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장어빈
1960 년대 초 백화점에서 팔린 법랑 세숫대야, 찻주전자, 온수병에 이비청 씨의 이름은 제백석의 새우, 서비홍의 말, 진반정, 백위청의 꽃새가 그려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이위청이 남경의 화가라는 것만 알고 있다. 당시' 화이트 이위청' 은 남경에서 널리 알려졌고, 이위청과 그의 중국화 예술은 이렇게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들어갔다.
이위청은 우여곡절, 기복, 심지어 전설까지 겪었다. 그는 늙은 남경인으로 서향문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서화를 매우 좋아했다. 9 살 때 스승은 만청명사 석지군에서, 후사는 명사 황설명에서 왔다. 그는 리앙, 사공전, 마가리 등 유명 인사로 전전하기도 했다. 초창기에는 우편 통계와 회계 업무에 종사했다. 일찍이 1935 년 중국 최초의' 우편법' 은 그가 초안을 작성하고 주관한 동시에 국가우체국 국장이 되었다.
해방 후 화원이 성립되기 전에는 대부분의 화가들처럼' 아르바이트' 의 유민 화가였고, 조화장과 같은 선생님도 있었다. 어떤 것은 프리랜서, 예를 들면 허허 () 와 후 () 이다. 은행원, 업주, 공무원 (예: 화운) 도 있다. 물론, 그들은 모두 신분이 있는 문화인이며, 이위청은 자신의 전공뿐만 아니라 프랑스어, 영어, 서화, 그림의 역사와 이론에 정통하다. 신문에' 중국화 이야기',' 중국화' 등 여러 편의 작품을 발표했고, 황군비와 중경에서 전시회를 열었다. 유명한 교수는 그의 작품이' 필력이 강하고 조' 중년의 근심' 처럼 휘젓는다고 말했는데, 그의 평가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985 년 당시 5 국 문화부 장관이었던 정진탁 씨는 제백석과 동시에' 이위청 화훼첩' 을 발간해 국내외 국제서점에서 발간해 큰 인기를 끌며 7 회 연속 재인쇄할 것을 추천했다. 영향이 광범하다.
중국의 지식인들과 마찬가지로 구사회에서 온 사람들은 항상' 역사적 문제' 가 있다. 극좌사조의 영향과 함께 이위청 씨는 1950 년대 초' 터무니없는' 타격을 받아 공직에서 제명됐고, 월급도 없고, 생활원도 없었다. 그의 아내는 초등학교 교사로 수입이 40 여 위안으로 세 식구를 부양했다. 이때 이위청은 슬픔에 잠겨 눈물을 흘리지 않았다. \ "가을 문장 찾기, 단풍 나무 잎 노래 붉은 국화 염색 노란색. 클릭합니다 지난해 초 9 일 이후 노인마을의 비바람이 몰아치는 것을 기억한다. "그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시대에 노인은 무력감을 느꼈지만, 더욱 명랑하고 낙관적이었다. 그는 여전히 인생에 미소를 짓고, 단청에 연연하며, 필묵을 가지고 놀았다. 한서에도 불구하고 중대를 타고 권투를 연습하고, 책을 읽고 그림을 그리며, 수십 년을 하루처럼 얼린 펜으로 얼음을 두드리고, 네모난 벽돌로 종이를 만들고, 맑은 물로 잉크를 만들어 쇠로 은갈고리를 치는 경공을 연습했다.
그림을 그리려면 펜, 잉크, 종이가 필요합니다. 이위청은 매일 열심히 일하며 아내의 월급과 그의 빈약한 원고료만으로 주머니 사정이 빠듯하다. 네모난 벽돌과 맑은 물 외에도 신문지, 방풍지 (창문을 붙이는 데 쓰이는 종이), 심지어 황초지까지 다 써 버렸는데, 종이를 들고 문 앞에 그림을 그리는 사람에게는 더욱 반응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그가 말하길, "왜 종이를 사지 않고 그림을 그리나요?"
젊었을 때 그림 그리는 법을 배워서 많은 선생님을 돌렸습니다. 나도 이 선생님에게 가르침을 청해서 그의 깨우침을 받았다. 내가 알고 접촉한 나이든 세대의 화가 중에서 이위청 선생은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은 노인이라고 할 수 있다. 세상 물정을 전혀 모르고, 마음은 명경처럼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주 토하는 것이 빠르다. 그리고 나서' 미움을 사게' 되는데, 자신은 전혀 모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장쑤 화원이 설립되었을 때 이 선생은 좌담회에 초청되었다. 그는 남경에서 태어난 유일한 화가이다. 그가 회의에서 큰 소리로 말을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아무도 보지 못했다. 심지어 "말하기" 도 너무 "점프", "미친", "너무 현학적" 입니다. 게다가,' 역사적 문제' 도 있는데, 이것은 분명히 현재의 형세와 어울리지 않는다. 나중에 장쑤 화원에 전송과 현우파가 나타났다. 그러나 남경에서 태어난 노화가는 없다. 그러나 이위청은 영욕에 놀라지 않고 자력갱생을 달가워하는' 민간 화가' 이다.
화가는 줄곧 여당과 야당으로 나뉜다. 이 때문에 그는 구름 속의 두루미처럼 사물에서 벗어나 자유자재로 자신의 예술 세계를 자유롭게 질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는 아이비나무를 숭배하고, 여덟 가지를 숭배하고, 석도를 숭배하고, 여덟 가지를 숭배하고, 오창석을 숭배하며, 그들과 이야기하는 것에 매료되었다. 동시에 그는 스케치 속에서 돌아가는 것을 잊고, 스케치는 빠르고 정확하며, 또한 자의적인 방식으로 정신을 쓰고, 자신의 독특한 관점과 방법을 가지고 있다.
이위청 근처에서 큰 수탉 한 마리를 키웠다. 나는 빨간 왕관과 밝은 깃털을 가진 이 수탉을 본 적이 있다.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매우 그림과 같다. 매일 수탉을 그리는 것은 이 선생을 매료시킨다. 그것의 각종 자세와 동작을 관찰하는데, 나는 그것에 대해 매우 익숙하다. 일단 내가 스케치를 그린 후에 돌아 왔을 때, 나는 조금 우울해 보였다. 내가 묻자 주인은 노인이 매일 그의 집 수탉을 물어뜯는 것을 보고 닭을 물어죽였다. 왜냐하면 그는 이것이 음모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이미 몇 폭의 초안을 얻었다. 이 시기에 그는 형신을 겸비한 작품들을 그렸는데,' 싸움닭' 이 바로 이 시기의 대표작이다.
문혁 시대에 대부분의 화가들은 충격을 받아 더 이상 그림을 그리지 않았다. 이때 이위청은 푸대접을 받았다. 그러나 이웃위원회 책임자이기 때문에 그는 난징의 석평고가의 대나무 장대에 계속 살면서' 대나무 장대 속의 사람' 이라고 자처하며 사군자 메란죽주를 동반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작품의 제목은 의미가 있다. 매화 그림 제목 "바람과 비 봄 반환, 비행 눈 봄"; 푸른 그림, "세상에 봄을 맞이하다"; 국화 화제에는' 전지황화가 유난히 향기롭다', 죽화제에는' 반죽천 눈물' 이 있다. 이 선생은 여전히 어리둥절한 놈이다. 한번은 이웃위원회 간부가 와서 죄를 시인했다. 그는 내가 기금 수선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마오쩌둥 사상을 선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게 다예요. 문혁 기간 예술계는 적막했지만, 이 선생은 대나무 장대에 숨어도 매일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운이 좋았다. 때때로 작품은 "인민공사가 좋다" 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다. "곰문 4 권이 항해를 가리키다" 와 같은 진실하지 않은 말은 그림의 명목에 지나지 않는다. 지금 보기에 이 작품들은 특히 소중하다.
몇 년 후, 이 청량한 창가에서, 때때로 그는 안뜰 위의 구름을 올려다보고, 벽에 떨어진 활짝 핀 꽃을 바라보며 초연물 밖의 서화를 바라보았다. 벽 밖의 거꾸로 매달리는 것은 그와 무관하다. 11 회 삼중 전회가' 4 인방' 을 산산조각 내고 26 년의 억울한 옥살이를 거쳐서야 그는 세상이 바뀌었다고 느꼈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림을 구했다.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정책이 반반한 후, 그는 아마 지나치게 흥분하여 갑자기 뇌일혈을 일으켜 20 여일 동안 혼수상태에 빠졌을 것이다. 그의 가족이 장례식을 처리할 준비가 되었을 때, 그는 기적적으로 깨어나 빠르고 잘 회복되었다. 일반인처럼, 그는 다시 붓을 들고 그림을 그릴 수 있다. 60 대 노인이 20 년이라니 아무런 증상도 없다. 이 시기의 작품은 더욱 깊고 창력이 강하여, 뜻이 지극히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
남경의 여름은 난로처럼 무더위가 견디기 어렵다. 어느 날 나는 이 씨를 보러 갔다. 나는 그가 웃통을 벗고 옛 이웃과 그의 집 앞 강변의 큰 나무 밑에서 바둑을 두는 것을 보았다. 이 씨는 늘 장기의 대가이다. 그는 한 손에 파초 부채를 들고 바둑을 두었다. 그가 집중하는 모습을 보니, 마치' 이노게임도' 같다. 그를 보면서 나는 한바탕 슬픔을 느꼈다. 나는 이미 80 대여서 평생 수만 폭의 작품을 그렸다. 거의 모든 난징 민간 서화 애호가들은 모두 이 선생의 작품을 가지고 있다. 이위청의 그림은 어디에나 있다' 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자신은 아직도 그렇게 가난해서, 나는 그의 딸과 상의해서, 그녀가 이 노인호텔과 함께 피서를 하도록 했지만, 그는 한나절이면 집에 가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이노가 수십 년 동안 마음이 물을 멈추는 것처럼 차갑고 밋밋한 나날을 보냈다는 것을 이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평온하고 만족스러운 생활을 하며 세상과 다른 사람에게 아무것도 구하지 않는다.
옛사람들은 화가를' 쌀의 꼭대기',' 텅스텐의 진부함',' 치정' 이라고 불렀는데, 이 화가의 진성도 마찬가지였다. 세상 물정을 많이 아는 곳은 기지가 많고, 기지가 많으면 우아함이 적기 때문에, 지독하지 않고 현학적인 사람의 기질이 그림에 가장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명성과 재산 참을성이, 정말 그림을 그릴 수 없습니다; 작품이 우아하지는 않겠지만. " 이위청 선생은 인정과 세상 물정을 모른다. 그는 서화를 잘하며 명리를 추구하지 않는다. 그는 그림을 그리려고 하면 그릴 수 없고, 그림을 그리면 즐겁고,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한다. 그는 종종 그림에 "몇 이닝 놀면 아주 즐겁다" 라는 제목을 적는다. "붓을 믿고 와서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야채를 물어뜯는 뿌리, 시 콜라가 할 수 있다. "그의 그림 목적은 간단하고 명료하며, 이위청이 예술가로서의 성실, 품격, 정신, 경지 평화 상심을 보여준다. 그의 게임 필묵 작품에는 경탄할 만한 불후의 가작이 적지 않다.
다행히도, 그의 마지막 날, 한 번의 필회에서 우리는 난징 북극각의 송자문 빌딩에서 또 만났다. 그는 기쁘게 나를 위해 대련을 썼다. "비바람이 큰길이고 먼지가 다정하다." " 며칠 후, 그는 정말 일생의 혼란과 반생의 먼지를 가지고 조용히 떠나고, 그렇게 평온하고, 그렇게 여유롭고, 아무도 방해하지 않았다.
필묵 기질
--중국어 회화의 개인화 된 창조에 대한 이해
문/장어빈
개성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 인지, 행동의 표현이며, 특히 예술 창작에 있어서는 더욱 그렇다. 회화 예술은 일종의 정신활동으로서 개성이 없으면 심미가치를 잃어버리고, 진정한 예술도 없다.
우리는 종종 "그 사람처럼 그려라", "화풍은 사람", "화풍은 나", "나" 는 인격이라고 말한다. 예술 풍격의 창조는 예술가의 개성의 구현이다. 그러나 예술 창작의 개성적 요소를 긍정하는 것은 사회적 속성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이어야 한다. 즉 개성은 * * *
당대와 송원 시대의 회화, 송원과 명청 시대의 회화는 모두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위안 사가의 그림과 명사가의 그림, 양주 팔괴와 금릉 팔파, 심지어 오늘날의 금릉화파도 각자의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유가의 사상적 성향, 인격적 특성, 문화수양, 인생 경력, 사제 관계로 인해. 표현수단 등 각 방면에 차이가 있고, 현실생활과 예술표현에 대한 이해와 판단에도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런 차이는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이해와 주관적 표현의 차이다. 이런 차이가 바로 인격이다.
예술 창작은 강렬한 감정적 색채를 지닌 사고 과정이다. 화가의 화풍은 고정불변할 수 없고, 얼굴만 있을 수도 없다. 장기간의 학습과 창작 과정에서, 전통 기법을 배우고 차용하는 작품뿐만 아니라, 대담하게 자신의 작품을 배우고 표현하는 작품도 있다. 풍격이 비슷한 작품도 있고, 끊임없이 변화하여 새로운 작품을 내놓는 작품도 있다. 나는 특히 화가의 필묵 기질을 강조한다. 이것은 일종의 도구이자 기교로, 이미 중국화를 감상하는 기준이 되었다. 기질은 화가의 사상 감정과 수양 경지의 구현이며, 필묵은 각 화가에게 꼭 필요한 조건이며, 개성의 구현과 차이는 화가의 기질에 있다. 나는 서의가 중국화의 심미품격과 추구이며, 가장 높은 구현 형식과 경지라고 생각한다. 필묵은 "쓰기", "기질" 표현 "의미" 각 화가는 일정한 필묵 기교와 기법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마다 다르다. 예를 들면 점선의 운용과 같다. 중국화의 필묵 형식은' 나' 의 인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어 화가의 예술적 기교와 개인의 독특한 풍격의 주요 표현이다.
개성의 발전에는 혁신 정신이 필요하다. 나는 인격의 표현이' 변화성' 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변할 수 없는 인격은 인격이 없는 것이다. 변화에는 능력과 용기가 필요하고, 변화는 계승과 발전이고, 변화는 개성의 전시와 구현이며, 변화는 새롭고, 새롭고, 아름답다. 우리가' 혁신' 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창조우수성' 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야 한다. 사회가 새로운 걸작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요컨대 중국화 자체는 자신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 중국화는 중국의 일종의 문화 형식으로서, 필연적으로 중국의 인문 정신을 함축하고 있다. 그것은 독립적이고 얽매이지 않는 개성으로 시종 자신의 전통 발전을 이어가고 있으며, 다른 민족 예술로 대체되지 않고 있으며, 이는 이런 추구가 예술 창작에서 과학적이고 생명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음악을 듣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블랙 핑크와 단청이 잘 어울려요
문/장어빈
곤곡의 두터운 문화유산은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예술을 자양했다. 장쑤 문화예술대학에서 이번에 열린 곤곡 학술 세미나는 획기적인 학술 연구로 의의가 크다. 그것은 곤곡의 연구에 이로울 뿐만 아니라, 다른 전통문화예술에도 귀감이 있다. 저는 중국화 화가로서 그림 실천에서 곤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깊은 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문장 제목에서, 나는 내가 곤곡을 감상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래서 저는 제 감정과 이해에 대해 다음과 같은 타유시를 썼습니다.
달은 밝고, 소리는 맑고, 동반화는 맑다. 무대에 새로운 연예인이 나왔는데, 임지는 물맷돌이다. 글쓰기는 책을 읽고 노래하는 것과 같고, 잉크를 뿌리기도 한다. 오대는 긴 소매에 자유로워, 가무로 뱀용 읊조리고, 노래를 듣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원래 단청, 흑가루와 같다.
이것은 쿤곡을 사랑한 지 여러 해 된 화가로서의 나의 느낌과 묘한 이해이다.
내가 접촉한 첫 곤곡은 영화' 15 관' 이다. 당시에는 잘 몰랐지만 (사투리 포함) 참신함을 느꼈고, 특히 배우들의 공연에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그것은 매우 과장되고 의도적이지만, 또한 매우 합리적이고 진실하다. 1983, 모우호 전문배우와 아마추어 곤곡 애호가들이 개최하는 콘서트에 참석했다. 쿤곡 대가들, 왕, 심전지지, 증전악, 그리고 당시 청년 배우, 임 등이 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 후로 나는 곤곡과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1987 기간 난징석주채가 회복되어 360 주년 축제가 열렸다. 나는 예술 연구 부서를 책임지고 있다. 회의 후 성 쿤극장의 장 나비, 석소매, 곡우를 초청해 국내외 전문가 학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들은 난징이 아직도 이렇게 정통한 전통문화를 간직하고 있을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쿤곡에 대한 한 걸음 더 이해하게 되면서 쿤곡에 대한 나의 사랑이 날로 커져 쿤곡이 나의 그림 창작에 잠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점차 느꼈다. 나의 그림은 필묵과 기질의 전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필묵은' 쓰기' 를 표현하고 기질은' 의미' 를 표현한다. 자유의는 중국화의 심미품격과 추구로 중국화의 최고 표현 형식과 경지이다. 그림은 공간예술이고, 연극은 시간예술이고, 그림의 기능은 공간을 만드는 것이고, 연극의 기능은 공간을 이용하는 것이고, 나의 그림은 공간을 이용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이 영향의 결과이다. 반면 희곡 배우는 무대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위한 공연 공간도 만들어 준다. 이 둘은 상호 보완적이다. 신여름 바람은 장의' 미친 꿈' 을 보고 "혼자 있으면 무대 전체가 연극이다" 고 말했다. "프리 핸드" 는 중국 화가와 연극가에게 개성과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무한한 공간을 제공한다.
곤곡과 중국화는 모두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로, 같은 심미 품격과 심미 정취를 가지고 있다. 의, 홍, 청, 야는 나의 중국화미학에 대한 추구이다. 제품은 미학의 본질이다. 포용은 일종의 심미적 기질이고, 포용은 위대하다. 우아함은 미적 정취이다. 결벽증은 심미 심리상태이다. 곤곡은 이런 심미적인 특성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대 화가인 니운림 () 과 대작사 () 가 고건 () 과 절친한 친구로 맺혀 가사에 정통하다. 명대 화가인 서위 () 는' 남곡 이절 피리파 노래' 를 기록하는데, 문징명은 장광덕' 진적일보' 에 남곡 한 부를 올렸고, 명대' 곡품' 권 중 25 명은 산곡을 써서 전설을 하지 않았다.
남치가 먼저 제기한 중국화 6 법 중' 기운이 생동적이다' 는 첫 번째 의미다. 나는 각각' 기' 로 이해한다. 화가의 스타일, 기도, 기질, 숨결을 가리키며 사상, 도덕, 학술수양을 가리킨다. 중국 전통 희곡 공연도 마찬가지다. 소위 관객은 연극을 보고, 무대는 숨을 본다. 운율' 은 한 작품의 리듬, 운율, 스타일, 의경, 감정으로 한 연극가에게 더욱 직설적이다. "생활" 이란 끝없는, 더할 나위 없이 풍부한 자연에 대한 화가의 깊은 인식, 감정과 이해, 그리고 그의 깊은 생활기반을 의미하며, 중국 전통 희곡에도 똑같이 중요하다. "이동" 은 살아 있는 작품 표현의 움직임의 기능과 활력, 그리고 역사에서의 가치와 지위로, 계승과 발전을 촉진하고, 전후를 계승한다.
곤곡의 아름다움은 가무에 있을 뿐만 아니라 화면미에도 있다. 쿤곡 공연의 무대에서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노동과 커팅이 없는 아름다운 그림이다. 스위스 화가가 능숙하게 필묵으로 날아다니는 말을 그린 후, 동서양 회화는 차이가 있지만 중국화는 동서양 회화의 모든 원리와 기법을 담고 있다고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곤곡 공연 예술도 중외 희곡 예술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예술 환경과 예술 분위기는 성공에 매우 중요하며 나에게도 선택이다. 나는 나만의 독특한 사고방식과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이해에 의지하여 자신에게 맞는 문화 분위기와 예술 환경을 창조했다. 그래서 곤곡과 구금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그림을 그릴 때마다 음악을 들어야 한다. 듣기뿐만 아니라 중독성이 있다" 는 것은 이미 내 생활의 습관이 되었다. 나는' 모란정' 에서 두리모가 추구하는' 평생 취미' 를 좋아한다. 옥비기' 에서' 월명운연꽃',' 낙엽경몽분쇄' 의 경지, 허실결합의 아름다운 리듬, 흐림이 적당하고, 억양이 적당하며, 기복이 심하며, 종종 그림을 그릴 때 펜으로 잉크로 입신의 쾌감을 느끼며,' 강 한가운데 반재구름' 에 잠기는 경우가 많다
곤곡은 중국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희곡으로 유구한 역사와 문화 전통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고대 그리스 연극, 인도 범천극과 함께 세계 3 대 가장 오래된 연극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기원전 5 세기에 시작된 고대 그리스 연극과 기원전 2 세기에 시작된 인도 범천극은 이미 자취를 감추고 역사 무대에서 물러났다. 중국에서는 쿤곡이 무대 공연 형식을 완벽하게 유지하며 유네스코에 의해' 인간의 구두와 무형문화유산' 으로 등재됐다. 세계 3 대 화파, 구상파, 상상파, 추상파에서 중국화의 형식과 미감은 천인이 하나가 되는 독특한 철학 사상과 중화민족의 전통 심미와 습관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그들은 서구 구상과 추상 화풍의 영향을 완전히 받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 의 길을 걷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화가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을 초월하는 일종의 심미 경지이다. 곤곡과 국화는 줄곧 자신의 길을 걸었고, 다른 예술로 대체되지 않았다. 이렇게 강한 생명력을 지닌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쿤곡과 국화가 강한 상속성과 자유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기술적으로는 절차, 법칙, 기교, 조직, 여유 공연을 중시해야 한다. 600 년 동안 곤곡은 기복을 겪었지만, 줄곧 계속 성장하여 명가가 배출되었다. 곤곡은 독특한 매력과 완강한 생명력으로 영원히 중화민족 전통문화에서 찬란한 스타가 될 것이다.
곤곡은 중국화와 마찬가지로 전통과 현대, 계승과 혁신의 문제를 만났다. 전통을 계승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물론 고전 문화는 관객을 보는 것이 아니라 받는 사람 수준에 있다. 곤곡은 고전이라 소중 문화입니다. 대중은 오락이다. 종종 문화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것은 소대중 문화다.
문화에는 새롭고 낡은 것, 선진과 낙후된 점이 없다. 나는 혁신이 유일한 기준이라면 표준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혁신" 과 "혁신" 의 결과는 불확실하고, "혁신" 이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혁신" 이 반드시 최고인 것은 아니다. 문화는 우등과 열등, 고전과 찌끼로 나눌 수밖에 없다. 당시와 송사는 새것입니까, 아니면 오래된 것입니까? 홍루몽과 모란정은 새것입니까, 아니면 오래된 것입니까? 《논어》는 선진입니까, 낙후입니까? 역사의 시련을 거쳐 전승된 모든 문화는 고전이며, 후세 사람들은 소중히 여겨야 한다. 연원이 없고 민족문화감이 부족한 이른바' 문화' 는 한동안 소란을 피울 수 있지만 결국 사라질 것이다. 시장경제의 교란에 직면하여, 예술가가 관상이 주도하는 현실 사회에서 명석한 머리를 유지하고, 간섭을 제거하고, 자신의 독립된 창작 개성과 심리상태를 견지할 수 있을지는 확실히 선택과 시련이다. 그래서 우리는 전통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우리에게 선배와 그들의 고전은 전통과 산이다. 그들이 우리에게 남긴 것은 문화유산뿐만 아니라 부와 자원이며 불후의 민족문화정신과 발전역사이다. 우리는 산에 대해 영원히 숭상과 감사의 정을 가져야 한다. 우리의 책임은 이 산에 나무를 심고 청산을 더욱 잎으로 만들고 함부로 벌목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또한 우리의 후손들을 위해 녹색 문화와 생태 환경을 남겨야 한다. 현대란 무엇인가? 현대는 고층 빌딩이 아니라 고속도로가 아니라 개말이 아니라 자연으로 돌아가 자연으로 돌아가 전통을 잘 대하고, 삶을 잘 대하고, 자연을 잘 대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사는 것이지, 맹목적으로 개조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을 이기는 것이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현실 생활에서 진실, 완벽함, 아름다움, 최고무상의 현대 문화 정신을 추구하며 고도의 책임감, 민족자존감, 자신감, 자강, 우아한 매너와 불후의 필묵으로 민족별 형식, 스타일, 숭고한 아름다움을 완성한다.
장 erbin 의 겨자 단지
문/소강
장어빈, 유명한 화가, 1986 이 NLD 에 가입해 NLD 난징시위원회 상임위원회, 난징시인대대표로 선출돼 난징 석죽재 모 문화회사에 취직했다. 문화노동자로서 장어빈은 성적이 훌륭할 뿐만 아니라 남경의 문화 건설에 대한 열정도 충만했다. 12 부터 그는 줄곧 금릉 겨자 과수원의 회복과 건설을 위해 뛰어다니며 사심 없이 헌신해 왔다.
겨자원은 금릉 명원으로, 명말 청초 이원과' 겨자원 열전' 으로 국내외에서 유명하다. 이어 (1611-1680) 는 유명한 연극가이자 연극 이론가로 소설과 희곡에 능하며 정원 예술에도 뛰어나다 겨자원은 그 뛰어난 조원 예술과 색다른 조원 수법으로 중국 원림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많은 작품들, 예를 들면' 소리 없는 게임',' 가정담화',' 생각대로 이야기' 는 모두 겨자원에서 완성되었다. 그곳에서 그는 일생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기를 보냈다. 이어가 항주로 이주한 후, 겨자원은 몇 차례 손을 바꾸어 마침내 자취를 감추었다. 민국 초년이 되면 이곳은 이미 채소밭이다. 지금, 겨자원의 옛터로? D? 중화문의 d 호랑이 머리? D? D 는 고층 건물로 흔적이 없다.
여러 해 동안 이어와 겨자원에 대한 조사 연구를 통해 장이빈은 난징의 역사문화자원을 개발하고, 김릉겨자원을 주체로 삼아 이어문화원을 건설하고, 국내외 손님을 접대하고, 시화, 경극 곤곡, 민족음악, 한의학 보건, 미육, 중국원, 중국 음식, 중국 음식, 중국 음식, 중국 음식, 중국 음식, 중국 음식, 중국 음식, 중국 음식, 중국 음식, 중국 음식, 중국 음식, 중국 음식 장이빈은 수리된 겨자자원을 난징 특색을 지닌 원림문화 정품으로 만들어 경관 학술 연구 문화교류를 일체화한 문화경제주체로 만들어 관광 문화 등 사회경제적 이익의 조화 발전을 실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런 식으로 만 난징 정원 문화는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그 의미와 취향이 반영되고 향상 될 수 있으므로 난징 관광 문화가 말 관광에서 고급, 다단계 레저, 회복 및 참여로 바뀌도록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이 대담한 생각으로 장 이빈은 신속하게 행동에 옮겼다. 1992 는' 외자를 흡수하여 난징 겨자원을 재건하려는 구상' 으로 시작한다. NLD 난징시위원회의 관심과 지지로 그는 NLD 시당이라는 이름으로 난징시위원회, 시청, 인민대표대회에 [닝몽발 (1992)7 호] 를 보내 곧 시위원회와 시청지도자들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당시 남경시당 서기의 지시로 "워부 시장 () 에게 관련 부서와 상의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십시오." 라고 지시했다. 시의회 차관은 "이 생각은 아주 좋다. 팬 시장 독서 배치를 요청하여 관련 부서에 추가 논증을 보고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남경시 11 회 인민대표대회에서 장이빈은 전국인민대표로서 다시 한 번' 겨자씨원 재건, 석주채 개발' (제 7024 호 제안) 을 제안했다. 시청청에서 건의에 대한 답변은 "건의가 매우 좋아서 시청이 매우 중시한다" 는 것이다. "시청은 남경의 문화 전략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겨자씨원 재건, 석주채 개발 등을 계획 범위에 포함시키고 있다." 하지만 관련 지도자의 전근과 함께 당시 경제문화환경의 미성숙으로 장이빈이 겨자 종자원을 재건하려는 생각은 보류됐지만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그는 편지나 가정 방문을 통해 전문가들에게 의견을 구했다. 유명한 예술사학자, 중국미술학원 교수 왕버민 씨와 남경사범대 미술과 교수 왕의사 교수가 편지에서 중국화의 대가인 푸포석 선생이 생전에 이어의' 겨자원' 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겨자원이 남경에 있어서 남경예술계의 관심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중국판화사" 에서 "첫째, 겨자원은 회복되고, 돈이 있으면 재건해야 한다" 고 언급했다. 둘째,' 겨자 과수원전' 을 재판한다. 유명한 거장 이검첸도 "계승과 혁신은 오픈소스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오픈소스는 중국 예술 발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고 썼다. 유명 화가 오준발이 프랑스 국립도서관을 방문했고 도서관 책임자는 특히 이어의' 겨자원' 을 소개했다. 그는 "이어문화원을 건설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한편으로는 중국의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한편으로는 정신문명에 큰 공헌을 할 것이다" 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현대화 대도시를 건설하고 있는 남경에 빛을 더해 줄 것이다. "
전문가의 긍정과 지지로 장이빈은 자신의 생각을 실현하는 것에 대해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그는 투자 유치에 초점을 맞췄다. 아무리 좋은 생각이라도 투자자의 승인 없이는 영원히 생각에 머무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홍콩, 대만성, 싱가포르 등 국내외 기업가들과 광범위하게 접촉해 겨자 씨앗원의 상황을 홍보했다. 일부 기업가와 지도자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겨자원' 이라는 단어부터 어떻게' 문맹 퇴치' 를 시작했는지,' 이어전집' 한 권을 사서 홍보 자료로 많은 자료를 정리했다.' 중국 화보',' 동남문화' 등 신문 잡지에 겨자원을 홍보해 일부 기업가들이 심혈을 기울였다. 그러나 상인의 시선은 이익에만 머물지 않고 이익만이 그들이 전진하는 원동력이다. 한 번의 실패한 보답은 장 이빈의 신념을 흔들지 않았지만, 그는 줄곧 찾고 있었다.
일은 2003 년에 전환점을 맞았고, 당시 장빈은 립신 투자회사 (현재 NLD 멤버) 부사장인 셰위닝을 만났다. 당시 사선생은 서화에 대한 관심 때문에 장이빈의 집에 손님으로 초대되었다. 이야기가 끝난 후 장이빈은 그에게 겨자원의 자료를 하나 주었는데, 곧 회답을 받을 줄은 몰랐다. 입신 투자회사는 이 프로젝트에 대해 큰 열정을 가지고 있다. 최근 10 년을 기다렸던 장이빈이 이 소식을 듣고 기뻐했다. 그는 즉시 부지 선정에 연락했다. 마지막으로 원림국 지도자는 이 프로젝트가 매우 좋아서 원림문화의 발전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몇 차례의 담판을 거쳐 결국 합의에 도달하여 남경원림국 초지와 입신회사가 출자하였다. 시 정부, 시 건설위는 이어 "이유 문화원은 남경시 원림국, 남경립신투자관리유한공사가 개발하고 건설하는 중점 문화 프로젝트" 를 비판하며 이현을 대표하는 중화우수 전통문화를 충분히 발굴하고 보호하고 발양하기 위해 난징고위층, 다단계 관광문화를 제고하고, 성정부의' 건설문화대성' 과 남경시위원회를 적극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
이유 문화공원은 현무호 북부에 위치하여 약 28,0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강남원림과 명청명택의 건축 스타일에 따라 이어의 조원미학적 관점을 참고해 관광지와 기능을 결합시켜 현대건축의 심미의식과 기능에 녹아들었다. 원내에는 겨자원의 원래 복백헌, 월상, 선각, 타이거 등의 명소를 회복하는 것 외에도 겨자원 안의 석보, 화보, 곳곳에 시적인 정취를 정성껏 배치해 중국과 외국 손님들이 서화 취미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높은 출발점, 계획적으로 이유 문화공원 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위해 국내외 경관설계전문가를 초청해 관광지와 기능건축으로 전체적인 기획설계를 진행해 금릉원림의 특색을 살리고 현무호의 자연경관을 최대한 활용해 간결하고 정교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유 문화원은 현무호 시리즈 관광지와 어우러져 현무호의 도로 개조 공사에 밝은 색을 더할 예정이다.
무엇이든지 있는 이어문화원은 착공하는 그날만 기다린다. 10 여 년 동안 바빴던 장이빈이 아직도 바쁘다. 그가 해결하기를 기다리는 새로운 문제들이 항상 있는 것 같다. 투자 유치 기간 동안 일부 영리한 상인들은 겨자원이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보고 겨자원을 간판으로 하는 인테리어 회사, 가구점, 갤러리가 등장해 겨자원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장어빈과 투자자들에게 가장 골치 아픈 것은 착공일이다. 이유 문화공원은 현무호 안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현무호 전체 세칙이 출범해야 시작할 수 있다. 그러나 민간 기업 투자자로서 6000 만 원의 자금을 착공 날짜를 기다리지 못하는 프로젝트에 쓸 수는 없다. 이렇게 거액의 자금을 기다리면 회사의 정상적인 운영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장이빈은 겨자 종자원을 재건하기 위해 12 년을 기다렸고 12 년 동안 바빴다. 현재 이영 문화공원 프로젝트는 이미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지만 환갑의 해를 넘긴 장빈도 계속 기다리며 계속 바쁘게 그의' 머스터드' 복합체를 해결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