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코디언은 독주와 반주를 할 수 있는 리드 악기이다. 단성부의 아름다운 멜로디를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성부의 음악도 연주할 수 있고, 피아노처럼 양손으로 풍부한 화음을 연주할 수도 있다. 아코디언 소리가 우렁차고 음색 변화가 풍부하며 손가락과 풀무의 교묘한 결합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독립 공연 외에도 듀엣과 합주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음높이가 고정되어 있어 배우기 쉽고 부피가 작아 휴대가 편리하다. 따라서 아코디언은 연령대가 다른 연주자들이 스스로 즐기거나 학교와 극장으로 쉽게 휴대할 수 있는 공연에 적합하다.
아코디언 연주는 양손을 동시에 참여해야 하고, 피아노 연습을 할 때 손끝은 속도, 시간, 키보드, 버튼과 접촉해 신경말단과 뇌 사이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증가시켜 손가락 근육의 제어력을 높인다.
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좌뇌와 우뇌의 정보 처리 능력이 크게 강화되고, 반응능력이 향상되고, 손가락이 더 유연해지고, 자주 연습하면 손과 몸의 조화력이 향상됩니다. 음악을 동시에 발음하고 음악을 볼 때 주의력이 그에 따라 높아지고 주의력이 높아지고 기억력도 향상된다. 또한 피아노가 소리를 낼 때 귀는 소리 신호를 뇌에 전달하며, 뇌는 소리가 정확한지, 볼륨이 맞는지, 음표 길이가 악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등을 빠르게 판단해야 한다. 그래서 아코디언을 연습하면서 눈, 뇌, 손가락, 상지의 근육 동기화 반응 능력이 빨라지고 사고 속도도 빨라졌다. 정도가 깊어지면서 표현력, 상상력, 표현력도 그만큼 풍부해진다.
아코디언 개발 및 분류
아코디언은 활주악기에 속한다. 그것은 중국 셍 스프링의 발음 원리를 참고하여 형성된 것이다.
18 세기 후반에 중국은 유럽에 도입되었고, 이후 유럽에서는 아코디언 전구 악기가 등장하기 시작했지만 대부분 성형하지 못하고 탈락했다. 진짜 손으로 당기는 오르간은 프리드리히 부시만 (Friedrdch Buschman, 1805- 1864) 이 1822 년에 창조한 것이다
아코디언의 종류와 규격이 많아 구조와 형식상 크게 네 가지 범주, 즉 전음계, 반음계 아코디언, 버튼 아코디언, 키보드 아코디언으로 나눌 수 있다.
전체 음계 아코디언의 구조는 매우 간단해서 하모니카에 풀무를 더하는 것과 같다. 오른손 부분에는 곡을 연주하기 위한 10 여 개의 버튼이 있고, 왼손 부분에는 두 개의 화음 버튼이 반주로 있다. 같은 버튼에서 풀무는 높낮이가 다른 두 개의 소리를 낸다 (하모니카의 발음과 유사). 피아노에는 멜빵이 없고, 전적으로 양손으로 지탱한다. 전음계 아코디언의 가장 큰 단점은 조율을 할 줄 모른다는 것이다. 만약 잘 조절된다면, 다른 피아노에서 연주해야 한다.
반음계 아코디언은 우선 조율에 편리함을 가져다 준다. 좌우 버튼 수가 모두 증가했고, 이 피아노의 푸시 풀무는 발음이 다르기 때문에 이 피아노 음역은 매우 넓다. 반음계 아코디언도 붐이 없고, 여전히 양손으로 거문고를 잡고 연주한다.
단추 아코디언 (일명 신반음계 아코디언이라고도 함) 에는 멜빵이 장착되어 있어 양손에 큰 해방이다. 또한 풀무의 발음이 매우 일치하여 풀무의 개조와 응용이 큰 자유도를 얻게 되었다. 버튼 아코디언의 왼손 부분에 있는 버튼 수가 크게 증가하고 배열도 상당히 과학적이어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키보드 아코디언은 1960 년대에 나타났다.
이때부터 아코디언은 버튼식과 키보드식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뉘어 병행하여 발전하였다. 키보드 아코디언의 왼쪽 부분의 구조는 버튼 아코디언과 똑같지만 오른쪽 부분의 버튼은 피아노 키보드로 바뀌었다. 피아노 때문인지 이런 개선으로 아코디언이라는 유럽 민간 악기가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보급되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아코디언 구조 유형의 변화를 통해 아코디언 발전의 몇 가지 주요 단계를 대충 알 수 있다. 현재 버튼 아코디언은 주로 소련과 북유럽의 일부 국가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키보드 아코디언은 다른 나라와 지역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
아코디언이 탄생한 이래 아코디언의 제조 기술, 연주 기술, 전문 음악 창작은 모두 혁명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현재 서독 네덜란드 피아노 공장에서 생산한 185 저음의 고급 아코디언은 이미 국제 아코디언계의 경탄과 매혹적인 보물이 되었다. 현대 아코디언은 반주, 독주, 합주, 협주곡뿐만 아니라 클래식 음악의 대가인 대형 악곡의 오리지널 작품도 단독으로 연주할 수 있다. 아코디언 수준의 지속적인 향상과 연주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아코디언 전문 음악 창작은 많은 작곡가들의 관심을 받아 아코디언 창작을 전문으로 하는 작품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결론적으로, 100 여 년 동안 아코디언은 초기 프로토타입에서 이렇게 완벽하고 정교한 악기로 발전해 왔으며, 발전 속도는 상당히 놀랍고, 이는 악기 발전사에서도 보기 드문 일이다.
아코디언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악기 중의 하나이다. 현대에서 아코디언은 전문 음악 분야뿐만 아니라 대중음악 문화 생활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찍이 193 1 년, 독일은 트로신겐에 아코디언 학교를 설립했다. 1948 년, 학교는 국립아코디언 대학으로 더 바뀌었다. 영국에서 아코디언은 음악 교육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로 여겨진다. 1936 년 영국 아코디언 연주가 학회가 설립되어 영국 음악의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했으며, 영국을 아코디언 음악 창작이 가장 번영하고 문학이 가장 풍부한 나라 중 하나로 만들었다. 현재 국제음악기구는 국제 아코디언 협회를 설립하여 국제 아코디언 대회를 자주 개최한다. 서구의 몇몇 유명한 음악 학교들은 모두 아코디언 학과를 개설하고, 일부 일반 대학들도 아코디언 전공을 개설했다.
세계 아코디언 역사에서 소련 아코디언 예술의 발전은 주목할 만하다. 아코디언은 소련에서 이미 명실상부한 러시아 민족 악기로 알려져 있다. 일찍이 지난 세기 중엽에 아코디언이 탄생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 새로운 악기는 고대 러시아로 전해졌다. 이런 불완전한 악기에 대한 러시아인들의 사랑은 아코디언의 개선과 개조의 물결을 불러일으킨 특별한 방식으로 표현되었다. 한때 러시아 각지에서 각종 아코디언, 이탈리아 아코디언, 독일 아코디언, 멀티 모달 아코디언, 더블 아코디언, 개량아코디언 등이 동시에 나타났다. 오늘날 열광적으로 보이는 이러한 행위들은 아마도 아코디언이 전형적인 러시아 민족 악기가 될 수 있는 중요한 이유일 것입니다. 현재 소련은 아코디언 밴드용 테너, 테너, 테너, 저음, 더블베이스, 오케스트라용 아코디언, 바송관, 라지, 저음, 원호, 트럼펫, 클라리넷 등 특수한 음색의 아코디언을 생산할 수 있다. 현대소련에서 생산된 가장 큰 버튼 아코디언의 음역은 큰 글자 E 1 부터 작은 글자 f 4 까지 77 개의 반음, 6 옥타브를 모두 포괄하며 오늘날 세계 악기 왕국에서도 몇 안 된다.
러시아 민족 음악에 뿌리를 둔 러시아 아코디언 공연 예술의 번영은 아코디언 전문 음악 창작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위대한 작곡가 차이코프스키와 프로코피예프는 모두 대형 오케스트라에서 아코디언을 사용한다. 니콜라스? 장작진이 아코디언을 위해 창작한 소나타와 오케스트라가 반주한 아코디언 협주곡이 국제 아코디언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소련 아코디언계는 악단에서 아코디언을 위해 고정석을 쟁취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아코디언 예술이 중국에서 흥기하고 발전하기 시작했다. 1950 년대 초부터 70 년대 초까지 아코디언은 중국에서 긴 계몽기를 거쳐 군대에서 지방까지, 공장에서 학교까지, 도시에서 농촌까지 독특한 노선을 거쳐 국민들 사이에서 널리 보급되었다. 이와 함께 각종 사범대학과 일부 음악예술대학들도 점차 아코디언 필수과목, 선택과목, 전공과목을 개설했다. 1970 년대 말까지 중국의 아코디언 교육과 연주 예술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국내외 아코디언 학술 교류가 날로 많아지면서 전문 아코디언 연주팀과 교수팀이 날로 커지고 있다. 특히 198 1 년 중국 음악협회 베이징 아코디언 전문팀 설립, 1983 년 전국 음악예술원 아코디언 학술회의 개최, 1984 년 전국 사범원 아코디언 학회 설립
아코디언 예술이 번영함에 따라 중국의 아코디언 제조 기술은 처음부터 크게 발전했다. 천진 상해 영구 아코디언 공장 세 곳이 이미 중국의 중요한 아코디언 생산 기지가 되었다. 이 가운데 천진 아코디언 공장과 상하이 아코디언 공장은 당대 국제 선진 수준의 자유저음 고급 연주 아코디언을 성공적으로 개발해 각각 국가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서방 국가에 비해 우리의 아코디언 예술은 아직 너무 어려서 세계 선진 수준에 비해 약간의 차이가 있다. 아코디언에 대한 우리의 기본 이론 연구는 아직 공백이다. 전문적인 아코디언 음악 창작이 이제 막 시작되었다. 고등 아코디언 전공의 교학 체계는 아직 형성되지 않았으며, 완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교재는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우리는 우리나라 아코디언 전문가와 애호가들의 끊임없는 협력 노력으로 중국 민족 스타일의 아코디언 예술의 꽃이 우리 사회주의 정원에서 더욱 향기롭고 현란하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아코디언은 우리나라 음악 사업을 발전시키고 대중문화 오락 활동을 전개하며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을 강화하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것이다.
아코디언의 기본 연주 기교
첫째, 시각적 촉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른 키보드 악기의 키보드 평면 방향은 모두 위쪽으로 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주에서 터치 키의 정확성과 신뢰성은 두 사람의 촉각에 의해 제공됩니다. 첫 번째는 시각적 촉각이고, 두 번째는 손가락 촉각입니다. 하지만 아코디언의 건반면과 건반은 다르다. 연주자를 등지고 바깥쪽으로, 연주할 때는 건반을 보지 말라고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연주의 정확성과 신뢰성은 한 번의 터치, 즉 손가락 터치로만 제공됩니다. 이 제한된 정확성과 신뢰성은 아코디언 연주에서 인체가 제공하는 촉감 부족을 개선하기 위해 연주에서 건반을 고수해야 한다. 우리는 세계의 많은 생물들의 시각적 촉각이 매우 나쁘거나 전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들의 다른 기관들은 매우 민감하여 이런 선천적인 부족을 보완한다. 코의 후각, 촉수의 감도, 음파 탐지기의 안내 등. 아코디언의 끈적임 성능은 실제로 손끝의 감도를 높였다.
둘째, 지면 중력 편차의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
우리가 다른 키보드 악기의 버튼을 만질 때, 손가락의 힘은 지면의 중력과 정확히 같으며, 지면의 중력은 손가락에 편향되지 않는다. 아코디언에서 버튼을 누르면 손가락 힘과 지면 중력이 서로 수직이기 때문에 지면 중력은 손가락에 바이어스의 영향을 줍니다. 물론이죠. 이런 편향을 극복하는 것은 주로 팔력의 자기조절에 달려 있다. 하지만 키를 누르면 손가락과 키보드 사이의 마찰력도 어느 정도 작용하여 중력이 지면에 편향되는 영향을 상쇄할 수 있다. 아코디언 터치 키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다.
셋째, 활동 범위를 줄여야 한다.
아코디언의 구조에 따라 볼륨이 오른손 터치키의 힘이 아니라 왼손의 풀무에 의해 제어된다. 따라서 큰 손가락 동작으로 볼륨을 조절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또한 아코디언 키보드의 경도는 다른 키보드 악기에 비해 전자피아노보다 약간 단단하기 때문에 키를 누르는 데 큰 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코디언 연주의 스타일은 가볍고 화려해야지, 두터운 느낌을 가져서는 안 된다. 만약 우리가 건반을 붙이면, 이때 손가락이 키보드에 가장 가깝고, 작은 동작이 키보드를 누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정확성과 신뢰성에 영향을 미치는 불필요한 동작을 제거하여 아코디언의 음향 효과를 가볍고 화려하게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