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구곡 < P >' 전구곡' 민간도' 전등 < P > 전등은 일반적으로 정월 대보름날 밤에 진행되며, 일부 마을에도 정월 초오, 초칠, 초팔, 열세 등과 같은 고정일이 있으며, 정월에 모내기를 벌인 후, 혹은 외촌 모가팀이 위문을 할 때 마음대로 진행되며, 고정날짜가 없다.
2, 여성 풍습 < P > 은 이전에' 남존여비' 라는 전통관념을 받았고, 북남주인 밖에서는 여주 내의 풍속 습관이 이미 깊이 뿌리박혀 있다. < P > 개혁개방 이후 여성은 철저한 해방, 남녀평등, 여성은 하늘의 절반을 차지할 수 있다. 금기에 관해서는, 어떤 것은 차츰차츰 버려지고, 어떤 것은 정신문명에 편입되어 계속 이용되고 있다.
3, 민속과 대추 < P > 대추는 산북의 주요 특산품으로, 주로 산북의 황하 연안과 무정하 하류 지역에 분포하며 재배가 간단하고 적응성이 강하여 결과가 일찍, 효과가 빠르고 가뭄에 견디며 민간에는' 천가뭄과 갈침' 이라는 말이 있다. 대추의 영양가와 식용 가치도 특히 높아' 과중의 왕' 이라고 불리며, 사람들이 장수하는 영양보충제이다. 기근으로 허기를 채우는 생명을 구하는 음식; 친지들에게 아름다운 가품을 선물하다. < P > 개혁개방의 조류에 따라 상품경제가 발전하면서 대추향민들은 다년간의 논증을 거쳐 기술, 설비 진입, 대추산업화의 새로운 길을 걷고, 대추를 원료로 가공한 대추, 훈제 대추, 대추구이, 대추구이, 대추대추, 대추대추, 팥대추, 자수정 < P > 산시 () 의 청천 () 은 1995 년에도 국가농업부, 임업부 등 기관에 의해 중국 대추의 향으로 정식 명명되었다.
4, 민속과 당나귀 < P > 가 당나귀를 꺼내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특히 자현 쌀지나귀는 각지에서 유명하다. < P > 당나귀는 산북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산과 교통수단 중 하나로, 산북인 조상 대대로 그것을 떠날 수 없다. 역사가 어느 시기로 거슬러 올라가든 인류에 대한 공헌은 매우 크다. < P > 요컨대 당나귀는 생산풍습과 사람들의 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에 농민들은 모두 그것을 키우고 싶어한다.
5, 민속과 신앙
신앙은 어떤 종교주의에 대한 극도의 숭배와 존중이며, 초자연적인 신을 믿고 숭배하는 것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지배하는 자연력과 사회력이며, 사람들의 마음 속에 굴절되고 허황된 반영이며, 행동의 규범이자 사회이데올로기의 하나이다. < P > 일상생활에서 동물의 이상 활동, 날씨의 이상 현상은 각각 동물의 생활법칙과 자연조건의 변화로 인한 것이다. 그러나 과거 낙후된 시대에는 이런 이상 출현이 어떤 일의 흉길의 전조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았고, 신령이 인흉길에 대한 경고와 계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런 이상 현상의 출현을 이용하여 돈을 편재하고 사람들을 속이는 데 사용한다. 과학이 발달한 오늘날, 과학자들의 심도 있는 연구 끝에 이러한 변화에 대한 과학적 논증이 있다. 산시 () 의 신앙과 금기가 매우 넓어서, 두 문명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민간에 전해지는 일부 신앙은 이미 점차 타파되었고, 일부는 이미 사람들의 생활에 포함되어 풍속이 되었다.
6, 수묘회 < P > 는 과거 산북이 자연재해와 인화의 습격을 받아 보편적으로 신을 숭배하기 때문에 각지에서 보편적으로 많은 사찰을 쌓았으며, 관련 자료에 따르면 현재 마을당 평균 사당 2 개가 있으며, 어떤 것은 특별히 호화롭게 건설되고 있다. < P > 사찰은 먼저 회장이 제의하고, 모든 촌민들을 소집하여 통과를 논의한 후 선정한 주소에서 음양선생에게 나침반을 놓고 방향을 정한 후 황도길일을 선택해서 공사를 시작하라고 요청했다.
7, 묘회 < P > 오래된 산북은 자연조건이 열악하여 자연재해가 발생할 때도 있고, 인화와 함께 거의 백성들을 지옥의 문으로 밀어 넣었기 때문에, 다재다난과 고난에 시달리며 가난하고 고통스러운 백성들은 숭배, 초자연적 신령을 믿는 강욕 심리 활동, 종교라는 민족 신앙을 이용한다. 옥제묘, 관음묘, 어르신 사원, 낭자묘, 재신전, 용왕묘, 산신전 등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규모도 성대하다. 연안의 청량산, 가현의 백운산, 유림의 청운산, 신목상의 이랑산과 같은 주요 문화재 보호 단위는 아직 없다.
8, 추첨으로 점괘 < P > 절 안의 신상은 말없이 사람들의 신성한 담배, 돈을 즐기지만, 신령의 힌트를 알아야 하는 길흉, 복화는 신상 앞에서 제비를 뽑아 점괘를 해야 한다. < P > 추첨: 대나무 장대로 납작한 모양을 만들고 상, 대길, 중평, 중, 하, 하 등의 글자와 꼬리표를 새긴 다음 서명통을 넣는다. 추첨을 할 때 향객은 먼저 신상 앞에 무릎을 꿇고 향을 피우고 불을 지른 후 추첨 이유를 서술한 후, 단기 서명통이 천천히 흔들리고 여러 번 반복되어 마침내 한 개의 서명을 튀어나온 다음, 서명번호에 따라 서명 스펙트럼까지 이 서명의 내용을 살펴봐야 신령이 당신에게 준' 힌트' 를 알 수 있다. 어떤 일이 있어서 제비를 잘 뽑지 못해 이상할 때까지 다시 한 번 뽑지 못했지만, 최대 세 개의 제비를 뽑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각 절에 서명하면 각 절의 서명이 있고, 그 수량도 다르고 내용도 다르다. < P > 괘: 괘는 백향목으로 만든 것으로 길이가 약 5 ~ 6 인치, 굵고 1 인치 정도이며, 건조, 칸, 은, 진, 비녀, 거리, 곤, 팔면, 각각 구체적인 내용을 적는다. 물론 각 절마다 각 절의 점괘가 있다 < P > 추첨, 점괘, 유래가 길어 지금까지 산북의 각 묘회에서 성행하고 있으며, 구자 치료, 승진모망, 집채 행인, 장사결혼, 기우복 등이 모두 추첨을 해서 점괘를 물어야 한다.
9, 연극 < P > 는 가창극을 꺼내며 모든 선행에 관심이 많았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극장에서뿐만 아니라 집에서 밥그릇을 들고 TV 에서 방송되는 것도 놓을 수 없었다. 노년의 고전극은 오랫동안 싫증이 나지 않았고, 젊은 시절에는 귀찮지 않아 "라고 불렸다. < P > 산시 () 의 연극 종류도 많다. 대극은 진강 () 과 진극 () 두 가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모두 고전적이다. 이런 연극을 하려면 연기자가 많고, 의상 소품도 복잡하며, 공연 예술도 어렵다. 보통 대극반만 완성할 수 있다. 작은 연극은 매우 많은데, 기본적으로 현대적입니다. 도정, 미가, 모가극, 완완 손목, 소품, 두 사람, 삼주반, 쾌판 등이 있습니다
1, 복부 < P > 복은 풍족하고, 아름답고, 즐겁고, 화목한 단결의 상징이다. 여분의 사람들은 설을 쇨 때 집집마다 식견의 붉은 종이에 몇 장을 쓰거나 시장에서 큰 복자 몇 장을 사서 문과 창문이나 가마 안의 벽에 거꾸로 붙였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복자를 거꾸로 붙이면 "복이 왔다" 는 뜻을 내포한다. < P > 반포복은 이미 중화민족 은화의 또 다른 경관이 되었으며, 동시에 우리 민족의 희망에 부합하는 심리상태에 부합하며,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에, 줄곧 답습해 왔으며,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있다.
11, 행식 < P > 가' 행식' (구걸) 이라는 화제를 꺼내면, 그것이 집안이 너무 가난한 결과라고 말할 수 있다. 사실은 그렇지 않다. 내가 말하는 행식은 사회에서 먹는 표면 형태와 거의 같지만 의미는 크게 다르다 < P > 이전에 사람들은 유심주의적인 생각으로 아이의 생사를 신의 가호에 맡기고, 일부 귀족의 인형 등은 서너 살까지 자라면서 어른의 지도하에 다른' 행식' 으로 12 세까지 갔다.
12, 파토
"가마 개옥, 1 세가 가장 바쁘다". 적당한 곳을 고르려면 가마를 짓고 집을 지어야 할 때, 먼저 풍수선생 (음양) 에게 나침반 (나침반) 을 통해 방향을 정하여 수리할 수 있는지, 그리고 흙을 움직이는 이 날, 주인은 향을 달고, 제물을 바치고, 술을 선택한 곳에 가서 향을 피우고, 불을 피워야 한다. 수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이런 풍속 습관은 사람들이' 파토' 라고 부른다.
또한 상습에서는 무덤을 치기 전에도 같은 의식을 거행해야 하는데, 이를' 파토' 라고도 한다.
13, 헌토 < P > 헌토, 민속은' 안토신' 이라고도 불린다. 토신, 민간은 일명' 가신' 으로 불리는데, 그' 인물' 은 이 가족을 보우하는 핑안, 만일 이 가족에게 무슨 재난이 생기면 토신으로' 구조' 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새로 보수한 주택이나 여러 해 묵은 옛집에 대해 안토신식을 거행해야 한다. < P > 안토신은 어느 정도 시간이 있어 토신을 빌려 자리를 잡을 때만 거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