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이야기는 창업자의 경험뿐만 아니라 창업 중의 기교, 경험, 이념을 다루고, 후자가 배우고 차용할 수 있게 하며, 자신의 상황에 따라 결합하거나 참고해 창업 목표를 달성한다. 다음은 디즈니 설립자 월터 디즈니의 창업 이야기이다. 한번 봅시다.
창업 이야기
월트 디즈니는 미키마우스와 첫 동물 스타 영화를 창작했다. 그는 디즈니랜드와 현대 멀티미디어 회사에도 투자했다. 어쨌든, 그의 발명은 우리의 연예계와 생활 경험에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월트 디즈니가 한 가장 의미 있는 일은 자신을 위해 위대한 명성을 쌓는 것이다.
첫 번째 멀티미디어 왕국은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지만, 그 기쁨의 기조는 창시자의 음울한 마음을 가렸다.
월트 디즈니는 미키마우스와 첫 동물 스타 영화를 창작했다. 그는 디즈니랜드와 현대 멀티미디어 회사에도 투자했다. 어쨌든, 그의 발명은 우리의 연예계와 생활 경험에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월트 디즈니가 한 가장 의미 있는 일은 자신을 위해 위대한 명성을 쌓는 것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디즈니는 오래전부터 브랜드가 되었으며, 영구적인 대중의 관심을 받는 동시에 잔혹한 공격을 받았다. 순수하고 적절한 어린이 오락을 추구하도록 부모를 안내하는 등대로서 디즈니 로고, 창시자와 미키마우스의 이미지로 포맷된 서명은 그 내포가 안전하고 건강하고 즐거운 미국식 생활방식의 주류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는 데 보편적으로 동의한다.
현재 이 상표는 디즈니가 연간 매출이 22 억 달러인 기업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미디어 회사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은 창시자에게 상상할 수 없는 파생물을 많이 제공했고, 어떤 파생품들은 심지어 그에게 저주를 가져왔다. 왜냐하면 그는 모든 세부 사항에 대해 장기적으로 생각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의 회사가 밝은 상업 전망으로 가득 찼을 때, 이 복잡하고 음울한 의사결정자는 결코 이것에 대해 진정으로 기뻐하지 않았다.
월트 디즈니를' 불행한 영혼' 으로 보면 연로한 미국인들 사이에서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 디즈니사의 몇 년 동안의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그들은 월트 디즈니를' 가장 행복한 사람' 이라고 생각했다. 디즈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홍보 광고는 "우리의 임무는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입니다. 삽입과를 통해 월트 디즈니는 이 임무가 쉽다는 것을 암시했다. 왜냐하면 그는 일할 때 휘파람을 자주 불며 "나는 우울하지 않다" 와 "나는 매우 기쁘다, 매우 기쁘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모두들 이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고, 듣기에 매우 일리가 있다. 그렇지 않나요? 만약 누군가가 만년을 편안하게 누릴 자격이 있다면, 그것은 월트 디즈니임에 틀림없다! 그는 미국인의 가장 아름다운 꿈을 성공적으로 실현하지 않았는가? 그는 귀여운 쥐 한 마리를 만들어 천가구에 행복을 보내지 않았는가? 아니면 자신의 명리를 이용하지 않고 아이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마술을 하는 착한 아저씨 역을 맡았을까? 그러나 현대에는 기업가의 승리가 이렇게 많은 관중의 분노와 두려움의 공격을 받지 못했다. 헨리, 포드, 빌 게이츠는 월터 디즈니와 비교했을 때 매우 운이 좋았을 것이다.
관찰력이 예민한 작가는 디즈니를' 높고 우울하고 마음이 아픈 사람' 이라고 묘사했다. 이 묘사는 그에 대한 사람들의 더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사실, 월트 디즈니 삼촌은 노인의 기질이 조금도 없다. 비록 그가 자신의 난폭한 특징을 통제할 수 있고, 매우 친절하게 행동할 수 있지만, 그는 움츠러들고, 의심하고, 자제하는 특징이 이상하다. 어차피 모든 것이 좋은 것이거나, 명확한 이유가 있다.
월트 디즈니는 경제적으로 가난하지는 않지만 감정적으로 더 나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앨리스는 무책임한 놈이다. 하루 종일 할리우드의 중심을 돌아다니며 각종 성공의 기회를 찾았지만, 항상 실패했다. 그는 이번 실패를 아이의 감정에 대한 공격으로 바꾸어 아이가 가능한 한 빨리 그를 도망치게 했다.
앨리스의 막내아들 월터 디즈니는 16 세 때 적십자회 입대해 제 1 차 세계대전에서 복무했다. 디즈니는 적십자회 서비스를 하는 동안 계속 그림을 그리고 있다. 은퇴 후 그는 캔자스시티에 스튜디오를 열고 상업 예술가가 되었다. 그곳에서 디즈니는 만화 그림이 그에게는 완전히 새로운 분야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는 아버지의 비참한 운명을 피하기로 결정했다.
애니메이션이라는 예술 형식은 디즈니를 매료시켰는데, 이것은 그의 개성에 잘 맞는다. 모든 만화는 작은 세계, 실생활과는 다른 세계, 개인이 결국 완전히 통제할 수 있는 세계를 창조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만화명언) 만약 그가 배우처럼 보인다면, 그는 반드시 자신을 갈기갈기 찢어야 한다. 질투하는 알프레드 히치콕이 나중에 디즈니에게 한 말이다.
디즈니는 그의 스튜디오에서 열심히 일하며 잠두통조림을 먹고 소박한 생활을 하고 있는데, 이는 어떤 성공 이야기에서도 기념할 만한 시간인 것 같다. 로스앤젤레스와 선량하고 똑똑한 형 쇼 파트너로 이사할 때까지 힘든 시간이 끝났다. 레이는 디즈니의 사업을 관리하며 자신의 오리지널을 시작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첫 작품은 도난당했다. 이 일이 일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디즈니의 통제욕과 보호욕이 강화되었고 미키마우스의 이후 성공을 위한 편리한 문이 열렸다. 다음 작품은 상당히 성공적이었고, 그가 만든 애니메이션 이미지는 정복할 수 없는 행복의 화신이 되었다.
그러나, 이 모든 성공은 디즈니의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 덕분이다.
그는 만화에 음악과 다른 목소리를 넣은 최초의 사람이었고, 이 독창적인 작업으로 그의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시청자들의 칭찬을 받았다. 특히 유성영화 발전 초기에 라이브 영화가 고정 렌즈와 마이크 앞에 묶여 있을 때 디즈니의 만화는 수많은 관객을 정복했다.
1930 년대는 디즈니 예술적 재능의 황금시대였다. 디즈니는 초기에 유성영화로 만화를 제작한 것처럼 컬러 인쇄 방법을 사용했다. 비록 그는 나쁜 대중의 총애를 받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는 자신이 일류 코믹한 인재이자 이야기감독이라는 것을 증명했고, 약간 진부하고 어리석지만 항상 직접 실천하는 사장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는 회사의 페인트공을 기술과 창의력이 뛰어난 전문가로 만들었다. 디즈니가 그의 첫 장편 영화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에 투자할 위험을 무릅썼을 때, 그것은 무위험으로 증명되었고, 이 영화는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두었다. 똑똑한 예술가라도 자연적이고 유치하며 감성적인 포퓰리즘의 진실성을 영화에서 볼 수 있다. 용기는 결코 생활에 대한 엄숙한 약속이 부족하지 않다. 이것이 영화의 매력이다.
하지만 모두가 디즈니를 오해했다. 이후 그의 비극과 영리한 피노키오와 야심찬' 환상' 에서 자신의 기술을 최대한 발휘했지만. 하지만 이 영화들은 결코 만족스럽지 못하며, 잊을 수 없는 애니메이션과 끝없는 상투적인 어조를 제외하고는 새로운 것이 없다. 영화 역사가인 데이비드 토마스가 말했듯이, "그의 매력은 의미가 없다" 는 사실을 보여준다.
디즈니는 그의 작품에서 현실주의를 표현하려고 시도했다. 그의 어린 시절, 그의 가족은 미주리 주 마르크틴 외곽의 한 농장에서 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디즈니는 그의 작품에서 이 마을 생활의 달콤함과 그가 시도한 가치관을 선보였다.
행복에 대한 그의 집착은 진통제처럼 내면의 고통을 덜어 주었다. 그러나 194 1 에서 노사분쟁이 그의 비현실적인 환상을 다시 한 번 종식시켰다.
상업적 관점에서 디즈니는 성공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의 오락이' 혼란스러운 지능' 이 아니라 편안하고 매력적이기를 바란다. 특히 아이를 키울 때는 더욱 그렇다. 디즈니가 각색한 민간 전설은 원래의 거칠고 감성적이며 교육적인 족쇄보다 더 오락적이다. 그래서 영화평론가들의 비판을 받아 사회평론가들의 멸시를 받았다. 한 평론가가 말했듯이 디즈니의 영화는' 이야기 뒤의 최초의 생명충동' 을 잃었다.
디즈니는 애니메이션에 너무 많은 설교의 힘을 주입하고 싶지 않다. 그에게 있어서, 모든 문제는 영화가 상연될 수 있을지에 관한 것이다. 아마도 그는 문화 전통의 수호자가 되고 싶지만, 낡은 문화에 대한 독실한 신앙보다 기술에 더 관심이 있다.
그는 자연스럽게 할리우드에서 처음으로 텔레비전에 발을 들여놓은 유명인이 되었다. 그의 영화가 수십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었던 것은 텔레비전 산업이 단지 영리 기관일 뿐만 아니라 그의 모든 작품의 보급과 전파였기 때문이다. 흥겨운 생활코미디, 엄격하게 의인화된 자연다큐멘터리, 물론 디즈니랜드를 포함한 많은 작품들이 TV 에서 방송되었다. 그는 천국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에게 디즈니랜드는 또 다른 모험이다. 그는 천국의 디자인에 힘쓰고, 많은 현대 도시 계획의 가장 좋은 특징을 설계에 넣고, 이러한 특징들을' 이미지' 로 바꾸었다. 이렇게 되면 천국의 모든 모조품, 심지어 위태로운 건물, 유적지, 터무니없는 이미지까지 안전하게 복제할 수 있다. 그가 보기에 디즈니랜드는 어떤 영화보다 낫다. 그것은 3 차원 공간이며 내레이션의 번거로움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천국은 현실 생활보다 더 아름답다. 천국은 사막과 완전히 통제되는 환경에서의 경험을 통해 충분한 자극과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상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국에서는 현실 사회의 더러움, 생활중의 불행 등 진실한 감정이 존재하지 않고, 사람들은 허황되고 행복한 세상에 살고 있다. 디즈니랜드를 만들기 위해 디즈니는 이 호화롭고 방대한 세계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른 업종을 삭감해야 했다. 1955 디즈니가 개업하여 모든 것이 달라졌다. 이제 디즈니는 자신의 세계를 가지고 있으므로 사람들은 반드시 그의 의지에 따라 놀아야 한다.
디즈니가 65 세에 암으로 죽기 전에 우리는 그가 행복하다고 상상할 수 있다. 그는 결국 그의 세계를 끊임없이 보수하는 메커니즘을 설계했다. 이 갈망하는 젊은이는 조용한 도시 생활에서 쫓겨나 결국 황제가 되었다. 아니, 절대적인 독재자는 그가 자신의 상상력을 누구에게나 강요할 수 있는 땅을 지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불안하고 야심찬 이 젊은 기업가는 이미 상상할 수 없는 부와 권위, 명성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디즈니는 그가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었을 때 행복한 아이나 그가 퍼뜨린 가족 가치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그가 대답했다. "중요한 것은 내가 조직을 구성하고 그것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어린이 월터 삼촌의 감정이 아니라 월터 디즈니의 작품입니다. 이 작품들 중 많은 작품들이 받아들여지기를 원하지 않고, 종종 충분한 연구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의 생활, 사고, 꿈 방식에 지속적이고 미묘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회사가 성공한 이유
성장하기 시작하다
1980 년대 중반에 회사 경영진이 개편된 것은 디즈니에게 전환점이었다. Michael Estee, Frank Wells, Jeffrey Garzenberg, Gary Wilson 으로 구성된 새로운 관리팀이 회사의 기업을 대폭 개편했습니다. 그들은 테마파크에 대한 회사의 참여를 줄이고, 부채를 줄이기 위해 현금을 창출하며, 새로운 성장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했다. 또한 새 프로젝트가 다음 세 가지 수준에서 시작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1 층: 디즈니는 기존 테마파크의 입장권 가격을 45% 올리고 새로운 관광지를 도입했다. 이 회사는 또한 미국과 해외에 새로운 테마파크를 개설했다.
두 번째 수준: 영화 제작소에서 현금 흐름을 시작하는 것은 디즈니 기록 보관소의 독특한 부를 개발하는 것을 포함한다. 예를 들면 비디오테이프의' 백설공주' 등 고전 영화를 재발행하는 것과 같다. 크리에이티브 파이낸싱 기관은 만화를 포함한 새로운 영화를 만들기 위해 돈을 벌어 애니메이션의 일부 캐릭터를 소비재로 개발했다. 디즈니의 영화도 새로운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탄생시켰다. 앞서 만화' 미녀와 야수' 가 대본으로 각색돼 브로드웨이에서 개봉됐고' 강오리' 속 인물에 따라 각색된' 전국하키 리그 애너하임 강오리' 도 무대에 올랐다.
세 번째 수준: 소비재 기업에서 디즈니는 새로운 판매 개념을 실험적으로 적용했다. 가장 성공한 새 기업 중 하나는 디즈니에 체인점을 세우는 것이다. 초기 10 년 동안 디즈니는 636 개의 판매점을 개설했다. 65438 에서 0996 까지 이 분야의 매출은 회사 전체 매출의 7% 를 차지한다. 디즈니 인터넷 및 디즈니 온라인 회사와 같은 다른 기업들도 신기술을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기관을 조정하여 성장을 촉진하다
디즈니가 성공적으로 적자를 흑자로 돌리는 관건은 실적 1 위의 경영 이념을 창조하는 데 있다. 회사는 많은 신인을 고용했지만 거의 400 명이 해고되었다. 회사는 인센티브 보상 계획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주주 배당 창출과 연계한다. CEO 에스너는 야심차고, 회사 전체 직원들이 단결하여 "창의적 발전 전략과 자금 방면에서 세계 선두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지위를 계속 유지하고 더 높은 주주 가치를 창출한다" 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