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리우드 영화 리뷰 1 부:
볼리우드는 거의 세 시간 가까이 된 장편 영화였지만, 나는 단숨에 다 읽었다. 아마도 미국 블록버스터에 너무 오래 빠져있는 것 같다. 나는 인도 영화에 대한 기대가 그리 높지 않았고, 이 영화가 나에게 감동과 사고를 가져다 줄 줄은 생각도 못했다. 영화의 끝에 이르러, 나는 내가 눈물을 흘리는 것을 발견했다. 우정을 위해, 삶을 위해, 내가 오해한 이 얻기 어려운 좋은 영화를 위해.
이 영화의 단서는 목장주를 찾는 것이 아니라 생명의 참뜻을 찾는 것이다. Chartu 는 Rancher 생활의 결과를 알고 싶어하지만, 우리는 Rancher 생활의 과정을 더 중시한다. 제국공대에서 고도의 경쟁 압력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미래의 좋은 일, 고임금, 저택, 미녀를 위해 우울하고, 고민하고, 고통스러울 때, Rancher 는 흥미를 위해 배우고, 지식의 응용에 열중하며, 돈과 명리를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 이런 철리가 풍부한 담담한 태도는 한차례의 맑은 바람처럼 현대 사회의 고압적인 스모그를 날려 인생에 대한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응? 아무도 2 등을 기억하지 않을까요? ,? 성공하기 위해서, 당신은 반드시 다른 사람을 넘어뜨려야 합니까? 교장 바이러스는 이러한 관념을 끊임없이 강화하여 학생에게 적나라한 정글 경쟁 원칙을 주입하려고 시도했다. 그래서 Chartu 와 같은 벤치마킹 학생이 있습니다. 매일 공부 18 시간, 이기적으로 아첨하고, 남의 불행을 기뻐하며, 다른 사람에게 무관심하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 것은 완전히 템플릿과 도구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와 두려움 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생명을 끝내기로 선택한다.
중국의 상황도 예외는 아니다. 경제 현대화의 물결 속에서 어떤 나라의 치열한 경쟁도 큰 차이가 없다. 태어날 때부터, 심지어 태어나기도 전에, 우리는 부모와 사회의 기대를 너무 많이 실었다. 출발선에 질 수 없어서 태교가 있어서 세 살 때 유치원에 가야 하고, 네 살 때 영어 수업을 해야 하고, 다섯 살 때 그림 수업을 해야 하고, 여섯 살 때 피아노 수업을 해야 합니까? 아무도 우리가 좋아하거나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 물어본 적이 없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배우고, 다른 사람이 추구하는 것을 추구하고,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생활을 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밤이 깊었을 때, 우리의 마음은 울고 있었다. 이것은 내 인생이다. 이번에는 나 자신을 위해 살았어야 했다. (마하트마 간디, 인생명언) 인생의 희로애락은 물고기가 물속에 있는 것과 같다. 오직 너만이 온도의 변화를 안다. 반짝이는 겉모습의 내면의 고통을 누가 알 수 있겠는가?
-응? 왜 내가 항상 1 등을 하는지 아세요? 내가 기계를 좋아하기 때문에? Rancher 는 그의 성공을 이렇게 설명했다, 이렇게 간단하고 어렵다. 사랑하기 때문에 목장주는 침식을 잊고 과학 연구를 하고, 창조적으로 생각하고, 의식적으로 지식을 실천에 응용한다. 그에게 지식은 돈과 권력을 잠금 해제하는 수단이 아니다. 그는 지금까지 성적과 일을 위해 공부한 적이 없다. 지식 자체는 그에게 목적과 즐거움이다. 이것은 세속적인 세상에서 점점 더 희귀해지고 귀중해졌기 때문에 목장주가 성공했고, 우리 대다수는 여전히 욕망의 심연에 빠지려고 발버둥치고 있다.
자기가 배우기 싫어하는 것을 배우고 자기가 배우지 않는 것을 사랑할 때, 프랑스어와 중국어는 줄곧 평범함과 고통 속에서 발버둥치고 있다. 우리는 열정적으로 자신이 사랑하지 않는 일에 몰두해서는 안 되며, 스스로 공부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단지 삼류용재일 뿐이다. 우리가 사랑하지 않는 사업에 귀중한 생명을 쓰는 것은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것이다. 파한이 마침내 동물 사진작가가 되었을 때, 나는 진심으로 그를 기쁘게 했다. 네, 앞으로 돈이 적어도 집이 작고 차가 작아요. 마음이 행복하면 밖에서 무슨 상관이 있나요? 나는 팔한이 영화 끝에서 환한 미소를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만족의 기쁨이다.
극 중 바보 같은 브로맨스도 나를 울게 했다. 친구 사이에는 포기하지 않고 서로를 지지하고, 자신의 생활과 명예를 위해 상대방을 무시할 수 있다. 현실의 압력 하에서 두터운 우정은 이렇게 소중하다. 이것은 인생의 행복과 참뜻이며, 우리가 일생으로 추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파한과 라이거가 결국 목장주를 찾았을 때, 친구들의 중권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말과 감정을 담은 깊은 그리움을 전달했다.
볼리우드는 민족 코미디로서 독특하고 활발한 가무로 이 민족에 대해 더 깊은 이해와 사랑을 갖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우정, 사랑, 생활, 성공의 철학은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이 영화는 내가 외국 영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시작이 될 것이며, 너에게 감동과 깨우침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영화의 오락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사고도 볼리우드에 있다.
볼리우드 영화 리뷰 2:
희극은 웃음과 눈물로 성공할 수 있지만, 인도 영화' 삼바보 볼리우드' 는 관객들에게 훨씬 더 많은 것을 가져다준다. 어떤 인생이 진정한 성공인가? 진지해 보이는 이 질문은 가볍고 유머러스한 이야기에서 해답을 얻었다. 이 영화는 인도에 관한 것입니까? 칭화? 캠퍼스에서 일어난 이야기는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 오늘 중국의 교육은 반대 방향과 응시 교육의 괴권에 빠져 있다. 캠퍼스에서 학생들의 개성이 무시되고 말살되었다. 성격이 실제로 학생의 미래 안식처의 진정한 자본이라고 생각하는 선생님은 거의 없다. 이 영화는 웃음소리 속에서 생각하게 하고, 한한을 생각나게 한다.
"삼바보 볼리우드" 의 중국어 번역만 보면 정말 당나귀 입술이 말이 맞지 않는다. 사실? 바보 셋? 그들은 어리석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각기 장점이 있다. 그래요? 소란을 피우세요? 볼리우드가 아니라 제국 이공계, 경쟁 규칙이 잔혹한 작은 사회이다. 개학 첫날 교장은 떠들썩한 뻐꾸기를 훈계하며 스스로 둥지를 짓지 않았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둥지에만 알을 낳는다. 그들이 알을 품고 싶을 때 어떻게 될까? 그들은 다른 알을 둥지 밖으로 밀어내고, 경쟁이 끝나고, 그들의 생명은 살인으로 시작한다. 이게 자연이야? 싸우거나 죽다. -응? 인도 최고의 대학이라도 시험을 가장 잘 보는 학생을 양성하고 품위 있는 고임금 일자리를 쟁취하고 싶을 뿐이다. 학생은 학습 기계가 되어 조립 라인에서 성적과 제품의 노예가 되었다. 반면에, 가족의 압력도 압도적이다. 부모가 자녀의 성공을 원하든 가족의 난처함이든 젊은이들은 어쩔 수 없이 현실과 타협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자살을 선택했다.
흥미롭게도, 이 이야기들은 인도에서 발생했지만, 중국 관객들에게는 공감을 느꼈다. 응시 교육 체제 하에서, 우리는 유치원부터 경쟁을 시작했는데, 이미? 좋은 성적, 좋은 일? 학습의 궁극적인 목표로 삼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 진학하는 것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진정으로 이해하고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원래의 꿈을 기억합니까? 현실은 이렇게 잔혹한데, 영화는 오히려 우리를 눈앞에 밝게 한다. 영웅 란코는 완전히 하나이다. 외계인? 그는 모든 일에 패를 따지지 않고, 권위를 무시하고, 잔꾀를 부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가 시험마다 쉽게 1 등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계를 사랑하세요? 。 그의 의견으로는? 공부는 인생을 개선하기 위해서이지 인생을 즐기기 위해서가 아니다. -응? 이 간단한 한 마디로 많은 사람들의 뺨을 때렸다. 그의 격려로 그의 친구 법신은 용감하게 그의 아버지에게 그의 꿈을 알렸다. 아빠, 만약 내가 사진작가가 된다면? 나는 적은 돈을 벌었고, 집은 작았고, 차는 작았지만, 나는 매우 행복했고, 정말 행복했다. -응? 중국의 자녀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익숙한 부모들이 이런 고백에 감동을 받을지 모르겠다.
란조를 눈엣가시로 한 Chartu 는 영화에서 전형적인가요? 좋은 학생? 이미지. 학교에서 그는 책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다. 왜요 첫 번째? 그는 늘 자신의 머리를 위해 싸운다. 졸업 10 년, 명차, 저택, 돈 많이 벌고 국내에서 가장 전형적인가요? 성공 모드? 。 그가 자랑스럽게 옛 동창인 란조와 경쟁했을 때, 상대방이 이미 400 개의 특허를 가진 과학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의 일은 상대방의 새로운 특허 허가에 의존해야 했다. 랜코가 그에게 말했어? 탁월함을 추구하면 성공은 무심코 너를 따라잡을 것이다. -응? 방이 있고 차가 있는 것이 성공적인 삶입니까? 볼리우드를 보면 새로운 수확을 거둘 수 있습니다.
물론, 영화는 이러한 생각 때문에 신랄해 보이지 않는다. 반면 낙관, 열정, 행복이 영화를 관통하며 인도풍으로 가득 찬 가무 부분도 빠져들게 한다. 영화는 디테일 처리에도 신경을 많이 썼고, 많은 다리들이 일찌감치 길을 깔았고, 앞뒤가 호응하는 안배는 드라마의 엄밀함과 소탈함을 더욱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영화명언) 단락의 디자인에 있어서, 더 많은 것은 인물의 성격의 성장에서 출발하는 것이지, 단순한 단락이 아니다. 예를 들어, 란조의 책 개념에 대한 독특한 해석, 물리 원리를 이용하여 학우에게 보복하는 등. , 모두 상당히 개성이 있어 보이고, 진부하지 않다. 3 시간 영화 한 편이 너를 끝까지 웃게 할 것이다.
세 가지 어리석은 비명 볼리우드 영화 평론가 세 번째 부분:
영화 평론을 쓰기 전에 세 번 외치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까? 신께 감사해요? 나는' 삼바보 볼리우드' 라는 기질이 있는 이름 때문에 이런 기질이 있는 영화를 놓치지 않아서 다행이다. 저는 천칭자리입니다. 가혹하고 우아한 본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로는 고전적인 할리우드 영화조차도 너무 날카로워요. 볼리우드 스타일의 가무, 그런 시끄러움, 나에겐 소자본만큼 낭만적이지 않아요. 저는 항상 그들에게서 멀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삼바보' 를 보는 것은 내 인생의 기적이다. 나는 보고 나서 이것이 내 일생의 스캔들이라고 말했다.
젊음, 꿈, 성장과 관련된 모든 영화는 특히 자기 연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우리는 당시 아직 어려서 이렇게 방자할 줄은 몰랐다. 우리는 몸부림쳤지만 돌파하지 못했다. 우리는 반란을 일으켰지만, 마침내 오늘의 중생이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삼바보' 의 줄거리가 너무 이상적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주인공의 인생 경험은 다소 처량했지만, 그는 하느님의 총아가 되었고, 현실에서 우리는 이미 패배했을 것이다. 그러나 영화의 최고 경지는 관객을 위한 꿈이 아니다. 우리는 세 바보의 광기와 발버둥을 보며 교과서를 찢고 싶은 날, 문제에 시달리는 심야, 꿈과 미래에 대한 간절한 기대감, 결국 청춘을 내려놓았다.
솔직히, 나는 속인이다. 나는 주변 사람들이 나보다 많다는 것을 질투할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의 성공을 부러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실생활의 압력 하에서 나는 소년 시절에 꿈꾸던 그런 사람이 되기가 어렵다. 오늘의 자신에 비해 이전의 이상은 너무 고상하다. 영화 속 영웅 목장주의 두 친구처럼, 우리가 커질수록, 다른 사람이 기대하는 모습이 되어 책임을 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많은 경우 꿈은 우리가 불태운 제물이 되었다. 우리는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만 실패에 실망할 때만 그것들을 밝히고, 그 작은 빛으로 자신을 위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면에 목장 주인은 희미한 빛을 잡고 터뜨린 천사다. 그 순간, 청춘이 모은 빛과 더위는 모두 꿈에 불타고, 통쾌하게 피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높이 살면 감히 현실의 고단에서 뛰어내려야 한다.
줄거리가 승리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는 지능이 높은 천재가 중생을 내려다보는 오만함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경배할 수밖에 없다. 볼리우드는 그렇지 않다. 국정이 비슷하기 때문에 알 수 없는 친밀감을 느끼게 하는 것 같다. 그것이 만든 꿈은 더욱 생동적이고 간단해서 포기하지 않으면 이길 수 있는 동화를 다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화는 젊은이들이 어떻게 파란만장한 기복을 통해 무지에서 성공으로 각성되었는지를 강조하지 않고, 단지 우리 모두가 자신을 인정한 후에야 행복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순간, 우리는 꿈을 위해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지, 우리를 괴롭히는 득실을 잊었다. 이것은 선별적인 무시이자 선별적인 낙관이다. 어차피 인생은 덧셈과 뺄셈으로 균형을 이룰 수 없다. 너는 백 살이나 반평생을 행복하게 살아야 한다.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살 용기가 있어야 하고, 손을 남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