 해안에 이르렀다.

그는 뗏목에서 내려 해안에 올라섰고, 해안에서 일하는 많은 사람들, 물고기를 잡는 사람들, 하늘에서 거위를 사냥하는 사람들, 조개를 캐는 사람들, 소금을 씻는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 그러나 뜻밖에도 그는 너무 겁에 질려 사람들이 물건을 버리고 목숨을 걸고 도망갔습니다. 이날 그는 높은 산에 왔는데, 갑자기 산 중턱의 숲에서 아름다운 노래가 흘러나와 불멸의 존재가 되는 것에 대한 가사를 노래했습니다.

원숭이 왕은 '노래하는 사람이 신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하여 노래를 따라가며 그를 찾았다. 가수는 숲에서 장작을 패던 청년이었는데, 원숭이 왕은 청년에게서 이 산이 영태방춘산(靈泰春村山)이라고 불리며, 선웨싼싱동굴(Xianyue Sanxing Cave)이 있고,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동굴에 사는 Bodhi Patriarch라는 불멸의 존재.

원숭이 왕은 장작을 모으는 청년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그는 숲에서 나와 언덕을 올라갔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멀리서 동굴 문이 굳게 닫혀 있었습니다. 동굴 문 맞은편 언덕 위에는 높이가 3피트, 너비가 8피트 정도 되는 돌판이 서 있고 그 위에 10개의 큰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링타이 팡쿤산 시에월산싱 동굴". 그가 지켜보고 있던 중, 갑자기 문이 열리며 요정 소년이 나왔다.

원숭이 왕은 재빨리 앞으로 나서서 깊이 절하고 자신의 목적을 설명했다. 선녀는 "지금 스승님이 설교를 하려던 참인데 갑자기 나와서 문을 열어달라고 하셨다. 알고 보니 당신이 나한테 배우는 사람이구나! 나와 함께 가자!" 원숭이 왕은 재빨리 옷을 갈아입고 공손하게 선녀를 따라 동굴로 들어가 조사님이 법을 베풀고 있는 단으로 갔습니다. 그의 설교. 원숭이 왕은 보살이 무대 위에 똑바로 앉아 있고, 30여 명의 선녀들이 무대 양쪽에 서 있는 것을 보고 재빨리 무릎을 꿇고 절했습니다.

총대주교는 자신의 목적을 물었고 이름이 없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뻐하며 "그냥 오공이라고 불러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원작의 명작 서유기 1장의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는 말한다: 혼돈은 혼돈으로 나누어지지 않고, 세상은 혼돈 속에 있고, 광대하고 불분명하며, 아무도 그것을 볼 수 없다. 판고가 홍몽을 돌파한 이후로 순(純)과 혼탁(淨濁)의 구별을 열었다.

모든 중생이 자비를 우러러보고 모든 것이 좋다는 것을 발견하도록 격려하십시오. 행운의 원공에 대해 알고 싶다면 서유기:사에 전설을 읽어야 합니다.

하늘과 땅의 수로 따지면 12만9천6백년은 1달러이다. 1위안은 자(Zi), 주(Chou), 음(Yin), 모(Mao), 진(Chen), 사(Si), 오(Wu), 위(Wei), 심(Shen), 유(You), 서(Xu), 해(Hai)의 12가지 그룹인 12개 그룹으로 나뉩니다.

각 회의는 18,000년이 되어야 합니다.

하루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Zi 시간에 양 에너지가 있고 Chou가 수탉 까마귀라면 음은 밝지 않지만 Chen 시간의 일식 후 일출은 Si가 될 것입니다. 기타, 정오에 있으면 서쪽에 있을 것입니다. Shen Shi에서는 해가 지고 Xu에서는 해가 질 때 사람들이 Hai에 정착합니다.

예를 들어 다슈에서는 서회(徐會)가 끝나면 천지가 어두워지고 만물이 다 없어지게 된다. 5천4백년 후, 만남이 시작되는 시점에는 암흑이 짙어지고 두 인물 모두 사라져 버릴 것이기 때문에 혼돈이라 불린다.

또 5400년이 지나면 해회의가 끝나고 진하(眞夏)가 원나라로 흥하고 금자회의는 점차 다시 개화될 것이다. 샤오강제는 “동지 중반에도 하늘의 마음은 변하지 않았다.

해가 처음 움직이는 곳은 만물이 태어나지 않는 때다.”라고 말했다. 뿌리.

5400년 후, 자회 때는 밝고 맑은 하늘이 있고 해와 달과 별과 별이 있다. 해, 달, 별을 4대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아이에게는 하늘이 열린다고 합니다. 또 오천사백 년이 지나면 자회는 끝나고 추악한 만남에 가까워지며 점차 단단해집니다.

"이"는 "전원은 얼마나 위대합니까! 곤원은 얼마나 위대합니까! 모든 물질 존재는 하늘과 조화를 이룹니다. 이 시점에서 땅이 응축되기 시작했습니다."

오천 사백 년 후 추악한 만남 당시 짙은 탁함 아래 물, 불, 산, 바위, 흙이 있습니다. 물, 화산, 돌, 흙을 다섯 가지 형태라고 합니다.

그래서 기반이 마련됐다고 한다. 3. 서유기 1장부터 10장까지의 이야기 내용은 현대의 텍스트로 쓰면 안 된다.

흑풍산에서 관세음보살이 곰곰 괴물을 진압하면서 소란을 피웠다. 오공은 흑인이 도사 및 백의 선비와 법의회를 여는 것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보고 백의 선비인 바실리스크를 죽이고 흑곰 정령과 싸웠다.

오공은 동굴 밖에서 작은 요괴를 죽이고, 초대를 받아 늙은 주지스로서 모임에 참석했다. 발각되었기 때문에 관음보살을 초대할 수밖에 없었다.

관음은 도사로 변신해 펄볼그를 설득해 오공이 변신한 비약을 먹게 했다. 오공은 펄볼그의 배에 참을 수 없는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는 승복을 반납하고 불교로 개종할 수밖에 없었다. 삼청사 대성인이 이름을 남기고, 체치국의 원숭이왕이 법을 보여주었다. 도사들은 세 사람을 강림삼청으로 여기고 물을 기원했다.

세 사람은 소변을 주고 구름을 뚫고 돌아왔다. 세 신선은 오공과 다른 사람들이 도사를 죽이고 삼칭인 척 행세했다고 왕에게 보고했습니다.

왕은 당승 등에게 명하여 삼선신과 경쟁하여 기우제를 하게 했다. 대선신 호리는 먼저 제단에 와서 바람, 구름, 안개의 신과 사해의 용왕을 소환하여 묘기를 부리었지만, 오공은 마법의 힘으로 그것을 막아냈고, 비는 내리지 않았습니다.

오공이 제단에 오르자 천둥과 바람이 불고 비가 쏟아졌다. Flame Mountain은 앞길을 막습니다. Wukong은 Bull Demon King의 아내 Rakshasa로부터 부채를 빌립니다. Wukong의 부채가 50,000마일 떨어진 곳에 도달했기 때문에 Rakshasa는 Wukong에 의해 제압됩니다.

오공은 바람을 고치는 약을 받고 수오잔으로 돌아갔으나 뺨을 맞고 움직일 수 없게 되자 벌레로 변해 차 속으로 날아가서 락샤사 소녀에게 마셨다. 뱃속에서 몸부림쳤다. 락샤사 소녀는 자신의 부채를 오공에게 빌려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오공이 계속 부채질을 하고 나서야 가짜 부채를 알게 됐다. 오공은 옥얼굴공주와 결혼한 우마왕에게 부채를 빌리기 위해 계뢰산으로 갔다.

오공은 우마왕의 ​​탈것인 황금눈수를 훔쳐 우마왕으로 변신한 뒤 바쇼 동굴로 가서 진짜 부채를 얻도록 속이고 부채를 더 크게 만들었다. 락샤사 소녀가 가르친 방법에 따르면. 하지만 작아지지는 않을 것이다.

우마왕은 황금빛 눈의 짐승을 잃고 급히 바쇼 동굴로 돌아갔다. 우마왕은 바지에로 변신해 고정부채를 장악하고 세 가지 모습으로 나타나 오공과 맞서 싸운다.

모든 수호신들의 도움으로 우마왕을 물리쳤다. 각종 금속과 패거리가 천군, 천장군과 함께 우마왕을 토벌했다.

오공은 락샤사 소녀가 건네준 보물부채를 이용해 산불을 진압했고, 스승과 견습생은 불꽃산 위로 올라갔다. 천상의 혼란: Wukong은 사진 촬영 방법을 사용하여 Aolai Treasury에서 산으로 무기를 옮기고 그곳에서 원숭이들과 함께 연습했습니다.

산속의 괴물과 짐승들이 차례로 오공을 숭배했습니다. Wukong은 용왕에게 무게 13,500kg의 Ruyi 황금 곤봉을 요청했습니다.

저승사서에 나오는 원숭이의 이름을 체크하세요. 용왕과 지옥왕은 옥황상제에게 괴물원숭이를 토벌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옥황제는 오공을 모집하기 위해 태백금흥을 화과산으로 보냈습니다. Wukong은 Bi Ma Wen의 지위를 얻었습니다. 그는 이 계급이 가장 낮은 지위임을 알고 화과산으로 돌아갔습니다.

옥황제는 이천왕(Li Tianwang)과 그의 아들 나타(Nezha) 왕자에게 오공(Wukong)을 점령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손오공에게 패배했습니다.

비너스는 ​​다시 오공을 소환한다. 옥황상제는 오공이 거주할 수 있도록 기천궁을 지으라고 명령했습니다.

오공은 복숭아 정원을 관리하며 정원에 있는 큰 복숭아를 모두 먹어치운다. 그런 다음 그는 Yaochi에 가서 불멸의 포도주를 모두 마시고 Taishang Laojun의 조롱박에 들어있는 황금 비약을 모두 먹었습니다.

화과산으로 다시 탈출하세요. 옥황상제는 토타왕에게 천상의 병사들을 이끌고 오공을 점령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오공은 신들인 남해관음의 제자 목차주천왕과 싸웠으나 패배했다. Guanyin도 Erlang Shen을 추천했습니다.

얼랑신은 오공과 싸웠다. 태상노군은 하늘에서 전투를 지켜보던 중 다이아몬드 소매를 떨어뜨려 오공을 때렸다. 신들은 그를 다시 상위 세계로 안내했습니다.

옥황제는 태상노군에게 오공을 연금로에 넣어 정제하라고 명령했는데, 49일 후 오공이 나와서 천궁에 큰 혼란을 일으켰다. 옥황상제가 여래 부처님을 초대하셨습니다.

손오공은 부처님 손바닥에서 뛰쳐나오지 못한 채 공중제비를 펼쳤다. 여래는 오공을 제압하기 위해 다섯 손가락을 산으로 만들었습니다.

지신에게 오공에게 철약과 구리즙을 먹이라고 명령하세요. 인삼열매를 몰래 먹다 만수산장에는 인삼열매를 먹으면 늙지 않는 나무가 있다.

관주진 원자도의 둘째 소년은 당승에게 인삼열매를 대접했는데, 인삼열매가 새끼인 줄 착각하고 감히 먹지 못했다. Wukong은 과일 세 개를 훔쳐 Bajie 및 Sha Seng과 공유했습니다.

바지에는 너무 적다고 생각하고 잔소리를 했다. 둘째 소년은 Tang Seng을 저주했습니다.

오공은 저주를 견디지 ​​못하고 나무를 쓰러뜨렸다. Ertong은 Tang Monk와 그의 제자들을 본당에 가두도록 설계했습니다.

스승과 견습생들은 밤에 탈출했다. Zhen Yuanzi는 Zong Yun을 따라잡았고 그의 로브 소매를 사용하여 Tang Monk와 그의 측근을 다시 가두었습니다.

스승과 견습생은 밤에 또 탈출했다. Zhen Yuanzi는 Wukong을 냄비에 튀기라고 명령했지만 Wukong은 돌사자로 변하여 냄비를 부수었습니다.

오공은 과수를 치료하기 위해 관음보살을 찾아갔고, 관음은 과수를 되살리기 위해 오공과 함께 찾아왔다. Zhen Yuanzi는 인삼 과일 파티를 열고 관음, 불멸자, 당승의 스승 및 견습생을 즐겁게 하고 오공과 형제가 되었습니다.

< > '서유기'는 불경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가서 여든일곱 번의 고난을 겪는 당스님을 지켜주는 손오공의 이야기를 주로 그린다. 당승의 불경 연구는 역사상 실제적인 일입니다.

약 1,300년 전, 당 태종 정관 원년(627년), 25세의 젊은 승려 현장(玄張)이 도성 장안을 떠나 천주로 갔다. (인도) 혼자 공부하다. 장안을 출발해 중앙아시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을 거쳐 수많은 고난과 난관을 겪으며 마침내 인도에 도착했다.

그는 그곳에서 2년 넘게 공부했고, 대규모 불경 토론회에서 연설자로 호평을 받았다. 정관 19년(645년) 현장이 장안으로 돌아와 불경 657권을 가지고 돌아왔다.

불경을 구하러 떠나는 그의 여정은 19년에 걸쳐 수만 마일에 걸쳐 열광을 불러일으킨 전설적인 대장정이었다. 나중에 현장의 서역 여행에 대한 구술을 그의 제자인 변기가 편찬하여 <당서역기> 12권으로 편찬하였다.

하지만 이 책은 주로 길에서 본 나라들의 역사와 지리, 교통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지 않다. 그의 제자인 회리(惠離)와 염충(延聲)이 『당자은사대장경』을 썼을 때 현장의 체험에 많은 신화적 색채를 더해 주었으며, 그때부터 당승의 불경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남송에는 『당대장경』이 있고, 진나라판에는 『당대장경』, 『복숭아클럽』 등이 있고, 원에는 『당대장경』이 있다. 왕조 희곡에는 오장령의 『당대장경』, 무명인의 『얼랑신소』 『대성기』 등이 있는데, 모두 『당대장경』 창작의 토대를 마련했다. 서쪽으로 여행". 오성언은 민간전설과 대본, 오페라를 바탕으로 심혈을 기울여 재창조해 중화민족이 자랑스러워하는 위대한 문학적 걸작을 완성했습니다.

의례 이름은 여중, 별명은 세양산(Sheyangshan)인 우첸겐(Wu Chengen)은 화이안현 산양(지금의 장쑤성 화이안시) 출신이다. 명나라 홍치 13년부터 정덕 원년(1500~1510) 사이에 태어나 만력 10년(1582)에 사망했다.

우첸겐의 증조부와 할아버지는 모두 학자였으며 카운티 학교에서 가정교사와 강사를 역임했습니다. 그러나 아버지 오루이(吳瑞) 세대에서는 집안이 가난하여 서씨 가문에 시집을 가더니 “그 후 서씨 가문의 사업을 물려받아 작은 사업가가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씨네 가족은 독서의 전통을 잃지 않았다. 그의 아버지 우 루이(Wu Rui)는 사업가였지만 품위 있는 사람이었을 뿐만 아니라 시사 문제에 대해 읽고 이야기하는 데에도 능숙했다고 한다. 이는 자연스럽게 우첸겐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우첸겐은 어릴 때부터 매우 똑똑했다. 그는 어릴 때부터 성공해 고향에서 유명해졌다. Tianqi의 "Huai'an 현"16 권에는 Wu Cheng'en이 "감각적이고 총명하며 책에 정통했습니다. 그는시와 수필을 썼고 글쓰기에 성공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Wu Cheng'en은 성인이 되어도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4. 『서유기』 제1장 고대문역

번역 :

제1장 : 영적인 뿌리자양의 원천이 흘러나와 마음의 수련과 자연은 큰 길의 발전을 이끈다.

동성선주의 아오라이국에는 꽃과 열매가 가득한 산이 있는데, 어느 날 선녀석이 깨지고 그 속에서 알이 굴러나온다. 알은 바람을 보고 돌원숭이로 변합니다. 원숭이의 눈은 황금빛 빛줄기를 뿜어내며 사방으로 경배합니다. 원숭이는 걷고 달릴 수 있으며, 목이 마르면 계곡의 샘물을 마시고, 배가 고프면 산에서 나는 과일을 먹습니다.

하루종일 산속에서 동물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느 날, 원숭이들은 더운 날씨를 피하기 위해 계곡으로 달려가 목욕을 했습니다. 그들은 샘물이 흐르는 것을 보고 그 근원을 찾기 위해 시냇물을 따라 걸었습니다. 원숭이들은 오르고 또 오르고, 끝에 이르자 하늘에서 떨어지는 듯한 폭포를 보았다.

원숭이들은 놀라며 “누구든지 몸에 해를 끼치지 않고 감히 폭포에 들어가 샘물의 근원을 찾는 자는 그를 왕으로 모시리라”고 말했다. 돌원숭이는 튀어나와 큰 소리로 외쳤다: "들어가겠습니다, 들어가겠습니다!" 돌원숭이는 눈을 감고 폭포 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 물속에 있는 것 같지 않더니 눈을 뜨고 주위를 둘러보니 내가 철교 위에 서 있는 것을 발견했다. 밖에 있는 사람이 내부를 볼 수 없도록 다리 문을 덮었습니다. 돌원숭이는 다리를 건너가보니 이곳이 정말 좋은 곳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돌의자, 돌침대, 돌대야, 돌그릇이 있었습니다.

출처 : 명나라 오승근이 쓴 소설 '서유기'에서.

확장 정보:

창작 배경:

당 태종 정관 원년(627년), 25년- Xuanzang 노승은 Tianzhu (인도)에서 도보 학습 여행을 떠났습니다.

장안을 출발해 중앙아시아와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을 거쳐 수많은 고난과 난관을 헤치고 마침내 인도에 도착했다. 그곳에서 2년 넘게 공부한 뒤, 대규모 불경토론회에서 기조연설자로 참여해 호평을 받았다.

정관 19년(645년) 현장은 장안으로 돌아와 불경 657권을 가져와 화제를 모았다. 나중에 현장의 서역 여행에 대한 구술을 그의 제자인 변기가 편찬하여 <당서역기> 12권으로 편찬하였다.

하지만 이 책은 별다른 이야기 없이 주로 길에서 본 나라들의 역사와 지리, 교통수단만 전하고 있다.

그의 제자 회리와 염충이 『당자은사대장경』을 썼을 때 현장의 경험에 많은 신화적 색채가 더해졌습니다. 당승의 불경이 시작되어 중국인들 사이에 널리 퍼졌습니다.

남송에는 『당대장경』이 있고, 진나라판에는 『당대장경』, 『복숭아클럽』 등이 있고, 원에는 『당대장경』이 있다. 왕조 희곡에는 오장령의 『당대장경』, 무명인의 『얼랑신소』 『대성기』 등이 있는데, 모두 『당대장경』 창작의 토대를 마련했다. 서쪽으로 여행". Wu Chengen이 고심한 재창조 끝에 이 위대한 문학적 걸작을 완성한 것은 중국 민속, 대본 및 오페라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명나라의 『서유기』의 저자 오승근(논쟁)은 명나라 중후기를 거치며 샤오종홍지, 오종정덕, 시종가경, 5대를 거쳤다. Mu Zonglongqing, Shenzong Wanli.

명나라 중후기의 사회적 상황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와는 매우 달랐다. 정치적으로는 계급 모순, 민족 모순, 지배계급 내부 모순이 컸다. 이념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더욱 심화되고 첨예해지며, 인간성 해방사상이 고조되고, 시민문학이 더욱 왕성하게 발전하고, 소설과 드라마 창작이 전면적인 번영기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자본주의의 싹이 경제적으로 나타났다.

소거백과사전 - 서유기 5. "서유기" 첫 장의 고대 중국어 번역

"서유기" 첫 장 번역: 전설에 따르면 오래 전에 세계는 Dongsheng Shenzhou, Xiniuhezhou, Nanfanbuzhou 및 Beijuluzhou로 나누어졌습니다.

동성선주의 아오라이국에는 꽃과 열매가 가득한 산이 있는데, 어느 날 선녀석이 깨지고 그 속에서 알이 굴러나온다. 알이 바람을 받으면 돌원숭이로 변합니다. 원숭이의 눈은 황금빛 빛줄기를 뿜어내며 사방으로 경배합니다. 원숭이는 걷고 달릴 수 있으며, 목이 마르면 계곡의 샘물을 마시고, 배가 고프면 산에서 나는 과일을 먹습니다.

하루종일 산속에서 동물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느 날, 원숭이들은 더위를 피하기 위해 계곡으로 달려가 목욕을 했습니다.

샘물이 흐르는 것을 본 그들은 그 근원을 찾기 위해 시냇물을 따라 앞으로 걸어갔다. 원숭이들은 오르고 또 오르고, 끝에 이르자 하늘에서 떨어지는 듯한 폭포를 보았다.

원숭이들은 “감히 폭포에 들어가 몸에 해를 끼치지 않고 샘물의 근원을 찾는 자는 세 번 외치면 왕으로 숭배받게 될 것이다”라고 놀라며 토론했다. 돌원숭이가 뛰쳐나와 소리쳤다: "들어가겠습니다, 들어가겠습니다!" 돌원숭이는 눈을 감고 폭포 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 그러다가 눈을 떴습니다. , 주위를 둘러보니 그가 서 있는 것이 보였다. 철교 위에는 다리 밑의 물이 돌구멍 사이로 흘러들어 거꾸로 흘러내려 다리 문을 덮어 외부인이 내부를 볼 수 없게 했다. 6. 『서유기』 1~10장 해설

산 밖에 산이 있고, 건물 밖에 건물이 있다는 말이 무슨 뜻인지 이제야 알겠다. 보충 질문을 읽고 나니 하버드에 유학을 갈 것 같아요! Fang은 자신이 단지 우물 안의 개구리이고, 무지하고, 무지하고, 우스꽝스럽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형님, 전문가에게 조언을 얻으시면 꼭 답변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제1장: 정신의 뿌리와 근원이 마음에서 흘러 나와 수행이 큰 도가 됨, 제2장: 깨달음의 보리, 진실하고 묘한 이치, 마귀를 끊고 근원으로 돌아가 영혼과 합일함

3장: 사해천산이 모두 구유에게 절을 하고 10계열 모두 추방당했다. 4장: 비맥신이라는 정식 명칭만으로는 치텐의 뜻을 주목할 수 없다. 5: 대성인 도는 요괴를 잡기 위해 비약을 훔치고 천궁의 신들에게 반역한다.6장 관음이 회의에 참석하여 그 이유를 묻자 소성인은 자신의 힘을 보여 대성인을 제압한다

제7장 : 팔괘로와 오행산에서 탈출한 대성인은 중심원인이다 제8장 : 부처님께서 경을 지으시고 지극히 낙관적인 음이 명을 따라 장안으로 가셨다고 설하셨다.

부록 진광서가 즉위하여 재난을 당하고 승려가 복수했다

9장 원수성의 교묘한 계획과 사심 없는 노래 늙은 용왕의 서투른 계획이 천리를 어겼다 10장 둘째 장군 궁문이 당태종의 귀환을 제압하다 7. 서유기1

●제1장

동성신주가 자랑스럽게 나라에 왔는데 그 안에 화과산이 있었다. 바다. 산 위의 요정돌이 돌원숭이를 낳았어요. 돌원숭이는 자신이 살던 시냇물 수원지에서 '수막굴'이라는 돌굴을 발견하고 원숭이들에게 왕으로 칭송받았다. 300~500년 후, 돌원숭이는 갑자기 인생이 예측할 수 없고 오래 살지 못해서 슬프게 울었습니다. 늙은 원숭이의 지시에 따라 돌원숭이는 남판순주에서 신우하주로 여행하여 영대방춘산에 올라가 서월삼성동에 들어가 수보리장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의 제자로 받아들여졌으니 이름은 손오공이다.

●제2장

오공은 조상으로부터 불멸의 비법과 일흔두 가지 변신, '공중돌기 구름'을 배웠다. 어느 날, 오공은 다른 사람들의 부추김을 받아 소나무로 변했고, 이로 인해 조상이 불행해져서 동굴에서 쫓겨났습니다. 화궈산으로 돌아가서 잔산의 악마들과 싸워 승리하고 포로된 원숭이와 아이템을 되찾아오세요.

●3장

오공은 원숭이를 훈련시키기 위해 사진 촬영법을 사용하여 아오라이 보고에서 산으로 무기를 옮겼습니다. 산 속의 괴물들과 짐승들이 차례로 오공을 숭배했습니다. Wukong은 용왕에게 무게 13,500kg의 Ruyi 황금 곤봉을 요청했습니다. 저승의 생사록에 나오는 원숭이의 이름을 지워보세요. 용왕과 지옥왕은 옥황상제에게 괴물원숭이를 토벌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옥황상제는 오공을 모집하기 위해 태백금흥을 화과산으로 보냈습니다.

●4장

오공은 '비마원'이라는 직함을 받고 이 관리가 가장 낮은 등급이라는 것을 알고 화과산으로 돌아갔다. 옥황제는 이천왕(Li Tianwang) 왕과 그의 아들 나타(Nezha) 왕자에게 오공(Wukong)을 점령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손오공에게 패배했습니다. 비너스는 오공을 다시 소환합니다. 옥황상제는 오공이 거주할 수 있도록 기천궁을 지으라고 명령했습니다.

●5장

오공은 복숭아 밭을 관리하며 밭에 있는 큰 복숭아를 모두 먹어치운다. 그런 다음 그는 Yaochi에 가서 불멸의 포도주를 모두 마시고 Taishang Laojun의 조롱박에 들어있는 황금 비약을 모두 먹었습니다. 화궈산(Huaguo Mountain)으로 다시 탈출하세요. 옥황상제는 토타왕에게 천상의 병사들을 이끌고 오공을 점령하라고 명령했습니다. Wukong은 신들과 싸웠습니다.

●제6장

남해관음의 제자 목자는 천왕을 도왔지만 패배했다. Guanyin도 Erlang Shen을 추천했습니다. Erlangshen은 Wukong과 싸웠습니다. Taishang Laojun은 하늘에서 전투를 지켜보고 있었고 다이아몬드 소매를 떨어 뜨리고 Wukong을 때렸습니다. 신들은 그를 다시 상위 세계로 안내했습니다. 옥황상제는 그를 처형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제7장

태상노군은 오공을 연금로에 넣어 제련한 지 49일 만에 오공이 나와서 천궁에 큰 혼란을 일으켰다. 옥황상제가 여래 부처님을 초대하셨습니다. 손오공은 공중제비를 하며 부처님 손바닥에서 뛰쳐나오지 못했습니다. 여래는 오공을 제압하기 위해 다섯 손가락을 산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지신에게 오공에게 철약과 구리즙을 먹일 것을 명령했습니다.

●제8장

500년 후, 여래 부처님은 부처님의 가르침이 영원히 동양에 전파될 수 있도록 경전을 배울 제자를 찾고자 하셨습니다. Avalokitesvara는 나무 차크를 이끌고 캐삭, 양철 지팡이, 금 고리 세 개, 조임 및 금지를 들고 구름을 타고갔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Sha Wujing, Zhu Wuneng 및 Xiao Bailong을 제압하고 Sun Wukong을 설득하여 불교 경전 수집가를 보호하게 합니다.

●제9장

원수성의 예측을 실패로 만들기 위해 경하용왕은 은밀히 강우량을 진으로 바꾸고 강우량을 바꾸었다. 그는 또한 자신의 부정확한 소유물을 근거로 Yuan Shoucheng의 Gua Shop을 파괴했습니다. Yuan Shoucheng은 용왕이 법령 위반으로 당나라 총리 Wei Zheng에 의해 처형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용왕에게 당태종에게 탈출구를 요청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태종 맹룡왕(孟龍王)은 자비를 구하고 이에 동의했으며, 위정에게 용을 죽이지 못하도록 궁중에서 복무하라고 명령했다.

●10장

위정과 태종이 이순신과 대결할 때, 그는 늙은 용을 죽이는 꿈을 꾸었다. 그날 밤, 태종은 용왕이 자신의 생명을 요구하는 꿈을 꾸었고, 그때부터 그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불안해졌고 병에 걸렸습니다. 몰래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지공(魏治功)과 진수보(秦密寶)에게 밤에 궁문을 지키도록 명했다. 태종은 곧 죽고 지하세계에서 현재 지하세계의 판사가 된 위정의 오랜 친구인 최각(Cui Jue)을 만났습니다. Cui Jue는 Taizong의 수명을 20년 연장했습니다. 양으로 돌아오는 길에 태종은 악귀들에게 얽혀 금은을 귀신들에게 뿌려 탈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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