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 한 부자의 아내가 중병에 걸렸다. 죽기 전에, 그녀는 유일한 딸을 옆으로 불러서 말했다. "사랑하는 딸, 엄마가 무덤에서 너를 보호하고 보우해 줄 거야." 그리고 그녀는 눈을 감고 죽었다. 그녀는 정원에 묻혔다. 이 어린 소녀는 독실하고 착한 소녀이다. 그녀는 매일 어머니의 무덤에 가서 울었다. 겨울이 오자 큰 눈이 그녀의 어머니의 무덤에 하얀 담요를 덮었다. 봄바람이 불었을 때, 태양은 은그릇을 무덤에서 옮겼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자 사람이 변했고, 그의 아버지는 또 다른 아내와 결혼했다. 새 아내가 와서 그녀의 이전의 두 딸과 정착했다. 그들은 외모는 아름답지만 속으로는 매우 추악하고 사악하다. 그들이 도착했을 때, 이것은 이 불쌍한 소녀의 고통의 시작이었다. 그들이 말하길, "이렇게 쓸모없는 밥통은 로비에서 무엇을 합니까? 빵을 먹으려는 사람은 스스로 벌어야 하고, 주방에 가서 주방장이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그리고 그는 그녀의 예쁜 옷을 벗고, 그녀의 오래된 회색 외투를 입고, 못된장난 처럼 그녀를 비웃고, 그녀를 부엌으로 데리고 갔다. 그녀는 어쩔 수 없이 힘든 일을 했다. 매일 날이 밝지 않으면 일어나 물을 줍고, 불을 피우고, 요리를 하고, 빨래를 하고, 언니들의 냉막 및 고통을 참는다. 밤이 되자 그녀는 지쳐서 잠자는 침대도 없이 난로 옆에 있는 잿더미에서 잠을 자야 했다. 그녀는 온몸이 회색이고 더럽고 못생겼다. 이런 이유로 그들은 그녀를 신데렐라라고 부른다. 한 번, 아버지는 시장에 갈 것입니다. 그는 아내의 두 딸에게 무엇을 가지고 돌아가려고 하는지 물었다. 첫 번째는 말했다: "나는 아름다운 옷을 원한다. 클릭합니다 두 번째 외침: "나는 진주와 다이아 싶습니다." " 그는 딸에게 "아들, 뭘 원해? 클릭합니다 신데렐라가 말했다. "사랑하는 아버지, 집에 가는 길에 처음으로 모자를 만난 나뭇가지를 주세요." 우리 아버지가 돌아오실 때, 그는 그의 처음 두 딸을 위해 예쁜 옷과 진주와 다이아 등을 가져왔다. 길에서 그가 무성한 관목숲을 가로질러 갔을 때, 개암 나뭇가지 하나가 그를 부딪쳐서 하마터면 그의 모자를 쓸어버릴 뻔했기 때문에, 그는 모자를 접어서 가져갔다. 집에 돌아온 후 그는 나뭇가지를 딸에게 주었다. 그녀는 나뭇가지를 어머니의 무덤으로 가지고 가서 무덤 앞에 심었다. 그녀는 하루에 세 번 무덤에 가서 울었다. 그녀가 슬프게 울 때마다 눈물이 나뭇가지에 뚝뚝 떨어지고 물을 주어 나뭇가지가 곧 아름다운 나무로 자라게 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새 한 마리가 나무에 둥지를 틀러 오자 그녀는 이 새와 이야기했다. 나중에, 그녀가 무엇을 원하든, 새는 그녀에게 가져다 줄 것이다. 그의 아들에게 약혼녀를 선택하기 위해, 왕은 3 일간의 성대한 연회를 열어 많은 젊고 아름다운 소녀들을 초청할 준비를 했다. 왕자는 이 소녀들 중 한 명을 그의 신부로 뽑을 것이다. 신데렐라의 두 언니도 초청됐다. 그들은 그녀에게 전화를 걸어 말했다. "지금 우리에게 머리를 빗고, 신발을 닦고, 허리띠를 매세요. 우리는 왕의 공에 참석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녀가 그들의 요구에 따라 그들에게 옷을 입힌 후, 그녀는 스스로 무도회에 가고 싶었기 때문에 울음을 참지 못했다. 그녀는 계모에게 그녀를 보내 달라고 간청했지만 계모는 "아이고! 클릭합니다 신데렐라, 가고 싶어? 너 뭐 입고 있니? 너는 치마도 없고 춤도 못 춘다. 당신은 어떤 무도회에 가고 싶습니까? 신데렐라는 끊임없이 구걸하며 그녀의 치근거림에서 벗어나기 위해 계모가 마침내 말했다. "나는 이 완두콩을 잿더미에 쏟을 것이다. 만약 네가 두 시간 안에 그것들을 모두 골라낸다면, 너는 파티에 갈 수 있을 것이다. 말을 마치자 그녀는 완두콩 한 그릇을 재에 붓고 떠났다. 신데렐라는 어쩔 수 없이 뒷문에서 뛰쳐나와 화원에 와서 소리쳤다. "하늘을 날아가는 비둘기와 산비둘기, 빨리 와! \ "날아와! 행복한 새 친구들, 날아라! 빨리 날아와! 모두들 빨리 와서 나를 도와줘, 빨리 잿더미 속의 완두콩을 골라내라! " 흰 비둘기 두 마리가 먼저 부엌 창문으로 날아왔고, 이어서 산비둘기 두 마리가 날아왔고, 그 다음에는 하늘의 새들이 날개를 퍼덕이며 잿더미로 날아갔다. 작은 흰 비둘기는 고개를 숙이고 잿더미에서 줍기 시작했고, 한 마리씩 주워 주웠다! 다른 새들은 고르기 시작했고, 한 마리씩, 계속 고르기 시작했다! 그들은 잿더미에서 좋은 콩 씨앗을 모두 골라서 접시에 담아 한 시간만에 완성했다. 그녀가 그들에게 감사한 후에 새가 창문에서 날아갔다. 그녀는 흥분해서 접시를 들고 계모를 찾아갔는데, 무용연에 갈 수 있을 줄 알았다. 그러나 그녀는 말했다: "아니, 아니! 너 이 지저분한 아가씨야, 너는 예복이 없어, 너는 춤을 출 줄 몰라, 너는 갈 수 없어. " 신데렐라는 그녀에게 다시 한번 가 달라고 간청했다. 계모는 이번에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한 시간 안에 이 완두콩 두 그릇을 재에서 골라낼 수 있다면, 너는 가도 된다." 그녀는 이번에 신데렐라에서 벗어날 수 있을 줄 알았고, 완두콩 두 접시를 재에 붓고 잠시 섞은 후 득의양양하게 떠났다. 하지만 어린 소녀는 집 뒤의 정원으로 달려가 예전처럼 소리쳤다. "하늘을 날아가는 비둘기와 산비둘기, 힘내!" " 여기로 날아와! 행복한 새 친구들, 날아라! 빨리 날아와! 모두들 빨리 와서 나를 도와줘, 빨리 잿더미 속의 완두콩을 골라내라! "흰 비둘기 두 마리가 먼저 부엌 창문으로 날아왔고, 이어서 산비둘기 두 마리가 날아왔고, 그 다음에는 하늘의 새들이 날개를 펄럭이며 잿더미로 날아갔다. 작은 흰 비둘기는 고개를 숙이고 잿더미에서 줍기 시작했고, 한 마리씩 주워 주웠다! 다른 새들은 고르기 시작했고, 한 마리씩, 계속 고르기 시작했다! 그들은 잿더미에서 좋은 콩 씨앗을 모두 골라서 접시에 넣었다. 이번에는 30 분 만에 그들을 데려갔다. 새가 날아가자 신데렐라는 접시를 들고 계모를 찾아갔다. 그녀는 매우 흥분해서 자신이 무도회에 갈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계모가 말했다. "됐어!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너는 갈 수 없다. 너는 예복이 없다. 너는 춤을 출 줄 모른다. 너는 우리를 난처하게 할 뿐이다. " 그 후 남편과 아내는 두 딸을 데리고 파티에 갔습니다. 자, 가족 모두가 사라지고, 신데렐라만 헤이즐넛 나무 아래에 앉아서 슬프게 울고 있다: "헤이즐넛 나무! "도와주세요. 흔들어 주세요. 금은예복 한 벌 떨쳐주세요." 그녀의 친구 새가 나무에서 날아와 금은으로 만든 옷 한 벌과 반짝이는 실크 댄스 신발 한 켤레를 가져왔다. 드레스를 잘 차려입고 신데렐라는 두 언니 뒤에 무도장에 왔다. 럭셔리한 드레스를 입은 후 그녀는 그렇게 우아하고 아름답고 예뻐 보였다. 그들은 그녀를 알아보지 못했고, 그녀가 분명히 이상한 공주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그녀가 신데렐라라고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신데렐라가 아직도 성실하게 회색 집에 있는 줄 알았다. 왕자가 그녀를 보았을 때, 그는 재빨리 그녀에게 다가가 그녀를 껴안고 춤을 추게 했다. 그는 다시는 다른 여자와 춤을 추지 않을 것이고, 손도 그녀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누군가 그녀에게 춤을 추라고 할 때마다 왕자는 항상 "이 여자가 나와 춤을 추고 있다" 고 말했다. 그들은 함께 늦게까지 춤을 추었고, 그녀는 집에 가는 것을 기억했다. 왕자는 이 아름다운 소녀가 어디에 사는지 알고 싶어, 그가 말했다. "내가 너를 집에 데려다 줄게." " 신데렐라는 분명히 동의했지만, 그가 보지 못했을 때, 그녀는 슬그머니 빠져나가 집으로 달려갔다. 왕자가 그녀를 쫓아다니자, 그녀는 어쩔 수 없이 비둘기집에 뛰어들어 문을 닫았다. 왕자는 밖에서 기다리며 떠나기를 거부했다. 아버지가 집에 돌아오신 후에야 왕자는 일어서서 무도회에서 만났던 그 모르는 소녀가 이 비둘기집에 숨어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이 비둘기의 문을 부수었을 때, 문은 비어 있었기 때문에 그는 실망하여 궁전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그녀의 부모가 집에 들어왔을 때 신데렐라는 마치 계속 누워 있는 것처럼 잿더미 가장자리에 옷을 입고 누워 있었고, 어두컴컴한 등불이 굴뚝 기둥의 벽굴에서 흔들렸다. 사실 신데렐라는 비둘기 집을 지나 개암 나무 앞에 와서 예쁜 원피스를 벗고 나무에 다시 넣어 새를 데려가게 했다. 그녀는 집으로 돌아와 재에 앉아 회색 외투를 입었다. 다음날 무도회가 다시 시작될 무렵, 그녀의 아버지, 계모, 두 언니는 모두 갔다. 신데렐라가 나무 밑에 와서 말했다: "헤이즐넛 나무! 도와주세요. 흔들어 주세요. 저를 위해 금은예복 한 벌을 흔들어 주세요. " 새가 온다. 그것은 그녀가 전날 입었던 것보다 더 예쁜 옷을 가져왔다. 그녀가 무도장에 왔을 때, 그녀의 아름다움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녀가 오기를 기다렸던 왕자는 즉시 앞으로 다가와 그녀의 손을 잡고 춤을 추라고 했다. 누군가가 그녀에게 춤을 추라고 할 때마다, 그는 항상 전날과 같은 말을 한다. "이 여자가 나와 춤을 추고 있다." " 그녀가 한밤중에 집에 돌아왔을 때, 왕자는 전날처럼 그녀를 따라다니며 그녀가 어느 집에 들어왔는지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녀는 그를 버리고 즉시 아버지의 집 뒤에 있는 화원으로 뛰어들었다. 화원에는 잘 익은 배가 가득한 아름다운 배나무 한 그루가 있었다. 신데렐라는 그녀가 어디에 숨어 있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나무에 올라가야 한다. 왕자는 그녀를 보지 못했다. 그는 그녀가 어디로 갔는지 모르기 때문에, 그는 반드시 그녀의 아버지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리고 그는 앞으로 다가와서 말했다. "나와 춤을 추는 그 모르는 소녀는 이미 빠져나갔다. 나는 그녀가 배 나무에 뛰어 들었음에 틀림 없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아버지는 생각했다: "신데렐라인가?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사람을 보내 도끼 한 자루를 가지고 이 나무를 베어 넘어뜨렸다. 나무에 사람이 없다. 아버지와 계모가 부엌으로 와서 보니 신데렐라는 평소처럼 재 속에 누워 있었다. 원래, 그녀는 배나무에 뛰어들어 나무 반대편에서 미끄러져 내려와 자신의 예쁜 치마를 벗고, 개암 나무 위의 새들이 물고 가서 자신의 회색 외투를 입었다. 셋째 날, 그녀의 아버지, 계모, 두 언니가 떠나자, 그녀는 다시 화원에 와서 말했다. "개암나무!" 도와주세요. 흔들어 주세요. 저를 위해 금은예복 한 벌을 흔들어 주세요. "그녀의 친절한 친구는 다음날 첫날보다 더 예쁜 옷과 순금 무용화 한 켤레를 가져왔다. 그녀가 무도회에 도착했을 때, 모든 사람은 그녀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에 놀라 멍해졌다. 왕자는 혼자서 그녀와 춤을 추었다. 누군가가 그녀에게 춤을 추라고 할 때마다, 그는 항상 이렇게 말한다. "이 여자는 나의 파트너이다. 자정이 되자 그녀는 집에 돌아가려고 했고, 왕자는 또 그녀를 데려다 주고 싶어 몰래 말했다. "이번에는 그녀를 도망가게 할 수 없다." 그러나 신데렐라는 그의 곁을 빠져나갈 방법을 강구했다. 너무 급하게 걸었기 때문에, 그녀는 자신이 남긴 금빛 무용화를 계단에 떨어뜨렸다. 왕자가 무용화를 들고 다음날 그의 왕 아버지 앞에 와서 말했다. "이 금빛 무용화를 신을 수 있는 여자와 결혼하고 싶어요. 신데렐라의 두 언니는 이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뻤다. 둘 다 예쁜 발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 무용화를 신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여동생은 어머니의 동반으로 집에서 무용화를 시험해 보았지만 엄지발가락은 신을 수 없었다. 이 신발은 그녀에게 너무 작다. 그래서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에게 칼을 가져 와서 말했다: "그건 중요하지 않아, 너의 엄지발가락을 잘라라! 네가 여왕이라면, 너는 발로 어디든 갈 필요가 없다. " 큰딸이 듣자마자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어리석은 아가씨는 아픔을 참으며 자신의 엄지발가락을 잘라 겨우 발에 걸치고 왕자님 앞에 왔다. 왕자는 그녀가 신발을 신는 것을 보고 그녀를 신부로 여기고, 그녀와 나란히 말을 타고 그녀를 데리고 갔다. 하지만 그들이 궁전으로 돌아오는 길에 신데렐라가 뒷마당에 심은 개암 나무를 지나가자 작은 비둘기 한 마리가 나뭇가지에 멈춰 서서 노래를 불렀다. "다시 돌아가라! \ "돌아가! 저 신발 좀 봐! 이 신발은 너무 작아서 그녀에게 어울리지 않는다! 왕자! 왕자! 다시 너의 신부를 찾아라, 네 옆에 앉아 있는 것은 너의 신부가 아니다! " 왕자는 듣고 말에서 내려와 그녀의 발을 쳐다보았는데, 피가 그녀의 신발에서 흘러나오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알고, 즉시 말머리를 돌려 가짜 신부를 집으로 데려와 말했다. "이것은 진짜 신부가 아니다. 다른 여동생에게 이 신발을 시험해 보라고 했다. " 그래서 여동생은 발에 신발을 신고 앞으로 걸어가려고 했지만 굽이 너무 커서 신을 수가 없었다.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에게 발뒤꿈치를 잘라서 입으라고 하고, 그녀를 끌고 왕자를 만나러 갔다. 그녀가 신발을 신는 것을 보고 왕자는 신부로서 그녀를 부축해 말을 타고 나란히 앉아 떠났다. 그러나 그들이 헤이즐넛 나무를 지나갈 때, 작은 비둘기는 여전히 나뭇가지 위에 서식하며 "다시 돌아가라!" 라고 불렀다. 돌아가세요! 저 신발 좀 봐! 이 신발은 너무 작아서 그녀에게 어울리지 않는다! 왕자! 왕자! 너의 신부를 다시 찾아라, 네 옆에 앉아 있는 것은 너의 신부가 아니다! "왕자는 고개를 숙이고 보니 피가 그녀의 무용화에서 흘러나오고 있었고, 그녀의 하얀 스타킹도 붉은색에 흠뻑 젖었다. 그는 말머리를 돌려 그녀를 돌려보내며 아버지에게 말했다. "이것은 진짜 신부가 아니다. 딸이 있어요? 클릭합니다 "우리 아버지가 대답했다." 아니, 내 전처가 낳은 작은 지저분한 딸인 신데렐라만. 그녀는 신부가 될 수 없다. 그러나 왕자는 그를 데리고 가서 시험해 보라고 고집했다. 신데렐라는 먼저 얼굴과 손을 씻은 다음 들어와서 공손하게 왕자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왕자는 그녀에게 무용화를 보여 주었고, 마치 그녀를 위해 특별히 만든 것처럼 그녀의 발에 신었다. 그는 올라가서 그녀의 얼굴을 자세히 보고, 그녀를 알아보자, 곧 흥분해서 말했다. "이것은 나의 진정한 신부입니다." " 계모와 그녀의 두 언니는 매우 놀랐다. 왕자가 신데렐라를 부축해 말에 올랐을 때, 그들은 화가 나서 얼굴이 창백하여 왕자가 그녀를 데리고 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들이 헤이즐넛 나무 옆에 왔을 때, 작은 흰 비둘기가 노래를 불렀다. "집에 가자! 집에 가자! 저 신발 좀 봐! 공주! 이 신발은 너를 위해 만든 것이다! 왕자! 왕자! 어서 신부를 집으로 데려가라, 진짜 신부가 네 옆에 앉아 있다. " 비둘기가 노래를 다 부른 후 앞으로 날아가 신데렐라의 오른쪽 어깨에 멈춰 섰다. 그들은 함께 궁궐로 걸어갔다.
동화의 역사
세계 각지에서 전해 내려오는' 신데렐라' 동화 속 비슷한 변종이 1500 개 이하가 아니다. 중국 56 개 민족과 일부 소실합병된 민족 중에도 비슷한 전설이 많다. 지금까지 보존된 언어별 이야기는 72 개, 숫자는 정말 놀랍다. 수천 년 동안 신데렐라 현상에 대해 포기할 수 없는 정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이야기 유형에는 보통 착하고 불행한 여주인공, 여주인공 어머니의 죽음, 새 가족 구성원의 여주인공 왕따, 여주인공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국 행복을 가져다 주는 신기한 힘, 여주인공을 식별하는 데 쓰이는 신발 등의 요소가 포함된다. 그럼 스테이? 민간 문학의 모제 색인에서 스티 톰슨은 신데렐라 이야기를 한넬 톰슨의 이야기로 분류했다.
당대단이 속고등학교에 기재한' 엽한도' 이야기는 세계 최초의' 신데렐라' 민간 이야기 기록 (기원 9 세기 중엽) 이다. 이 이야기에서 여주인공을 돕는 것은 물고기 뼈이고, 그녀에게 행복을 주는 것은 금신발 한 켤레이다. 그러나 잎한도의 기재 시간이 더 정확하고, 더 오래되었고, 당시 사람들이 자주 들은 이 이야기에 대한 글에 함축된 어조로 잎한도의 이야기는 이런 이야기의 실제 모습에 더 가까운 것 같아 일부 학자들은 이런 이야기가 중국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그린 동화' 에서 신데렐라 Aschenputte 의 이야기는 모든 다른 언어 중에서 가장 널리 퍼지고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린 형제의 아이와 가족 동화 (Kinder-und Hausm)? Rchen) 은 평생 7 개의 버전을 출판했습니다. 같은 이야기는 7 개 버전에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18 19 2 판부터 신데렐라의 이야기는 어머니의 유언장 내용, 아버지가 맡은 역할의 분량, 자매들의 실명에 대한 처벌과 같은 줄거리에 큰 변화를 일으켰다. 특히 1857 윌리엄? 그린이 마지막으로 개정한 7 판은 줄곧 그들의 형제의 의지의 최종 구현으로 여겨졌다. 변형 버전 18 12 에서 동물은 더 큰 역할을 하며 일부 줄거리는 더 논리적입니다. 예를 들어 1857 판, 계속 역행해 온 신데렐라, 무도회 앞에서 울며 계모를 구하고,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무도회에 가는 것은 이미 기대한 것 같다. 18 12 판은 자매들로 시작해 신데렐라는 전날 밤 장관을 훔쳐본 뒤 무도회에 참가하는 것에 대한 동경을 품었다.
1697 년 찰스 페로의' 거위 엄마의 이야기' 가 파리에서 출판되었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이 이야기에 집중된 신데렐라 이야기가 유럽에서 이런 이야기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라고 생각했다. 물론 유럽에서도 좀 더 오래된 이야기가 발견됐지만 페로의' 신데렐라' 이야기가 가장 영향력 있는 이야기다. 세 편의 소설 중 페로의 이야기에만 선녀, 호박차, 수정화, 즉 잘 알려진' 신데렐라' 가 등장한다.
세계 각지에서 전해 내려오는' 신데렐라' 동화 속 비슷한 변종이 1500 개 이하가 아니다. 중국 56 개 민족과 일부 소실합병된 민족 중에도 비슷한 전설이 많다. 지금까지 보존된 언어별 이야기는 72 개, 숫자는 정말 놀랍다. 수천 년 동안 신데렐라 현상에 대해 포기할 수 없는 정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이야기 유형에는 보통 착하고 불행한 여주인공, 여주인공 어머니의 죽음, 새 가족 구성원의 여주인공 왕따, 여주인공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국 행복을 가져다 주는 신기한 힘, 여주인공을 식별하는 데 쓰이는 신발 등의 요소가 포함된다. 그럼 스테이? 민간 문학의 모제 색인에서 스티 톰슨은 신데렐라 이야기를 한넬 톰슨의 이야기로 분류했다.
당대단이 속고등학교에 기재한' 엽한도' 이야기는 세계 최초의' 신데렐라' 민간 이야기 기록 (기원 9 세기 중엽) 이다. 이 이야기에서 여주인공을 돕는 것은 물고기 뼈이고, 그녀에게 행복을 주는 것은 금신발 한 켤레이다. 그러나 잎한도의 기재 시간이 더 정확하고, 더 오래되었고, 당시 사람들이 자주 들은 이 이야기에 대한 글에 함축된 어조로 잎한도의 이야기는 이런 이야기의 실제 모습에 더 가까운 것 같아 일부 학자들은 이런 이야기가 중국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그린 동화' 에서 신데렐라 Aschenputte 의 이야기는 모든 다른 언어 중에서 가장 널리 퍼지고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린 형제의 아이와 가족 동화 (Kinder-und Hausm)? Rchen) 은 평생 7 개의 버전을 출판했습니다. 같은 이야기는 7 개 버전에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18 19 2 판부터 신데렐라의 이야기는 어머니의 유언장 내용, 아버지가 맡은 역할의 분량, 자매들의 실명에 대한 처벌과 같은 줄거리에 큰 변화를 일으켰다. 특히 1857 윌리엄? 그린이 마지막으로 개정한 7 판은 줄곧 그들의 형제의 의지의 최종 구현으로 여겨졌다. 변형 버전 18 12 에서 동물은 더 큰 역할을 하며 일부 줄거리는 더 논리적입니다. 예를 들어 1857 판, 계속 역행해 온 신데렐라, 무도회 앞에서 울며 계모를 구하고,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무도회에 가는 것은 이미 기대한 것 같다. 18 12 판은 자매들로 시작해 신데렐라는 전날 밤 장관을 훔쳐본 뒤 무도회에 참가하는 것에 대한 동경을 품었다.
동화평가
앞에
신데렐라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이런 인생 경험 과정을 알려준다. 어떤 비웃음, 난처함, 왕따하에서도 우리는 근면하고 굴욕을 참아야 한다. 설령 극히 어렵더라도,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무한한 희망을 가지고 선량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한다면, 우리는 결국 행복한 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이치는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신데렐라' 현상에 대한 양성을 보면 알 수 있다.
반면
사회학자들은 신데렐라, 백설공주, 잠자는 미인과 같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전 동화들이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는 잘못된 사상을 퍼뜨려 많은 어린이를 오도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주장한다. 미국 인디애나주 퍼듀 대학의 전문가들은 168 개 그린 형제가 쓴 동화를 연구한 결과, 대부분의 동화는 외모로 사람을 평가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아름다움은 일상생활에서 유일한 평가 기준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중 94% 는 외모, 평균 문장 13.6 회, 문장 한 편은 여성미, 총 1 14 회를 언급했다. 사회학 부교수인 리즈 그라울홀츠 (Liz Grauerholz) 는 "소녀들이 어릴 때부터 들은 동화는 모두 아름답기 때문에 성공한 공주들이다" 고 말했다. 그녀는 이 동화들이 소녀들이 교육을 소홀히 하고 사업 성공을 추구하지 않고' 악취나는 사람' 에 몰두하게 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부모가 이 동화들을 버리거나 말하지 말아야 한다는 뜻은 아니라고 말했다. 정확한 방법은 아이들과 이야기의 줄거리와 인물을 토론하는 것이다. 그라울 호즈는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몬스터 슈렉' 을 칭찬하며 책 한 권을 표지로 판단하지 않는 희귀한 동화라고 불렀다. 아마도 나중에 아이에게 이야기를 할 때, "옛날에 아름다운 공주가 있었다 ..." 라고 말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이렇게 시작해야 할 것 같다. "옛날에 용모가 평범한 공주가 있었다 ..."
이 이야기에 대한 또 다른 평가
이 이야기에 불합리한 점이 있습니까? 자정 12 이후에는 모든 것이 원래대로 돌아가야 하지만 신데렐라의 유리신발은 원래대로 돌아가지 않았다. 위대한 작가조차도 때때로 실수를 한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공주와 왕자의 해피엔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