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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경제의 네 가지 주요 특징은 무엇인가요?

생산 투입의 관점에서 볼 때 창의성 생산은 주로 지식 투입에 의존합니다. 농업사회와 이전 시대에는 부의 창출이 정신적 힘보다 육체적 힘에 더 의존했고, 인구수는 그 사회의 부 생산 능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였다. 지식 투자는 매우 제한적입니다. 산업사회 초기에는 기계가 많은 인력을 대체했지만, 생산에 있어서 기술 및 관리 인력의 역할은 충분히 발휘되지 못했습니다. 대부분의 작업은 여전히 ​​수작업이며 개인의 기술과 기술이 가치를 인정받기 시작했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정신작업의 비중이 높아지고, 과학연구와 교육훈련에 대한 투자도 늘어났다. 산업사회 전체에서 지식은 항상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자본 투자는 경제 성장에 매우 중요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경제에서 지식의 지위는 지속적으로 향상되어 가장 중요한 생산 투입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는 주로 다음과 같이 반영됩니다.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는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투자가 되었으며, 무형 자산에 대한 투자가 유형 자산에 대한 투자를 초과합니다. 위험을 피하고 이익을 얻으려면 자본 투자가 일치해야 합니다. 지식투자에서는 연구개발, 교육훈련 등 무형자산에 대한 투자수익률이 기계, 장비 등 유형자산에 대한 투자수익률보다 훨씬 높다. 제품 생산 유형의 관점에서 인간의 생산은 하드웨어 제품 생산 중심 단계와 소프트웨어 제품 생산 중심 단계의 두 단계를 거쳤습니다. 하드웨어 제품에는 주로 제조, 가공 산업 및 기타 관련 산업의 제품이 포함됩니다. 생산의 특징은 하드웨어 투자 비중이 높고 서비스 산업이 덜 발달했으며 과학 연구 및 학습이 충분한 관심을 끌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이 단계는 농업과 공업의 전체 초기 단계에 해당합니다. 비록 이러한 제품의 생산이 여전히 진행 중이지만 국민 경제에서 그 생산량이 차지하는 비중은 크게 감소했습니다. 소프트웨어제품은 주로 학습, 관광, 엔터테인먼트 등과 관련된 서비스산업과 문화산업에서 생산되는 일반제품을 포함합니다. 이 단계는 산업사회의 중·후기 단계에 해당한다. 정보 기술은 이러한 제품 생산에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정보기술의 발달은 소프트웨어 제품의 생산이 빠르게 생산과정의 중심이 될 뿐만 아니라, 이를 대체할 창의적인 제품의 생산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이해될 수 있다. 첫째, 정보기술은 산업계층화를 가속화한다. 한편, 산업은 계속해서 차별화되고 있으며, 농업, 공업, 서비스 산업은 이전과 다른 의미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정보 기술을 적용하면 이러한 산업에 더 많은 정보가 포함됩니다. 이는 생산 과정에 점점 더 많은 지식 투입이 필요함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지식 생산을 의미하여 생산을 지식 기반으로 업그레이드한다는 의미입니다. 한편, 지식산업, 특히 첨단기술과 문화산업도 급속히 성장하며 중요한 경제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둘째, 지식산업은 상류산업, 중류산업, 하류산업으로 구분된다. 하류산업은 일반지식의 복제 및 전파와 관련되어 있으며, 전통산업과 비교적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제품생산은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제품생산에 속하지만 그것은 저급소프트웨어제품이다. 미드스트림 산업은 소프트웨어 산업과 연결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제품이 이에 의해 생산됩니다. 이는 개발도상국이 먼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이다. 대부분의 정보산업과 서비스산업이 이 범주에 속합니다. 상류 산업은 주로 창의적 생산과 관련이 있습니다. 창의성은 기술성향과 경영성향에 따라 경성창의성과 연성창의성으로 나눌 수 있다. 하드창의력에는 첨단기술의 연구개발이 포함되며, 그 제품은 주로 특허와 주요 과학연구 성과물입니다. 현재 기업 투자의 상당 부분이 이 분야에 있습니다. 소프트 창의성에는 주로 경영 지식의 생산이 포함됩니다. 제품에는 주요 사업정책, 발전계획 등이 포함됩니다. 이는 국가경쟁력과 직결된다. 셋째, 창의적 생산은 일반 생산에서 독립되어 일반 생산 과정과 평행한 생산이 되며, 심지어 생산 과정의 중심이 된다. 이제 많은 대기업들이 신기술과 신제품 생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제품의 일반적인 생산을 다른 생산자에게 맡기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나이키 신발회사(Nike Shoe Company)는 연간 생산량이 160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대의 신발 회사입니다. 신발을 전혀 생산하지 않고 신제품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생산을 위해 전 세계에서 대량의 소비자 정보를 수집합니다. 그런 다음 새로운 제품의 일반적인 생산, 형성된 창의적인 결과가 다른 회사에 넘겨집니다. 또 다른 예는 일부 신약이 실험실에서 직접 생산되므로 해당 공장을 지을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2. 유통특성: 지식보유정도는 유통의 주요 기반이 된다. 지식보유정도에는 지식의 양과 보유능력이 포함된다. 분배 기반의 관점에서 볼 때 전통적인 분배는 생산 수단의 소유를 기반으로 합니다. 농업사회에서 생산수단은 주로 토지와 노동도구를 포함한다. 토지 소유자는 토지와 노동 도구를 소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분배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있었습니다. 산업사회에서 자금은 생산에 필요한 생산수단을 구매할 수 있고 분배의 주요 기반이 된다. 자본가는 자금이 있기 때문에 분배에 참여하는 데 있어 지배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지식 노동은 부의 생산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경제성장은 점점 더 지식의 생산, 확산 및 적용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지식은 전통적인 의미에서 생산의 수단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지식근로자는 생산수단의 의미에서 지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통적인 고용관계가 변화되었다. 최근에는 자금의 과잉과 투자위험의 증가로 인해 자금배분에 직접 참여하는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습니다. 외과의사가 수술실을 필요로 하는 것보다 수술실에 외과의사가 더 필요합니다.

병원의 진정한 부는 값비싼 장비가 아니라, 수십년의 경험을 지닌 의사들의 기술과 지식에 있습니다. 이러한 지식이 없으면 병원의 값비싼 수술실은 쓸모가 없습니다. 지식의 이러한 특성은 지식의 보유 정도를 분배의 기초로 삼는다. 분배결정의 관점에서 볼 때, 과거의 분배는 노사가 공동으로 결정하였다. 농업사회에서는 지주가 분배의 주도권을 갖는다. 농부들의 목소리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산업사회에서는 자본가들이 분배의 주도권을 갖는다. 노동자들은 발언권이 제한되어 있다. 생산직 노동계급의 성장과 함께 노동조합은 발언권을 위한 투쟁에 중요한 기여를 해왔고, 유통에 있어서 노사 양측의 평등한 참여를 위한 예비작업을 수행해왔습니다. 지식근로자의 등장으로 생산직과 사무직의 구분이 모호해지고, 전통적 의미의 생산직 근로자는 점차 쇠퇴해 가고 있다. 지식근로자는 생산수단에 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분배에 참여하는 데 있어서 고용주와 동등한 지위를 갖는다. 현재 떠오르는 노동조합, 노동조합, 벤처캐피탈 등 많은 기업이 이러한 평등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지식과 자본이 재산권과 기득권의 분배에 참여한다. 실제로 지식은 유통 경쟁에서 더욱 적극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식을 통해 억만장자가 되었고, 유통단계를 장악한 자본의 역사를 다시 썼다. 지식이 부(富)이다'는 지식경제 시대에 새로운 의미를 갖는다. 물론 지식 근로자도 수준으로 구분됩니다. 이러한 수준의 구분은 주로 지식을 학습하고 생성하고 적용하는 능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러한 계층화는 전통적 의미에서는 절대적이지만, 지식이 높은 계층은 더 많은 분배권을 갖고, 지식 학습, 창작, 적용 수준이 낮은 계층은 분배 참여에 불리하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전통적 의미에서 발견되지 않는 상대성을 갖고 있다. 즉, 고지식과 저지식의 구분이 없고, 철학이 공예보다 높다는 기존 견해는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다. 지식의 적용은 더 넓은 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번역가의 지식이 작가의 지식보다 더 중요하고, 신을 믿는 사람에게는 성직자의 지식이 성직자의 지식보다 더 유용합니다. 과학자. 지식은 하늘의 별과 같아서 제 자리가 있습니다. 그것이 빛나는 곳마다 사람들은 그 빛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모든 근로자가 비인격적인 의미에서 동등한 능력을 갖게 하여 사회적 분배를 보다 공평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사람들의 평등한 의사소통과 창의적 능력 개발에 도움이 됩니다. 배포 내용으로 판단합니다. 과거에는 배분이란 주로 자금의 배분을 의미하였다. 오늘날의 지식기반 유통에서는 유통내용이 달라졌습니다. 학습 기회, 쾌적한 환경, 밝은 발전 전망이 모두 지정된 검사 범위에 포함되었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취업 시 소위 높은 연봉에 대해서는 신경 쓰지 않고, 부서의 위치, 대인 관계의 조화, 회사의 발전 전망, 개인 교육 기회 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도 이런 경향을 반영한다. 많은 사람들이 고임금 직장을 떠나는 이유는 일이 너무 피곤하고 여가가 필요하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유통 목적의 관점에서. 과거에는 분배의 목적이 주로 물질적 생활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의 유통목적은 전통적인 물질생활의 틀을 뛰어넘어 정신적인 방향으로 발전할 뿐만 아니라, 창조적인 정신활동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유통의 목표로 자리잡고 있다. 많은 직원들이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대회, 여행, 추가 연구 및 새로운 취업 기회에 기꺼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기회는 지식을 적용하는 능력에 따라서만 지급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대우는 일반 지식 근로자의 대우와 다르며, 숙련된 기술자와 비숙련 기술자의 대우도 다릅니다. 그러나 이 차이도 줄어들고 있다. 3 소비 특성: 지식 소비가 지배적인 소비가 되었습니다. 모든 인간 경제 활동은 증가하는 물질적, 정신적 삶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제품과 서비스에 포함된 지식의 내용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산업시대 초기에는 재료가 풍부하지 않았고, 사람들은 음식과 의복의 단계에 있었으며, 제품에 대한 요구는 주로 실용적이었습니다. 점진적인 재료의 풍부화로 인해 사람들의 삶은 적당한 번영에서 풍요로 향상되었으며, 제품에 대한 요구 사항은 실용성에서 편안함, 편리성 등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제품의 외관이 아름다운지, 재료가 정교하고 균일한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또한 고려됩니다. 실제로 지식시대의 제품은 기술적 함량이 높고, 소프트웨어 지식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지식제품의 소비에는 상응하는 지식뿐만 아니라 그에 상응하는 기술도 필요하다. 예를 들어, 비디오 게임을 할 때 기술이 다른 사람들은 게임에서 얻는 즐거움도 다르고, 배우고 창조하는 것도 다릅니다. 이러한 현상은 다양한 수준의 지식 소비에 반영됩니다. 물질소비의 지능화에 대한 끊임없는 요구로 인해 제품 개발은 원자재 소비에서 지적 소비로 전환되었습니다. 지식소비가 점차 지배적인 소비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지식소비는 크게 일일소비, 전문소비, 업무소비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일상소비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지식소비를 말한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는 맛있는 생선을 요리하기 위한 조미료로 사용되는 음료입니다. 전문 소비는 상대적으로 특별한 지식 소비를 의미한다. 사회 전체로 보면 주로 관광, 스포츠, 교육 등 산업에서 제공되는 소비가 포함됩니다. 개인적으로 우표 수집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회에는 동일한 특징적인 소비 경향을 가진 많은 소비자 그룹이 있습니다. 그들은 넓은 바다를 건너 서로 체스를 두었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의 정치 상황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인터넷은 더 많은 의사소통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 소비는 일을 위해 배우는 것이다.

업무 소비는 다음과 같은 배경으로 인해 지식 소비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생산직 근로자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지식 노동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으며, 지식 사회에서 생산직 근로자의 직업 구조가 변화했습니다. 더 이상 전통적인 의미의 육체 노동자가 아니라 자동화된 생산 라인의 운영자입니다. 또한 기술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됨에 따라 생산직 근로자의 과학적, 문화적 품질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과학의 급속한 발전입니다. 기술은 점차 업무의 지식 내용을 증가시키고 지속적으로 혁신되고 있습니다. 지식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는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생산 및 관리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의 여가 시간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사회적 유행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독일의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는 8,770개의 도서 및 문학 회사, 8,440개의 텔레비전 및 비디오 회사, 7,660개의 음악 녹음 회사, 3,450개의 문화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1995년 총 수익은 480억 마르크였으며 직원이 이를 담당했습니다. 주 전체 고용의 1/3. 1996년 미국 관광산업의 생산액은 631억 달러를 넘어섰고, 그 수입도 화학산업과 자동차 제조산업을 넘어섰다. 잘 알려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와 디즈니랜드는 막대한 부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소비의 개인화는 지식 소비의 중요한 표현입니다. 일일 제품은 다양한 그룹의 사람들, 다양한 성별, 연령, 심지어 다양한 직업에 적응할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관심, 취미 및 특별한 요구 사항도 충족해야 합니다. 소규모 배치와 다양한 품종의 개인화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이 시장 경쟁의 새로운 초점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용, 여성용, 산행용, 경기용 자전거 등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컴퓨터를 통해 제품 요구 사항을 제조업체에 전송하고 생산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4. 고용 특성: 지식 근로자가 사회의 주요 직원이 된 것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첫째, 근로자는 직무 자격을 갖추기 위해 정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업무에 필요한 정보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업무에서 마주하는 정보는 빠르게 변화하며, 근로자는 정보의 바다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야 하며, 근로자는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학습해야 합니다. “지식근로자는 정규교육을 통해서만 그에 상응하는 직업과 사회적 지위를 얻을 수 있다” (1) 동시에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지식근로자는 단지 전문적인 기술을 갖춘 사람이 아니다. “사실 지식사회의 노동중심지는 그렇지 않다. 고도로 전문화된 사람들로 구성되지만... 전통지식, 특히 한 직업에서 다른 직업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빠르게 직업을 얻는 데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들 “의미 있는 고정된 직업은 없을 것입니다. 결론은 "많은 근로자들에게 학습은 정기적일 것이며 젊은 사람이 평생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훈련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비현실적입니다."(2) 사람들은 새로운 고용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학습해야 합니다. 상황. 지식사회에서 실무자는 세 가지 전망에 직면해 있다. 첫째, 전문지식을 더욱 배워 전문분야에서 시대에 발맞추는 지식근로자가 된다. 둘째, 산업의 쇠퇴로 인해 새로운 교육과 훈련을 받아들이고 직업전환을 준비한다. 셋째, 재취업이다. 해고되었기 때문에 이전 직업은 사회적 요구와 매우 달랐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 생계를 꾸릴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상황이 어떻든 그들은 계속해서 배우고 지식 근로자가 되어야 합니다. 둘째, 정보기술은 노동구조의 극적인 변화를 가져왔고, 그 결과 지식근로자의 급격한 증가를 가져왔다.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해 정보의 저장, 처리, 전파에는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하고, 지식 노동의 기회도 증가합니다. 근로자는 노동 과정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학습하고 적용합니다. 기술의 진보는 인간을 과중한 육체노동과 단순 반복적 정신노동에서 해방시키고, 지식노동이라는 보다 전문화된 분야로 진출하게 했습니다. 사람들의 여가 시간의 증가는 학습을 위한 보다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1965년 초에 미국의 "화이트 칼라" 근로자 수가 "블루 칼라" 근로자 수를 초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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