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 1770 12 16 독일 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할아버지는 쾰른의 궁중 가수이자 음악가이고, 그의 아버지도 쾰른의 궁중 가수이다. 베토벤의 아버지는 최선을 다했다
나는 그를 모차르트 신동으로 키우고 싶었고, 4 살 때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배우고, 8 살 때 공개 공연을 하도록 강요했다. 오르간사 C.G. 의 지도 하에.
오전에 베토벤은 바흐 등 독일 거장의 작품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독일 민족 음악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점차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게 되었다.
1787 년 에모가 사망한 후 베토벤은 본 (Bonn) 의 명성이 높은 F.V. 브라우닝 부인의 음악 선생님으로 들어갔다. 그곳에서 그는 사상 진보와 학습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지식이 풍부한 교수, 작가, 예술가, 그리고 정부의 개방적인 사람. 그들은 예술, 철학,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이로 인해 젊은 베토벤은 진보사상의 영향을 받기 시작했다.
예술은 선량, 정의, 인도주의를 위해 봉사해야 하는 예술관을 세워야 한다. 19 살 때 그는 본대학교에 가서 수업을 듣고 칸트의 철학 저서와 고희를 공부할 수 있도록 허락받았다.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 계몽 운동은 그의 세계관과 예술관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1792 베토벤이 갔어요
나는 고향으로 이사를 가서 비엔나에 정착했다. 1996 나는 하이튼을 따라 작곡을 배웠다. 작품 65438 부터 0795 까지 발표하다. 약 1800 년경에 베토벤은 제 1 교향곡을 창작했다.
이것은 베토벤의 작품 중 하나이자 그의 9 편의 교향곡 중 가장 고전적인 작품이다. 1802 년 베토벤은 제 2 교향곡을 썼는데, 그로부터 알게 되었다.
학생들은 베토벤이 자신의 창작과 추구하는 숭고한 이상을 결합하는 창작 경향을 형성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세 번째 교향곡 (영웅) 의 완성은 베토벤의 창작이 새로운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1804 에서 창작한 이 작품은 하이든과 모차르트를 제거했다.
특별한 영향은 사상과 예술상의 거대한 도약이다. 이 작품은 프랑스 혁명 음악의 기조를 흡수하고 혁명 시대의 정서를 융합하여 기초를 다졌다.
베토벤 음악 창작의 영웅과 군중 스타일과' 투쟁으로 이기다' 는 기본 사상을 소개했다.
1802- 18 15 기간 동안 베토벤은 귀병을 포함한 각종 정신적 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음악 작품, 즉 3 번 교향곡에서 8 번 교향곡을 창작했다.
반지 바이올린 협주곡 피아노 협주곡과 서곡 소나타 등. 이 작품들은 앞으로 유럽 음악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18 15 이후 베토벤은 완전히 청각을 잃었다. 그는 괴팍하고 화를 잘 내지만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그의 현재 음악 창작은 사상이 있다. 위대한
교향곡 9 번' 의 완성은 베토벤의 창작이 새로운 정점에 진입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베토벤의 예술사상이 더욱 깊고 섬세하며 성숙함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베토벤의' 자유, 평등, 박애' 와' 전 세계 인민들이 단결하여 포옹하는 것, 형제처럼 고된 투쟁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는 것을 보여준다.
진정한 행복의 이상.
1827 년 3 월 26 일 베토벤은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장례 당일 모든 학교가 휴교하고 애도하며 2 만 명이 장례식에 참석했다. 그의 묘비에는 오스트리아가 새겨져 있다.
시인 그리어 바체는 "... 당신이 그의 관 앞에 서있을 때, 당신을 덮고 있는 것은 절망이 아니라 고귀한 느낌입니다. 우리
그와 같은 사람만이 그가 위대한 사업을 완성했다고 말할 수 있다. "
베토벤의 음악은 그의 교향곡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교향곡에서 우리는 하이튼, 모차르트, 베토벤에서 교향악을 배울 수 있다.
슈베르트와 멘델슨은 여러 시기의 발전 개황을 통해 베토벤 창작의 기본 사상과 정신적 면모를 드러낼 수 있다. 베토벤의 교향곡은 완전히 계승되었다.
독일 음악의 우수한 전통은 프랑스 대혁명 음악의 다양한 성과와 영웅 음조를 흡수하여 그의 음악은 뚜렷한 시대감을 가지고 있다.
당시 그는 덕오 민족 음악의 정수를 흡수했고, 작품은 더욱 뚜렷한 민족성을 갖게 되었다.
베토벤의 교향곡은 혁명 투쟁을 표현한 영웅을 중심으로 한 것으로, 그는 영웅 주제를 교향곡 창작의 1 위에 올려놓았다. 베토벤 교향곡 3 번
굴곡, 5 번 교향곡, 6 번 교향곡, 7 번 교향곡, 9 번 교향곡, 우리 모두 이 작품들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물측은 주인공의 활동과 사상, 주인공과 혁명투쟁, 주인공과 자연, 주인공과 인민, 주인공과 승리, 주인공과 그의 내면세계 등을 묘사한다.
이 영웅들의 음조는 국민들 사이에서 영웅을 형성하고, 그들이 정의의 사업을 위해 싸우고, 심지어 투쟁을 이길 때까지 자신을 희생하는 것을 보여준다.
리.
베토벤의 교향곡은 대부분 소나타 길어진 형식으로 창작한 것이다. 그의 창작 사상은 넓고, 거대하며, 심오하고, 생동감 있고, 풍부하고 다양하다.
창작 과정에서 원교향곡 3 악장의 작은 보폭 댄스곡을 해희곡으로, 오페라를 세계로 바꿨다.
갈등충돌은 투쟁으로 승리한 극적인 표현으로 교향곡에 적용되었고, 심지어' 9 번 교향곡' 에 합창을 추가해 교향악의 스펙트럼을 넓혔다.
지금의 능력과 분위기. 또한, 교향곡의 창작에서 베토벤은 배전반에서 과감한 혁신을 하여 클라리넷이 밴드에서의 지위를 확립하고,' 9 번 교향곡' 에서
네 개의 트롬본 사용 등. 창곡에서 참신한 풍격을 형성하여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여 이런 혁신적인 음악 형식으로 자신의 마음을 충분히 표현했다.
세계는 당시 사회의 진보사조를 반영해 유럽 클래식 음악파의 음악을 최고봉으로 발전시켜 19 세기의 유럽 낭만주의 음악을 개척했다.
베토벤의 작품 감상
1, C 단조 5 번 교향곡 (운명) (작품 67)
교향곡 5 번' 은 베토벤 교향곡 중 가장 철학적이고 극적인 작품 중 하나이다. 일찍이 1804 에서 3 번 교향곡을 썼을 때 베토벤이 썼어요.
그는 이미 한 곡을 구상했지만, 그는 계획을 바꾸어 먼저 4 번 교향곡을 완성했다. 1807 교향곡 5 번 총보가 발표됐다. 1808 65438+2 월 22 일 비엔나
베토벤은 처음으로 로열 극장에서 5 번과 6 번 교향곡을 지휘했다.
5 번 교향곡' 은' 3 번 교향곡' 에 이어 또 다른 영웅 서사시 작품이다. 베토벤은 제 1 악장의 주제가' 운명이 문을 두드리고 있다' 고 말했는데, 그 후로는?
사람들은 그것을 운명의 교향곡이라고 부른다. 운명' 의 주제는 당시 숨막히는 독일 봉건 사회를 가리키며 베토벤은' 투쟁을 통해 승리를 거뒀다' 고 밝혔다.
"리" 는 어둠에서 빛으로, 고난의 "운명" 과의 싸움에서 봉건 세력과의 싸움에서 기쁨과 승리로 올라가는 것이다.
5 번 교향곡은 베토벤의 예술 풍격의 대표작이다. 그 구조는 엄격하고 완전하며, 수법은 간결하고 명쾌하며, 발전이 치밀하고 균형이 잡혀 있으며, 테마 이미지가 신선하다.
밝고 생동적이다. 영웅 교향곡으로서 갈등, 감정 대립, 긴장극이 이전 작품보다 더 집중되고 통일되고 날카롭다.
날카롭다. 동작 사이의 밀접한 내적 관계는 노래 전체를 감정으로 가득 채우고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녔다. 이런 혼연일체의 웅장한 멋은 베토벤의 예술을 대표한다.
외과 수술 스타일. 어떤 사람들은 "베토벤은 이 교향곡의 거인이 되었다" 고 말했다.
다섯 번째 교향곡은 네 악장으로 나뉜다.
제 1 악장 속 열정적인 쾌판, 2/4 박자, 소나타식.
이 악장은 투쟁의 장면을 보여준다. 음악은 국민의 힘이 홍수처럼 어둠의 세력에 맹렬한 충격을 가하는 것을 상징한다. 음악 1
베토벤이' 운명' 이라고 부르며 문을 두드리는 강력하고 활기찬 네 소리가 주요 멜로디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베토벤, 베토벤, 운명, 운명, 운명, 운명, 운명, 운명, 운명)
이 주제는 앞으로 부딪치는 음악 이미지로 음악의 끊임없는 발전을 촉진하며 후속 악장에서도 나타나고 발전한다. 이 주제는 열정과 힘으로 가득 차 있다
용감하고 완강한 기세가 짜릿한 투쟁 장면을 보여 베토벤의 의분이 격분하고 봉건 세력에 도전하려는 강한 의도를 표현했다.
풀.
각종 악기들이 서로 모방하여 일파만파의 긴장감을 불러일으켰을 때, 나팔은 운명 동기의 변종을 연주하여 일종의 승리를 표현했다.
자신감.
승승장구하면 앞에서 긴장되고 웅장한 음악현장에서 노래로 가득 찬 두 번째 주제다. 이것은 서정적인 멜로디로 부드럽고 아름답다.
명랑한 기조와 전곡이 대비돼 행복한 생활에 대한 열망과 추구를 표현했다.
여기서 엄중한 운명 동기는 저음부로 물러나 반주로 나타나 온화한 음악을 불안한 색채로 만들어 음악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시켰다. 음악 창작
마지막으로, 청랑한 분위기 속에서 강연부는 단호하고 열렬한 목소리로 끝났다.
두 소절의 표현력이 풍부한 멈춤 이후 운명의 동기가 나타나면서 음악은 불안한 기조로 돌아갔고, 힘들고 격렬한 투쟁이 다시 시작되었다.
네. 이때 첫 번째 주제는 매우 활발하고, 끊임없이 반복되고, 음조가 변하고, 힘이 계속 강화되고, 또렷하고 강력한 나팔 모양의 제 2 주가 나타났다.
제목. 이 두 가지 주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교대로 발전하는데, 예를 들면 대비 동시, 빈번한 변조 등 음악의 불안정성을 증가시켜 음악을 더욱 발전시킨다.
돈이 있다. 마지막 운명의 동기가 다시 침입하여 최강음으로 반복해 발전부의 극적인 고조를 형성하고 음악은 복제부로 직접 들어간다.
복제부에서는 시연부 투쟁의 장면이 재현됐다. 첫 번째 주제와 연결 부분 사이에 오보에가 느린 윙윙거리는 소리를 냈다. 첫 번째 주제
개발이 갑자기 중단되었다. 그러나 흥분감은 금방 회복되었고, 두 번째 주제가 나타날 때까지 조금 진정되었다. 그러나 빛과 어둠 사이의 투쟁은 끝나지 않았다
끝이 있고 거대한 끝에서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다. 이때 음악 발전의 기세는 막을 수 없고, 힘의 뚜렷한 대조와 조화의 긴장한 발전이 전체 악장을 구성한다.
오르가즘. 운동의 마지막 부분에서 제 1 주제 동기 부여의 강음은 도전의 영웅적 성격을 더욱 묘사하여 국민들이 반드시 어둠의 세력을 이길 것임을 보여 주었다.
강대한 자신감.
2 악장: ba 단조, 조금 빠른 행판, 3/8 박자, 두 주제의 변주곡. 이것은 아름다운 서정시로, 웅장하고 휘황찬란하여 제 1 악장으로 형성되었다.
비교하다. 그것은 인간의 감정적 세계를 반영한다. 전투가 끝난 후, 묵상과 아름다운 이상에 대한 동경이 서로 얽혀 마침내 확고한 결심으로 바뀌었다.
음악이 시작될 때 비올라와 첼로는 비올라의 반주에 맞춰 첫 번째 주제를 연주했고, 깊고 평화롭고 아름다웠으며, 깊은 힘과 아름다움을 담고 있었다.
생활에 대한 동경.
이어 클라리넷과 바송관은 두 번째 주제인' 전투의 소환' 을 연주했다.
이 주제의 기조는 첫 번째 주제와 매우 가깝고 프랑스 대혁명의 노래와 관련이 있다. 행진곡 스타일의 영웅 테마로, 처음에는 서정적이었다.
명상은 C 장조로 변해 전 밴드에 의해 연주되고 웅장한 개선가 행진곡이 되어 뜨거운 생기로 가득 차 사람들이 영원히 전진하도록 격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명언)
미래 음악의 발전은 이 두 주제의 6 가지 변주이다. 이 6 개의 변주곡에서 베토벤은 서로 다른 리듬 패턴, 음조 변환, 기악 변화를 사용했다.
다른 면에서는 치열한 투쟁 후 주인공의 묵상, 어둠을 이겨내는 확고한 신념, 그리고 그의 활기찬 열정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변주는 첫 번째 주제를 사용합니다.
연속적인 16 분 음표는 음악을 흥건하게 하고, 초조하고 불안하게 한다.
두 번째 변주는 32 개의 음표로 연이어 등장해 동력을 증강시켜 주인공이 어둠을 이겨낸다는 확고한 신념을 표현했다.
마지막 변주는 영웅 개선처럼 영웅적이고 낙관적이다. 이 악장의 끝에서 첫 번째 주제가 간단히 전개되었다.
심사숙고에서 힘을 발휘하고 미래의 승리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
3 악장: C 단조, 쾌판, 3/4 박자, 해희곡. 이 악장은 복잡한 삼부작의 형식으로 쓰여졌고, 음조에서 다시 격동의 정서로 돌아갔는데, 마치 곤궁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투쟁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으며, 사운으로의 전환과 전환이다. 주요 부분은 대비가 뚜렷한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주제에는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첫 번째 요소는
첼로와 바이올린은 빠르게 올라가는 멜로디를 연주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힘이 있지만, 또 약간 망설이는 것 같다.
또 다른 요인은 일련의 현으로 구성된 이에 근거한 응답문이다. 그것은 침착하고 자제하며 초조함을 나타냈다.
이 주제를 두 번 진술한 후, 나팔은 매우 활발하고 비슷한 새로운 주제를 연주했는데, 익숙한 리듬으로 우리는 단번에 제 1 악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의 주제는 여기에 또 다른 이미지로 등장한다. 단정하고 차분하며 3 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확연히 다른 기질의 첨예한 대립의 주제가 번갈아 등장해 격동과 고군분투의 장면을 보여줬고, 매번 등장할 때마다 점점 더 날카롭고 복잡해졌다.
연극 효과.
중간 부분은 격앙된 덕오 민족 댄스곡을 중심으로 C 단조에서 청명한 C 장조로 바뀌었다. 음악은 복조 부격과 주음 화음의 대비를 채택했다.
마음이 열렬하고 낙관적이어서 먼저 첼로와 더블베이스로 연주한다. 이전 음악에 비해 막을 수 없는 힘이 있어 바람이 솟아오르는 기세가 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인민의 힘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필승의 신념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세 번째 부분은 동적 재현 부분입니다. 첫 번째 부분의 두 가지 주제는 재현과 발전을 위해 희미한 소리로 재생된다. 정음고는 리듬형 예측 창의 기본 동기를 타격한다.
보호막 충돌이 계속되고 있는데, 이것은 마지막 스퍼트를 위해 힘을 축적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 다음 첫 번째 주제가 부드럽게 나타나고 음악이 자유롭게 위로 확장되고 밴드의 음역이 계속 확대됩니다.
크고, 약함에서 강까지, 음조 색채는 어둠에서 밝음으로 점차 막을 수 없는 힘으로 발전하며, 우렁찬 화음은 휘황찬란한 마지막 악장을 이끌어 낸다.
4 악장: 4/4 박자의 쾌판, 소나타 스타일. 웅대한 제 4 악장은 빛과 비할 데 없는 기쁨으로 가득 차 있어 승리를 위해 환호하는 열렬한 장면이다. 음악 동작 전시
이 프로그램의 주제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웅장한 개선행진곡으로 시작하는데, 화현이 충만하고 힘이 있으며 선율이 긍정적으로 올라가 전 밴드가 연주한다.
2 부에서는 음악의 정서가 앞과 맞물려 원호와 목관악기로 연주되고, 음색은 밝고 부드럽고, 3 월의 리듬과 감정의 기쁨은 노래성으로 가득 차 있다.
단조 부분의 주제는 현악기로 연주되며 G 장조를 기초로 한다. 이것은 즐거운 댄스곡, 3 연음 리듬, 가볍게 다운된다.
데모가 끝나자 프레젠테이션과 관련된 새로운 멜로디가 등장했다.
발전부는 제 2 주제의 광범위하고 적극적인 발전을 바탕으로 상승하는 음악은 끝없는 인파와 같이 기쁨의 바다가 되었다. 고조에 가깝다
당시 또' 운명' 의 음형을 삽입했지만 더 이상 강건하고 강인한 것이 아니라 과거에 분투했던 추억처럼 제 1 악장을 멀리서 호응했다. 복제 부분은 기본적으로 무겁다.
시범부의 음악이 회복되자 새로운 힘이 약간 늘었다.
이 새로운 주제는 주인공의 마음속에서 솟아오르는 거센 파도, 자신감, 호매, 용감함과도 같다. 거대한 결말에는 c 메이저의 휘황찬란한 승리의 행진곡이다.
그것은 압도적인 기세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이 투쟁을 통해 결국 승리하는 비할 데 없는 기쁨을 보여준다.
5 번 교향곡은 베토벤 교향곡 창작에서 가장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이다. 엥겔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웅장한 저작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다면,
당신은 당신의 인생에서 아무것도 들어 본 적이 없어요. ""
2.F 메이저 교향곡 6 번 (전원) (작품 68 번)
베토벤' 제 6 교향곡' 은 1807- 1808 년, 2 월 22 일' 제 5 교향곡' 과 비엔나에서 초연, 1809 년 출간됐다. 제목
섹스 교향곡은 베토벤이 창작한 특색이다. 그의 세 번째와 다섯 번째 교향곡은 모두 제목이 있는데, 가장 두드러진 것은 여섯 번째 교향곡 (전원) 이다. 사람마다 베토벤이 있어요
악장에는 작은 제목이 추가되었고, 악보 속표지에는 "주로 감정의 표현이지, 목소리와 그림이 아니다" 라는 주석이 붙어 있었다. " 이것은 사람들이 이 작품을 이해하는 데 특히 중요하다.
베토벤은 자연을 매우 사랑하는데, 자연은 그의 생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1802- 1808 기간 동안 심한 귀병을 앓고 있는 베토벤은 비엔나 교외에서 자주 은거했다.
면적. 그는 때때로 숲의 풀밭에 누워 있고, 때로는 졸졸 흐르는 개울가를 거닐며 모든 생명의 본질을 깊이 생각하며 자연의 신비를 자세히 통찰한다. 제 고향에서 왔습니다.
은하수에서 비엔나 교외까지 베토벤은 자연의 품에서 영감을 받아 정신적인 위안을 얻었다.
6 번 교향곡은 자연과 시골 생활을 묘사한 장면을 통해 사람들의 숭고한 정신세계와 자연과 생명의 위대함을 반영한다.
이 교향곡은 다섯 개의 악장이 있고, 마지막 세 악장은 연속적으로 연주된다.
제 1 악장:' 농촌에 처음 도착했을 때의 즐거운 기분', 속판 너무 많이 하지 마, 소나타식. 악장 전체의 음악은 듣기 좋고, 선명하고, 간단하고, 조화롭다. 운동이 시작되면
바이올린부터 주요 멜로디를 연주하며 생기발랄하다. 농후한 시골 냄새가 봄날의 들판에 잠기게 하고 부드러운 노랫소리가 렌더링됩니다.
무한한 기쁨.
주체 부분의 주제 뒤에는 렌더링 부분의 연결 부분이 옵니다. 관악기 연주의 연속 3 연음은 힘이 가벼워서 개울물이 흐르는 소리처럼 싱그러운 느낌을 준다.
느낌.
보조부분의 주제는 주체 부분의 주제 이미지의 연속이며, C 메이저를 기조로 하여 더욱 신선하고 즐거운 느낌을 준다. 선율이 부드럽고 조용하여 사람과 자연으로 가득 차 있다.
조화로운 분위기.
그런 다음, 부주제의 두 번째 부분은 현악과 목관으로 연주되는데, 마치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그림인 것 같다.
발전 부분에서 베토벤은 주요 멜로디 중 소량의 음형으로만 발전했다. 그는 뛰어난 기교로 창조적으로 색조와 역학을 사용한다.
대조와 다른 기술들은 광활하고 활기찬 들판의 경치를 묘사하며 농촌 생활의 즐거움을 자아내고 있다.
재현 부분과 발표 부분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목관악기의 운용은 더욱 교묘하고 전원풍은 더욱 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목관악기, 목관악기, 목관악기, 목관악기, 목관악기, 목관악기)
결어는 끝 주제의 후반구를 3 연음으로 바꿔 자아만족감을 높였다.
제 2 악장: 개울가의 풍경, 행판이 약간 빠르며 소나타식. 연주가 시작되었을 때 현악기는 약간 기복이 있는 음량 패턴을 연주했다. 이 반주 뒤에
장면 아래 첫 바이올린은 부드러운 주제를 연주한다.
하위 부분의 주제는 먼저 바송관에서 연주한 다음 비올라와 첼로가 추가한다. 이 유창한 주제는 목자의 피리 소리와 개울가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마을 사람들의 노랫소리와 같다.
상큼하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다.
전개부분은 강한 불협화음으로 시작되며 주요 멜로디 소재의 발전, 음조의 변화, 각종 악기 색채의 변화로 주조 소재를 충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흩어지다.
재현 부분의 주요 선율에는 바송관, 클라리넷 단현, 오보에의 3 연음이 더해져 물이 더욱 생동감 있게 흐른다.
결말이 유명하다. 베토벤은 피리로' 나이팅게일', 오보에로' 메추라기', 클라리넷으로' 두쥐안' 를 모방하며 햇빛이 잘 어울리는 그림을 그렸다.
Xi, 새말 꽃향기, 시적인 정취가 가득하다.
제 3 악장: 마을 사람들이 즐겁게 모이고, 쾌판, 해학적인 노래. 이 악장의 음악 흥겨운 춤은 생동감 있는 민속풍집을 보여준다.
회의의 즐거운 장면. 첫 번째 부분은 3 박자 댄스곡으로 시작해서 곡조가 경쾌하다.
이 주제는 반복적으로 발전하여 힘이 부단히 강화되었다. 강건하고 충만한 연주 후 오보에는 주제의 두 번째 부분이 연주되어 아름답고 삶의 기운이 충만했다.
바송관이 연주한 순박한 음색이 이런 멜로디를 돋보이게 하는 것은 마치 시골 민간 밴드가 연주하고 있는 것처럼, 시골에서 온 노농들 중 한 명이 오래된 백파이프를 들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싱, 하지만 그는 Fa, 도, Fa 만 할 줄 안다. 밴드가 전환했을 때 그는 멈춰야 했고, 밴드가 원래의 곡조로 다시 전환했을 때 그는 다시 시작했다. 악장의 중간 부분은 오스트리아에서 온 두 박자이다.
무곡, 그것은 거칠고 발랄하며, 짙은 향토 분위기를 띠고 있어, 나무신발을 신은 농부의 도래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세 번째는 첫 편의 재현으로 음악은 세 박자의 무곡으로 돌아갔지만, 이전보다 더 활발하고 떠들썩했다. 춤이 가장 뜨거울 때, 갑자기
그러나 먼 곳에서 천둥소리가 크게 울리고, 흥청망청 중단되었고, 사람들은 흩어져서 제 4 악장으로 들어갔다.
제 4 악장: 폭풍우, 쾌판, 자유형. 베토벤은 불협화음, 잦은 변조, 색채 배합기, 시각적 멜로디 등을 사용했다.
법은 번개가 치고 비바람이 몰아치는 생동감 있는 광경을 묘사했다. 현악의 빠른 활은 폭풍우가 빗방울을 머금은 듯 지나가고, 바이올린의 혼란스러운 외침은 먹구름 우리 같다.
대지를 덮고 피콜로의 날카로운 굉음이 공포의 분위기를 더해 주었고, 공포의 폭풍이 이미 도래했다. 그런 다음 반음계는 가장 조화롭지 못한 화음을 동반한다
Generate 가 높은 곳에서 나오자, 트럼펫과 정음드럼 우레가 환호하며 거대한 기세가 터져 대자연의 위대한 힘을 과시했다.
그런 다음 음악이 점차 진정되어 한차례의 풍파가 지나갔다. 목관악기는 멀리서 은은한 피리 소리처럼 부드러운 선율을 연주한다.
5 악장:' 전원, 폭풍우 후의 기쁨과 감사', 회전곡 스타일 연주. 이 악장 뒤에는 네 번째 악장이 있다. 폭풍이 지나간 후, 지구는
평화가 회복되었을 때, 하늘에 무지개가 하나 나타났고, 곳곳에 산뜻한 경치가 가득했다. 새가 가지 끝에서 노래를 부르고 양치기는 은은한 피리를 불고 있다. 오보에와 플룻이 출발했다
클라리넷과 원호 연주의 전원스타일 소개.
이 전원 스타일의 회전곡이 도입되자 첫 바이올린이 주요 멜로디를 연주했는데, 이것은 알프스의 전원적인 멜로디로 시골을 표현했다.
인민이 행복하고 원만한 생활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동경.
이 주제는 두 개의 간단한 변주를 거쳐 첫 번째 삽입물의 주제를 끌어냈다.
이런 유쾌한 주제 동기는 전개된 단락을 구성하여 곧 주제로 돌아갔다. 두 번째 삽입물은 클라리넷과 바송관이 연주한다.
마을 사람들의 춤은 점점 더 뜨거워져서 마치 명절 축제와 같다. 세 번째로 나타난 주체 부분의 주제는 매우 유창하여 마을 사람들의 즐거운 심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그리고 나서
조금 흥분해서 다시 주요 멜로디의 끝으로 돌아갔다.
이 악장의 결말은 100 절에 달하며 상당히 독립적이다. 그것은 더욱 반복되고 변화하여, 주요 선율을 발전시켜, 폭풍우 후에 사람을 즐겁게 했다.
행복한 생활에 대한 사랑과 동경은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3.D 단조 9 번 교향곡 4 악장 (합창) (작품 125)
베토벤의 9 번 교향곡은 18 14 에서 구상되어 1823 에서 완성되었고 1824 년 5 월 7 일 비엔나에서 초연됐다. 전후 10 년이 걸렸다. 이 일은
베토벤 음악예술 창작 성취의 총결산은 베토벤의 사상 경지, 생활에 대한 열정, 예술적 조예를 집중적으로 구현한 것이 그의 예술 창작의 1 위였다.
작품 한 편. 바그너가 말했듯이, "9 번 교향곡은 베토벤의 절정이다." 이 사운작품은 비참한 투쟁 장면에서 축적된 것이다.
극단적인 행동과 철학의 묵상이 전 인류의 승리의 기쁨의 송가로 발전한 것은 베토벤이 투쟁을 통해 자유와 즐거움을 얻는 숭고한 이상을 보여준다.
실러의 시' 환락송' 을 사람의 목소리 교향곡으로 써서 인류의 평화, 자유, 평등, 박애에 대한 이상을 표현한 것은 베토벤의 일생의 숙원이었다. 을 위해
이 웅장한 구상을 실현하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양조한 끝에 그는 마침내 창의적으로' 환락송' 을 합창 형식으로' 9 번 교향곡' 의 4 악장에 썼다.
장。 이것은 이 교향곡의 가장 휘황찬란한 부분이자 베토벤 교향곡 발전의 절정이다.
4 악장: (합창), 쾌판, 변주, 선회의 혼합 자유형. 처음 세 악장 후, 쾌판 네 번째 악장으로 들어가는데, 사람들이 체험했다.
열심히 분투하고, 깊이 생각하고, 기대하는 기쁨이 왔다.
이 악장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기악, 서곡, 낭송, 처음 세 악장에 대한 추억, 쾌락 테마의 출현이다. 두 번째는 성악과입니다.
"분" 은 대형 합창단이 창작한 우회변주곡이다. 이 악장은 전체 교향곡의 총결산이다. 즉 처음 세 악장은' 투쟁과 사고를 통해 찾는다' 는 것이다. "
자유와 행복을 추구하라' 는 악장은' 투쟁이 승리하고 기쁨이 고난을 이겨냈다' 는 결론이자 작가의 일생의 총결산이다. \ "십억!
모든 인민을 단결시키다' 는 이 운동의 중심 사상이다.
운동이 시작되었을 때, 폭풍우가 몰아치는 듯한 맹렬한 트럼펫 소리가 났다. 소개입니다. 목소리가 우렁차고 기세가 웅장하여 세찬 조수처럼 부딪치고 있다. 바그너는 그것을 "무서운 트럼펫 소리" 라고 부른다.
하지만 바로 첼로와 바이올린 낭송에 의해 부정되었다. "아니, 그것은 우리에게 과거의 고난을 생각나게 한다. 오늘은 승리의 날이니, 우리는 노래와 춤으로 축하해야 한다. "
소원. " 원래 베토벤의 생각은 이 서사에 인성을 넣는 것이었지만, 나중에는 시기가 잘못되었다고 느껴져 가사를 뒤로 밀었다.
하지만 이 원고에 남아 있는 가사는 베토벤의 사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런 다음 처음 세 악장의 주제가 하나하나 재현되어 한 단락의 서술조로 하나하나 연주되었다. 제 1 악장의 소개 주제가 나오자 저음악기가 대답했다.
"오, 아니, 이건 아니야, 나는 더 즐겁고 싶어." 그런 다음 관악기가 제 2 악장 개그곡의 주제를 불자 즉시 부결되었다. "이것도 안 돼, 이것도 안 돼."
단순히 농담, 더 좋고 고귀한 "; 그래서 관악기는 제 3 악장의 느림보 테마를 다시 한 번 틀어 놓았고, "여전히 여전하다. 너무 정교하다." 라고 답했다.
반드시 대단한 것을 찾아야 한다. 내가 너에게 노래를 불러 줄게. 하지만 대답해 주세요. 마침내 목관악기가 어렴풋이 번쩍였다.
"음악송" 주제의 단편은 결국 "그래, 드디어 찾았어" 라고 확신한다. 베토벤이 평생 추구하는 경지다. 이 때, 밴드의 깊은 곳에서, 마치
멀리서 첼로와 더블베이스로 부른 간단한 멜로디가 천천히 전해지면서 악장의 주체 부분이 시작되었다.
이것이 바로' 환락송' 주제의 전모이다. 처음에는 반주 없이 전시됐다가 비올라와 바이올린에 차츰 합류했다. 이 행복한 주제는 반복해서 반복된다.
소리는 점점 커지고 기세는 점점 커져 밴드의 전폭적인 공연의 고조로 발전할 때까지 커지고 있다. 갑자기' 무서운 나팔' 이 또 들이닥쳤는데, 이 순간 사람을 이어받았다.
소리가 나다. 우선, 독창 바리톤은 성악의 서막을 열고 베토벤 선서조의 가사를 불렀다. "오, 내 친구, 옛 곡을 다시 연주하지 마라, 우리."
더 아름답고 행복한 노래를 부르자! 이어 바리톤 독창' 환락송' 이 이어졌다.
이후 발전에서 쉴러' 환락송' 이라는 시는 독창, 듀엣, 합창 형식으로 전해졌으며, 음악 테마가 나타날 때마다 다른 이미지 변화가 있었다.
웅장한 행진곡 스타일, 영웅전가 같은 테너 독창, 장엄한 영가 멜로디. 그리고 빠른 행군으로 옮겨가는 것은
즐거운 주제가 생동감 있고 열렬한 행진곡으로 변했다. 점점 더 열렬한 행진곡이 음악을 또 다른 고조로 밀었다. 그 후, 큰 듀엣이었습니다.
부격에서' 억만 인민이 단결하다' 는 주제가 삽입된 형식으로 나타났다.
이 주제는 먼저 트롬본으로 연주한 다음 합창하고 기쁨을 주제로 한 쌍부격곡을 구성한다. 마지막으로 강렬하고 즐거운 끝으로 운동을 클라이맥스로 밀고 마무리한다.
노래 한 곡
기쁨에 찬미하다
덩잉일은 실러시를 번역했다.
아! 친구, 우리는 이런 소리를 원하지 않는다.
노래를 부르고, 더 즐겁게 부르고,
더 즐겁게 노래하다.
행복, 행복,
쾌락의 여신, 거룩함과 아름다움,
찬란한 햇빛이 대지를 두루 비추다.
우리는 열정으로 당신의 성전에 왔습니다.
너의 힘은 사람들로 하여금 모든 차이를 없앨 수 있게 한다.
너의 눈부신 빛 아래
사람들은 형제처럼 단결한다.
누가 충실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까?
고귀한 우정을 바치다.
누가 행복한 사랑을 얻을 수 있을까,
빨리 와서 여러분과 한 번 만납시다!
진실하고, 서로 존중하고, 아끼고,
지음을 찾고,
만약 여러분이 이런 마음을 쓰지 않는다면,
그를 울게 할 수밖에 없다.
이 아름다운 땅에서는 모든 피조물이 즐거워한다.
모든 사람은 선과 악을 막론하고 자연히 복이 있다.
그것은 우리에게 사랑의 술을 주었고,
생사를 함께 하는 좋은 친구!
이것은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합니다.
천사들도 함께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행복, 태양처럼,
하늘을 달리고,
행복, 태양처럼,
장려한 하늘을 달리고,
친구,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전장의 영웅처럼 전진하고,
내 친구, 싸우러 가자.
행복한 진보,
전장의 영웅처럼.
기쁨의 여신,
신성하고 아름다운,
찬란한 햇빛이 대지를 비추고,
우리의 마음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여러분의 신전에 왔습니다.
여러분의 힘은 모든 차이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너의 빛 아래 사람들은 형제처럼 단결한다.
억만 명의 사람들이 단결했습니다.
모두가 서로 사랑하고,
친구들!
그 천국에서, 사랑의 신은 우리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억만 명의 사람들이 진심으로 숭배하고,
하나님을 숭배하고 사랑하며
아, 하느님은 천국에 계십니다.
기쁨, 찬란한 빛이 대지를 비추고,
여신, 찬란한 빛이 대지를 비춘다!
당신의 힘은 사람들을 다시 만나게 합니다.
여러분의 힘은 사람들을 다시 하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억만 인민이 단결하다!
모두들 서로 사랑한다!
친구! 천국에서
자애로운 하느님이 영원히 살아 계신다.
억만 인민이 단결하다!
모두들 서로 사랑한다!
조이,
기쁨의 여신,
찬란한 빛이 대지를 비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