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는 두 소녀 모두 자유와 행복을 매우 동경한다는 것이다.
원작에서 명란은 현대에서 과거까지 횡단한 사람이다. 그러나 횡단한 외투를 벗겨도 명란의 성격은 여전히 선명하다.
명란은 매우 이성적이고, 풍부한 경험과 감정을 관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한 가지 열정이 있다. 그는 행복한 생활을 동경한다.
명란은 전임 앞에서 점잖고 예의 바르게' 소양' 이라는 글자를 거의 극치로 발휘했다. 특히 친척이나 고공관에서' 교류학습' 을 하는 등 큰 장면을 드나들면서 항상 교과서 같은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그녀가 자신의 세상으로 돌아가 자애로운 할머니나 가까운 여종 앞에서 타고난 기지와 유머를 풀어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할머니가 화가 나면, "너는 체면을 세우지 마라" 라고 욕한다. 명란은 거짓으로 웃으며 얼굴을 건네며 말했다. "안 돼, 가져가라." "
할머니는 자신을 너무 의지하며 "결혼하면 어떡하지?" 라고 꾸짖으셨다. 명란은 할머니에게 기대어 말했다. "나와 할머니는 함께 결혼할 수 있어요."
또 다른 예로, 명란은 손을 흔들어'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라는 네 글자를 적었다. 모모가 몸을 숙여 무슨 뜻인지 물었다. 명란이 말했다. "네가 단주의 사탕을 훔치는 걸 본 것 같아. 못 본 것 같아."
그리고 단탕국화의 주먹이 거품을 때리는 것을 보고, 거품이 울고 있었고, 그녀는 웃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명란의 이 재미는 모란처럼 느껴지지 않았다. 그들의 관심사는 전혀 일치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들의 시선은 명란이 그의 복지를 침범했는지, 다른 것은 모두 관심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관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관심명언)
평란은 공교롭게도 낙관주의자였다. 명란과는 달리, 그녀는 위장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것은 당연히 자유롭고 헐렁한 성장 환경 덕분이다.
예성의 난초 세 송이가 내실에 놓여 있지만 품란은 풀려났다. 그녀는 대갓집 규수의 이미지에 얽매이지도 않고 엄격한 가법의 억압도 받지 않는다. 그녀는 진흙을 잡으려면 진흙을 잡고, 나무에 오르려면 나무를 오르고, 재미있게 놀 수만 있다면 나무에 올라간다.
오랫동안 안치된 명란은 이곳에서 잘 풀려났다. 그녀는 피란의 생활방식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하여 오랫동안 억눌린 전신 세포를 방출했다.
낚시와 같은 오락은 자기 집에서 모란은 전혀 개의치 않는다. 예를 들어 모란은 너무 게으르다. 명란은 혼자만 즐겁게 놀 수 있지만, 진부한 집에서는 또 다른 광경이다. 품란이 그녀와 함께 시도와 도전을 할 뿐만 아니라, 한 무리의 사촌들이 뒤에서 접대하거나 호위했다.
얼마나 많은 젊은이들이 이런 행복한 시간을 동경하는가.
두 번째는 모두 약자를 동정하고 불의한 자를 미워하는 것이다.
명란과 품란이 진부한 집에서 하는 프로그램은 야외에서 노는 것뿐만 아니라 구석에서 엿듣는 것이다.
가규의 전범으로서 명란은 일반적으로 조상의 허락 없이 이런' 더러운' 일을 하지 않는다. 두 송이의 난초로 만든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들은 분내에 모든 화분을 그녀에게 팔 것이기 때문이다.
평란은 그렇지 않다. 그녀는 매우 충성스럽고, 환난과 함께, 심지어 징벌할 때가 되면, 명란 앞에서' 죄' 를 짊어지고, "이건 모두 내 생각이다. 내 여동생은 나에게 강요당했다." 라고 말했다.
더 중요한 것은, 같은 일에 대한 그들의 관심과 칭찬은 종종 일치하며, 그들의 감정과 증오는 * * * * 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명란의 머리 장식은 그녀의 탐욕스럽고 무례한 사촌 월란에 의해 빼앗겼다. 우선, 평란은 그것을 강제로 되찾았고, 그리고 명란은 거절했다. 시에서 말했듯이, "나는 옷이 없고, 나는 자식 공복이 있다." 는 단결된 기세가 있다.
예를 들어 언니 숙란은 시댁에 괴롭힘을 당했고, 품란은 미끄럼에 화가 났고, 그녀는 언니를 매우 아까워했다. 명란이 그녀의 뒤를 따르는 것도 큰 관심사다.
명란과 품란 사이에는 이익 충돌이 없지만, 명란과 모란 사이에는 이익 충돌이 없다.
첫째로, 명란과 품란은 같은 증조부를 가지고 있지만, 그들의 할아버지는 이미 별거했다. 사실 이 두 아이는 서로 다른 두 가정에 속한다. 결국 그들은 친척이지만 보통 친척보다 낫다.
명란은 이번에 노성가에 갔는데, 사실 한 번의 방문이었다. (그는 결국 가야 한다. "구름 한 점 가져가지 않는다.")
베이징에서 먼 길을 온 손님들, 게다가 구세대의 선량함, 타고난 후대, 생활상의 아첨, 생활용품이 모두 최고다.
하필이면 명란은 똑똑하고 자상하여 조그마한 조화라도 쉽게 없앨 수 있다.
명란과 품란이 잘 맞아서 갈등이 생기기 쉽지 않다. 동시에, 그들은 아무것도 경쟁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명란과 모란은 다르다.
작은 방에서 삼란의 모든 의식소비는 같은 자원 풀에서 나온다. 어떤 사람은 많이 들고, 자연히 어떤 사람은 가져가야 할 것이 적다. 어떤 사람이 좋은 것을 고르면, 누군가는 나쁜 것을 가져가야 한다.
대리에서 삼란의 결혼 선택은 모두 같은 아버지가 통제한다. 어떤 사람은 잘 시집가고, 자연히 어떤 사람은 그렇게 잘 시집가지 않는다.
여러 번, 명란은 이 두 난초와 다투지 않고, 다른 사람의 나머지만 가져가고, 아무것도 남지 않으면 아예 안 된다.
명란은 매우 개방적으로 보이지만, 그렇다고 그녀가 생각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그녀도 여자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처럼 아름다운 것에 대한 사랑과 동경을 가지고 있지만, 매번 스스로 선택할 수 없다. 그런 상실감은 상상할 수 있다.