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오락 100% - 티베트 민속춤이란 무엇인가요?

티베트 민속춤이란 무엇인가요?

노래와 춤을 잘하는 것은 티베트 사람들의 천성이다. 그녀는 눈 덮인 성지 '세계의 지붕'을 세계가 인정하는 '노래와 춤의 바다'로 만들었다. . 티베트 민속춤이란 무엇인가요? 함께 알아봅시다. 티베트 민속무용이란 1

1. 궈좡춤(즉, 원무)은 몇 명에서 수백 명의 사람들이 원을 그리며 서서 발을 매듭처럼 구르며 춤을 추는 군무입니다. 그들의 팔. 노래와 춤을 동시에 추는 리듬은 노래에 맞춰 움직이며 편안하고 선율이 좋으며 아름답고 화려합니다. 국장춤은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2. Xianzi와 Huqin의 반주가 이끄는 Xianzi 댄스에 모두가 노래하고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3. 티베트어로 '두이시(Duixie)'라고 불리는 탭댄스는 17세기에 유래된 고전 궁중무용으로, 이후 대중에게 전파되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완성되었으며, 스텝핑을 리듬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발 아래의 리듬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리듬이 느린 '리듀드 하모니'와 리듬이 빠른 '쥬에 하모니' 두 가지로 나뉜다.

4. 레바춤은 금종과 은북을 반주로 하여 노래와 춤이 어우러진 민속예술가의 총칭이다.

5. 티베트 궁중 노래와 춤, 호우장의 대북춤, 티베트 전선의 허리북춤도 있다.

티베트 무용 의상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초기 티베트 무용은 매우 원시적이었고 주로 노동과 종교를 반영했으며 무용 예술이 발전하면서 춤에 음악이 추가되었습니다. 의상과 소품은 춤의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의상은 춤 공연의 장식과 호일 역할을 하며, 암벽화, 벽화, 탕카 등에서 춤예술을 볼 수 있다. , 도자기, 중국 전통 회화 및 기타 재료 및 의류 개발.

이미 8세기 초 파드마삼바바 스승은 삼예 수도원에서 '셴댄스' 활동을 시작했으며, '셴댄스'의 발전과 함께 독특한 티베트 무용 의상 예술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무용의상은 주로 무용용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무용공연에 사용되었다. 따라서 의상의 스타일, 색상, 장식은 모두 춤 자체의 내용에 따라 결정됩니다.

무용 표현의 주제, 배경, 국적 등은 의상의 도움으로 다양하게 표현되어야 하기 때문에 무용의상 디자인의 주체는 무용의상 디자이너이다. 댄스 의상 디자인을 담당하기 때문에 사전에 감독과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합니다. 안무가의 의도와 춤에 반영된 주제와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며, 의상과 춤이 조화를 이루어야 완벽한 예술성과 시각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노래와 춤의 바다로 알려진 티베트는 지역, 도시, 군마다 춤 형식이 다를 뿐만 아니라 의상에도 큰 차이가 있다. 일부 춤은 캄(Kham)과 북부 티베트의 남성 춤처럼 열정적이고 대담하며 강하고 거칠다. 일부 춤은 티베트 Xianzi 춤과 같이 서정적이고 부드러우며 차분하고 명랑하며 생동감이 넘칩니다. Fengyiting은 의도적으로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여 티베트 춤의 내용을 표현하는 의상을 디자인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따뜻하고 열정적인 느낌을 주며 햇빛과 불을 연상시킵니다.

무대에서는 빨간색이 가장 눈에 띄고 매우 밝고 아름답고 눈부시게 보이기 때문에 열정적인 춤을 표현하는 데 빨간색이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티베트 Qamdo의 독특하게 전염되는 Reba 춤은 춤의 형태뿐만 아니라 경쾌한 북 비트에서도 보고 느낄 수 있으며 이 춤의 열정과 자유분방함을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Fengyiting의 대부분의 티베트 무용 의상은 빨간색으로 만들어지거나 빨간색으로 장식되어 더 나은 시각적 및 성능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빨간색의 밝기와 순도를 조정하여 분홍색과 같은 다양한 색상 수준의 빨간색을 더 많이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섬세하고 순수하며 수줍은 느낌을 줍니다.

부드러움과 평온함을 표현하는 춤에는 핑크색을 주로 사용한다. 예를 들어, 어머니 강(Mother River)의 춤을 표현하는 대규모 음악과 춤 "Qomolangma"에서 디자이너는 장식적인 가장자리로 더 넓은 분홍색을 사용하는데, 이는 티베트 특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티베트 여성의 부드러운 측면도 표현합니다. 또한, 오렌지, 버밀리온, 오렌지 등 전형적인 따뜻한 색상은 사람들에게 설렘과 생동감, 화려함을 선사합니다. 노란색은 일곱 가지 색 중 가장 밝고 선명한 색으로, 독무와 리드 댄스에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Fengyiting은 티베트 무대 의상을 만들 때 색상 외에도 검정색, 파란색, 갈색 등 밝기와 순도가 낮은 톤의 조화에도주의를 기울입니다. 다른 것들과의 조화 색상 대비의 사용은 특히 장식 시 포일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어두운 색상은 장식 패턴을 돋보이게 하고 전체 의상의 밝기와 밝기를 증가시키며 색상을 더욱 강렬하고 밝고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쾌활한. 무채색 중 금색과 은색은 화려한 색상으로 댄스의상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식적 역할을 하며, 특히 무대 조명 아래에서는 특유의 밝고 화려한 느낌을 돋보이게 한다.

스타일링 디자인 측면에서, 풍이팅의 디자인 관점은 댄스 의상이 대중적인 요소에 영향을 받지 않고 주로 댄스 내용, 즉 댄스 내용이 어느 지역과 민족에 영향을 받는가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표현하는 것은 디자이너가 원래 어느 지역을 대표하는 민족의상을 사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형태와 색상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물론 패션적인 요소를 모두 접목시킬 수 있다면 Fengyiting은 결코 인색하지 않을 것입니다.

댄스 의상은 기후 변화에 따른 영향을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재 선택은 댄스 동작의 완성도에 맞춰 무게감과 탄력성, 가벼움에 중점을 둡니다. 무대 위 댄서들의 퍼포먼스의 아름다움을 반영하기 위해 소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댄스의상은 고유한 형태와 색상의 원단, 댄스 퍼포먼스를 통해 관객에게 아름다운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댄스에 매력을 더하며, 무대의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며, 댄스의 주제를 더욱 잘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 티베트 민속춤이란 무엇인가 2

1. Guoxie 티베트 원형 춤

"Guo"는 티베트어로 원을 의미하고 "Xie"는 티베트어로 노래와 춤을 의미합니다. 이 둘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노래와 춤의 원을 나타냅니다. "과일 조화"는 티베트의 광대한 시골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마을, 광장, 밀밭, 들판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참가자 수는 수십 명에서 수백 명에 이릅니다. 티베트 사람들 사이에서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티베트 전통 축제 '왕궈 축제'에서 '왕'은 티베트어로 '들판' 또는 '들판'을 의미하고, '궈'는 '퍼레이드' 또는 '원'을 의미합니다. 축제에서는 낮에 열리는 민속의례와 더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농부들이 모여 과일희극을 펼치는 것이다. 과일 운동은 농업 노동 운동에서 유래했지만 그 예술성은 농업 노동 운동보다 훨씬 높습니다. 춤의 구조와 완전한 표현 형태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공연 중 공연자들은 원을 형성하고, 남성과 여성은 각각 반원을 이루고, 남성과 여성 만화 버전이 줄의 맨 앞에 있습니다. 노래와 춤 공연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남성은 남성-여성의 성무를 노래합니다. → 여성은 남성-여성의 성무를 부릅니다('시에게'라고 함).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며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오른쪽으로. 스텝 퍼포먼스는 아다지오(Adagio)와 알레그로(Allegro)로 나누어집니다. 퍼포먼스 중에는 아다지오(Adagio)가 먼저 춤을 춥니다("Jue Xie"라고 함). 몇 단락 뒤에는 알레그로 공연("Xie Xiu"라고 함)이 이어지며, 모든 댄서가 일제히 소리를 지르고 댄스 섹션이 종료됩니다. 댄스 공연 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악기는 거의 없습니다.

2. Duixie 티베트 탭댄스

"Duixie"의 "Dui"는 티베트어로 "위" 또는 "고원"을 의미하고 "Xie"는 "노래하고 춤추다"를 의미합니다. , 티베트 춤 "Duixie"는 일반적으로 Tingri, Angren, Lazi, Sakya 카운티 및 Ngari의 Yarlung Zangbo 강 상류에 있는 "Dui"라는 지역의 시골 원형 춤을 말합니다. 티베트가 조국 영토에 공식적으로 편입된 후, 민속 무용 반주 악기인 "자니안"이 "두이" 지역에 등장했습니다. '궈셰'를 만든 '궈셰'는 동작이 탭으로 바뀌었고, 순수 음악적 세 부분인 전주곡, 막간, 결말도 노래와 댄스음악에 등장해 탭댄스의 원형을 형성하기도 했다. 이 춤은 17세기 중반에 라사에 전래되었으며, 기본 변화 패턴은 '3단 1변화'이며, 동시에 발 아래에서 다양한 리듬 소리가 나고 다양한 현이 동반됩니다. 덜시머, 징후, 플루트, 6현악기 등의 악기로 구성된 밴드의 반주로 인해 '뒤쉬' 댄스음악의 구조적 형태는 점차 완성도를 갖추게 되었다. "lower Harmony"(느린 노래) → "harmony"(노래 머리) → "juexie"(빠른 노래와 춤) → ""Xie Xiu"(End)는 4부분으로 구성되며 연주 형식도 자기 오락에서 전환됩니다. 성능에. Duixue는 넓은 지역에 퍼져 있으며 인기있는 지역의 Duixue의 특성도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민속 duixue 노래와 댄스 음악에는 Dingri Duixue, Lazi Duixue 및 Lhasa Duixue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Northern Duixie"라고도 알려진 Lazi Duixie는 주로 Lazi, Angren, Dingjie, Sakya 및 기타 카운티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그 음악은 아름다운 선율과 강한 리듬감을 가지고 있으며, 음계는 주로 7음표이다. 반주는 하나 이상의 "Zha Nian" 악기로 구성되며 높은 연주 기술과 많은 필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Lazi Duixue는 서로 다른 음악 구조에 따라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떨어지는 하모니"(adagio 노래)와 "jue Harmony"(알레그로 노래)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Lazidui Harmony의 기본 곡 구조는 전주곡("Guo Jie"), Adagio, Allegro, 막간("Bal Jie") 또는 결말("Sleep")의 4~5개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Lazidui는 노래와 춤으로 가득 차 있으며 춤은 제한되지 않고 열정적입니다. "Luoxie" 또는 "Southern style Duixie"라고도 알려진 Dingri Duixie는 주로 Dingri, Jilong, Nyalam 및 Saga 카운티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Dingri Duixue는 매우 강한 고원 특성을 갖고 있으며, 그 음악은 단순하고, 거칠고, 신축성이 있고, 제한되지 않습니다. 스케일은 주로 펜타토닉이지만 헥사토닉 스케일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반주에는 "자년(Zha Nian)"이 사용되며 반주 패턴은 비교적 단순하며 대부분 1박 1음입니다. Dingri Duixie는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환원화합"과 "각성화합"으로 구성되며, 두 번째 유형은 "각성화합"만 구성되고, 세 번째 유형은 "환원화합"과 "각성화합"으로 구성됩니다. " "작곡되었으며, 느슨한 부분에는 악기 반주가 없습니다. 그중 앞의 두 구조를 지닌 노래가 널리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Dingri Duixue는 노래할 때 목소리를 더 무겁게 하고 장식을 덜한 집단 창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Lhasa Duixe는 Duixe 중 가장 전형적인 도시 Duixe이며 주로 Lhasa, Gyantse, Shigatse 및 기타 도시에 퍼져 있습니다. Lhasa Duixue의 반주 악기에는 "Zha Nian" 외에도 징후, 수평 피리, 덜시머, 현악기, 특수 진 등이 포함됩니다. Lhasa Duixue 가수의 가장 넓은 보컬 범위는 노래할 때 12도에 이릅니다. 노래를 부를 때 가수는 대개 솔로로 노래를 부르며 진성과 거짓 목소리를 번갈아 가며 노래해야 합니다. 라사두이춤의 동작은 가볍고 기민하며, 춤의 스텝은 꾸준하지만 진폭은 작습니다. 주로 발 아래 두드리는 동작의 리듬 변화와 기술에 중점을 둡니다.

3. Xianzi 티베트 현악

"Xianzi"는 티베트어로 "Xie"이고 티베트의 심장은 "Kangxie"라고합니다. 바탕과 Qamdo 주변 지역은 춤 반주로 연주되는 "Baiwang" 소뿔 하프의 이름을 따서 "Ye"라고 불립니다.

Xianzi 댄스는 주로 하지의 움직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 역동적인 특징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허벅지가 종아리를 몰고, 종아리가 더 높게 들리며, 두 눈은 정면을 바라보며, 춤의 스텝은 단단하지만 부드럽습니다. ; 둘째, 엉덩이 움직임이 첫 번째보다 넓으며, 춤을 출 때 허리를 엉덩이로 가져오고 앞뒤로 번쩍이는 춤이 부드러움 속에 단단함이 있습니다. 선자춤을 출 때 '비비보'와 '점핑보'의 기본 요소를 익혀야 한다. 약하면 '비비기' 스텝이 작고 강하면 '뛰기'가 가벼워진다. "스텝은 크고 착지는 무거워집니다. 댄스 스텝은 크고 작으며 가벼워집니다. , 무게는 음악 리듬의 변화에 ​​따라 변합니다. Batang Xianzi는 주로 경마 모임과 "Guduo Festival"에 출연하며 가사는 캐롤, 애가, 사랑 노래 및 고정 가사로 구분됩니다. 공연 중에는 남자와 여자가 ​​모여 원을 그리며 춤을 추기도 하고, 일렬로 서서 서로 마주보며 춤을 추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줄의 선두자는 '백왕'을 연주하는 사람으로, 그의 지휘 아래 군중들은 때로는 모여들기도 하고, 때로는 흩어지기도 하고, 때로는 꼬리를 흔드는 긴 용처럼 춤을 추기도 한다. 당신은 노래하고 나는 그들의 내면의 관심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합니다. 호친이 내뿜는 '트레몰로'의 인도에 따라 춤도 '떨림 기술'을 만들어낸다. 이 '떨림 기술'의 신체적 특징은 주로 공작의 자세를 모방하는 것이다. 그 춤은 부드럽고 부드러우며 우아하고 서정적이다.

4. 레바 티베트 종북춤

어떤 사람들은 "강 오페라"라고도 부르는 "레바"는 티베트 동부의 Qamdo와 Gongbu 지역, 쓰촨성 티베트 지역과 쓰촨성 티베트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윈난(雲南)은 종과 북, 민요와 춤, 기타 노래의 세 가지 주요 부분을 통합한 종합 공연 예술입니다. "Reba Zhuo"는 벨 드럼 연주인 "Reba"의 중추입니다. 연주 스타일은 거칠고 거침없으며, 다양한 기술적인 연주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며, 티베트 민속춤의 '주오' 부문에서 독특한 스타일로 영감을 준다. 종북 연주를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상서로움을 찬양하고 기량을 뽐내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남자는 구리 종을 들고 탬버린을 들고 치고 춤을 추며 원을 그리며 돌아다닙니다. 분위기가 강렬할 때 장면을 열어 트릭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공연 도중 여성 출연자들은 '북돌기', '허리를 비틀고 닷팅하기', '머리를 감싸고 북치기' 등의 북 연주를 단체로 선보였고, 공연이 끝난 후 여성들은 흩어지고 옆으로 섰다. 그리고 남자 배우들이 무대에 올라 북소리에 맞춰 어깨를 흔들며 '외발돌리기', '누운 몸 바운스', '누운 몸' 등 각자 다른 스킬 동작을 선보인다. 수평 회전', '토끼 홉', '목 가로차기'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머리 굴리기', '뒤로 굴리기', '발가락 흔들기' 등 소소한 묘기도 선보였습니다. 티베트 무용은 조국의 보물입니다. 모든 무용 종사자는 실제 교육, 교육, 학습 및 공연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중국의 티베트 무용을 홍보해야 하며 동시에 티베트 무용을 더 잘 홍보하기 위해 끊임없이 티베트 무용에 신선한 혈액을 주입해야 합니다. 티베트 민속무용의 발전은 계속해서 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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